동양에는 미녀가 있고, 여운로에는 성현이 있다.
쾌락선생, 근심 걱정 없는 여작가
미래학원 원장
가어 우주 정거장 역장
삶을 기대하며 자연을 만발한다.
근면하기 때문에 열매가 인연을 따른다.
"도덕경" 제 9 장
닛케이 866 조
원문:
그것을 잡아서 이득을 보는 것이 아니라, 그것이 이미 있다면.
허락한다면, 그대로 둘 수 없다.
오늘 석영에서 모제수도 있습니다.
돈이 있고 잘난 체하면 자신을 탓한다.
공덕이 몸을 알리니, 하늘도 마찬가지다.
전반적인 아이디어:
그것을 잡아서 이득을 보는 것이 아니라, 그것이 이미 있다면. 이 말은 우리에게 감사와 만족을 알아야 한다는 경고이다. 네가 가지고 있는 것에 감사하면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자신의 사욕을 만족시키기 위해서라면 결국 모든 것을 잃게 된다.
만약 한 사람이 천도의 자연 법칙에 대해 깨달을 수 있다면, 그의 재능은 충분히 전시될 수 있을 것이다.
만약 한 사람이 현실 생활에서 생명의 참뜻을 실천할 수 있다면, 그는 만족할 수 있을 것이다.
어떤 사람이 삶의 원래 아름다움을 잊고 자신의 욕망을 계속 팽창시키고 심지어 끝없는 만족을 얻기를 바란다면, 그는 무한한 고과를 맺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속담에도 있듯이: 당신이 그것을 죽 게 하려면, 당신은 그것을 미치게 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한 사람이 자신의 쌍꺼풀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쌍꺼풀을 베러 간다. 수술을 마친 후, 그녀는 자신의 코에 불만을 품고 코 성형수술을 했다. 그리고 그녀는 자신의 얼굴에 중독되어' 성형' 을 거듭하며 결국 자신을 버렸다.
노인은 자신이 이미 얻었거나 이미 가지고 있는 것에 대해 감사하는 것이 가장 큰 행복과 만족이라고 우리에게 말하고 있다.
마음속에 더 많은 분수에 맞지 않는 생각과 욕망이 있다면, 현상 유지의 득실에 안주하지 않고, 원래의 성적에서 계속 확장하려고 한다.
월이익은 결손이다. 만족에서 더 많은 이윤을 추구하고자 할 때, 반드시 적자로 이어질 것이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곰이 옥수수를 쪼개는 것처럼 하나를 골라 던지다. 결국 아무것도 찾지 못했다.
니그마티가 주관하는' 문 열기' 를 본 적이 있습니까? 전주를 듣고 노래 제목을 추측하면 지정된 보너스를 받을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유혹을 견디지 못하고 결국 비참하게 실패했다.
물론 너무 우수하면 멈추는 것도 있고, 결국 실력으로 이긴 것도 있지만 대부분 실패로 끝난다.
그러므로 욕망이 오기 전에 반드시 멈춰야 한다. 더 많이 잃는 대신 여기서 멈추는 것이 낫다.
허락한다면, 그대로 둘 수 없다.
오늘 석영에서 모제수도 있습니다.
돈이 있고 잘난 체하면 자신을 탓한다.
"추측" 은 매우 두드러지고 날카로운 비유이다. "Allow" 는 빔에 못을 박는 것을 뜻하는데, 여기서는 "날카롭다" 는 역할을 한다.
만약 당신이 여전히 유리기의 현재 상황에 만족하지 않고, 그것을 더 날카롭게 해야 한다면, 원래의 날카로운 칼날은 보호하기가 어려울 것이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아이에게 연필을 깎다. 지시선이 충분히 날카로울 때, 다시 한 번 갈아보고 싶다면, 결과는 너에게 완전히 끊어진다.
더 나아가: 지능, 권력, 부, 지위 등을 알아야 하는 사람의 시간과 양을 묘사한다. , 자신을 보호하십시오.
만약 당신이 총명하지만 겸손을 모른다면; 만약 당신이 이미 권력을 가지고 있다면, 당신은 어떻게 철수해야 할지 모릅니다. 만약 당신이 부를 가지고 있지만, 당신은 적당한 것을 알지 못한다면 ... 결국, 당신은 오래 유지할 수 없고, 오히려 자신을 망칠 것입니다.
축복받을 때 축복받는 법을 모른다는 말이 있다.
한 사람이 기존의 부귀 환경에서 부귀 자체를 모르는 것이 미래의 재난을 끌어들이는 요인이다. 돈이 있으면 잘난 체한다. 비싸면 하면 자기 자신을 살 수 없고, 결국 나쁜 결과를 초래할 수 있기 때문이다. (조지 버나드 쇼, 돈명언)
강산을 치는 것은 쉽지만 강산을 지키는 것은 어렵다. 부자는 3 대에 지나지 않는다. 창업은 어렵지만, 유지하는 것도 쉽지 않다 ... 모두 우리에게 부는 보호하기가 어렵다는 것을 알려준다.
부의 수업을 들은 학우들은 모두 일정한 인식을 갖게 될 것이다. 부는 유통이 필요하고, 수출이 많을수록 수입이 많아진다.
노인은 우리에게 약속을 지키는 왕은 "아침저녁으로 신중해야 한다" 고 경고하며 살얼음을 밟는 것처럼 전전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한다. 기초와 국가 안보를 오래 보호하기 위해서.
춘추 오패 중 하나인 제환공은 역사에 대해 의문을 품고 관중에게 한 가지 질문을 했다. 이전의 세 왕은 모두 자신의 왕을 죽였다. 오늘 인의를 이야기하려면 반드시 삼왕을 법도로 삼아야 한다. 왜 그런지 모르겠어요?
예 (관중설): 예전에는 유평치천하였고, 그는 반항적이고 혼란스러웠다. 탕방이 폭로하여 우공을 정하다. 당평이 세상을 지배하고 있는데, 그것은 혼란스럽다. 오왕이 주를 대신하는 것은 국을 작동시키기 위해서이다. 그리고 좋은 가위는 좋지 않아 예로부터 지금까지 변한 적이 없다. 왜 의심하세요?
궁 () 은 또 물었다: 고국이 망했는데, 당신은 무엇을 잃었습니까?
일본에 대해: 땅을 세고, 보물을 세고, 손실을 셀 수 없다. 군벌은 재정위원회를 얻어 손실을 돌보지 않았다. 인민은 그들의 친척을 보러 갈 계획이지만, 그들은 그들을 버리는 것에 관심이 없다.
셋 중 하나는 충분히 잘랐다. 어디에나 있는 사람은 모두 죽는다. 고국에서 죽은 자는 비원인도 원인이다. 쾌락은 반드시 적어야 하는데, 그것이 악한지 모르겠다.
대국이 없으면 큰 느낌이 없다. 눈앞의 작은 이익만 탐내면 앞으로 큰 손해를 볼 것이다.
생활은 반드시 슬픔을 겪어야 건설의 용기를 자극할 수 있다.
많은 궁정극은 황족 출신의 아이들이 일반인이 직면할 수 없는 시련을 겪어야 한다는 것을 해석한다.
중국 고대에는 각 왕조마다 대량의 시와 가보가 있었는데, 그 중 대부분은 전쟁 시기에 표현된 것이다.
불가에는 숭고함은 타락을 초래하고 축적은 사라진다는 명언이 있다. 운명은 결국 떠나야 하고, 생명은 결국 사라질 것이다.
그래서 성공, 명성, 퇴로, 천도.
사례 인물: 마윈. 그는 퇴직하여 사직을 선택하여 선생님이 되었다.
천당, 태양과 달이 지나가고, 낮에 나가고, 밤이 가라앉고, 밤에 나가고, 낮에 나가고, 추위와 여름이 오고, 가을이 가고 겨울이 오는 것은 자연스러운 ... 성공과 은퇴는 모두 자연스러운 일이다.
식물계의 식물, 꽃, 열매는 묵묵히 자신의 사명 (생명임무) 을 완성한 후 이미 자취를 감추었다.
동물의 세계는 끊임없이 생겨나고, 대대로 번갈아 간다. 누가 부자연스럽게 생활 대열에서 물러날 수 있습니까? !
이 세상에는 영원이 없다. 변하지 않는 유일한 것은 그것이 계속 변하고 있다는 것이다.
다만 인간은 항상 달갑지 않고 자연을 거스르려고 한다. 사실, 이것은 얼마나 슬픈 일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