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과 교류하는 과정에서 칭찬할 수 있는 진지함, 문필, 말솜씨가 무엇이 있습니까?

풍위치오

《시경》과 민족 풍격

올림픽을 바라며 청죽난감하다. 비적이 있으면 군자가 있고, 깎듯이 깎으면 그녀가 어색하고, 그녀는 어색하다. 산적이 있으면 군자가 있으니, 미안해서는 안 된다.

올림픽, 청죽녹색을 바라다. 토비가 있습니다, 여러분, 그들은 스타처럼 좋을 것입니다. 그녀는 매우 어색하고, 그녀는 매우 어색하다. 산적이 있으면 군자가 있으니, 미안해서는 안 된다.

올림픽을 기대하니, 푸른 대나무가 광주리처럼 푸르다. 비적, 금, 주석, 옥, 옥이 있다. 넓이와 넓음, 무게와 무게. 농담을 잘해서 학대를 하지 않는다. -응?

백화번역

구불구불한 물가를 보니 청록색의 대나무 숲이 조각조각 연결되어 있다. 유아선생은 군자로서 학식이 더 뛰어나고 품격이 더 좋다. 표정이 점잖고, 마음이 넓고, 위엄이 돋보인다. 우아한 선생은 진정한 신사이다. 첫눈에 그의 마음을 잊기 어렵다.

얼음물이 굽은 해안을 봐라, 청죽완나. 우아한 선생은 진정한 신사이다. 미옥이 귀를 드리우고, 보석에 모자를 씌우면 별과 같다. 점잖고, 마음이 넓고, 두드러지고, 더욱 위엄이 있어 보인다. 우아한 선생은 진정한 신사이다. 첫눈에 그의 마음을 잊기 어렵다.

얼음물이 구불구불한 물가를 보니 푸르고 푸르다. 우아한 선생은 진정한 신사이다. 그는 구리처럼 견고하고, 장엄함은 옥예기처럼 엄숙하다. 정말 마음이 넓고, 손이 대범하고, 차로 앞으로 나아가는 것이다. 유머는 정말 웃기고, 농담을 하는 사람도 불평하지 않는다.

곽봉위 봉서자랑' 은 중국 고대 현실주의 시 총집' 시경' 에서 남성 이미지를 찬양하는 시이다. 시 전체는 총 3 장으로, 장당 9 문장이다. 시는 물의를 빌려 흥취를 돋우는 수법을 채택하고, 각 장은' 청죽' 을 영감으로 청죽의 직립, 녹색, 밀로 군자의 고덕, 명절을 찬양하며, 대나무로 사람을 비유하는 선례를 창조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시는 많은 비유를 사용한다. 제 1 장의' 날카로움, 맷돌' 에서 제 3 장의' 금여석, 옥여옥' 에 이르기까지 하나의 변화와 과정을 보여준다. 군자의 아름다움은 나날이 쌓인 학식 수양과 도덕의 연마에 있다.

《시경》에는 찬양하는 사람이 많고 찬양의 대상도 넓다. 그중에서 가장 중요한 대상 중 하나는 각국의 양신과 명장이다. 치오' 는 한 수의 이미지에 대한 찬가이지만 시간, 장소, 인물에 대한 지칭성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시의 이미지는 실제 지칭이 아니라 주대의 한 귀족 사의가 보편적인 지칭의 의미를 지녔다고 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시 전체를 세 장으로 나누어 반복해서 읊다. 그러나 내용상 시에 따라 분포하는 것이 아니라 찬양 내용을 3 장으로 통합한다. 시 자체가 짧아서 자세히 설명할 수 없고 찬양 대상의 각 방면에 따라 일일이 설명할 수 없고, 뒤섞여 요약할 수 있기 때문이다. 동시에, 세 장의 내용은 기본적으로 일치하며, 반복적인 찬양의 역할을 하여 듣는 사람들에게 더욱 깊은 인상을 주었다.

"기이한 자랑" 은 여러 방면에서 가사 의사의 우수한 표현을 반복했다. 하나는 외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이 관원은 잘생기고, 위엄 있고, 키가 크고, 옷차림이 깔끔하다. 만귀' 와' 상봉은 별처럼' 관복의 장식까지 정교하다. 외모의 묘사는 우아한 신사의 이미지를 만드는 데 매우 중요하다. 이것은 독자에게 주는 첫인상이다. 두 번째는 인재이다. "만약 당신이 정교하다면, 당신이 자르면, 당신이 연마한다면," 문장 들은 매우 식견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실 이것은 군자의 행정 능력에 대한 표상이다. 청박사가 정치를 했기 때문에 공문의 초안과 제정이 주요 업무 내용이다. "Xi 보다 무겁다" 와 "농담에 능하다" 는 것은 군자의 대외 교제 능력을 돋보이게 한다. 춘추시대에는 제후국이 많아 제후국에 대응할 수 있지만 민족 스타일을 잃지 않는 것은 모든 사대부에게 일종의 시련이다. 시가 문장 쓰기와 교제 두 방면에서 군자가 내정외교를 처리하는 걸출한 능력을 표현하여 좋은 대신의 이미지를 부각시킨 것 같다.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방면은 이 선생의 고상한 품격을 찬양하는 것이다. 옥의 아름다움, 넓고 너그럽고 너그럽다. 그는 의지가 확고하고 충직하며 마음이 넓고 접근하기 쉬운 성인이다. 바로 그가 현인이고 정치의 양신이며, 게다가 점잖고 호화로운 외관 장식까지 더해져 더욱 숙연하고 경외심을 불러일으키고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그래서 제 1 장 2 장 끝의 두 문장은 모두 직설적으로 과장한다. "비군이여, 난처하게 해서는 안 된다! "내면세계에서 외모 장식, 내정공문에서 외사 협상에 이르기까지 당시 전형적인 성현양신이었던 이 사의사는 사람들의 칭찬을 받는 것은 필연적이었다. 이 시는 세 가지 방면에서 군자의 이미지를 두드러지게 하여, 시계와 안에 있다. 시의 일부 문장, 예를 들면, "아옥처럼 정교하고, 맷돌처럼 연마한다", "장난스럽고 잔인하지 않다", "후세 사람들이 어떤 인물이나 성격을 찬양하는 단어가 되어" 칠호 "라는 시의 영향이 심오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