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부터 나는 목욕탕 앞 다리 위의 소천에 흥미를 느꼈다.
처음에는 돈만 그를 볼 수 있었다. 그가 목욕탕에 있는 손님인 줄 알고, 그를 들어오게 하여 비를 피하게 하는 것은 돈에 대한 그의 사랑을 더욱 깊어지게 했다. 그러나 그는 목욕탕에서 돈과 세속의 영향을 받아 마술로 금을 바꾸고, 끊임없이 음식을 먹고, 심지어 사람을 먹는 괴물이 되었다. 사람을 먹기 때문에, 그는 말을 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 마지막으로, 천구의 지도 아래, 그는 먹은 것을 토해 내고 원래의 모습을 되찾았다. 그는 와 함께 목욕탕을 떠나 돈의 조수가 되었다. 이 캐릭터는 매우 상징적인 것으로 간주되고, 어떤 사람들은 그의 변화 과정이 인간성이 사회의 어두운 면에 오염되었다는 묘사라고 생각한다.
무면남이 천구의 천진함에 끌렸다. 다음 단락에서 분명히 볼 수 있듯이, 무면남은 공허함과 외로움을 상징하는 매우 특별한 인물로, 가장 원시적이고 좋고 나쁨이 없다. 면목이 없는 사람이 천구를 볼 때 어떤 순수함이 그를 매료시켰는지도 원시적인 수요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러나 동시에 다른 사람과 관계를 맺고자 하는 욕망은 소유욕으로 변해가고, 그는 돈을 통해 관계를 맺고자 한다. 돈은 무면자를 더 이상 외롭지 않게 하는 것 같다. 그러나 다른 사람을 삼키면서 팽창하는 것은 그의 몸뿐만 아니라 그의 공허함과 외로움이다. 결국, 얼굴없는 사람이 가장 원하는 것은 여전히 천구의 순수함, 돈으로 세울 수 없는 관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무면남이 또 재미있는 곳이 하나 있는데, 그가 욕장에 들어가기 전에 그는 말을 할 줄 모른다는 것이다. 욕장에 들어서자 그는 개구리를 먹고 개구리로 녹는 모습이 욕심이 되어 말을 시작하고 자신의 생각과 개구리의 탐욕을 표현하기 시작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무면남이 천구의 결백을 갈망하는 것은 돈으로 해결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따라서 미야자키 하야오 사람들이 표현하고자 하는 것은 자연과 문명 사회의 대립이며, 사람은 문명 속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