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다 예술의 정의

다다주의 예술은 프랑스어 단어 "Dada" 에서 유래한 것으로, 그들이 우연히 사전에서 찾은 한 단어로, 공허함, 혼란, 냉막, 프랑스어의 원래 의도는' 트로이마' 였다. 아기의 원래 발음된 이름을 따서, 아기가 언어를 배우는 동안 주변 사물에 대한 순생리반응을 나타낸다. 작가의 문예 창작도 줄을 서서 관념의 방해를 받아야 한다고 주장하고, 감각적 느낌의 인상만 표현해야 한다. 마치 아기가 영어를 배우는 것과 같다. 자라 (Zara) 가 작성한 선언에서 그는 Dada 를 이렇게 정의했다. "자유: Dada, Dada 의 Dada, 이것은 참을 수 없는 고통의 외침이며, 각종 속박, 모순, 터무니없는 것, 비논리적인 것들의 혼합체이다. 이것이 바로 생활이다. " "다다, 넌 아무것도 느낄 수 없어, 아무것도 없어, 아무것도 없어, 아무것도 없어. ""

장 한스 알프.

트리스턴 찰라

막스 에른스트 (막스 에른스트)

오토 딕스 (오토 딕스)

마르셀 두상 (1887- 1968)

다다주의 예술은 제 1 차 세계대전 중 스위스 취리히에 최초로 등장했다. 당시 스위스는 전쟁 중 중립국이었다. 교전국에서 온 젊은이들이 취리히에 모여 독일인 우고 바 (1886- 1927), 한스 리히트 (/Kloc-) 프랑스인 한스 알프 (1887-1966) 가 있습니다. 루마니아인 Tristan Zara 와 Marcel Janko, 그리고 다른 국적의 예술가들도 있습니다.

이 망명 예술가들은 강한 반전 감정을 가지고 있다. 인류 문명이 짓밟히는 것을 보고 그들은 미래가 암울하다고 느꼈기 때문에 무정부주의와 허무주의가 그들 사이에서 발전하기 시작했다. 그들은 국제적인 문예 단체를 조직하여 그들의 새로운 이상에 맞는 문예 작품을 창작하고 싶어한다. 19 16 년 2 월 창립대회가 열렸을 때 가수 로바 부인이 프랑스어 사전에서' Dada' 라는 단어를 마음대로 찾았다. 이는 아이의 애매모호한 언어가 무의미하다는 뜻이다. 사람들은 이 이름이 이상하고 재미있다고 생각하는데, 그들의 연대명으로 하면 좋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들은 다음과 같은' 다다 선언' 을 발표했다.

"다다-두려움이 없다는 뜻입니다. 우리가 필요로 하는 작품은 용감하고 실용적이며 영원히 이해할 수 없는 작품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용기명언) 논리는 틀렸다. 도덕은 영원히 사악하다. 우리는 신성한 비인간적 행동의 각성으로 여긴다. "

"다다는 아무것도 믿지 않고, 연애하고, 일한다."

"다다는 아무것도 바라지 않는다. 다다는 다다다."

"다다의 혐오감,

메모리 지우기: 다다

고고학 파괴: 다다

미래를 파괴하라: 다다

절대적으로, 논란의 여지가 없는 모든 것,

신, 즉각적이고 자연스러운 산물. ""

다다주의 예술은 바쿠닝의 유행철학을 신봉하고, 모든 것을 뒤엎고, 모든 것을 배척한다. 다달주의의 열광과 전통과의 결별을 볼 수 있다. 당시 다다주의는 독일, 스페인, 프랑스, 심지어 미국까지 퍼져 국제적인 문예 단체를 형성한 것 같다. 다다주의가 이렇게 강한 반향을 불러일으킨 것은 리드가 말한 바와 같다. "다다주의가 시작되었을 때, 실제로는 새로운 예술 풍격을 창조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오래된 전설의 무거운 부담에서 벗어나려는 시도를 의미한다. (존 F. 케네디, 예술명언) 이 운동의 배경은 보편적인 사회 격동, 전쟁 열광과 전쟁 자체, 그리고 러시아 혁명이다. 다다주의자는 무정부주의자이고, 어떤 경우에는 원시 파시스트이다. 그들은 바쿠닝의 구호를 받아들였다: 파괴는 창조다! 그들은 자산계급 (자산계급이 전쟁에 대처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책임) 을 흔들려고 애썼고, 공포의 상상 범위 내에서 쓰레기로 그림 (콜라주) 을 만들거나 술병 선반이나 소변통 같은 것을 예술의 숭고한 지위로 끌어올릴 준비를 했다. "

다다주의 예술의 대표인물은 마르셀 두상 (1887- 1968) 과 막스 엔스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