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동포의 음식에 관한 시를 감상하셨나요?

동파유 < P >' 오배자' 는 절강 항주 서호의 명물이다. 맛있고 향기로워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다. 사람들은 즐길 때 종종' 우어' 를' 동파어' 라고 부른다. 왜요 < P > 소동파는 송대의 미식가이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한번은 요리사에게 생선요리를 만들어 신선하게 만들어 달라고 한 적이 있다. 요리사가 보내온 후, 따뜻하고 맛있고 물고기 몸에 칼자국이 버드나무처럼 생긴 것만 보였다. 동포의 입맛이 크게 터져 젓가락을 들어 맛보고 있는데 창밖의 한 사람의 그림자가 스쳐 지나가는 것을 보았다. 원래는 좋은 친구였는데, 스님은 부처님을 인했다. 동포는 생각했다: "좋은 스님! 나는 너를 먹게 하지 않을 것이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 그래서 나는 가는 김에 이 생선을 선반 위에 놓았다.

소동파는 평생 생선을 가장 좋아한다. 그 당시 그는 자주 스스로 생선을 만들어 여러 가지 생선요리를 만드는 묘법을 얻었다. 그의 시' 물고기 야만인' 에서 그는 잉어를 만드는 방법을 묘사했다. "물을 깨는 것은 모든 길을 집어 들어 고등어를 얻는 것만큼 쉽다. 주전자에는 소금이 없고, 눈비늘은 채소이다. " 그는 황주에' 진흙 물고기' 시를 썼다. "양조강에서는 물고기가 옥병처럼 보인다. 누가 "항목 축소" 라고 하면 매번 미끼를 먹고 삶는다. 두로는 이것에 대해 매우 흥미를 느꼈고, 그는 개울 속의 맹생을 떠올렸다. 나는 오늘 매우 슬펐다. 나는 울고 있다. " 검은 머리 물고기는 쓰촨 락산민강에서 생산된다. 소동포와 형 소길은 참기름, 콩잎, 파, 생강, 마늘 등의 양념으로 튀기고 삶고 즙을 내서 동파묵어를 만든다. 소동파는' 한숨에 새로워진 후, 나는 선생님이 되어 고향 사람들에게 고향을 보여 주었다' 며 "이상한 것은 고향을 잊고, 쌀은 익으면 물고기가 뚱뚱하고, 편지는 아름답다" 고 썼다. 그는 유명한' 적벽부' 에서 송강 농어처럼 송어를 삶는 이야기를 묘사했다. 라쿤계사' 에서 나는' 서새산변 백로 비행, 산화주 외돛미, 복숭아꽃 흐르는 송어비료' 라는 절미한 시를 썼다. 그는 등주 지사로 있을 때 전복을 먹었고, 짱 내내 입을 다물었다. 그는 "주방장은 화당을 잘 추천하고 앉아서 조각품을 빛나게 한다" 고 말했다. " "고기 치즈 돌은 충분하지 않습니다. 식초 펜 물고기 피부는 정말로 벽에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지금 동파어에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는데, 동파탕수어, 동파어, 동파묵어, 동파송어, 동파어? 물고기, 동파고등어, 동파어머리, 동파고등어, 동파농어 등. , 어쨌든 튀김, 요리, 요리, 찜; 하지만 가장 좋은 방법은 소동파가 동파어를 만드는 것이다. -응? < P > 소동파는 황주에 있을 때' 생선을 요리하는 법' 이라는 글을 써서' 황주에서 스스로 생선을 요리하는 것이 좋다' 고 소개했다. 방법은 신선한 붕어나 잉어로 찬물에 생선을 처리하는 것이다. 소금을 교실에 넣으면 반찬으로 글씨를 쓸 수 있지만 여전히 진흙이다. 파백수 줄기, 덮지 않고 삶다. 생강, 무즙, 술은 각각 조금씩, 세 개는 같은 양으로 잘 섞는다. 익으면 귤껍질을 먹으면 맛있다. " 이런 생선을 끓이는 방법은 미산 일대 민간에서 아직도 남아 있는' 삶은 생선' 또는' 강 삶은 생선' 이라고도 불린다. 구체적인 방법은 생선을 비늘 제거, 제왕절개, 내장을 꺼내고, 칼로 생선 갈비뼈 양쪽에 각각 5 칼을 가볍게 썰어 끓는 냄비에 넣고 약한 불로 끓이는 것이다. 요리를 할 때 생강 파 오렌지 껍질 등. 냄비에 넣어야 하고 소금은 냄비에 넣어야 한다. 어탕은 하얗고 생선은 연하다. 생선은 간장에 찍어 먹을 수 있는데 국이 특히 맛있어요. 사람들은 이를' 동파우어' 라고 부르는데, 일명 동파어라고도 한다. -응? < P > 불교인 스님은 사실 오래 전에 보고 생각했다. "네가 얼마나 잘 숨기든, 나는 너에게 꺼내달라고 부탁할 것이다." " 동포는 미소를 지으며 부처님께 앉아서 물었다. "스님은 절에 없나요? 이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클릭합니다 부처님이 대답했습니다. "제가 오늘 한 마디 여쭤볼게요?" "무슨 글자?" "스와라는' 수' 는 어떻게 철자합니까? 클릭합니다 소동파는 학식이 해박하고 의미가 있다는 것을 알고 진지하게 대답하는 척했다. "'수' 자 위에는 초자두가 있고' 물고기' 자는 왼쪽에 있고' 나' 자는 오른쪽에 있다." 불인이 또 물었다. "풀머리 아래 왼쪽은' 그', 오른쪽은' 물고기' 인가?" "그럼' 수' 를 읽어라." "저 풀밭에 있는 물고기는요?" 소동파는 황급히 말했다. "그건 안 돼요." 부처님은 웃으며 말했다: "그럼 물고기를 꺼내세요. 클릭합니다 소동파는 불인이 결국 그의 흑어 한 접시를 먹고 싶어한다는 것을 갑자기 깨달았다. < P > 나중에 한 번, 불교인은 소동파가 온다는 말을 듣고 우어 한 접시를 쪄서 지난번에 네가 나를 놀렸다고 생각했는데, 오늘은 나를 난처하게 했다. 그래서 그는 가는 김에 물고기를 그 옆에 있는 향기에 넣었다. < P > 생각지도 못했는데, 소동파는 벌써 알아차렸는데, 모르는 척했을 뿐이다. 그가 말하길, "한 가지 물어보고 싶습니다. 대련을 쓰고 싶지만, 첫 대련을 쓸 때는 좋은 문장이 떠오르지 않습니다." 불인이 물었다. "첫 번째 부분이 뭔지 모르겠어요? 클릭합니다 소동파답: "제 1 련은' 양양 제 1 천' 입니다." 불인은 소동파 조롱박에서 어떤 약을 팔았는지 거의 생각하지 않고 말했다. "최종선은' 적선은 경보다 낫다' 고 말했다." 소동파는 듣고 놀란 척했다. "고재자, 고재자!" 원래 저거, 너희 특별 (경경) 에 물고기 (흑자) 가 있어! 꺼내서 우리와 함께 나누자. 불인은 갑자기 자신이 소동파에 속았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러나 그는 또한 소동파를 놀리려고 하는데, 위에 다섯 자루의 칼이 있는 서호찜 생선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런 다음 그는 웃으며 말했다: "5 개의 전체 물고기. 클릭합니다 불인은 웃으며 대답했다. "이' 흑어' 는 너에게' 잡기' 를 위해 온 것이다. 동파어' 라고 부르는 게 낫겠다. " < P > 그 이후로 사람들은' 우어' 를' 동파어' 라고 불렀는데, 이 서호의 명요리도 점점 유명해져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