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홍본 인물 소개

조홍본

조홍본 (19 17 2005 년 6 월-19 2000 년 5 월), 일명 조청, 장공; 상해에서 태어나 장쑤 푸닝 (Funing) 에서 태어났다. 중국, 현대의 유명한 만화가, 상하이 4 대 유명 만화가 중 한 명. 어려서부터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했고, 16 세는 정식으로 예술가가 되었다. 일찍이 1930 년대에 그는 만화계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해방을 앞두고, 조홍본은 중국의 지하당원으로서, 그림책 작가들을 조직하고 단결시켜 국민당 반동파와 투쟁을 벌여, 그림책 창작에 투신하여 신중국 그림화의 발전에 지울 수 없는 공헌을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는 주로 그랜드 테프트 만화를 많이 그려 독자를 끌어들이는데, 노소를 막론하고 모두 적합하다. 주요 작품은' 손오공 삼다스백골정',' 수호전 백팔장',' 소우이',' 엘비스' 등이다.

중국어 이름: 조홍본

별칭: 일명 조경, 장궁.

국적: 중화인민공화국

민족: 한족

출생지: 장쑤 푸닝

생년월일: 19 16 월 05 일 17.

사망 날짜: 2000 년 5 월 19 일

직업: 화가

신앙: * * 유물론

주요 업적: 상하이 만화' 4 대 명작' 중 하나.

신 중국 만화의 발전에 기여하다.

손오공이 백골정을 세 다스 치는 것이 절정이다.

대표작:' 손오공 삼다스백골정',' 수호전 백팔장',' 엘비스'.

윤곽

조홍본 (1915-2000), 조청, 본적 장쑤 푸닝, 상해인 젊었을 때' 머스터드 열전' 을 베껴 독학으로 그림을 그렸다.

1932 년 상하이 인민서점에 가서 만화를 공부했다. 처음엔 만화 선배 주윤재의 스타일을 모방하다가 점차 자신의 모습을 형성했다. 그의 초기 대표작으로는' 해경파',' 지구상에서 가장 위대한 공연',' 엘비스 프레슬리' 등이 있었다.

1937 년에 그는 일장 아마추어 야간학교에 입학하여 진보사상의 영향을 받았다. 팔일삼갑오전쟁이 상해에서 발발한 후, 그는 그림책 사상 내용의 선택을 매우 중시하며 민족영웅, 치계광, 장훈 순난과' 뇌우',' 뇌우' 등의 작품을 창작했다. 1939, 그는 학교를 떠나 독립적으로 생계를 꾸렸다. 1940 년대에 그는 반월간지' 생활지식' 에 활을 필명으로 정치 만화를 발표하여 일본 왕실의 중국에 대한 폭행을 폭로하고 반내전 반기아 운동을 지지했다. 1940 년 조홍본 만화협회는' 가정 삼화' 등 만화를 공동으로 그려 반폭정, 반침략을 선전했다. 나중에 또' 아Q 정전',' 책상',' 상하이 일막',' 천국과 지옥',' 에디슨',' 소년필경' (이탈리아 명작' 사랑의 교육'),' 스코법',' 매화령' 을 그렸다 1943 년 주와의 협력을 통해' 가위',' 해당화',' 복숭아리 강도',' 사자깨기',' 울부짖는 허가툰' 등을 꾸준히 그려왔으며, 일부 현실 생활의 현상은 고풍스러운 이야기로 각색되어 현실을 풍자하고 있다. 그의 작품은 건강하고 예술적이어서 독자들의 사랑을 받아 만화 동행에서 높은 명성을 얻으며 4 대 유명 만화 중 하나로 불린다. 1945 이후 상하이는 만화와 소설 산업 개량 연구회를 설립했고, 조홍본은 그 중 한 명으로 선출되었다. 그는 면방직공장 노동자들과 함께 보호공장 투쟁에 참가하여 만화' 보호공장 투쟁' 을 편찬했다.

건국 후' 조일만',' 피눈물 복수',' 재난 구호',' 영웅나무',' 송무취장문신',' 평화장군',' 백사전',' 도화팬' 등 많은 만화작품을 창작했다. 1949 년 5 월 상하이 신입생 출판사 사장으로 재직하며 새 만화 창작출판을 조직하고 상하이 만화작가 협회 설립에 참여해 의장으로 당선됐다. 1950 신화서점 화동총지편집부로 전입해 만화조 부팀장으로 재직했습니다. 195 1 년 화동 인민출판사 만화부 부과장으로 전근하다. 1952 년 새 미술출판사 편집부 부주임으로 전근하다. 1956 부터 상하이 인민미술출판사에서 만화 스튜디오 주임을 맡고 있습니다.

1962 년 그는 돈과 함께 창작한 만화' 손오공 삼다스백골정' 이 높은 예술 수준에 이르렀다. 이듬해 열린 제 1 회 전국 만화상에서 1 등상을 받은 뒤 영국 일 독일 프랑스 4 개 문자로 출판됐다. 1980 년 유네스코 아시아문화센터에서 열린 야외아동회화대회 3 등상, 1985 년 은퇴했다. 그는 2000 년에 85 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조홍본 선생은 중국 미술가 협회 회원, 중국 미술가 협회 상하이 지부 상무이사, 중국 만화연구회 부회장, 중국 출판가 협회 상하이 분회 이사로 재직한 적이 있다. 만화 창작에 종사한 지 50 여 년, 창작 출판 만화 350 여 종.

예술 체험

견습 기간

민국 시절 조홍본은 사회 밑바닥에 살면서 매일 아르바이트로 생계를 유지했다. 여섯 살 때 소북 농촌에서는 생계가 어려워 부모와 함께 천진으로 갔다. 천진에는 풍부한 지방문화가 있다. 설 기간 동안 거리의 등롱에 버드나무 청희곡 인물이 그려져 조홍본을 매료시켰다. 집에 가서 그림을 모사하고, 취미에서 취미까지 부지런히 투입하다. 천진에서 2 ~ 3 년을 산 후, 나는 학교를 그만두고 부모님을 따라' 십리양장' 모래사장으로 들어갔다. 조홍본은 형님의 파이 노점에 의지하여 매일 아침 바구니를 들고 거리로 나가' 파이 튀김' 을 판다. 여가 시간에 조홍본은 그림 그리는 습관을 포기한 적이 없어 명절이 되면 이웃들에게 나누어 준다. 그를 격려하기 위해서, 그의 이웃은 그에게 20 센트의 종이와 펜 비용을 주었다. 이후 왕선생에게 복주로로 유인되어, 글자 노점을 차리고 참고 학습 자료인' 겨자원',' 청대 100 명의 유명인지도' 를 그렸다. 왕 선생님은 그에게 산수화와 화조화화를 가르쳤고, 화가는 먼저 코를 그렸다. 조홍본은 상해 남부 당자만의' 상해미원' 에 상담하여 미국 학교에 등록했다. 입학 문턱이 너무 높아서 그는 포기했다.

193 1 년, 조홍본은 제북에 가서 왕씨 선배와 그림을 배웠다. 쌍방이 만나자 왕 선생님은 즉석에서 면접을 보고 체류하기로 결정했다. 조홍본은 펜을 들고 악비 수국 한 장을 그려 왕선생을 놀라 멍하게 하고 결정을 내리고' 계약' 을 했다. 합숙 훈련 3 개월 후 조홍본이 정식으로 무대에 올라 공연했다. 선생님의 극본을 그렸지만 서점에서 사서 2 센트를 팔았다. 앞으로 나는 선생님을 위해 또 한 권의 책을 그릴 것이다. 조홍본의 창작 공저가 부단히 오르고 있으며 연예인이 파는 초고서 가격도 오르고 있다. 그러나 조홍본은 4 년 동안 착취를 당했다.

마침내 1939 년 6 월 전문가의 지도 아래 강호 규칙에 따라 조홍본은 대양 300 위안을 들여 두 테이블을 당겨 (두 차례 고급 술자리를 열고 양측 관계자와 업계 대표를 초청함)' 도고 1 피트 1 장' 의 감사의 인사를 했다 조홍본은 불구덩이에서 뛰어내려 8 년간의 견습생 생활을 끝냈다.

화단의 명단

민국만화권에는 4 편의 미국 유명 인사 전기가 있는데, 그 중 조홍본이 1 위를 차지했고, 심만운, 돈웃음, 진광의가 뒤를 이었다. 이는 판매량에 따른 순위다.

소년 시절 조홍본은 사회에 들어가 만화를 그려 생계를 꾸렸다. 그는 사회 밑바닥에 살면서 노동 군중의 질고를 살피기 때문에, 그의 그림은 대부분 민족과 사회 갈등을 제재로 하여, 남에게 유리하고, 남을 현혹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이 사진들은 서점들에게 이윤을 가져왔다. Zhao hongben 의 급여 기준은 동료들 중 가장 높습니다. 강적이 시대를 침략하면서 물가가 급등하여 시장 가격이 조만간 다르다. 그의 그림은 가치를 보존하기 위해 가격 인하가 없었고, 이날 식량가격은 결산의 기준이었다. 이 특례는 조홍본의 가치를 반영한다.

1940 여름가을을 앞두고 후 선생의 건의와 조홍본의 발동으로 만화가들을 연합해 만화가 협회를 설립했으며, 멤버들은 후 수준, 조 등 20 여 명이다. 조홍본은 회장으로 선출되어 화가를 단결시키고, 서로 관찰하고, 공부하며, 만화 창작 수준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는 또한 석쿠문골목에 집 한 채를 임대했고, 노교육가 진학금은 협회의 성립 제사로 삼았다. 이후 동료들은 애국 사상을 지닌 만화를 끊임없이 창작했다. 지하당의 지도 아래 종동지는 당시 진보작가를 조직하여 조홍본을 측정했다. 편찬한 극본을 화가에게 넘겨주어 창작에 특별한 공헌을 하다. 그 전에는 서점과 화가 사이에 이런 절차가 없었다.

이 기간 동안 조홍본은 가정 삼화, 치계광, 장훈순 순난, 바다의 영웅 (정성공) (아영의 극본에서 개편) 과 조유의 뇌우를 포함한 많은 중국 역사 이야기의 사실화를 그렸다.

1940 의 가을부터 1942 의 여름까지 체인서점에서 출판한 그림책은 노신 소설을 각색한' 아Q 정전', 사회의 어둠을 폭로하는 소련 소설' 파수상하이',' 천국과 지옥', 명말 반청 소재가 있다 이런' 제제' 는 사회와 화단에서 큰 영향을 미친다. 194 1 영국과 프랑스 조계가 함락되는 동안 조홍본은 때로 고전적인 이야기' 끝이 없다',' 복수가 왔다',' 문무재신' 과 부자를 강탈하고 빈궁을 구제하고 탐관패를 죽이는 영웅 이야기' 작은 쾌선' 을 그렸다 폭행 1946 년 춘항전 승리를 폭로한 후 조홍본은 상해예술센터역 미술교수와 함께 스케치와 인체 해부학을 공부하며 상하이 만화가의 선례를 세워 선배가 미술학원에 들어가지 못한 아쉬움을 메웠다. 7 월 1947, 1, 판심은' 49 실' 조홍본의 집으로 이사했고, 그가 중국 당원이 되는 것을 승인하는 의식을 거행했다.

1949 하반기에 화단의 일부 화가들이 공농병 이미지를 주체로 하는 새 그림을 창작하기 시작하면서 창작사상과 기교가 시급히 향상되어야 한다. 조홍본은 상해 만화가의 선두주자이다. 화가를 단결시키고 정치적 자질을 높이기 위해 군관회 문예부의 지도하에' 상하이 만화작가 협회' 를 설립했다. 참가자들은 화가, 편집자, 작가를 포함한다. 서업이 추앙하는 수석인' 명단' 조홍본 외에도 심만운, 돈웃음, 진광의 유명한 화가 세 명이 있다.

예술의 절정

1950 1, 상하이 만화작가협회가 정식으로 설립돼 조홍본이 의장으로 당선되었다. 상해시 미술가 협회 (상해시 미술가 협회의 전신) 의 지원을 받아 혁명 이야기가 있는 대표작 35 편을 만화극본으로 개편하고, 만화작가와 서점을 조직하여 함께 회의를 열고, 현장에서 대본을 골라 각각 창작과 출판을 진행한다. 신중국 전민 소유제 출판기구가 설립됨에 따라 조홍본이 지도하는 신화서점 그림 창작팀은 화동인민출판사-화동인민미술출판사-신미술출판사를 거쳐 상해 인민미술출판사로 최종 지명됐다. 조홍본은 만화 작업장에서 행정지도자로 70 ~ 80 명이 있다.

조홍본은 상해생으로 수십 년을 살았고, 시장에서 생활하며, 상해의 강소강 생활을 반영하는 그림책이 많다. 이런 새로운 역사적 조건 하에서 펜을 들고 자아를 초월하고, 일을 떠나지 않고 정화를 완성하고, 진부하지 않은 그림을 그리는 데는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어떤' 새로운' 으로 돌파구를 유치해야 하는가. 그는 제 3 의' 명단' 돈을 절강' 유산물놀이' 에 웃음지어 이 귀신 이야기의 배경으로 기화이석을 찾아 작품의 힘을 강화하도록 초청했다.

최근 2 년 동안 1 10 만화' 손오공 삼다스 백골정' 은 마침내 1962 에서 창작을 마쳤다. 역시 뭇사람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환골탈태하여 민국시대를 초월한 조홍본의 눈과 귀가 새로워지고 영예를 얻는 것은 필연적인 일이다. 해방 이후 전국 그림책 출판의 성과를 회고하기 위해 65438-0963 년 제 1 회 전국 그림상이 베이징에서 열렸고, 조홍본의' 손오공 삼다스 백골정' 이 1 등상을 받았다. 이 상에서 상하이 만화는 거의 절반의 상을 받았고, 만화' 반벽강산' 이라는 명성도 나왔다.

나중에 손오공 삼다스백골정은 인민 중국 잡지에 연재되어 영어 일본어 독일어 프랑스어로 번역되었다.

1969 년 겨울 상하이 만화팀은 풍현 해안간학교 농장에 배치되었고 조홍본도 별다른 것이 없었다. 그들은 함께 밭에 나가 농사일을 하며 3 겨울을 보냈다. 법을 존중하고 유교를 비판하는 물결에 만화는 또' 생기' 를 만났다. 그는 펜을 들고' 칼회',' 상양변법' 등의 그림을 그렸는데, 한 그림은 몇 년이다. 얼마 지나지 않아 조홍본은 요구에 따라 은퇴했다.

예술적 업적

조홍본의 만화 작품은 기본적으로 전통적인 단선 스케치 기법을 채택하고 있으며, 인물의 조형은 아름답고 인물의 동태와 표정을 그리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그는 인물과 동물, 특히 원숭이를 잘 그린다. 그의 오랜 만화 창작은 탄탄한 기본기를 연마했다. 그는 중국 전통예술에서 영양을 정성껏 섭취하여 임위창 임백년 등 역대 스케치 대사의 작품을 자세히 궁리하여 정교하게 자성하였다. 원숭이를 그려 배우다가 나중에' 원숭이 왕' 으로 불리게 되었다.

조홍본의 국화는 조예가 있어서 사람과 동물, 특히 원숭이를 그리는 데 능하다. 수십 년 동안, 수면 먹이는 오도자와 고홍종에서 명청까지 예술 복도를 동반해 왔다. 진홍채, 임위창, 임백년의 작품은 나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나는 그 의미를 발굴하고, 아속공유상의 정수를 배우기 위해 노력하였다. 그래야 나는 깊은 전통의 기초를 가질 수 있고, 분발하고, 변화하고, 가정을 세울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단선 스케치, 공필, 프리 핸드 모두 우수하다. 비교적 답답한 관리는 여러 가지 규칙을 사용하는데, 상형적, 생동감 있는 묘사, 정신, 공기, 표정, 사고의 다른 대상, 하나하나가 종이에 새겨져 기억에 남는다.

\ "워터 마진 백팔장 \" 긴 볼륨, 순수한 흰색 페인트, 그리지 않고 화사하다. 108 개는 성별, 나이, 생김새, 성격에 따라 다를 것이다. 화가는 펜의 경중과 속력으로 선의 두께, 방원, 건습, 농도, 치밀하고 섬세함을 조절하여 그 형태를 전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 정신, 충절, 호기를 흉내 내고 싶어 한다.

공필중채의 대표작품은' 화과산',' 손오공 삼다스백골정' (12 프레임), 색채가 담담하고 고요하며 색채 수준이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주사, 석청, 석록등 중채는 풍부하고 화려하며 신화 세계의 환상적인 분위기를 더욱 강화시켜 필법이 깔끔하다고 할 수 있다. 또' 민족영웅' (스크린 바) 과 같은 효과도 있다.

"경화면" 은 조홍본의 대표작이다. 화면이 기세가 웅장하고 용기가 대단하다. 거의 100 명의 민간 전설의 선녀, 어떤 사람은 공중에서 날아오고, 어떤 사람은 해산에서 날아오고, 어떤 사람은 구름을 타고, 어떤 사람은 파도를 타거나, 단정하거나, 우아하거나, 행동거지가 이상하거나, 담소를 나누며, 일거수일투족이 사람들의 개성과 감정을 반영하고, 열렬한 경축 분위기로 가득 차 있다. 회화에서 공필 겸필 잉크 대문자 등 각종 예술 수단을 동원하여 대상의 모양과 신의 묘사에 따라 각각 손가락질을 하였다. 구도에서 각 인물은 독립적이며, 행운수, 동서망의 선도를 통해 하나의 완전한 거대한 장면으로 연결되어 있다. 비슷한 대표작으로는' 팔선교차',' 취경',' 취팔선' 등이 있다.

또 다른 종류의 조홍본의 작품은 독특한 형식으로 군중의 반가운 전통 소재를 묘사하였다. 이런 작품에서 화가는 중국화의 필묵 형식에 대해 더욱 과감한 탐구와 시도를 하여 일반 인물화 가계필을 깨뜨릴 때 피할 수 없는 신중함과 각박함을 깨뜨렸다. 김거리도',' 포대승도',' 야행도',' 종찬도' 등과 같은 인물들의 옷과 가운에 잉크가 많이 튀는 경우가 많다. 잉크 도장의 얼룩을 통해 객관적인 물체의 질감과 양감을 교묘하게 표현하고 이목구비 윤곽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작품의 예술적 감화력을 크게 높였다. "삼산도" 에 관해서는, 순전히 붓을 줄이고 잉크를 뿌리는 것으로, 양카이의 유풍과 같다.

명작소개

신중국이 성립된 후, 조홍본 선생과 고병신 선생은 상하이 인미출판사 만화스튜디오 주임과 부주임을 선임하며 이 창작단체를 이끌고, 연이어' 삼국연의',' 홍루몽',' 서한연의',' 동주 여러 나라 이야기',' 중국 성어 이야기 선거' 등 일련의 대형 만화를 창작했다.

1960 년 가을부터 1962 년 6 월까지 그는 전웃음선생과 함께 손오공 삼다스 백골정을 그렸다. 극도로 정교한 필법으로 흉악하고 집요하며 72 개의 변을 가진 손오공을 생동감 있게 묘사하고, 피와 살이 있고, 용감하게 반항하며, 악을 보면 반드시 없어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창작에서 기이하고 허황된 신화, 현실의 소박한 생활을 결합해 로맨틱한 기묘함, 가파른 산봉우리, 울퉁불퉁한 바위, 구부러진 늙은 나무, 미묘한 구름으로 가득 차게 한다. 흰색은 때때로 소녀, 파빌리온, 부드럽고 다정하게 변한다. 노부인은 수시로 생각이 번쩍이고, 떨리며, 마음이 착하다. 때때로 그는 노인이 되어 미친 척하며 필사적으로 제멋대로 날뛰곤 한다. 취경 도중에 험악한 서스펜스로 가득 찬 의경이 강약, 경중, 허실로 렌더링되었다.

인물 형성에 있어서 조금도 빈틈이 없고 성실하다. 손오공은 기민하고 용감하며 기지가 있다. 여덟은 정욕, 탐욕, 무지, 게으름이다. 사승은 충직하고 근면하다. 당승의 연약함과 시비를 분간할 수 없는 묘미와 카리스마가 넘친다. 산석나무, 요괴는 모두 정교하고 자연스럽고 생동감이 있다. 이런 엄밀한 창작, 꾸준한 추구, 과감한 탐구, 생동감 있고 섬세한 창작 태도. 손오공, 모래스님, 저팔계, 당승 등 거의 완벽한 예술적 이미지를 만들어 독자를 위해 흥미진진하고 잊을 수 없다. 이 작품도 조로선생의 압권작이 되어 그의 만화 창작 경력의 절정을 대표한다.

이 만화는 1963 제 1 회 전국 만화 그림 1 등상, 1983 유네스코 아시아문화센터에서 열린 세계아동회화 일러스트레이션 대회 3 등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