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적으로' 티심의 이야기' 라는 인물은 존재하지 않고 역대 이야기꾼과 소설가가 꾸며낸 것이다.
극 중 관공이 월하로 샘을 참수한 이야기가 있다. 조조는 교활하게 샘을 잃은 이야기를 유비에게 주었고, 관우는 조동과 여포 전철을 밟지 않기 위해 눈을 감고 월하를 참수했다. "
게다가, 관공이 달에서 잃어버린 샘의 이야기를 해석하는 장면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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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심의 이야기는 완전히 허구이며 소설과 오페라에서 잘 알려진 인물이다. 그녀는 소설, 허구, 연극에서 왔기 때문이다.
연극가들은 뒤이어 너를 생각하며 샘의 이야기를 잃어버리기 위해 몇 가지 다른 이미지를 만들었다.
삼국지평화' 에서 샘의 성을 잃어버린 이야기는 원래 여포 아내였다. 임파 봉기 중에 뿔뿔이 흩어져서 들어갔다.
성왕운복. 잃어버린 샘의 이야기' 가 야향을 불태웠을 때 왕윤이는 그를 만나 이유를 물었고, 그래서 그는 일련의 계략을 생각해 내서' 잃어버린 샘의 이야기' 를 선물했다.
동탁부 도발 여포. 여포 화가 나서 방에 들어가 동탁을 죽였다. 이것은 아마도 가장 원시적인 이야기일 것이다. 그만한 가치가 있다
유심의 이야기는 원래 여포 아내의 이야기였기 때문에 왕윤이 쓰는 연환계는 너무 비열해 보였다.
낭만은 그렇지 않아요. 던심은 국가를 위해 목숨을 바칠 의향이 있는 이야기이다. 샘의 이미지를 잃어버리는 이야기는 매우 커 보인다.
여러 해 동안, 풍이팅의 이야기는 모두 낭만의 기초 위에 세워졌다.
원대 잡극에는 무명의' 진운당 암사슬계' 도 있고 무명의' 관왕' 도 있다.
달밤에 샘을 잃어버린 이야기를 자르다. 다음 연극은 일찌감치 실전되었다. 관우가 왜 이 소녀의 머리를 베었는지 알고 싶다. 옛날에도 경극이 있었다.
"다진 티심의 이야기" 는 일맥상통이어야 한다. ) 하지만 극작가가 잃어버린 샘의 이야기를 악당으로 썼다는 것도 짐작할 수 있다.
관왕이 수술을 할 수 있도록.
수십 년 전, 신죽과 공연으로 이루어진 광동극' 관공사 디신의 이야기' 가 있었다. 이 연극은
나는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 하지만 이제 드디어 개봉했는데, 샘을 잃은 이야기가 그리 나쁘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옛날에는 주파의 작은 연극' 백문루' 가 있었는데, 여포 아래 포로가 되어 잃어버린 이야기도 등장했다.
잃어버린 샘의 이야기는 조조에 충성하는 것으로 간주되어 여포 반대에 반대한다. 그녀가 무대에서 부른 록은 "왕운이가 결정했다.
아마 그 (여포) 는 위선을 가지고 있는 것 같아요. 나는 조승상과 그의 병사들이 단결하여 서 () 를 깨뜨릴 수 있기를 바란다.
모든 주가 도망갔고, 모든 것이 문을 닫았다. \ "그런 다음 진궁 은 치친 물건 을 연주 하고, 잃어버린 신 의 이야기 로 돌아 서서 만날 수 없었다. 진왕조
공 (공) 은 신을 잃는 이야기를 통렬하게 꾸짖었다. 나중에 장요가 들이닥쳐서 여포 화기 적토마가 도둑맞았다는 보고가 들어왔고, 신을 잃은 이야기도 있었다.
그는 "아무도 글의 명성을 두려워하지 않고, 창 없이도 그를 이길 수 있다" 고 말했다. 아니면 여포 안정. 나중에 카오 빙 포로 여포,
시임의 이야기를 잃어버리고, 조조가 등장하고, 먼저 시임의 이야기를 가져간다. 그는 이렇게 노래했다. "잃어버린 샘의 기묘한 계획의 이야기는 세계 최고이며, 일련의 구조를 제공한다."
한산천. 사람들에게 잃어버린 샘의 이야기를 보내서 양로궁에 가서 앉게 하다. 어쩌면 그녀는 평소에 행복할 것이다. \ "원래 아래 원주율.
전쟁에서, 잃어버린 샘의 이야기는 내선의 역할을 맡았는데, 이것은 확실히 놀라운 줄거리이다.
위에는 다섯 가지 다른 종류의 디심 이야기가 있다. 최근 드라마' 삼국춘추' 를 보고 잃어버린 샘의 이야기를 발견했다
이미지가 더 커요. 그것은 결국 자신의 숭배를 위해 여포 시집가고 싶지 않다는 이야기를 추가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고결무고하고, 백련하고, 목매달았다.
풍이정 이후 샘의' 역사적 사명' 을 잃어버린 이야기는 이미 완성되었다. 그녀를 여포 아내 또는 첩으로 만들고,
괜찮아, 하지만 항상' 피곤해 죽겠다' 가' 피곤해 죽겠다' 보다 낫다고 생각하게 한다.
깨끗하고 깔끔하다. 제 의견으로는, 이것은 진보가 아닙니다.
잃어버린 샘의 이야기는 원래 허구적인 인물인데, 네가 하고 싶은 대로 할 수 있다.
역사서에는 단 두 마디밖에 없다. "탁은 늘 옥에 부관하고, 브는 탁의 궁녀와 물들고, 공포감을 느낀다.
나는 마음이 놓이지 않는다. \ "원래 왕 윤 과 아무 상관이 없었다. 그러나 누군가가' 개원 자정' 권 23 에서 또 다른 출처를 찾았다.
"한서":' 조조가 성공하지 못했기 때문에 동탁을 유혹하여 신작을 던져서 그 군을 현혹시켰다. ♫ "(평보경 참조.
() 그래서 샘을 잃은 이야기는 또 진실한 사람이지만, 이 샘을 잃은 이야기는 동탁이 찾아와 한헌을 현혹시켰다.
황제, 그리고 조조가 부추겼다.
점점 더 혼란스러워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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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
관공의' 달빛 참수' 와' 지심과 관공의 이야기',' 지심의 이야기' 와 같은 연극이나 이야기를 읽을 때마다 관공이 진경 전쟁에 대한 재미있는 전고를 떠올린다. 근거 있는 사서' 삼국지' 에서 심이라는 이야기를 잃어버린 인물을 전혀 찾을 수 없었고, 관우가 지심 이야기에 대해 아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발을 깎아서 발을 깎는 것은 더욱 허무맹랑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럼 왜 원대 이래 관련 이야기가 잡극, 희곡, 민속의 무대에서 전해지고 연역되는 걸까?
한민족 문화 발전사의 관점에서 심사와 사고를 한다면 관우와 지심의 이야기는 전혀 관계가 없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이런 관계의 발전 변화 과정은 바로 한민족 윤리도덕이 서로 다른 역사적시기에 발전하여 변화하는 형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둘;이;2
관우 () 와 디신 () 이야기 관계의 진화는 서로 다른 역사시대의 한민족 윤리 관념의 발전과 변화와 관련이 있기 때문에, 이 두 인물의 역사적 연원과 그들이 어떻게 역사적 인물에서 예술 이미지로 전환되어 한데 모였는지를 분명히 할 필요가 있다.
1
서진진수소의' 삼국지 관우전' 과 관련 장에 따르면 관우가 확실히 존재한다는 것을 증명한다.' 관우, 자장, 신선, 하동해인'. (1) 생년월일은 알 수 없지만 사망 날짜는 기재되어 있다. 그는 장비와 함께 유비의 성취를 도왔기 때문에 천하에 이름을 떨쳤고, 충용인의로 후세 사람들에게 추앙을 받아 제단에 올랐다. 그러나' 삼국지' 에는 디심 이야기에 대한 기록이 없다. 디심 이야기가 실제로 존재하는지 여부는 여전히 큰 의문이다. 이렇게 하면 관우가 지심의 이야기와는 무관하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그럼, 두 사람은 어떻게 관계가 생겼을까요? 이것은 또한 \ "슈 \" 에 기재된 관우와 조조 사이의 로맨틱한 공안부터 시작해야 한다. 남조 배송은 \ "관우전 \" 으로 인용된다.
\ "카오, 유비 xiaping 여포, 관우, 도움을 청하기 위해 진 을 보내 아내를 구걸하고 약속했다. 파단에 가까워 여러 차례 대외 개방을 한 적이 있다. 나는 그것이 이색을 가지고 있다고 의심하기 때문에 미리 환영한다. 내가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마음이 편치 않다. \ "②
같은 내용은' 디함전' 과' 화양국지' 에서도 찾을 수 있다. 전자는 진의 전처가 두씨라고 분명히 지적했다.
진 () 은 여포 출사 원술 () 의 사자이고, 그의 아내는 한실 여자다. 전처 두씨가 Pi 를 떠났다. 천이 포위되었을 때 관우는 여러 차례 마오 (조조) 를 초청하여 두씨에게 청혼했다. 모의는 색이고, 도시는 함락되었다. 털은 보자마자 받았다. ③
상술한 사료에 따르면 관우는 조조가 여포 부하인 진의 아내와 결혼할 것을 요구한 적이 있다. 오늘날 사람들은 언뜻 보면 관우의 행동에 대해 의아해할지 모르지만, 한말의 사회윤리에 대해 잘 알고 있다면 놀라운 일이 아니다.
삼국연의' 를 본 사람은' 조비 난취견사연' 의 이야기를 알아야 한다. 이 견씨는 원래 원소 둘째 아들 원의 아내였다. 조조가 요성을 돌파하자 조비가 군에 들어갔다. 그는 먼저 위안 집에 달려가 견씨를 자기 소유로 삼았다. 삼국지 슈웨이에 따르면 견씨는 황후로 추격당했다.
또한 유비가 익주를 평정한 후, 동조 유웨이의 미망인 오와 결혼했다. 손권은 여상의 미망인 허 부인과 결혼했을 뿐만 아니라 혈연 관계에서도 그의 사촌과 조카였다.
그래서 이런 여자와 결혼하는 행위는 당시 사회생활에서 금기가 아니었다. 그러나 송대부터 사람들이 이 일을 다시 읽으면 받아들이기 어렵다. 송 () 나라 통치자의 관우 () 에 대한 추앙과 봉봉 () 으로 관우 () 의 명성이 크게 알려지면서 그의 사적도 널리 퍼지기 시작했지만, 모두 통치계급이 제창한' 충의담함' 의 사상에 근거하여 미화하고 신화한 것이다. 그리고 송대 이후 이학자는' 삼종사덕',' 삼강오장' 등 봉건윤리관념을 강력하게 강화하고' 인욕을 억제하고 천리를 보존하다' 는 절욕사상을 조장하며' 일녀불시부' 등 여성의 사상행동을 감금하는 윤리관념,' 삼국지' 등 사서들을 강조했다.
우리가 무엇을 할까? 나는 당연히 부인해야 한다. 정의위라는 사람이 이 사료를 보고 분노하여' 배에서 책을 읽다' 라는 시를 썼다.
\ "백만 대군이 찔러, 한 검으로 요희를 자르는 것이 낫다.
하원은 포로를 더 좋아하고, 진수와 장곡은 항상 이기적이다. ④
작가는 모든 원한을 역사가에게 털어놓으며 진수와 창수로가 사서에서 관우를 언급했다고 말했다. 관우에 대한 편견이 있었기 때문이다.
중화서국 문방 사보 중' 삼국연의' 의 중요한 사본' 서지' 는 청건륭황제의 성지를 시작으로 같은 견해를 가지고 있다.
"당시 관제는 한추를 도와준 것도 경외심을 불러일으켰다. 역사서이지 좋은 이름이 아닙니다. 진수는 촉한 () 에 대해 의심이 있다. 그가 쓴' 삼국지 ()' 는 많은 개인적인 견해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만약 그가 결정하지 않았다면 어떻게 그것을 공이라고 부를 수 있겠는가? ...... "⑤
남송주존유가 조사상을 폄하하는 작가 나관중은 이 사료를 자동으로 버렸을 뿐만 아니라 관우를 여성에게 가까이 있지 않은 고행승의 이미지로 만들었다.
2
하지만 고소든 행정수단으로 개입하든 안 보이는 척하든 역사서에는 잘 알려져 있어 상관의' 고대전' 이미지에 손상을 입히고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고소명언) 그러므로 우리는 관우를 용서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어떻게 고쳐요? 전조사서의 관련 내용은 변조하거나 삭제할 수 없는 것이 분명하다. 그래서 봉건예교의 영향을 받아' 존류 비하조' 역사관을 인정하고 관우를 숭상하는 문화인과 민간 연예인들이 유용하게 쓰였다. 즉 예술수단을 관우정명으로 택한 것이다.
지금 보기에 당시 문인의 첫 번째 동기는 관우가 그의 여자와 결혼하기를 바라는 흠집을 감추거나 상쇄하기 위해서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문인, 문인, 문인, 문인, 문인) 가장 좋은 방법은 독으로 독을 공격하는 것이다. 관우가 여자에게 관심이 있다고 하지 않았나요? 그렇다면 나는 여자의 마음을 움직이지 않는 관우를 만드는 것을 선호한다!
그래서 그들은 이전 문학 작품의 단서에 대한 억지부회를 통해 희생양, 즉 샘을 잃는 이야기를 썼는데, 그는 관우 검하의 유령이 될 이유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삼국지 \" 이야기 중 잃어버린 심, 성 임임, 원래 여포 의 아내, 하지만 린타오의 혼란 속에서 헤어져 왕운부에 들어갔다. 잃어버린 샘의 이야기는 왕윤에게 붙잡혀 야향을 태우고 이유를 물었고, 그녀를 동탁의 집으로 보내고, 여포 을 골라 동탁을 죽이도록 유도했다.
원대 이름극' 진운당 미인 시리즈' 도 심임 성임, 작은 글씨 홍창의 이야기를 했다. 궁궐에 선정돼' 디심 이야기' 의 1 위를 차지했기 때문에' 디심 이야기' 라는 이름을 붙였다. 나중에 여포 () 와 시집갔고, 여포 () 는 전투에서 헤어져 왕운보 () 의 집에 살았다. 왕윤이는 그녀를 이용해' 연수' 를 연습하고, 여포 하나를 골라서 동탁을 죽였다. 두 번째는.
삼국연의' 는 시엄을 잃는 이야기를 하고, 시임은 왕운부의 예기, 아름답고 총명하며, 왕운은 그녀를 딸처럼 대한다. 동탁의 포학을 보면 한나라가 곧 무너질 것이다. 그녀는 아낌없이 왕윤이' 고리고리가 서로 맞물리는 계책' 을 단련하는 것을 돕고, 몸으로 호랑이를 먹이고, 동탁과 여포 () 를 교묘하게 다루어 그들을 원수로 만들었다. 여포 는 왕 윤 동 Zhuo 을 죽이고, 그녀를 첩 으로 받아 도왔습니다. 조조가 포로를 잡고 여포 () 를 죽인 후 그녀를 허도 () 로 데려갔다. 셋째.
......
앞서 언급한 비슷한 인물 관계, 사서에 기재된 동탁의' 궁녀' 와 여포' 아내' 는 분명히 붙어 있는 것 같다.
"탁성강과 편애, ... 취향이 좀 상실되고, 손창이 천을 던진다. 천과 주먹으로 그것을 피하라 ... 음과 원한이기 때문이다. 탁은 늘 중원에 갇혔고, 부와 탁의 궁녀, 여종 () 은 간통 () 이 있어, 일이 들통날까 봐 마음이 불안하다. " ("삼국지 여포 전기"). ⑥
\ "buling 첸 궁전, gaoshun 수비수, 깨진 머리 (조조) 곡물 도로 를 탈 것이다. 부 부인은 "조공의 식량도를 파병하는 것이 옳다. ...... 장안 전에, 장군 에 의해 포기 되었다. 제 몸과 귀를 차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제 제 몸을 신경쓰지 않겠습니다. " 아내를 얻으면 우울증도 결심할 수 없다. "("여포 전기 ""주배 리드 "군영회"). ⑦
이에 따라 희생양은 합리적으로 편성돼' 시간을 거꾸로 돌리고 역사의 진상을 복원한다' 는 멋진 장면이 시작됐다. 역시 포위 공격이다. 이번에는 유 (), 관 (), 장 () 이 익사하여 여포 () 를 생포했다. 장비는 여포 아내가 샘을 잃어버린 이야기를 사로잡아 관우에게 침대를 깔고 이불을 깔았다. 관공은 저녁에' 춘추' 를 읽으며,' 춘추' 에서 모두 요부 단견견견새, 해를 입히는 나라를 보고, 찬탈자, 즉 동탁 부자와 연계해 요부가 남편을 잃고, 즉 샘을 잃은 이야기를 보았다! 그래서 그는 저주를 없애기 위해 디샘의 이야기를 죽이기로 결정했다.
원명 2 대에' 관공월 야참수 시임 이야기' 라는 잡극이 생겼지만 구체적인 세부 사항은 알 수 없지만 청대 무대에서 유행하는' 참담비' 라는 연극의 줄거리를 통해 우리는 원명잡극' 참담비' 의 대략적인 윤곽을 엿볼 수 있다.
이런 식으로, 역사에서 만난 적이 없다.' 삼국연의' 에서 서로 무관한 관우와 지심의 이야기는 이런' 예술화' 방식으로 함께 다가와 그들을 갈라놓기 어렵다.
셋;삼;3
관우가 단칼에 잃어버린 샘을 죽인 이야기는' 충절 염치' 라는 이름을 깨끗이 씻을 수 있을 만큼 기뻤다. 그러나 나는 새로운 문제를 자르고 싶지 않다. 인의천고의 관승대왕으로서, 그는 전생에 국가에 공헌한 약한 여자에게 모진 마음을 품고 그의 완벽한 이미지를 크게 손상시켰다. 자멸을 좀 하다. 그래서 누군가가 나서서 관문을 변호했습니다.
우준 편찬의' 삼국극론' 에서' 시엄을 참수하는 이야기' 라는 글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 관공을 관장하면' 춘추' 를 숙독한다. 군웅은 오국을 때리라고 명령했고, 사제는 신을 버리고 탁부자를 때리라고 명령했다. 관우는 돌을 탓하지 않고, 달 아래에서 목을 베는 이야기를 대중에게 공개했다. 나는 감히 관공을 성인이라고 부르고, 이를 위해 풍경을 죽이지 않을 것이다. "("국화 시리즈 "편집장 주). ⑧
관우와 지심 이야기의 관계는 관승사상 감정을 더욱 미화하려는 이런 욕망의 지배하에 더욱 해석되었다.
현대 광동극에는' 관공석하가 신을 잃는 이야기' 라는 연극이 있고, 민간에도' 거부색' 이라는 이야기가 있다. 주요 아이디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조조 는 여포 을 물리 친 후, 관공 에게 잃어버린 심 의 이야기 를 보내 관공 의 투지 를 미혹시키고 유비, 장비 와의 관계 를 이간하기로 했다. 놀랍게도 관공은 아름다움을 탐내지 않고 그것을 받아들이기를 거부했다. 조조는 시엄을 잃는 이야기를 처형하라고 명령했다. 잃어버린 샘의 이야기가 이곳을 들었을 때, 그는 눈물을 글썽였다. 이로 인해 관공은 매우 불쾌했고, 샘을 잃은 이야기를 꾸짖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당신은 먼저 동 Zhuo 결혼, 여포 결혼 후, 한 여자가 두 번 결혼했다. 너 뭐 울어? 클릭합니다 잃어버린 샘의 이야기는 "관장군, 이건 내 잘못이 아니야. 왕은공이 일련의 계략을 꾸몄다. 나는 정의를 위해 나의 결백을 포기했지만, 지금은 죄인이다. 나는 처형될 것이다. 왜 슬퍼하지 않지? 클릭합니다 관공은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연민으로 가득 차서, 지심의 이야기를 묻는데, 도망갈 곳이 없다. 잃어버린 샘의 이야기는 그가 친구가 없다고 말했다. 만약 그가 어쩔 수 없이 도망가야 한다면, 그는 산속에 은거하여 머리를 자르고 싶어한다. 관우는 즉시 은복을 좀 가져와서 그녀가 빨리 도망가게 했다. 던심의 이야기에서 "장군이 용감하게 나를 구했는데, 나는 약한 여자인데, 어떻게 이 병영 도시에서 탈출할 수 있을까?" 라고 말했다. 관우는 잠시 궁리하다가 끝까지 사람을 구하기로 결심했고, 기병대를 모아 군복을 입은 잃어버린 샘의 이야기를 섞어서 직접 팀을 데리고 천산순자암 () 으로 달려가 샘을 던지는 이야기를 평정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그때서야 그는 말머리를 돌려 도시로 돌아갔다. 나중에 유비와 조조는 관우가 진정한 영웅이며 미색을 탐내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다 보고 나니 관우가 충충애만 아는 영웅에서 동정심이 많은 사람으로 변한 것을 볼 수 있지만, 그는 여전히 충불정만 아는 초신성화 우상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봉건시대가 점차 쇠락과 붕괴를 거듭하고 있지만 자산계급 혁명의 불완전성으로 인해 짧은 시간 내에 사람들의 사상적 인식에서 한족의 수천 년을 속박하는 부패한 봉건예교를 없애기는 어렵다는 것을 반영한 것이다.
사
20 세기 초의 신해자산계급 혁명은 청조의 봉건전제제도를 전복시키고 20 세기 중엽 중화인민공화국의 건립에 이르기까지 반세기 탐사 진리와 유혈투쟁을 거쳐 민주 평등 자유의 선진사상이 우매하고 낙후된 봉건독재등급제도와 부가윤리관념을 대체하며 중화민족의 새 시대 개혁개방, 부민 강국의 사상초석이 되었다. 이런 상황에서 봉건 통치자에 의해 관승대왕으로 신화된 관우도 다시 인간으로 돌아와 역사, 문화, 민간의 인물로 변해가고 있다. 그와 디샘의 이야기는 봉건윤리도덕의 지식인 사상에 대한 속박을 풀어 시대정신을 지닌 새로운 내용을 창조하고 연출할 수 있다. 신편 천극' 지신의 죽음' 의 이야기가 그 예이다.
극중 유비 관우 장비 () 가 조조 () 와 함께 여포 () 를 공격하자 조조 () 가 익사했다고 한다. 도시의 백성들을 구하기 위해, 샘을 잃은 이야기는 자신이 추앙하는 관우에게 책을 보내 관우가 조조 () 에게 사람 위주의 () 를 전하게 하고, 즉시 물을 돌려주게 하였다. 관우는 샘을 잃은 이야기가 겉모습이 보기 좋고 덕행이 없는 줄 알았지만, 지금은 그녀가 국우민이라는 것을 알고, 그는 갑자기 그녀를 좋아하게 되었다. 며칠 후, 진, 후성, 송헌은 여포 을 묶어 항복했다. 조조가 여포 을 죽인 후, 그에게 신을 잃는 이야기를 주어 관공을 끌어들였다. 신혼의 밤, 지신의 이야기는 관공을 위해' 교심가' 를 한 곡 불렀고, 관공도 가볍고 유쾌했다. 유비는 관우가 샘을 잃은 이야기에 미련을 두고 조조에 이용당할까 봐 선물을 주는 이름으로 관우에게' 한 () 이 유씨를 발탁하는 것을 잊지 말라고 경고했다. 관우는 도원에 충성하기 위해 큰 공을 세우고, 샘을 잃은 이야기를 보내려고 한다. 샘을 잃은 이야기가 갑자기 이런 변고를 당하여 절망감을 느꼈다. 관공에게 고통스럽게 불평한 후, 그는 칼을 뽑아 자살했다.
이 연극은 봉건 시대의' 참담비' 에 비해 질적인 변화가 일어났다. 낡은 사회에서는' 밍크를 죽이다' 든' 밍크를 놓아라' 든, 봉건 통치자가 필요로 하는 봉건 윤리 관념을 선전하기 위해 이야기로 국민의 정신을 독살하고 인민을 노예로 삼기 때문이다. 당대 연극' 관공과 던심의 이야기' 는 역사 이야기를 바탕으로 인간성과 인정의 발전 추세를 예술적으로 탐구하고 해석하여 시청자들에게 아름다운 즐거움을 주었다. 이 연극은 봉건 통치자가 제창한 충군의 편협한' 정의' 를 돌파할 뿐만 아니라 인간성이 가득한' 정' 을 더해 관우와 투심 이야기에 새로운 시대정신의 내포를 부여했다.
셋;삼;3
요약하자면 관우와 디오신 이야기 관계의 발전 변화를 통해 우선 봉건사회 한족 윤리 발전의 명확한 맥락을 빗질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바로 통치계급이 그 통치를 위해 봉사하는 윤리관념이 문학 예술 작품에서 관우와 디신 이야기 관계의 출현과 진화를 유도하고, 영향을 미치고, 촉발시킨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둘째, 역사시기와 사회제도에 따라 관우와 디심 이야기 관계의 질적 변화를 통해 민족사상을 감금하는 진부한 윤리도덕관념이 낡은 제도의 소멸에 따라 쇠퇴하면 새로운 사상관념이 문학예술의 혁신과 발전에 영향을 미칠 것임을 증명한다. 관우와 디심의 이야기는 더 넓은 예술세계에서 더욱 다채로워질 것이다.
주다주석을 달다
① ②: 1982 중화서국' 삼국지 촉사' 구두점본, 36 권, 939 면.
③: 1993 산시 인민출판사, 양지군이' 사람, 신, 신성한 관공' 을 편집장, 40 쪽.
④: 같은 책, 4 1 페이지.
⑤: 1994 손쟁기 대표작, 하남 인민출판사, 564 면.
⑥ ⑥ ① 387 페이지와 동일.
⑧: ① 389 페이지와 동일.
문헌학
1. 진수' 삼국지' 주 배송지 (1982), 중화서국 구두점.
2.' 사람, 신, 신성한 관공' 양명주 편집장 (1993) 산시 인민출판사.
3.' 삼국연의' 나관중 (1990) 인민문학출판사.
4. 독서비서 손이 대표작 (1994) 하남 인민출판사
5. 노신 《중국소설사략》상하이 고서출판사 (1998)
6.' 관우 전설' 장지덕 등 (1986) 산시 인민출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