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제는 주제의 의미와 제기된 요구를 진지하게 이해하고, 어떤 화살을 쏘는 것이다. 심제는 작문을 잘 쓰는 첫걸음이다. 주제를 잘 판단하지 못하면 주제에서 벗어나거나 엉뚱하게 될 것이다.
우선 장르를 고찰하다. 어떤 주제는 어떤 장르든 쓸 수 있지만, 어떤 주제는 함축적인 장르의 표시이며,' 이야기',' 론',' 평가',' 의론' (또는' 우'),' 시작' 등의 단어가 있으면 의론 논문을 써야 한다. 제목 중의' 추억' 과' 추모' 는 모두 서술문이다.' 찬양',' 노래',' 노래' 는 모두 서정적 산문으로 써야 한다. "나의 얼룩 고양이", "연이 왜 하늘을 날 수 있는가" 와 같은 제목은 설명문을 쓰기에 적합하다. 어떤 제목에는 뚜렷한 표기가 없고, 표시를 통해 고찰할 수 있고, 어떤 제목은' 빛' 과' 말' 을 추가할 수 있고, 어떤 제목은' 기억' 과' 기억' 을 추가하여 문체를 확정할 수 있다.
둘째, 내용과 범위를 승인합니다. 때때로 제목은 시간, 공간, 대상, 추리 또는 서정에 제한이 있다. 예를 들어,' 겨울방학 생활 2 ~ 3 가지' 는 겨울 방학 기간, 내용, 기억해야 할 2 ~ 3 가지를 명확하게 규정하고 있다. 또' 앞',' 뒤' 등의 단어로 시간을 제한하는 사람도 있다. "폭우 전", "방과 후" 와 같은 것들이죠. 공간 제한, 예를 들면' 우리 집의 즐거움',' 시장 체험' 은 모두 위치에 대한 제한이다. 글쓰기의 대상을 제한하는 제목도 있다. "나의 작은 수확" 은 나 자신에 대해 이야기하고, "나의 좋은 친구 아방" 은 다른 사람에 대해 이야기한다.
셋째, 승인 센터와 승인자. 어떤 화제의 중심은 매우 명확하고, 어떤 것은 분명하지 않다. 예를 들면' 캠퍼스 신풍',' 신풍' 이 제목의 중심이다. 작문을 쓸 때는 캠퍼스 생활을 자본화하는 것이 아니라 이 센터를 고수해야 하며,' 새로운 문체' 의 의미를 무시해야 한다. 사람은 장르에 따라 결정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필기한 문장 는 1 인칭 또는 3 인칭, 의논문 은 1 인칭 으로 많이 쓰고, 시 산문 은 일반적으로 1 인칭 으로 쓸 수 있다.
마지막으로 제목에서 상징적 의미와 비유적 의미를 이해한다. 고리키의' 해연' 은' 무산계급 혁명가' 를 상징하고,' 배로' 의' 배배' 는' 뇌봉 정신' 과' 뇌봉 정신을 가진 사람' 을 상징한다. 햇빛에서 자라다' 와' 햇빛' 은' 당의 햇빛' 과' 사회주의 제도 하에서의 행복과 아름다움' 을 상징한다. 사람들은 선생님을 "양초" 나 "봄누에" 에 비유하는 습관이 있다. 그래서' 춘잠송',' 촛불송' 과 같은 화제는 당연히 선생님을 찬양하는 것이다.
작문의 소재도 있습니다. 이런 주제의 관건은 제공된 자료를 읽고, 자료의 사상 내용을 정확하게 이해한 다음, 주제의 요구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다.
결심을 굳히다
의도는 문장 중심 사상을 확정하는 것이다. 그것은 문장 영혼이며 문장 사상의 내용을 직접 결정한다. 그것은 전문을 관통하고, 전문은 모두 중심을 둘러싸고 쓴 것이다.
문장 의도는 정확하고, 선명하며, 깊고, 혁신적이고, 집중해야 한다.
정확함은 문제의 뜻에 부합하고, 주제에서 벗어나지 않고, 주제에서 벗어나지 않는 것이다. 남달랐다는 것은 분명하고, 모호하지 않고, 모호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심오함은 문제의 의미를 깊이 분석하여 깊은 인상을 주는 것을 가리킨다. 신기하다는 것은 신선함과 현실감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빈말, 상투적인 말, 옛말이 없다. 일부는 자신의 진정한 감정과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즉, 문장 중 한 가지 문제만 제기하고 한 가지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혼란스러울 것입니다.
구체적으로, 다음과 같은 방면에서 사람을 모집할 수 있다.
(1) 어떤 제목들은 명제가 일부러 혼란을 설정하고 머리를 꼬리에 숨겼다. 문제를 심사할 때, 원래 문제에 새로운 조건을 적당히 추가하면 문제가 드러날 것이다. 예를 들어, 노래를 부르는 경우, 원래 제목에 내, 선생님, 캠퍼스, 양로원 등 새로운 조건을 더하면 제목이 내 노래, 선생님의 노래, 캠퍼스 내 노래, 양로원 내 노래로 바뀐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노래명언) 이런 식으로 문장 들은 구체적인 이미지를 쉽게 쓸 수 있다. 이와 같은 주제로는 걱정, 따뜻함, 거울, 조명, 시도 등이 있다. 그러나 원래의 제목은 바꿀 수 없고, 보충된 위치는 앞뒤가 될 수 있으며, 초지나 마음에만 채워질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2) 쓰기 어려운 큰 주제에 부딪히면 큰 제목 작은 방법으로 글쓰기의 제재와 범위를 줄일 수 있다. 예를 들어, "추구" 는 큰 주제입니다. 이런 큰 주제에 직면하여, 우리는 생활의 한 단계를 가로채고 주변에서 일어나는 익숙하고 깊은 것을 선택하여 글을 쓸 수 없어 취재와 글쓰기를 할 수 없는 곤혹에서 벗어날 수 있다. 예를 들어, "찾기" 라는 제목 아래에 "아름다운 어린 시절" 이라는 부제를 붙여서 어린 시절에 대한 탐구를 써보세요. 부제' 중학교 생활의 실루엣' 을 붙여서 중학교의 구구를 쓰다. 부제' 깊은 산 보물 찾기' 를 덧붙여 자연에 대한 탐구를 쓰다. 부제' 도서관의 즐거움' 을 보충하여 광대한 서해에 쓴 수색. 큰일은 작아지고, 작은 일은 작아지고, 작은 인물은 시작되고, 작은 곳에서 시작하므로, 너의 생각은 좀 넓어질 것이다.
(3) 상상 속의 문제를 써내다. 어떤 주제들은 개념 추상화 때문에 파악하고 통제하기 어렵다. 이때 가상 화제로 생각을 계발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추구" 라는 주제는 매우 텅 빈 것처럼 보이지만, 구체적인 사람과 일에 관해서라면 쓰기 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추구명언) 이 제목은 한 선생님의 추구, 한 학생의 추구, 한 과학기술자의 추구를 쓸 수 있다. 어쨌든 각 업종의 사람들의 추구는 모두 쓸 수 있다.
(4) 실제 문제는 상상한 것이다. 어떤 것은 종종 물리적 화제를 가리키며, 작고 구체적이다. 추엽',' 봄비',' 창' 등 이런 제목을 쓸 때는 비유, 상징적인 의미를 찾아내 이런 정신, 품질, 격조로 사람과 일을 칭찬해야 한다. 중학교 국어 교재' 백양예찬' 이라는 글은 전형적인 진제와 상상력이 있는 작품이다. 이 문장 속에서 저자는 백양나무의 비범한 외모와 내면적 기질을 묘사하려 하는데, 이것은 진실이다. 그런 다음 저자는 백양나무라는 인물의 서북 항일 군민에게 4 개의 병행 반문문으로 전환해 소박하고 강인하며 진취적인 정신을 열정적으로 찬양했다. 이것이 바로 공성이다. 이런 방법을 사용할 때, 실제 주제 (사물) 에 필요한 묘사만 할 수 있고, 모든 방면을 묘사할 수는 없고, 주로 비교와 상징할 수 있는 부분을 설명하고, 상상의 작품과 실제 화제 (사물) 사이에 유사점이 있어야 하며, 억지로 움직일 수 없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실제" 에서 "가상" 으로, 전환은 자연적이어야 한다.
올바른 뜻을 세우는 것은 쉽지 않다. 이는 작가의 사상인식, 정치수준, 인생 경력, 문화적 소양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올바른 입장을 세우고 건강한 재미와 심미 관념을 키워야 당신의 문장 들에게 올바른 중심 사상이 생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위웨이의 문장' 누가 가장 귀여운 사람인가' 는' 지원군 전사는 확실히 우리의 가장 귀여운 사람' 이라는 정확하고 긍정적인 중심 사상을 표현하며 마음을 설레게 하는 큰 힘을 불러일으켰다.
생각하다
문장 의 취지 는 어떻게 입의에 따라 단어, 단어, 문장 을 유기적 으로 조직하여 연계하는 전 과정 이다. 고대인들은 문장 쓰기에 "순서" 를 중시한다. 머리말은 문장 프레임 구조입니다. 먼저 무엇을 쓰고 또 무엇을 쓰는지, 현재로서는 반드시 신중하게 구상해야 한다.
고대인들은 문장' 봉두, 삼겹살, 표범꼬리' 를 썼다. 문장 시작이다. 작고 깜찍하며 아름답다. 중간은 삼겹살처럼 내용이 풍부하고 충만하다. 결말은 표범의 꼬리처럼 강력하고 짧다. 이것은 문장-3 단계 구조의 기본 틀을 제시합니다. 이런 구조는 시작은 간결하고 간단명료해야 하며, 중점은 두드러지게 해야 하며, 중간 부분은 몇 단락으로 나눌 수 있어야 한다. 서술문을 쓰는 경우 세 가지를 가져가는 것이 적당하거나, 한 가지 세부 사항 두 개 생략, 또는 두 개의 세부 사항 하나를 생략하는 것이 좋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의종이라면 예, 비교, 유추 등 세 가지 논증 방법이 있다. 예를 들어 본다면 한두 가지 예를 들어 논점을 분명히 할 수 있다. 설명문인 경우, 중간 부분은 서너 가지 해석 방법으로 일을 일정한 순서로 묶으면 일을 분명히 할 수 있다. 결말은 짧아야 하고, 제목은 공제하거나 처음엔 돌봐야 한다. "골간 이야기" 라는 문구는 바로 이런 구조를 가리킨다. 우선 중국인의 기개가 있는 논점을 제시하고, 세 가지 예를 들어 증명하다. 마지막으로 무산계급 기개가 있어야 하고, 어려움을 극복하고 용감하게 전진해야 한다는 결론을 내렸다. 그러나 3 단식은 시작, 중간, 끝이 모두 하나의 단락이 아니다. 어떤 장르의 문장 이건간에 모두 삼단식이다. 대신 내용의 필요에 따라 단락의 계층을 구분해 문장 조리를 분명히 해야 한다.
또한 내용과 표현의 필요에 따라 세로, 가로 및 세로 구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세로형 구조는 필기와 의론을 쓸 때 사물이 발전하는 자연과정이나 시간 변화의 순서에 따라 단어, 구, 문장을 연결하는 구조적인 방식이다. 가로방향 구조는 공간 (장소) 의 변화 순서에 따라 어떻게 단어, 단어, 문장의 서면 구조를 구성하고 연결할지, 예를 들면 웅장한 인민대회당과 같은 것이다. 사람은 일정한 공간 (장소) 내에서 활동하기 때문이다. 모든 것도 일정한 공간 (장소) 에서 발생하고 진화한 것이다. 따라서 필기와 기록은 가로방향 구조를 사용한다. 종횡구조는 사물이 변하는 시간과 공간 (장소) 의 변화 순서에 따라 단어, 단어, 문장의 구조를 구성하고 연결하는 방식이다. 노산가가 바로 이런 구조다. 세로줄은 오후, 어두움, 자정, 여명, 오후 2 시 이후를 나타냅니다. 가로줄의 공간 (위치) 순서는 산골, 산기슭, 벼랑, 산길, 산꼭대기이다. 종횡무진의 교차는 산전 준비, 산경, 산에서 노숙, 행군, 산꼭대기, 하산 등이다.
각종 문체 구조는 모두 규칙적으로 따라야 하고 기록, 증명, 해석할 수 있는 것도 많지만, 반대로 한 가지를 쓰면 밋밋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교묘한 구상이 필요하다. 예를 들어, 많은 사람들은 산천수의 변화, 생활 조건, 의식주, 사람의 정신적인 면모를 써서 당의 11 회 삼중 총회 이후의 노선 방침을 찬양하는 데 익숙해져 있다. 주제는 분명히 말할 수는 없지만, 사람들이 이미 익숙해진 방식이다. 또 다른 독창성 은 고향 길 을 돌파구 로,' 작은 토로-토로-사석로-아스팔트 길' 에서 한 걸음 한 걸음 발전하여' 고향길 갈수록 넓어진다' 는 이 문장 를 써서 고향의 나날이 새로워지고 천지를 뒤흔드는 변화를 깊이 반영하였다. 문장 물방울이 새지 않고, 미중에서 크고, 구상이 교묘하고, 묘미가 넘친다. 예를 들어, "우리 앉읍시다" 라고 쓰는 것은 보통 노인과 환자에게 쓰는 것이 아니라 여성과 아기에게 쓰는 것으로 남을 돕는 것을 나타낸다. (조지 버나드 쇼, 가족명언) 내용은 진실된 감성이지만 인센티브는 크지 않다. 다른 것들은 완전히 새로운 것입니다. 경축연에서 모두들 오래된 지서에게 자리를 양보하고, 덕망이 높은 오래된 지서는 귀성한 대학생들에게 자리를 양보한다. 줄거리가 감동적이고 감정이 진실하다. 이 예상치 못한 생각은 사람을 상쾌하게 한다. 낡은 지서' 인재 존중, 지식 존중' 이라는 주제를 부각시킨 것은 독보적이고 낡은 틀에 빠지지 않는 것으로, 이념의 정묘함을 알 수 있다.
어떻게 구상하느냐가 문장 성패와 관련이 있다. 좋은 문장 한 편은 구상이 정확하고 생동감이 있을 뿐만 아니라, 재료 선택에 신경을 쓰고, 언어가 매끄럽고, 구상이 교묘하고 참신하다. 위의 구조적 형태 외에도 서술적 사고를 이용할 수 있다. ① 7 개의 성냥과 같은 작은 성냥으로 홍군 전사들이 당과 혁명사업을 위해 분투하는 위대한 정신의 큰 주제를 반영한다. (2) 서술법, 즉 이야기를 하면서 논평을 분석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누가 가장 귀여운 사람인가' 는 세 가지 전형적인 사례를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으며, 각 사건의 끝에는 가사와 토론이 있다. 서정과 의론을 통해 서사문자는 더욱 감동적이고 서사센터는 더욱 두드러진다. 독자는 * * * 소리가 나고 감정이 강렬하다. ⑧ 병행 구조법, 즉 표현의 필요에 따라 서로 다른 각도와 측면 조직에서 재료를 배열하는 등 각 계층의 의미 사이에 병치관계가 있다. 설명 텍스트는 종종 이 형식을 사용하여 계층을 정렬합니다. 예를 들어' 구름에서 날씨를 보다' 2 부 1 층은 구름의 변화와 날씨의 관계를 설명하고, 2 층은 구름의 빛나는 현상과 날씨의 관계를 설명한다. 이 두 가지 의미의 계층은 나란히 놓여 있다. (4) 먼저 억제하는 방법, "억제" 는 감정을 통제하고 방종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 방법을 사용하려면 구조를 한 층씩 깔아야 하는데,' 억제' 는' 추진' 을 위해 충분한 동력을 축적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리치 꿀' 이라는 문장, 작가는 원래 꿀벌을 칭찬하려고 했지만, 처음부터 자신이' 꿀벌을 좋아하지 않는다' 고 써 자신의 감정을 억누르고 있었다. 그리고 그는 벌에 대해 점점 알게 되었고, 마침내 자신이 작은 벌이 되는 꿈을 꾸었다 "고 말하면서 직접 칭찬했다. 이런 식으로, 한편으로는 문장 기복이 흔들리고, 더 중요한 것은 작가의 사상 감정이 더욱 자유롭고 깊이 표현되었다는 것이다. (1) 서스펜스 법 설정, 즉 예술적 감화력을 높이기 위해 의도적으로' 보따리' 를 설치하여 독자가 표현 내용에 관심을 갖도록 하는 방법. 예를 들어,' 우편길 이화' 는 처음부터 야행자가 주인을 만나지 않는 것을 보았고, 늙은이의 출현으로 야행자가 오해를 받아 독자가 오두막 주인의 욕망을 알기를 갈망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리고 나는 하니족 처녀가 나타났고 오해도 있었고 독자들을 의심하게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마지막으로 하니족 아가씨가 한 이야기를 끌어내어' 보따리' 를 해결했다. 이런 방법으로 서스펜스는 반복될 수 있고, 고리가 맞물려 사람을 매료시킬 수 있다. ⑥ 일선 주법, 즉 단서를 통해 단서와 관련된 사람과 일을 시종일관 관통한다. 예를 들어,' 물레 한 개 기억' 은 실을' 빨간 선' 으로 하여 방적과 관련된 노동 장면' 진주' 를 꿰어 놓는다.
물론, 구상 방법은 대화 묘사, 허실 결합, 점면 결합 등 이에 국한되지 않는다. 깨달으면
진정으로 심사숙고하고, 세심하게 구상하면, 너는 반드시 좋은 문장 한 편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4. 재질 선택
문장 쓰기에는 반드시 재료가 있어야 한다. 벽돌과 나무로 집을 짓는 것과 같다. 그렇지 않으면 문장 쓸 수 없다. 그러나 모든 자료를 문장 한 편으로 쓸 수 있는 것은 아니므로 반드시 정선해야 한다.
중심을 둘러싸고 자료를 고르는 것은 글쓰기의 요구 사항이다. 문장 의 중심 은 마치 붉은 선 처럼 모든 재료 를 관통하는 것 처럼 문장 을 잘 쓰는 기초 이다. 중심을 중심으로 선택한 소재는 주로 다음과 같은 측면을 포함합니다.
(1) 중심과 일치하는 재질을 선택합니다. 자료는 각 방면에서 센터를 설명하고, 센터, 서비스 문장 센터를 강조하여 관점과 자료의 통일을 이루어야 한다. 예를 들어 예가 바로 제 옆에 있습니다. 첫째, 선택하려는 사람과 일은 반드시 모범이 될 수 있어야 하고, 누구와도 일이 아니어야 한다. 둘째, 예임에도 불구하고' 내 곁에' 있어야 하고, 다른 곳에 있을 수 없다.
(2) 소재 선택은 구체적이고 생동적이어야 한다. 사실을 말하게 하면, "사실" 은 구체적인 재료이다. 구체적인 재료로 해야만 피와 살이 있는 것을 쓸 수 있어야 사람을 감동시키고 설득할 수 있다. 생동감은 상대적으로 신선한 소재, 즉 삶의 분위기와 시대적 특징이 가득한 소재를 선택하여 새로운 인물, 새로운 것, 새로운 기상, 새로운 패션을 표현하여 독자들을 흥미롭게 하고 독서를 좋아하게 하는 것이다.
(3) 일반적인 재질을 선택합니다. 때로는 센터를 표현할 수 있는 자료가 많기 때문에 가장 심오하고 포괄적으로 사물의 본질을 드러내고 광범위하게 대표되는 전형적인 재료를 선택해야 한다.
(4) 재료의 진실성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실제 재료만이 설득력이 있다. "진실" 은 삶의 진실, 즉 실존이지 허구가 아니다. 예술의 진실은 문예 작품에서 빚어진 전형적인 환경의 전형적인 인물이다.
5. 조직 재료
소재를 골랐으면 소재를 정리하고 편성해야 한다. 즉, 선택한 재질을 분석 및 비교하여 기본 및 보조 세부 사항을 결정합니다. 먼저 무엇을 쓰고, 쓰고, 함께 쓰고, 따로 쓰고, 질서 정연하게, "바구니 속의 음식을 줍" 지 마라. 사람을 어지럽게 하고, 초점이 없다. 재료를 잘 조직해야 문장 중심이 선명하고 세부 사항이 적절할 수 있다. 재료를 구성할 때는 두 가지 점에 주의해야 한다.
(1) 문장 센터의 요구에 따라. 일반적으로 문장 센터 논점과 직접 관련된 자료나 주요 인물, 사건, 즉 중심을 강조할 수 있는 자료가 주요 재료로 문장 주체 부분을 구성하므로 서술, 설명 또는 상세한 논술, 설명이 필요하다. 동반 역할만 하는 재료는 생략해야 한다. 자세한 글은 요점을 강조하기 위해 문장 센터를 더욱 선명하게 하기 위한 것이고, 약자는 전반 국면을 돌보기 위해 센터를 더욱 완전하게 하기 위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예를 들어' 대추인' 이라는 문장, 미국 중국인의 향수와 애국심을 중점적으로 표현했다. 이 센터에 따르면 저자는' 산대추인',' 산대추인',' 종산대추인' 의 세 가지 주요 소재를 선택해 중국계 미국인의 내면세계를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2) 문장 장르의 필요에 따라. 서술문은 주로 필기이기 때문에 서술문 부분은 상세히 써야 한다. 그중에서도 논술, 설명, 서정은 상세하게 쓰지 않고 간략적으로만 쓸 수 있다. 설명문은 주로 사물의 성격, 상태, 특징, 원인, 작용을 설명하는 것으로, 이 곳들은 상세하게 써야 한다. 의논문의 추리 부분은 상세하게 써야지, 인지운례를 논거로 삼아야 한다. 간결하게 쓰고, 사실을 열거하고, 어떤 것은 요약할 수 있고, 어떤 것은 상세히 설명할 수 있지만, 과정을 열거할 수는 없다. 그래야 진상을 정리할 수 있다.
세밀하고 적절하려면 섬세한 표기법과 스케치 방법을 익혀야 한다. 쓰는 세부 사항은 자료를 상세하게 쓰는 것이고, 쓰는 글자가 많고, 쓰는 것은 대충 쓰는 것이고, 쓰는 글자는 적다. 예를 들어, "사극" 이라는 글에서 저자는 항해, 연극, 귀가의 일을 상세히 썼는데, 줄거리는 활발하고 어구는 섬세하고 아름답다. 나는 시골 생활과 클럽을 보는 이유를 간단히 썼는데, 간결하고 간결해서 급소를 찔렀다. 이런 디테일과 단순함의 결합은 농촌 소년의 선량, 단순함, 순진함, 귀여운 이미지를 진실하고 적절하게 묘사했다.
6. 시작 및 종료
시작과 끝은 문장 구조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시작과 끝은 문장 센터를 표현하고 문장 감염력과 설득력을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한다.
(1) 처음에 문장 구조의 기본 부분 중 하나는 어느 문제부터 문장 쓰기를 시작하는지 가리킨다. 시작은 문장 전체의 출발점으로, 문장 전체가 어떻게 전개되는지에 관한 것이다. 문장 기본 갈등의 성격과 발전 경로를 결정하는 일련의 갈등의 시작이다. 좋은 시작은 전문에 주도적인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독자의 주의를 끌 수 있고, 독자가 작가의 사고방식을 따라 가능한 한 빨리 문장 내용을 이해하도록 유도할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문장 한 편의 좋은 시작을 한여름 청량하고 맛있는 음료 한 잔에 비하여 문장 읽기의 식욕을 높일 수 있다. 이런 견해는 결코 과장하지 않는다. 그래서 작문을 쓰는 데는 더 많은 시간과 머리를 쓰고 시작을 잘 써야 한다.
문장 내용, 장르 스타일, 입의가 다르기 때문에 시작 형식도 가지각색이며 변화무쌍하다. 일반적인 시작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단도직입적으로 산을 만나다. 서두에 수식이 너무 많지 않은 채 묘사된 사건을 지적하면 깨끗하고 활발하며 일관된 느낌을 준다. 예를 들면' 노산언니'' 어머니를 그리워하다' 가 바로 이렇다. 의논문' 담골' 의 시작은 중심 논점을 드러낸다. 노양 동지는 먼저 이야기와 관련된 시간, 장소, 인물, 일을 설명했다. "중국 석조 아치 다리" 의 시작 부분에 대한 설명은 무엇입니까?
(2) 사물연락법. 구체적인 사물의 서술을 통해 사물을 만지고, 감정을 생각하고, 주요 사건을 이끌어 낸다. 문필이 풍부하고, 사실적이며, 진실한 감정이 있다. 예를 들어, 귀중한 셔츠.
⑧ 대비 억제 방법. 두 가지가 있다: 먼저 발탁하고 싶은 것과 먼저 억압하고 싶은 것. 개편의 정서 기조는 본문의 정서 기조와 반대이거나 반대이다. 전문을 개편과 비교해서, 문장 () 를 감정적으로, 흥미를 자아내고, 강한 예술적 효과를 가지고 있다. 서정적 산문에 적합하다. 예를 들면 리치 꿀과 같다.
④ 대비법과 대비법. 처음엔 대비 수법으로 주요 대상을 직접 대비해 주요 대상의 매력을 부각시켜 문자를 선두처럼 시작하게 해 전체 문자에 영향을 미친다. 예를 들어' 제남의 겨울' 이라는 글은 베이징, 제남, 런던의 겨울 비교부터 시작해' 기적' 과' 괴이한 일' 에서' 보지' 를 끌어낸다.
⑤ 서스펜스 법 설정. 처음에는 긴장된 분위기를 조성하고, 각종 의문점을 설치하고, 서스펜스를 불러일으키고, 사람들의 주의를 끌고, 독자들의 꼬치꼬치 캐묻고, 독서흥미를 불러일으킨다. 예를 들어 재시험에서 진일령은 처음부터' 이상한 일' 을 고백했고, 그녀의 초시험 성적은' 우수' 로 재시험 때' 실망' 했다. 이상한 질문을 하고, 이야기의 전부를 말하지 말고, 서스펜스를 설정하고, 독자를 붙잡아라.
⑧ 조각 방법을 묘사한다. 인물 묘사, 환경 묘사, 장면 묘사가 있다. 인물을 묘사하고 묘사하는 방법으로부터 인물의 성격을 더 잘 표현할 수 있고 무대 예술에서도 등장 효과를 받을 수 있어 독자의 인상이 깊어진다. 예를 들어 카멜레온은 환경에 대한 묘사부터 주요 대상의 출현과 발전을 위해 필요한 장면을 준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⑦ 서정적 인 토론의 언어로 시작하십시오. 누가 가장 귀여운 사람인가' 라는 글은 격앙된 언어로 시작해 북한 전장에 대한 깊은 애정을 표현하여 독자의 사상 감정을 불러일으켰다.
⑧ 시작 인용문. 명언, 경구, 시를 인용하여 독자에게 신선함을 주어 독서 욕구를 높이다. 예를 들어, 실수를 두려워하는 것은 진보에 대한 파괴이다. 시작은 화이트 헤드의 명언을 인용하여 중심 논점을 제시했다. 의심과 학습' 이라는 글은' 정이정신' 을 중심 논점으로 인용한다.
⑨ 처음부터 실수나 반동적인 사상과 발언을 유도한 뒤 분석과 반박을 하고, 깃발이 뚜렷하고, 어떤 화살은 문장 시작부터 강한 전투성을 갖게 한다. 예를 들어,' 수양성' 이라는 책은 합리적으로 보이는 잘못된 논점부터 시작해, 어떤 사람들의 사상에서 실제로 출발하고, 어떤 것은 화살을 쏘고, 어떤 것은 화살을 놓는다.
문장 시작 부분에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전반적인 원칙은 유연하고 다양하며 참신한 문장으로 독자를 끌어들이는 것이다. 좋은 시작은 성공의 반이다.
(2) 끝나다. 문장 한 편의 시작은 물론 중요하지만 결말도 만만치 않다. 청대 왕부지는' 강재시화' 에서 "첫 노래가 영광스럽고, 구구절절 초췌하고, 유서가 어둡고, 여파가 순조롭지 않다" 고 말했다. 이른바' 엉덩이 무피' 보다 낫다. " 좋은 시작은 충분하지 않고, 좋은 결말이 있어야 금상첨화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결말은 문장 콘텐츠 발전의 필연적인 결과이며 문장 구조의 기본 고리 중 하나이다. 좋은 결말은 자연히 참신하고, 전문을 개괄할 수 있고, 주제를 심화시키거나, 사고와 사색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결말의 형식도 다양하다. 흔히 볼 수 있는 결말 방식은 다음과 같다.
① 전문을 총결하다. 문장' 이상계단' 은 두 가지 비유로 요약하며' 분투' 를 심화시키는 것은' 이상계단' 의 중심 논점이다. 젊은이들이 휘황찬란한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분투하도록 격려하다.
(2) 포인트. 몇 개의 간결한 문장으로 주제를 부각시킬 수 있는 단어를 잡고 문장 취지를 추출해 끝내는 것이다. 예를 들어,' 이것은 유성이 아니다' 는' 나는 ... 더 진실하고 순수하다' 는 뜻으로 아이들에 대한 칭찬에 어른에 대한 비판을 담고 있다. 어른들은 아이들에게서 그런 정성과 순결을 배워야 하지 않겠는가?
⑧ 희망을 장려하고 부른다. "감동적이니 먼저 사랑에 대해 걱정하지 마세요." 많은 좋은 문장 들은 모두 감정으로 이겼다. 이 방법은 위에서 언급한 감정을 바탕으로 사람들의 관심과 사고를 불러일으키는 호소나 호소를 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누가 가장 귀여운 사람인가' 의 끝에서' ... 이것이 행복이라는 것을 깨달으십시오 ... 그들은 확실히 우리의 가장 귀여운 사람입니다' 라는 호응의 시작 부분에서 다시 한 번 화제를 꺼내는 것은 친근하고 자연스럽고 고무적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그러나 이런 방법을 사용할 때는 공허한 구호와 공허한 것을 피하고 감정에 뿌리를 두어야 한다. 또' 3 만에서 10,000 까지' 는 마지막에 진실한 희망을 제시하며 독자들이 자신에게 연락하여 깊은 사고를 하도록 유도한다. 갑골문에서 마이크로영화에 이르기까지 책의 진화사를 끝맺어 사람들이 열심히 공부하기를 바란다.
4 가상결말, 즉 결말은 함축적으로 써서 독자에게 상상의 공간을 남겨야 한다. 예를 들어' 공을기' 의 끝에는' 나는 지금까지도 알아차리지 못했다-공을기가 확실히 죽었다' 는 풍부한 문구가 있어 모순처럼 보이지만 그렇지 않다. 약' 은 공을기에 대한 추측이고,' 확실히' 는 당시 사회에 대한 작가의 냉정한 통찰이며, 공을기에 대한 이해와 결합해 그의 죽음이 필연적이라고 생각한다. 이것은 독자들에게 사고와 뒷맛을 느끼게 해 주며, 넓은 상상의 공간을 남겼다. 또' 쑤저우 원림' 은' 물론, 네가 위에서 쓴 것보다 더 많이 말할 수 있으니, 여기는 많이 쓰지 않을 것이다' 로 끝난다. 여지를 남겨 뒷맛을 주다.
⑤ 휴리스틱. 문장 결말은 함축적이고 심오하여 독자들에게 영감을 주어 깊이 생각하게 한다. 예를 들어, "고향" 의 끝: "... 사실, 땅에는 길이 없습니다. 가는 사람이 많아지면 길이 된다. " 작가가 묘사한 길은 인생의 길을 가리킨다. 당시 잠든 중국인들이 구사회를 개조하고 새로운 생활을 창조하는 길을 걷도록 계시하다. 이런 결말은 주제를 심화시킬 뿐만 아니라 격려와 자신감을 준다.
⑥ 호일. 한 문장이나 한 단락의 말로 문장 내용을 요약하여 주제를 풍부하게 하고 심화시킨다. 예를 들어 노산가의 결말: "노산거리는 장정 중 우리가 지나간 첫 번째 어려운 산이다 ... 아직 작다." 이렇게 하면 홍군이 노산계를 넘나드는 어려움을 총결할 뿐만 아니라 장정 도중에 설산 초원의 어려움과 위험을 더욱 부각시켰다. 또' 낚시는 물고기보다 못하다' 는 결말:' 노인의 뒷모습이 산비탈 위의 푸른 수풀 속으로 사라지지만 해가 멀어지면 그의 머리색과 물고기의 비늘이 은빛으로 번쩍인다.' " 풍경으로 노교수의 현재 이곳의 한가하고 고요한 심정을 돋보이게 하다.
⑦ 견적. 경구, 명언, 시, 고전 저작, 속담 등을 인용하는 것이다. 문장 의 끝 으로' 언어 위, 중요' 의 목적 을 달성했다. 예를 들어, "우편 배꽃이 피다" 가 끝날 때, 나는 "우편 배꽃이 온 땅" 이라는 시를 떠올렸습니다. 육유의 시를 인용하고, 문제를 지적하고, 사람을 지적하다. 구조적으로 주제를 돌보고 내용에 주제를 심화시키다. 잘못을 두려워하는 것은 진보에 대한 파괴' 라는 글의 마지막에' 잘못을 두려워하는 것은 개혁에 대한 파괴' 라는 말은 화이트 바다의 명언을 모방하여 창작한 것이다. 언어가 정밀하여 중심 사상을 심화시켰다. 이런 방법을 사용할 때, 참조된 자료는 주제와 관련이 있어야 하며 주제에 봉사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⑧ 서정적 논증. "봄" 은 세 가지 비유로 끝나며 봄의 왕성한 생명력을 찬양하며' 새로운',' 아름다움',' 강한' 을 강조한다. 이미지가 생동적이고 심오하다. 물레를 기억하라' 는' 어려움과 싸우는 것이 재미있다' 로 끝났다. -물레를 기억하세요. "정교한 경구로 문장 취지를 지적하다.
⑨ 평가가 있었다. 예를 들어, "동지의 신뢰" 는 "노신 씨 ... 가장 신뢰하는 동지." 노신 선생을 높이 평가하고 주제를 지적하다.
⑩ 주제 승화. "리치 꿀" 은 "오늘 밤, 나는 이상한 꿈을 꾸었는데, 내가 작은 벌이 되는 꿈을 꾸었다" 고 끝맺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저자와 꿀벌이 하나가 된 것은 꿀벌에 대한 감정의 세 번째 변화다. 구조적으로,' 나는 꿀벌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는 시작을 받쳐 처음부터 끝까지 호응한다. 내용상 센터를 심화시켰다: 꿀벌처럼 부지런히 양조하고, 광대한 노동인민과 함께 사회주의의 새로운 생활을 건설해야 한다.
⑵ 인물 묘사나 경물 묘사로 끝난다. 예를 들어' 꽃시장' 의 결말에는 "그녀는 미소를 지으며 백화 속에 서 있다. 꽃처럼, 한 송이의 아름다운 난초처럼." 라고 쓰여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작가는' 아름답고 우아한 난초 한 송이' 를 소녀의 아름다운 마음을 비유한다. "게 판매" 끝: "푸른 바다만 남았다. 바다 위에는 아름답고 하얀 파도가 용솟음치고 있다. "게를 파는 소녀는 바다의' 파랑' 과 파도의' 흰색' 을 배경으로 소녀의 청춘의 아름다움, 천진한 아름다움, 인간성의 아름다움을 열정적으로 찬양하고 있다. 웅장한 인민대회당 말미에 하광인민대회당의 장려한 광경이 적혀 있어 인민대회당의 웅장함과 장려함이 더욱 두드러졌다.
결론적으로, 서술문의 끝에는 표현성, 묘사성, 유머 함축성, 의론 논문의 끝에서 전문을 총결하거나 호소하는 사람들도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물론 문장 결말은 그 이상이다. "글쓰기는 정법이 없다", 문장 쓰기는 행운수, 해야 할 일, 멈춰야 할 일, 소절에 구애되지 않는다. 그러나, 전체 사상의 구성 요소로서, 끝은 즉흥적이고, 반복되고, 가식적이고, 단절되어서는 안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