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극에 나오는 거의 모든 여성(주로 여주인공)은 온화하고 아름답고 친절하지만, 만나는 남자가 다르기 때문에 그들의 운명도 달라집니다.
대략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하나는 삶이고 다른 하나는 죽음이다.
'연인은 결국 결혼한다'는 염원이 기본적으로 이루어졌다. 예를 들어 허원수의 아내 왕란영은 3년 동안 고통을 겪다가 마침내 남편이 살아나기를 기다렸다가 황실 사신의 일류 부인이 되었습니다. 그때부터 남편과 아내는 서로 사랑하며 번영과 부를 누렸습니다. 유사한 것으로는 "진주탑"과 "혈액손도장"이 있습니다. "Desert Looks" 역시 노력과 좋은 결과의 모델입니다.
'벽옥 비녀'의 결말은 그저 그렇다. 이수영은 시어머니를 위해 봉황관을 받아들였지만, 왕유린이 전직을 바꾸지 않는다면 말이다. 의심스러운 남성 우월주의, Xiuying은 다음에 다시는 뒤돌아 보지 않을 것입니다.
'아내 구하는 아내'의 시에윤샤는 자신의 운명이 험난하지만 자신을 사랑하고 사랑해주는 거의 완벽한 남자를 만난다. 오페라 부러워하고 질투합니다. "판후 소후"와 "판후스오후"는 남편과 아내의 신분이 바뀌었다는 점만 빼면 거의 쌍둥이입니다. 극중 여주인공 염란진은 제가 매우 존경하는 소흥의 여성입니다. 그녀의 가사 중 하나가 설명할 수 없을 정도로 나를 감동시켰습니다: "관인아, 당신은 하늘의 달과 같고, 내 아내는 달 옆의 별과 같습니다. 달이 밝으면 별도 밝을 것이고, 달이 어두우면, 내 별은 어두워질 것입니다. 달이 어두워지면 내 별도 어두워질 것입니다." 나는 짊어져야 할 천 파운드가 있고 내 아내를 위해 500 파운드를 짊어져야 합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면 나에게 진실을 말해주세요. "정말 이 세상 남자들을 애도하고 싶다면 안란전과 결혼하라. Zeng Rong은 전생에서 그녀를 만난 것이 정말 축복이었습니다.
죽음은 비극이다. 소위 비극은 사람들이 볼 수 있는 아름다운 것을 파괴하는 것이다. "공작이 남동쪽으로 날아간다"의 남녀 주인공은 모두 사랑에 빠져 죽었습니다. 사랑은 봉건 윤리에 맞지 않는다고 말하는 것보다 Jiao Zhongqing의 비겁함이 자신과 무고한 Liu Lanzhi에게 해를 끼쳤다 고 말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므로 후대들은 아름다운 사랑을 과감하게 추구해야 한다고 말할 것입니다.
'나비연인'에서는 한 사람은 상사병으로 사망했고, 다른 한 사람은 그와 함께 묻히기를 자청했다. Liang Shanbo는 바보이거나 바보이고 Yingtai는 실제로 그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들이 18마일 동안 서로를 배웅한 것은 모두 Liang Shanbo의 어리 석음 때문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들은 나비로 변할 필요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그는 아마도 고대와 현대에 상사병으로 죽은 유일한 사람일 것입니다. 이렇게 생각하면 주영태는 정말 더 이상 살 수가 없었다. 살인자와 다르지 않았기 때문이다. Liang의 어머니가 변호사에게 그녀를 고소해 달라고 요청하면 그녀는 형사 책임을 지지 않지만 여전히 민사 책임은 지게 됩니다.
'두신앙' 한 사람은 죽고 다른 한 사람은 후회한다. 물론 죽은 것은 여주인공이었지만, 후회한 것은 지나가던 리자였다. 어렸을 때 이자라는 이름이 조금 궁금했어요. 일반적으로 오페라 속 남자 주인공의 이름은 꽤 우아한데, 드라마 속 이자는 지나가는 사람 같았어요. 그러나 나중에 나는 작가의 의도를 점차 이해했습니다. Du Shiniang에게 Li Jia는 자신의 몸과 마음을 모두 그에게 바쳐서는 안됩니다! Yue Opera 영화 "Du Shiniang"을 보았을 때 나는 실제로 10 대였습니다. Du Shiniang이 귀중한 고양이 눈을 물에 던진 다음 진주 마노 한 줄을 강에 던지는 것을 보았을 때 나는 생각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가치 있는 것은 이런 외부적인 것이 아니라 다른 것이라는 것을 막연하게 이해합니다.
소흥 오페라 '모추여'는 너무 화가 나서 화면 속으로 뛰어들어 그 노부인과 아가씨를 죽이고 싶었다. 모장누는 월극에서 가장 비참한 여자라고 할 수 있다. 그녀는 원래 정부에서 나온 부자였지만 불을 피우고 눈을 뽑는 하녀가 되었다. 사랑은 무너지고, 생존의 희망마저도 무너진다. 호수에 뛰어들기 위해 동행해주신 Mr. Xu Cheng에게 감사드립니다. 차라리 죽는 게 낫다고 느끼게 만드는 유일한 월극 드라마.
'붉은 저택의 꿈'의 린 자매는 월극의 여타 여성들과 달리 궁궐의 여인과도 같으며 사랑 때문에 죽지 않는다. 하지만 나머지는 모두 민간 여성이고, 삶과 죽음은 모두 사랑이라는 단어에 바탕을 두고 있다. 그러나 이제 월극의 무대에 올랐으니 비극의 범주에 들어간다.
사실 저는 삶이 희극이고 죽음이 비극이라고 생각하지 않아요. 인생에는 변수가 너무 많다. 연인의 재회, 부부의 재회는 결국 일시적인 즐거움일 뿐이다. 앞으로의 긴 하루가 순조롭게 진행될 것인지 누가 보장할 수 있습니까? 죽음은 참으로 슬픈 일이지만, 다른 관점에서 보면 죽음은 영원합니다.
인생을 다룬 드라마를 보는 것도 나에게는 즐거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