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종원의 우화 문장 () 이 무엇인지 누가 알겠는가, 많으면 많을수록 좋다.

류종원의 우화는 내용이 풍부하고, 우의가 깊고, 정치성이 강하며, 철리성이 높다. 10 년의 위관 생활은 그로 하여금 현실의 어둠과 인민의 고난을 충분히 인식하게 했다. 장기간의 정치적 박해, 상대적으로 빈곤한 생활, 세상의 냉막, 물론 그의 건강을 해쳤지만, 그의 사상은 크게 발전했다. 그는 사회 현실 생활을 총화, 분석, 정련하고 이에 따라 많은 전형적인 우화 이미지를 구상하고 형성했다. 기존의 우화 내용을 보면 크게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1> 현실을 풍자하고 시폐를 비판하다. 류종원의 우화는 날카로운 필치로 생동감 있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통해 당시 사회의 추악한 이미지를 전면적으로 그려냈다. 삼계명' 은 작가가 강등된 후에 쓴 유명한 우화 세트이다. 첫 번째 글은 강변의 사슴이 주인의 총애에 눈이 멀어 결국' 양개' 에게 먹혔다는 것이다. 2 편, 겉과 속이 다른 구이저우나귀는 총명하고 슬기로운 호랑이에게 외강 중 건조의 본질을 꿰뚫어 죽였다. 옹네 집을 쓴 세 번째 쥐는 옛 주인의 방종하에 횡행하다가 결국 자멸을 자초하고 시체가 들판에 널려 있다. 작가는 사슴과 당나귀, 쥐 세 동물을 이용하여 당시의 반동 관료와 그 앞잡이를 풍자했다. 그의 창작 의도는 이러하다. "나는 항상 세상을 미워했지만, 자신을 밀어붙이는 것이 아니라, 권세를 빌려 쇼를 하거나, 속물로 남을 화나게 하고, 절도할 때 폭행하여 재앙으로 죽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지혜명언)." 한 손님이 말코손바닥사슴, 당나귀, 쥐 등 세 가지를 말했는데, 마치 물건인 것처럼 삼계명을 세웠다. "그의 모든 우화가 시대를 방해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강변의 쌀' 우화에서 류종원은 분명히 동물로 사람의 의견을 표현하고, 교만하고 횡포한 노예들을 쌀로 비추며, 그들을 매콤하게 조롱했다. 다시 이렇게 계속하면 조만간' 잡아먹힐 것' 이다. 우화' 구이저우의 당나귀' 에서 류종원은 섬세한 심리활동과 표현 수법을 통해 작은 호랑이를 재치 있고 용감하고, 사상이 있고, 감정이 있고, 지혜로운 이미지로 묘사하여 어리석은 당나귀를 부각시켰다. 당나귀의 몇 차례의 공연을 통해 호랑이는 마침내 당나귀의 외공과 내공의 정수를 깨달았다. 따라서 주제를 지적하십시오: 피상적 인 부도덕 한 무능한 사람들은 결국 드러날 것이고, 결국 산산조각이 날 것입니다. 우화' 옹가의 쥐' 는 분명히 쥐를 비유하는 것으로, 패기, 탐욕, 포학한 사람들을 암시한다. 사회에 해를 끼치고 회개하지 않는 사람들은 잠시 요행해도 시간이 오래 걸리면' 옹가의 쥐' 의 수치스러운 퇴장을 당할 수밖에 없다는 것을 설명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동시에, 고대에는 매국노소인들이 항상 혼군에 붙어 있었기 때문에, 여기서도 우리는 무자비하게' 옹모 씨 집' 과' 매국노를 용인하고 부축한다' 는 사람들을 채찍질하고 풍자했다. "왕 미워" 에서 작가는 유인원과 왕손의 선악불적합성을 비유하여 당시의 정치투쟁을 비유하고, 류종원이 참여했던 왕그룹을 칭찬하고, 환관, 정진 등 완고한 낡은 세력을 폭로하고 비난하며, 한간을 용인하고 부축하는 황제에 대해 질책을 제기했다. 《전설》은 우의가 깊은 우화이다. 이야기는 간단하지만 매우 매력적이다. 그것은 진짜 능력이 없으면 대나무 피리를 불어 야수를 끌어들이는 사냥꾼의 비참한 결말을 긴밀하게 묘사했다. "불어" 로 세상을 속이고 대중을 현혹시키는 사람을 풍자하다. 특히 마지막 문장은 "이 남편 안은 부실하고 외박하며, 먹을 것이 없어 그를 위해 먹을 것이 없다" 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이것은 매우 생각을 자극한다. 오늘날의 시장경제사회에서, 이 관점은 여전히 긍정적인 참고의의가 있다.

(2) 자신의 흥미와 고상한 감정을 표현하다. 류종원은 중당 시대의 걸출한 사상가이자 정치가이다. 그는 어려서부터 많은 책을 박람하며 사상이 활발하여 충신 의사에 대한 감상, 숭배, 찬양이 있다. 그는' 무지개 매달림' 에서 무지개를 칭송함으로써 이당에 대한 충성심을 표현했다. 당나라를 진흥시키고 통일을 지키기 위해 그는 옹정변법 운동에 참가했다. 영정 혁신이 실패한 후 영주로 강등되었다. 비록 그는 정치 사무에 참여할 수는 없지만, 그는 여전히 펜을 무기로 사용한다. "근정 영감, 충정, 충요순공, 충안원." 그의 "보국", "이국" 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네가 어떤 상황에서도, 너는 여전히 국가와 국민을 생각하고 있다. 그래서 그의 작품에는 종종' 나는 죽어도 후회하지 않는다' 는 고백이 있어 자신의 이상과 개인윤리를 견지한다. 예를 들어' 우푸' 에서는 소의' 일경 백무',' 이천하, 그 가죽용' 에 대한 묘사를 통해 인민을 위한 근면한 일과 자기희생정신을 칭찬하며 인민을 위한' 소' 가 되고자 하는 소망을 표현했다. 이것도 개혁 사업에 열심인 친구들에게 좋은 표상이다. "병푸" 의 묘사는 병에 맑은 물이 담겨 있다는 것이다. "천진함은 배울 수 있지만 아첨해서는 안 된다. 이택이 광활한데, 누가 갈 수 있겠어? " 그것은 개인의 정직, 사심, 헌신의 결심을 상징하는 데 사용된다. 옥계대' 는 신화 형식으로 개인이 역경에 비하되었지만 불요불굴의 성격을 썼다. "잃어버린 것이 있고, 얻은 것이 있고, 이익이 있으면 들어갈 수 없고, 억제할 수 없다. 서늘하고 처량하여 졸졸자가 자멸하지 않는다. " 좌절한 후의 냉막, 외로움 속의 자기 위로와 해석으로, 그의 활달한 생각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그는 비하를 당해서 인격이상을 바꾸지 않았고, 자신이 추앙하고 광대한' 대중도' 를 발양하기로 결심하지도 않았다. 항상 높은 기준과 독립된 윤리도덕을 고수하는 것이다. 세속과 동류하지 않는 완강한 의지와 고상한 자질도 적극적인 입세 정신의 우여곡절이다.

(3) 자신의 정치적 견해를 표현하십시오. 류종원의 우화는 풍자 외에도 자신이 본 소감을 쓰고 긍정적인 추리 형식으로 자신의 정치적 주장을 표현하는 것을 포함한다. 그중' 나무 낙타전' 이 가장 두드러진다. "나무 낙타전" 은 우화와 비슷한 전기이다. 이 문장 속에 묘사된 곽토는 나무 심기 전문가이다. 그가 심은 나무는 빨리 자라고, 수명이 길며, 결과가 이르고, 결과가 많아 장안에서 매우 유명하다. 문장 (WHO) 는 곽토 () 의 나무를 심는 길은' 순나무의 성, 자연으로 만든다' 며 그의 경험을 상세히 소개했다. 다른 나무 재배자들은 반대 방향으로 가다가 결국 나무가 파괴되었다. 이어' 나무를 심는 방식을 관영으로 전환' 하는 문장, 곽탁의 입을 통해 당시 공식 법령이 번거로웠고, 곳곳에서 백성들의 활력을 침해하는 현상을 폭로했다. 또한 긍정적 인 관점에서, 관계자는 구오 확장 나무 처럼, 사람들이 살고 즐겁게 일할 수 있도록, 사람들의 요구 사항을 준수 해야, 사람들을 지배 해야한다. 폐단을 개혁하려는 그의 소망을 반영하였다. 작가는 우의를 직접 설명했다. "나는 나무를 키울 것을 요구하고, 사람을 키워야 한다." 그것을 공식적인 계율로 전하다. 송대 황탕평론가 유씨도' 장자 나의 교묘한 소' 와 같은 성격의 작품으로 꼽았다. 목적은 식목자의 순박함, 지혜, 사업상의 성공을 묘사하는 것이 아니라, 그들이 끊임없이 민중을 교란하고 인민을 해친다는 사실에 근거하여 통치자에게 사물의 발전법을 따르고, 국민과 함께, 낚시를 하지 말라고 경고하는 것이다.

셋째, Liu Zongyuan 우화의 예술적 특징

유종원의 우화는 구상이 교묘하고, 이야기가 완전하며, 줄거리가 우여곡절되고, 내용이 풍부하고, 의미가 깊고, 풍격이 두터우며, 준엄하고 음울하며, 또 다른 아름답고 숭고한 감정이 있다. 언어는 단문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언어는 정확하고 함축적이며, 문장은 간결하고, 인물의 이미지는 생동감 있고, 필법은 날카롭고, 말은 간결하다. 각 우화에는 고유 한 스타일이 있으며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습니다.

<1> 이미지가 전형적으로 주제가 선명하다. 류종원의 우화는 당대의 현실 생활의 토양에 깊이 뿌리박아 전형적인 의미를 지닌 성공 우화 이미지를 많이 형성했다. 음험하고 교활한 환관 ('시신충' 의' 시신충'), 제 고집대로 하는 판진 ('뱀' 의 독사), 무능한 관료, 혼란스러운 황제 강변의 사슴' 에서 저자는 개가 사슴을 먹어야 한다고 쓰고,' 개가 군침을 흘리고 꼬리가 들뜬다' 는 말로 오만하고 거리낌 없는 모습을 묘사하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주인의 협박과 가르침을 통해 이 개는 겉으로는 온순해져서, 심지어 마음에 어긋나게 사슴에게 말을 걸기도 했다. 그리고 작가는 "상황이 생기면 혀를 내뱉는다" 고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허상이지만 주인을 두려워하여 공개적으로 드러내지 못하는 허상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몰래 선보였다. 이런 표기법은 흔히 말하는' 전신' 즉 인간의 언어와 동작을 통해 사람이나 의인화된 동식물의 심리 상태를 쓰는 것이다. 저자는 이 개 앞뒤의 다른 태도를 생생하게 묘사하고 내면의 변화 과정을 묘사하기 때문이다. 사슴의 경우, "싸우고, 감추고,", "즐기러 가라" 와 같은 몇 가지 묘사만으로 그것이 얼마나 만족스러운지 알 수 있다. 전반적으로 류종원의 우화는 산문이 간결하고 유창한 특징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전설의 섬세하고 우여곡절을 흡수하여 묘사가 정확하다. 그는 정확하고 섬세한 묘사를 통해 생생한 우화 이미지를 만들어 깊은 폭로와 풍자를 했다. 이는 류종원 우화와 선진 우화의 차이다.

(2) 형식이 자유롭고 장르가 다양하다. 류종원의 우화는 대부분 산문이지만, 산문에서 그는' 어부에서 지버까지' 와 같은' 맞아' 를 포함한 다양한 문학 장르를 광범위하게 운용했다. "말하기" 와 같은 "말하기" 가 있습니다. "Yongzhou 철로 단계" 와 같은 "야망" 이 있습니다. 그리고' 전기' 와 같은' 나무 낙타전' 은 사실 우화와 비슷한 전기다. "답변 폐지" 와 같은 "질의 응답" 이 있습니다. "세 계명" 과 같은 "반지" 가 있습니다. 또 다른 하나는' 복' 입니다. 예를 들면' 병 위에 엎드려' 입니다. 산문 외에도 "케이지 독수리 단어" 와 같은 시적 우화가 있습니다. "왕손문 미워" 와 같은 우화에서 앞부분이 산문으로 쓴 서문과 뒤의 본문이 서로 보살피고 서로를 보완하며 상대적으로 독립적으로 서로 비친다. * * * 동형이 조화로운 전체가 되었다. 이런 작품은 서정과 낭만으로 가득 차 있다. 우화산문' 전전' 전반부는 통상적인 기억문학으로 쓰여진 우화로, 언어 이미지가 생동감 있다. 후반부의 토론 언어는 신랄하고, 풍격이 날카로워서 비수처럼 탐관을 찔렀다. 이 작품들은 우화문학의 기본 요소뿐만 아니라 초사, 한부의 특징도 있어 서사에서는 왕왕 어느 정도 천명을 한다. 그리고 언어는 명확하고 아름다우며 운율이 아름답다. 관련 이야기를 질서 정연하게 묘사할 뿐만 아니라 작가의 사상 감정을 적절하게 표현했다. 결론적으로 류종원의 우화는 선진우화의 단일한 형식과 장르를 깨고 독창적인 형식을 창의적으로 활용해 우화라는 문학 장르를 풍부하게 발전시켰다.

(3) 풍자가 맵고 유머가 생동적이다. 강한 풍자성은 우화, 특히 유종원 우화의 중요한 기능이다. 미움왕' 에서 왕의 잔인한 본성에 대한 묘사, 돈' 당나귀' 에서 당나귀에 대한 묘사, 용인' 쥐' 에서 쥐에 대한 증오와 수단을 가리지 않는 표현이 모두 강한 풍자를 해 풍자 대상에 대한 증오와 극심한 혐오감을 불러일으키며 필요한 예술적 효과를 얻었다. 한편 류종원의 우화에도 유머러스한 줄거리가 있다. 예를 들어,' 처진 전기' 에서 탐관에 대해 뒤돌아보지 않는 풍자는' 그 이름, 사람, 지혜, 개미' 로 날카롭고 유머러스하다. 비틀거리며 부딪치는 묘사에 대해, 그러나 바꿀 수 없는 무거운 짐과 등반 취미로 인해, 한 번 죽어도 뒤돌아보지 않고, 어처구니없고, 기억에 남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4 > 짙은 문예 색채. 류종원의 우화는 이야기로 이길 뿐만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그가 다양한 수사기법을 이용해 멋진 묘사를 통해 생동감 있는 사람과 동물의 이미지를 그려냈다는 것이다. 호랑이, 당나귀, 쥐, 민달팽이와 같이, 내가 이야기한 사냥꾼, 채찍, 채찍, 자중의 광소는 모두 불쌍하다. 류종원 우화가 짧다는 것은 전적으로 그의 언어가 간결하기 때문이다. 악세력에 대한 풍자와 폭로는 감정이 강하고 태도가 엄하며 문필이 날카롭고 간결하다. 예를 들어,' 삼계명' 의 세 가지 우화는 모두 의인화 수법으로 쓰여지고, 묘사가 섬세하고, 언어가 간결하며, 동물의 심리와 표정에 대해 매우 생동감 있게 묘사되어 있다. 옹씨 집쥐' 에서는 묘사와 묘사를 결합한 수법을 사용하여 쥐의 가증함을 충분히 표현했다.' 피곤',' 도난',' 싸움 폭력' 으로 쥐의 날뛰는 표정을 직접 묘사할 뿐만 아니라 그릇, 음식이 완전히 파괴되고, 사람이' 잠을 잘 수 없다' 는 상황과 비교해 독자들이 들을 수 있게 했다. 이런 생활의 진상을 바탕으로 한 과장된 묘사는 정말 관통력이 있다. 돈의' 당나귀' 에서는 호랑이의 당나귀에 대한 인식을 세 글자로 묘사하며, 호랑이의 당나귀에 대한 멀리서 대충 보고, 숲 속을 들여다보고, 세 단계의 점진적인 인식과 다른 태도를 자세히 관찰했다. "나라를 위해 나무를 심는다" 에서 저자는 대비법과 주제를 긴밀하게 결합한 글쓰기 방법을 채택하여, 나라를 위해 나무를 심는 경험을 통해 치국리민의 이치를 탐구하는데, 그중에는 대량의 묘사가 적용되었다. 작가는 곽토의 용모, 기예, 명성을 쓰는 것 외에 곽탁이 조화롭고 조화로운 글로 동행을 비판하고, 풍자하고 고통스러운 말투로 관원을 비난하며 민중을 교란시킨 다음, 어리석은 관원, 용관을 폭로한 후 알면서도 고의로 범행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