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팅 컬렉션 서문을 읽으면 무엇을 배울 수 있나요?

랜팅 컬렉션 서문 읽기에서 참고한 내용

1. "죽음과 삶도 큰 일이다." 삶과 죽음의 중요성은 옛날이나 오늘날이나 똑같으며, 사람들은 언제나 어려움에 처할 것입니다. 사실 생명의 죽음과 탄생은 신성한 의미를 지닌다. 끝과 시작은 모두가 생각하고 직시해야 할 철학이다. 왕희지는 "삶과 죽음은 환상이고, 기펑의 죽음도 환상이다"라고 말했는데, 여기에는 확실히 일종의 용기가 필요하다. 그는 삶의 고통에 감히 맞서며 진정한 기질을 보여주며, 비교할 수 없는 삶에 대한 사랑과 애착을 노래했다. 그렇습니다. 삶과 죽음을 마주해야만 우리는 삶을 사랑할 수 있고, 한정된 삶을 무한한 공부와 일, 기업가 정신에 바칠 수 있으며, 투쟁과 헌신을 통해 삶의 길이와 두께를 늘릴 수 있습니다.

2. 우아한 삶을 살아보세요. 왕희지와 그의 친구들은 외진 곳에서 살면서 솔직하고 자유로운 일을 하고, 소박하고 간결한 옷을 입고, 가볍고 상큼한 음식을 먹고, 신선하고 우아한 노래를 부르며, 자연스럽고 진실한 감정을 묘사했습니다. 그들은 모두 평온하고 평범하며 억제되지 않고 개방적이며 진실한 삶의 단순하고 진정한 맛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는 그들의 우아한 성격과 기질, '단순한 삶'의 상태와 '원래의' 삶의 감정을 구현한 것입니다. 이는 고대 문인과 현대 지식인들이 추구하는 '우아하면서도 천박하지 않고, 단순하지만 화려하지 않은' 일종의 삶의 이상이자 행복임이 분명하다.

3. 실용적이고 진실을 추구하세요. "Gu Wen Guan Zhi"가 말했듯이: Wang Xizhi의 감정은 "당시 학자 관료들만 사무에 대해 이야기하고 실제 결과가 거의 없었으며 평생 경제 전략이 없었습니다." 저자는 당시 동진 시대에 통치자들이 강동을 조직하고 진보를 원하지 않았으며, 형이상학을 옹호했으며 단순함의 경향이 매우 유행했습니다. 저자는 “공허한 말은 일의 낭비이고, 피상적인 기사는 중요한 일을 방해한다”는 사회 관습을 노골적으로 비판하며 야망이 크다. 그는 조국과 인민을 걱정하고 나라를 구하기 위한 '절박한 필요'를 걱정하는 야망과 더불어 넓고 진취적인 삶의 태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4. "애도"와 "비관". 애도는 비관을 뜻하지 않으며, 왕희지의 인생관도 부정적이지 않다. 한나라, 위나라, 금나라 말기의 문인들은 뚜렷한 정신적 특징을 갖고 있었는데, 그것은 생명의식에 대한 강한 각성이었다. 이 강한 삶의 감각. 이것은 인간사의 무상함과 인생의 짧음에 대한 그들의 슬픔에 분명히 반영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역사상 인생을 한탄한 사람들은 이백(Li Bai), 조조(Cao Cao) 등과 같은 창의적인 사람들인 경우가 많았습니다. 애도한다고 해서 그들이 유명인이나 영웅이 되는 것을 막지는 못합니다. 그들이 시간의 흐름을 마주할 때 이렇게 한탄하는 것은 바로 삶의 끈기로 가득 차 있기 때문이다. 왕희지의 글은 대부분 '표면적으로는 부정적이고 내면적으로는 집요하다'. 그의 뛰어난 서예 업적은 삶의 허무함에 맞서 싸우려는 그의 가장 집요한 노력이다.

5. 자연을 사랑합니다. 격동의 위(魏)나라와 금(金)나라 시대는 사람들에게 심각한 불균형과 우울감을 안겨주었지만, 아름다운 자연 환경은 사람들에게 육체적, 정신적으로 단기적인 평온함과 휴식을 선사했습니다. 사람들은 자연에서 세상을 초월하여 자연을 감상하면서 삶의 원리를 이해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때와 장소는 풍경이 아름답고, 산과 강이 아름답습니다. 아름다운 풍경을 마주하고 왕희지는 위아래로 내려다보며 모든 것이 풍부하고 우주가 광대하며 그의 기쁨과 가장 진실하고 심오한 이성을 느꼈습니다. 말을 초월합니다. 왕희지는 자연의 풍경에서 생명의 우주를 감상하고, 천지의 줄을 꺾으며 생명의 힘찬 소리를 노래한다. 이것이야말로 인생의 궁극이다.

6. 아름다움의 진정한 의미. 모든 것은 조용히 관찰되는 것으로 만족합니다. 인간에게 자연 풍경은 순전히 객관적이라고 할 수 있지만,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사람의 눈과 섬세한 감정에서는 모든 것이 우아하고 풍요로워집니다. 신선하고 아름다움을 해석하는 삶을 얻습니다. 먼 산의 옅은 안개에 걸러진 맑은 봄, 맑고 소박한 대나무 바람, 밝은 달과 같은 시원한 시, 구불구불한 가을뱀과 같은 매력적인 서예, 가장 아름답고 기품 있는 고귀한 맛... 그 안에 있는 모든 것 랜팅은 매우 아름답습니다.

7. 사람이 가장 아름다운 풍경이다. 오키드 파빌리온 모임은 아름다운 풍경과 즐거운 행사를 즐길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참가자들은 상냥하고 잘생겼으며 재능 있고 고귀한 사람들이었으며 조용한 자연에 많은 낭만을 더했습니다. 자연은 아름답고, 인간의 숭고한 정서와 감정은 더욱 아름답습니다. 자연의 풍경은 사람이 가장 아름답습니다! 왕희지의 애정어린 성찰이 없고, <란정집 서문>의 시와 서예가 없었다면, 난정문명의 흔적이 영원히 남아 있겠습니까?

8. 솔직하고 자연스러워야 합니다.

"왕희지 전기"에는 다음과 같은 흥미로운 이야기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Taiwei Dujian은 사위를 선택하기 위해 왕 가문에 사람들을 보냈습니다. 왕 가문의 많은 아이들은 조심스럽고 부자연스러워 보였지만 왕희지는 침착하고 침착했습니다. 동쪽 침대에서 선택되었습니다. 이는 왕희지의 솔직하고 자연스러운 기질을 반영한다. "믿는 것이 대단하다"는 환호, "죽고 사는 것은 큰 일이다"라는 한숨, "이 얼마나 고통 스럽습니까!"라는 탄식은 왕희지의 진정한 기질, 진실한 말, 진실한 행동입니다. 그는 삶과 죽음의 문제를 숨기지 않고, 가장하지 않고, 회피하지 않습니다. 이것이 그의 삶에 대한 사랑과 삶에 대한 철저한 이해입니다.

9. 영적 기원. 사람의 영혼은 책략에 잠긴 책의 숲뿐만 아니라 더 넓은 자연의 책에서도 나옵니다. 난정은 왕희지 정신의 생수입니다. 우리 현대인들도 영혼이 쉴 수 있는 영적인 뒷뜰을 찾아야 합니다. 이것은 당신의 감정과 도덕적 품성을 수정처럼 선명하게 다듬을 수 있는 세계이며, 날개와 같은 영혼을 가지고 자유롭게 날 수 있는 세계입니다.

10. 나는 그렇다고 생각한다. 난초는 높은 산, 울창한 숲, 대나무로 인해 잊을 수 없으며, 왕희지는 그의 펄럭이는 옷과 불멸의 태도로 잊을 수 없으며, 작가는 관광의 즐거움을 초월할 수 있습니다. 그 때의 방황은 행복과 자족이 상실감을 낳고, 삶의 늙음의 고통은 일종의 이성적 사고이자 삶의 가치에 대한 인본주의적 결부라 할 수 있음을 깨닫는다. 기쁨과 고통이 서로 의존하고, 음과 양이 동행한다는 변증법적 삶의 사유는 삶의 철학에서 빛을 발한다. Lanting은 불멸이고 Wang Xizhi는 불멸이며 독립적이고 공개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사람은 더욱 불멸입니다!

11. 고전문화를 전파하는 방법. 오늘날 학계에서 문화소통은 너무 '대중적'이고 '키치'한 것 같습니다. 어떤 사람은 이런 노래를 지었습니다. “난정의 서예는 흐르는 구름과 흐르는 물과 같습니다. 달 아래 문이 밀리고 있고, 당신의 발걸음처럼 내 마음도 조심스럽습니다. 천년기념비로 바쁘지만 당신의 아름다움을 만지기 어렵습니다. 원작은 멸종되어 누구에게나 진심으로 전해드리기 어렵습니다." 피리가 연주되고, 몇 가지 요리의 막걸리와 반찬이 있습니다. 노을의 여운은 마치 당신처럼 부끄러워요. 가사는 쓰기 쉽고 잉크는 여전히 향기롭습니다. "고대 시의 예술적 개념을 빌려 노래를 쓰는 것은 일반적인 창작 기술입니다. 이해할 수 있지만 노래 이름이 "Lanting Preface"입니다. '는 '조작', '낙서' 의혹을 받고 있다. 이는 고전문화의 본질을 적극적으로 계승한 것이 아니다.

13. 성격과 삶. Wang Xizhi는 Wei와 Jin 왕조의 유명 인사들 사이에서 예외가 아니지만 그의 성격은 절대적으로 독특하며 탁월하고 독창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는 안개가 자욱한 방식으로 "말"하지 않고 실용적이고 애정이 넘칩니다. 자신을 사랑하지만 자살하지 않으며, 솔직하고 과장하지 않으며, 자신감이 있고 개방적이며 기이하지 않습니다. 그는 책임감, 재능, 긴박감, 독립적인 사고, 삶의 이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강한 의지. 개성이 미래를 창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