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현 고급 중학교 20 17

수정 사항을 직접 참조할 수 있습니다.

(예, 역사에 관한 것입니다)

광저우시 제 1 회 중학생 사극 창작 공연 대회 사회자.

존경하는 지도자, 존경하는 내빈, 선생님들, 학우들:

안녕하세요, 여러분!

송년 환영, 양성 사계절은 봄과 같다. 시대와 함께 전진하여 광저우 곳곳에서 조화를 이루다.

중화민족은 오천년 문명을 지닌 위대한 민족이다. 중화민족은 역사를 사랑하고, 역사를 총결하고, 그로부터 교훈을 얻는 지혜민족이다. "전국 정책" 에는 "전사를 잊지 않고 후사의 사단" 이라는 명언이 있다. 사마천은' 천인을 연구할 때 명고금의 변화' 라는 포부를 가지고 있으며, 당태종의' 역사를 거울로 삼아 흥망을 배울 수 있다' 는 것은 더욱 감동적인 좋은 말이다. 중화민족은 끝없는 역사 이야기도 있고, 끝없는 역사적 인연도 있다.

어떤 사람들은 역사가 침묵하지만 말을 할 수 있고 역사가 말하는 것을 이해할 수 있다고 말한다. 이것은 큰 지혜입니다. 오늘 모두들 한자리에 모여 우리 시의 중학생들이 창작한 사극을 감상했다. 이 연극들은 역사에 대한 우리의 해석이며, 우리가 들은 역사적 목소리이다. 우리의 학습 생활의 일부인 전시이자 우리 중학생들의 창조적 재능과 혁신 정신의 전시이다. 。

반유구 시 교교교교흥중학교에서 공연한 첫 연극을 감상하세요.' 연자 제조 추' 입니다.

얀 닫아 추 (Yan Zi) 는 춘추 전국 시대에 추 (Chu) 의 이야기를 만들어 냈습니다. 이것은 사회 변화의 시기이자 고대 중국의 치열한 경쟁, 문화 번영, 인재 배출과 경제 번영의시기입니다. 사회의 급격한 변화는 많은 불멸의 영웅을 만들었고, 영웅은 이 시대에 무한한 색채를 더했다. 얀 잉은 그들 중 하나입니다. 공연에서 우리는 강압적인 초왕에 직면하여 지혜로 단호하게 반격하고, 우뚝 솟아 있고, 사명을 모욕하지 않고, 민족의 존엄성을 수호하고, 후세 사람들의 존경을 받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춘추전국 현자의 풍채를 감상하고 또 다른 개혁가의 풍채를 감상하며 그가 어떻게 보수세력과 싸우고 정치개혁을 했는지 보자. 광저우시 제 6 중학교 주강중학교 공연의 두 번째 연극' 상양변법' 을 감상하세요.

어떤 사람들은 상양은 역사 하늘의 번개이고, 상양은 폭풍우 속에서 또 한 줄기 무지개라고 말한다. 상양의 정신은 신앙지향적인 인격력이다. 국민을 위한 입법, 국립제' 는 그의 일생의 신앙과 추구이다. 이 신념을 위해, 그는 위입진 () 에서 어려움을 무릅쓰고 완고하고 강대한 진나라 () 의 건립 () 제도를 바꾸어 옛 풍습을 타파하여 진나라 () 가 부흥할 수 있게 하여 후진 통일 중국의 위대한 성과를 얻었다. 상양의 변법은 진나라를 강대하게 하고, 강대한 진나라는 다른 나라를 위협하는데, 연국이 그 중 하나이다. 그렇다면 연국은 진나라의 위협을 어떻게 해소하고 싶습니까? 광저우시 판유구 향선중학교 공연의 사극' 가시진왕' 을 감상하세요.

\ "바람은 쓸쓸하고 물은 춥고, 장사는 영원히 돌아오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얼마나 비참한 역사 이야기인가. 역사의 장하를 보면 얼마나 많은 풍류 인물이 정찰되었는지를 알 수 있다. 정말 우뚝 솟아 있고, 피가 끓고, 오래도록 작별을 고하는 기하학은 무엇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한 사람이 죽고, 직립하고, 부패하지 않고, 그의 기하학은 무엇입니까? 붉은 먼지가 모락모락 피어오르고, 가시나무는 그 양강, 정의, 용기, 힘으로 영웅이라고 불린다.

가시의 비극적인 결말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는 것은, 이와 같은 투쟁에서 비범한 용기와 영웅적인 기개로' 완벽한 귀환조' 의 이야기를 남겼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광저우 일중이 연기한 사극' 완비귀조' 를 감상하세요.

만약' 안자사추' 가 현자의 풍채를 보여줬고,' 가시진왕' 이 용자의 비장함을 보여줬다면,' 완벽한 소포귀조' 는 무서울 수 없는 정신과 슈퍼맨의 지혜용기로 강자가 귀조하는 모습을 보여줬을 것이다.

역사를 배우려면 만년을 배워야 한다. 중국 고대의 몇 가지 역사 이야기를 감상하고, 먼 서방으로 눈을 돌려 서구 문명의 근원이 무엇인지 봅시다. 광저우시 제 47 중학교에서 공연한 사극' 민주주의의 하늘' 을 감상하세요.

민주주의는 항상 상대적이며 제한적입니다. 이야기 속의 소녀, 소녀의 어머니, 불쌍한 노예, 그들의 삶에는' 민주주의' 가 없다. 그들의 눈에는 아테네의 하늘이 맑지 않고 음침했다. 아테네의 번영과 민주주의는 소수의 사람들의 번영과 민주주의일 뿐이다. 이것은 시대의 비극일 뿐만 아니라 개인의 비극이기도 하다. 고대 그리스의 유명한 철학자 소크라테스는 바로 이 비극적인 시대의 순교자이다! 다음으로 사극' 소크라테스의 죽음' 을 감상하세요.

소크라테스는 죽었어! 그러나 언론과 사상의 자유를 지키겠다고 맹세한 그의 정신은 영원히 사람들의 마음 속에 살 것이다! 소크라테스는 죽었지만, 사람의 정신은 정말 깨어났다! "너 자신을 알아라! 너 자신을 알아라! " 부르짖음이 여전히 내 귓가에 메아리친다! 인간은 자신을 알아야 할 뿐만 아니라 자연과 진리를 알아야 한다! 조르다노 브루노는 자연을 알고, 진리를 견지하고, 진리를 선포하는 모범이다. 광저우시 팔일실험학교, 광저우시 제 13 중학교, 광저우시 제 40 중학교에서 헌납한 조르다노 브루노를 감상하세요.

그는 시인, 철학자, 수학자, 천문학자이다. 그는 재능이 넘쳐 많이 썼지만 발붙일 곳이 없었다. 결국 그는 로마 광장에서 산 채로 화형당했다. 하지만 그의 명언은 "어쩌면 네가 나를 재판할 때 내가 재판을 받을 때보다 더 두려웠을지도 모른다" 고 말했다. 그러나 전체 시대를 놀라게 했다. 바티칸은 브루노를 화형주에 태워 죽였고, 역사는 바티칸을 화형주에 영원히 못 박았습니다! 서양에서는 이렇게 과감하게 자신의 철골을 바치고, 중국 고대에도 이렇게 과감하게 자신의 철골을 바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그러나 그가 헌신한 것은 진리가 아니라 나라다! 나라를 위해!

옥암중학교 공연의 사극' 임측서' 를 감상하세요.

호문 아편의 멸망은 식민지의 아편뿐만 아니라 중국 국민의 불요불굴하고 용감무쌍한 민족정신이다! 중국의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화복에 의존하고, 국가의 생사존망' 이라는 보국의 마음에 격려를 받아 분투하는가? 그러나, 이 모든 피가 끓고, 적자의 심장의 주먹이 부패한 정부 앞에서 낭비되었다. 다음으로 광저우시 제 3 중학교에서 공연한 사극' 섬 일선보' 를 감상하세요.

"세계 조류는 호탕하고, 순종하는 자는 창창하고, 역행하는 자는 망한다." 만청 정부는 세계 조류를 거슬러 움직이고, 진보를 추구하지 않고, 사상을 해방시키지 않고, 시대와 함께 전진하지 않고, 결국' 죽박연기 폐기물' 에 이르렀다! 만청 정부는 마침내 민주주의의 홍수 속에서 지리멸렬하다! 반면 주은래를 대표하는 황보군인은 적극적으로 진취적으로 시대와 함께 전진하여 중국 현대화의 진화를 위해 만리강역을 개척했다! 광저우시 진광중학교에서 공연한 사극' 황보정신' 을 감상하세요.

책 한 권을 읽으면 너는 늙었다. 추억은 단지 흐릿한 조짐일 뿐이다. 즉, 일부 선에서 채취한 낡은 흔적이다. (조지 버나드 쇼, 독서명언)

오제황 3 은 무한한 여행자에게 그의 신성한 사적을 숨겼다.

얼마나 많은 낭만적인 인물이 있습니까?

조장대교가 도난당했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왕헨은 일어나 황열에게 손을 흔들었다.

곡이 채 끝나지 않아 동방백이다.

이것은 마오쩌둥이' 하심랑의 역사' 를 읽는 두 번째 부분이며, 마오쩌둥의 역사에 대한 해석이다. 오늘 우리의 사극 창작과 공연은 바로 우리 중학생들의 역사에 대한 해석이다! 학우들, 독서는 유익하고, 독서사는 유익하며, 독서사는 사람을 현명하게 하고, 학사는 사람을 깊이 있게 한다!

오늘 광저우 중학생 사극 창작 공연 대회는 여기서 끝난다.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의 리더십 사업이 성공하기를 바랍니다!

신사 숙녀 여러분, 나날이 번창하고 있습니다!

선생님들, 행복한 가정!

친애하는 동창들, 너희들의 공부는 한 단계 더 향상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