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증적 사고의 시

1. 변증시 정보 (변증시 정보) < P > 변증시 정보 (변증시) 1. 변증시 < P > 는 "족욕을 알고 위태롭지 않다는 것을 안다", "화는 불만족보다 크고, 책임은 욕망보다 크다",--- 소농 사회처럼' 작은 부자는 안이다',' 삼분전, 소 한 마리, 아내 아이 열', 진취정신이 없어지면 민족의 전망은 걱정스럽다.

"그 이후로 행복, 그것을 지킬 수 없다; 돈이 있고 잘난 체하면 자신을 탓한다. 공로가 몸을 돌려 퇴각하는 것은 천도이다. (서양속담, 성공속담). " "좋은 사람은 서약깊은 곳에 숨어 있고, 군자는 덕을 가지고 있는데, 누가 잘못이 없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인간 사회, 인권, 개인 재산권이 보호되지 않아 재난이 예기치 않게 닥친다. 따라서 현자는 세상에 그들의 재능을 숨기고 성공 후 은퇴할 것을 건의했다. < P > 는 국인의 비경쟁 심리를 설명하고, 한편으로는 국인이 작은 이익을 추구하지 않고 큰 혜택을 구하지 않는 교활한 전략을 설명했다.

2. 변증시 < P > "족욕을 알면 위태롭지 않다는 것을 안다", "화는 불만족보다 크고, 책임은 욕심보다 크다"------------현대 기술의 발전은 소농 사회처럼' 작은 부자는 안이다',' 삼분전, 소 한 마리, 아내 아이 열', 진취정신이 없어지면 민족의 전망은 걱정스럽다.

"그 이후로 행복, 그것을 지킬 수 없다; 돈이 있고 잘난 체하면 자신을 탓한다. 공로가 몸을 돌려 퇴각하는 것은 천도이다. (서양속담, 성공속담). " "좋은 사람은 서약깊은 곳에 숨어 있고, 군자는 덕을 가지고 있는데, 누가 잘못이 없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인간 사회, 인권, 개인 재산권이 보호되지 않아 재난이 예기치 않게 닥친다. 따라서 현자는 세상에 그들의 재능을 숨기고 성공 후 은퇴할 것을 건의했다. < P > 는 국인의 비경쟁 심리를 설명하고, 한편으로는 국인이 작은 이익을 추구하지 않고 큰 혜택을 구하지 않는 교활한 전략을 설명했다.

3. 변증유물론시 < P > 위현 화죽처 (감사합니다) < P > 가 야재에서 샤오를 듣고, 원시는 민간의 질고의 소리로 의심된다. 조주현의 일부 작은 수집가들은 항상 그들의 감정에 신경을 쓴다. < P > 철학 유물주의는 의식은 객관적인 사물이 인간의 뇌에 반영된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사람들은 같은 객관적인 사물을 생각할 때 종종 다른 인식과 결론을 형성한다. 사람의 주관적인 요인으로 볼 때, 주로 사람의 입장이 다르고, 세계관이 다르고, 지식 구성이 다르기 때문이다. 시에 묘사된 기우 장면은 계급사회에서 사람들이 서로 다른 계급에 속하고 계급지위가 다르기 때문에 많은 문제에 대한 견해 (반영) 도 크게 다르다는 것을 분명히 알려 준다. 사물을 정확하게 인식하려면 우선 국민의 근본적인 이익 입장에 서서 문제를 보아야 한다. < P > "새는 높이 날고, 고독한 구름은 혼자 한가롭게 간다." 당대의 시인 이백

4. 변증유물론시 < P > 위현 화죽처 (감사합니다) < P > 가 야재에서 샤오를 듣고, 원시는 민간의 질고의 소리로 의심된다. 조주현의 일부 작은 수집가들은 항상 그들의 감정에 신경을 쓴다. < P > 철학 유물주의는 의식은 객관적인 사물이 인간의 뇌에 반영된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사람들은 같은 객관적인 사물을 생각할 때 종종 다른 인식과 결론을 형성한다. 사람의 주관적인 요인으로 볼 때, 주로 사람의 입장이 다르고, 세계관이 다르고, 지식 구성이 다르기 때문이다. 시에 묘사된 기우 장면은 계급사회에서 사람들이 서로 다른 계급에 속하고 계급지위가 다르기 때문에 많은 문제에 대한 견해 (반영) 도 크게 다르다는 것을 분명히 알려 준다. 사물을 정확하게 인식하려면 우선 국민의 근본적인 이익 입장에 서서 문제를 보아야 한다. < P > "새는 높이 날고, 고독한 구름은 혼자 한가롭게 간다." 당대의 시인 이백

5. 전역과 국부적인 변증관계를 반영하는 다음의 시구는 < P > 라는 두 가지 사실이며, 각도가 약간 다르다. 맨 시대보다 더 성숙하고 풍부한 변증 유물주의와 역사 유물주의에 따르면 거스의 첫 번째 말은 사회역사의 관점에서 변증법의 역사 상태를 설명하고, 두 번째 말은 마르크스주의 실천관의 마르크스주의 철학 체계에서의 초석 역할과 인간 활동의 기본 형태를 설명한다. 구체적으로, 첫 번째 문장에서 언급한 사실은 비교적인 관점에서 사물을 인식하는 것이 인간의 이성적 습관이며 이성적 사고에 가까운 사고방식이라는 것이다. 예를 들어, 사람들은 종종 자신의 재산이나 능력이 "부족보다 많다" 고 말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변증법을 이해하지 못한다. 변증법으로 일상을 처리하는 것은 인간 사회의 보편적인 현상이라는 것이다. 그러나 이런 행위는 무의식에 속한다. 철학이' 학파' (고급지식) 가 되고 논리학 (아리스토텔레스가 창설) 이 유럽에 설립되었을 때에도 변증법을 기본적인 사고 방법으로 삼지 않았다 우아한 홀에 로그인 할 수 없습니다. 독일 고전 철학이 끝날 때까지 이런 현상은 끝나지 않았다. 독일 고전 철학자와 당대 다른 철학자들의 차이점은 갈등을 사물 발전의 기본 동력과 사물의 상태를 분석하는 기본 방법으로 보고 이를 습관으로 여긴다는 것이다. 이 습관은 헤겔에게 눈부신 성과를 거두었고 변증법은 헤겔에 의해 명명되었다. 그 이후로 인류는 새로운 인식론, 즉 형이상학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인식론을 발견했다. 그래서 독일은 현대 세계 철학의 성지가 되었다. 두 번째 문장에는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이치가 포함되어 있다. 첫째, 이론의 물건은 실천의 현실에 얽매여 실천의 현실을 초월할 수 없다. 이것은 유물주의의 기본 사상이다. 둘째, 이론적인 것은 반드시 실천의 검증을 거쳐야 진리가 될 수 있다. 이는 원어에 반영된 것이다. 엥겔스가 인류의 자연을 바꾸는 정도와 인간의 지능 발전 정도를 통일시켰기 때문이다. 셋째, 인간 활동의 기본 형태는 자연을 바꾸는 것이고, 인간의 정신 활동은 두 번째 형태에 속하며, 이것도 유물주의의 기본 사상이다. 이 세 가지 이치의 설명에 관해서는, 나는 말하지 않겠다, 일반 대학 교재에서는 모두 매우 흔하다. 이상은 내가 이 두 문장에 대한 졸견이니, 너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죄송합니다. 아직 할 말이 많습니다. 간결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적어도 그것들은 오리지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