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치지: '녹옥사건·위안시' 원문과 감상평

BMW의 조각같은 자동차들이 도로를 향기로 가득 채웁니다.

봉황의 피리가 울리고, 옥항아리에 불이 들어오고, 물고기와 용들이 밤새도록 춤을 추었습니다.

나방은 눈과 버드 나무의 황금 가닥과 같으며 웃음에는 숨겨진 향기가 가득합니다.

군중은 그를 수천 번 찾다가 문득 뒤를 돌아보니, 그 남자는 희미한 불빛 속에 있었다.

 

이 시는 Xin Qiji의 걸작 중 하나입니다. 다음은 유명한 홍학자이자 고전문학 연구자인 주여창(周瑞昌)이 이 말을 감상한 핵심 포인트이다.

등불 축제에 관해 수많은 시가 쓰여졌지만 누구도 가쉬안의 시를 영웅이라고 부를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영화는 생동감 넘치는 장면을 과장했을 뿐 특별할 것도, 독특할 것도 없다. 불나무와 고정 조명에 관해 그가 쓴 글을 살펴보세요. 별비와 흐르는 불꽃놀이에 대해 글을 써 보세요. 그렇다면 상상해 보십시오. 등불 축제의 불꽃놀이가 꽃이 피기 전에 날려버린 것은 동풍입니다. 그것은 땅의 빛을 날려버릴 뿐만 아니라 하늘에서 형형색색의 별들의 비를 내리게 하는데, 처음에는 하늘로 치솟았다가 다시 하늘에서 떨어지는데, 마치 유성우처럼요. . 그 다음에는 마차와 말, 북소리, 빛과 달이 함께 빛나는 선경 '옥항아리', 민속예술가들이 노래하고 춤추고 물고기와 용이 번성했던 '서화'에 대해 글을 썼습니다. 보는 것이 어지러웠다. 그 중에는 보배, 조각품, 봉황, 옥 등 각종 아름다운 말들이 항상 등불과 밤의 분위기를 전달하는데 사용되며, 그 상태는 펜이나 먹으로 전달할 수 없는 것이 있다. 여전히 이 아름다운 말들은 단지 도움을 주기 위해 사용될 뿐입니다. 요컨대 가쉬안 시의 전반부는 매우 독특하여 특별히 언급할 가치가 있다. 그 멋진 작품은 모두 후반부에서 볼 수 있습니다.

영화 뒤의 글쓰기는 사람에 대한 글쓰기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그는 처음부터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안개가 자욱한 머리카락과 구름을 가진 이 떠돌이 소녀들은 등불 축제 특유의 나방, 눈 버드 나무, 금실이 얽힌 봄 깃발과 봄 깃발로 덮여 있습니다. 옷을 차려입고 방황하는 소녀들은 수다를 떨며 웃고 있었고, 여전히 어둠 속에는 옷의 향기만이 맴돌고 있었다. 주인공은 이 미녀들 중 누구도 관심을 두지 않고 수십만 명 중 한 명만 찾을 뿐 항상 흔적은 없다. 갑자기 그의 눈이 빛나고 구석에있는 깨진 램프 옆에 그녀가 있다는 것이 분명해졌습니다. 그녀는이 외로운 곳에 있었지만 아직 돌아 오지 않았고 무언가를 기다리고있는 것 같았습니다.

그 사람을 발견한 순간은 삶의 정신이 응축되고 승화되는 것인데, 감사의 비문은 이루 말할 수 없는 슬픔과 기쁨이다. 그러나 시인은 그것을 펜 자국으로 바꾸어 놓았다. 잉크 그림자는 결코 파괴되지 않을 것입니다. 첫 번째 장면에서는 빛, 달, 불꽃, 피리, 사교 댄스, 즐거운 새해 전야가 얽혀 있었고 두 번째 장면에서는 눈부신 미녀들의 행렬이 마지막 장면을 읽고 나서야 문득 깨달았습니다. 알고 보니 그 모든 것이 내 마음속의 그 한 사람만을 위해 디자인되고 쓰여진 것이었습니다. 이 사람이 없었다면 모든 것이 무의미하고 흥미로웠을 것입니다.

첫 번째 영화의 마지막에는 이미 'One Night'라는 단어가 등장했습니다. 이는 수천 개의 바이두를 통해 그를 찾는 고심하고 열중한 작업이므로 다음 영화가 나오면 조명이 켜집니다. 어둡고 멀리서 들려오는 부름을 보면 시인의 붓과 먹이 섬세하고 정성을 다해 쓴 것을 알 수 있다.

왕징안은 한때 '인간의 말'에서 이 단어를 언급했으며, 위대한 일을 성취하는 사람은 세 가지 영역을 경험해야 하며, 가쉬안의 단어 영역은 세 번째이자 마지막 가장 높은 영역이라고 믿었습니다. 사물을 설명하기 위해 이러한 특별한 단어를 사용하는 것은 문학적 감상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왕씨는 이미 우리가 참여하는 데 어려움이 없음을 미리 분명히 밝혔습니다.

가사의 톤에 있어서 'The Sapphire Case'는 원래 윗부분과 아랫부분이 똑같은 이중음조였는데, 윗부분의 두 번째 문장만 똑같다. 우여곡절이 가득한 3자 후렴으로 바뀌었습니다. 두 번째 작품에서는 그런 중단이 없고, 7자 문장이 3개 연속되어 있는데, 이는 평행화되고 변화될 수 있으며, 항상 시인의 의도를 따르지만, 문장의 흐름은 한 번에 완성된다. 병행이 완료된 후에야 살인 경고 전략이 강제됩니다. 북송시대 하주의 또 다른 시('녹옥 사건: 영백은 헝당로에서 멈출 수 없다')가 있는데, 이를 참고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