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만약 이 강이 춘주로 변한다면, 당신은 왜 비산에 살고 있습니까?
이 연합은 유명한 교육자 황염배 씨가 1930 년 3 월 광제사를 유람할 때 쓴 책이다. 이것은 이백시집 한 권이다. 첫 번째 부분은 이백의' 양양가' 에서 나온 것이다. "사람이 무엇을 웃고 있는가?" " 웃음으로 산인을 죽이고, 술에 취해 진흙처럼 취하다! 가마우지, 앵무조개 컵, 100 년 36,000 일, 하루 300 잔! 한수의 오리머리가 푸르러지는 것을 멀리서 바라보니, 마치 포도가 싹이 나기 시작하는 것 같다. 이 강이 춘주로 변하면 흙더미가 망가진다! "두 번째 부분은 이백의' 산중문답' 에서 나온 것이다." 비산에서 무엇을 하느냐고 물으니 나는 웃으면서 대답을 하지 않는다. 복숭아꽃이 모두 흘러 천지가 없다. 이백은 평생 시를 좋아하고 술을 좋아하며 대강남북을 두루 돌아다녔고, 전국 명산대천이 모두 그를 이겼다. 광제사는 태백루 서쪽에 위치해 있다. 삼국 오적무 2 년에 창설되었다. 그것의 옛 이름은 세기원, 일명 자복원, 향화 전성기이다. 이 공동 제목은 이백의 시사에서 현지 풍경에 이르기까지 여기에 두는 것이 매우 적합하다.
2. 위대한 작가의 시신은 너의 붓으로 천국의 청렴에 신령이 누워 있다.
이 대련은 채석 태백루에 이어 이백묘 본당 양쪽의 목주에 새겨져 있으며 이백시집이기도 하다. 첫 번째 단락은 이백의' 선주장 송별서기' 에서 발췌한 것이다. "대작가의 뼈는 너의 붓이다. 천정에서 나는 네 곁에서 자란 고마움이다. 우리는 모두 숭고한 머나먼 사상으로 하늘과 명월을 갈망한다. 그러나 물이 여전히 흐르고 있기 때문에, 비록 우리가 칼로 그것을 베어도 잔을 들어 근심을 덜어 준다. 이 세상이 우리의 열망을 만족시킬 수 없기 때문에, 나는 내일 머리를 풀고 어선을 탈 것이다. " 원의는 한대의 문장 () 과 건안 시인 () 을 찬양하는 작품으로, 어휘가 호탕하고, 언어가 창창하며, 풍격이 두터웠다. 두 번째 단락은 이백 () 에서 나온' 다사마 () 가 호주가 백이 누구냐고 물어본다' 는 시에서 나왔다. "청련은 신선으로 누워 있고, 술집은 30 년 동안 은명했다. Huzhou 시마 왜 물어? 진 숙이는 여래처럼 외웠다. " 신선' 은 이백에 대한 별칭이다. 이백은 절세의 천재이며, 비인간적인 사람은 반드시 세상으로 물러나야 한다는 뜻이다. 이백은 이 칭호에 매우 만족하여 시에서 여러 차례' 신선' 이라고 자칭했다. 이 대련은 이백의 시를 교묘하게 수집했을 뿐만 아니라 이백의 시적 그림과 절세의 문채를 칭찬했다. 후세 사람들이 이 대련을 읽었을 때, 그들은 지금 이태백의 세련된 매력을 볼 수 있다.
3. 사현성이 누구예요? 강에서의 오언시만으로 선생님께 고개를 숙이도록 가르치다.
한파 경주군은 그가 앞의 토지 계단을 빌려서 눈썹을 치켜세우고 숨을 내쉬기를 원한다고 전해 주었다.
이 대련은 태백루 본관 1 층 양쪽 기둥에 새겨진 금자대련으로 청대 오신소서였으며, 이후 안후이성의 저명한 서예가 갈개평이 다시 인쇄했다. 사현성이 제나라 시인 사추를 지도하는 것은 제량 시인의 걸출한 대표이다. 선성 현 () 을 역임한 적이 있는데, 후세 사람들은 그것을 "사선성 ()" 이라고 불렀다. 그의' 석양은 성휘로 흩어지고, 강정은 연습과 같다',' 강은 밤낮으로 흐르고, 객심은 슬프다' 등의 오언시는 이백의 추앙을 받고 있다. 그래서 아청 시인 왕세정은' 시론' 에서 "바이올렛은 큐슈만 쓰고, 6 대 기생은 항상 쓸모가 없다" 는 말을 했다. 백청산혼이 있고, 사선성의 목숨에 감사하다. " 한경주는 당대 경주의 장사로, 한나라종은 명성이 높고 낙후를 좋아한다. 무릇 그에게 인정받는 문사들은 모두 사람을 놀라게 하고 일거에 유명해질 수 있다. 이백은 한과 함께' 경주서' 를 썼는데, 이 책은 "무대 앞에서 땅을 아끼는 게 어때, 자랑스럽고 흥분하지 않겠니?" 라고 말했다. 그의 칭찬을 받기를 바랍니다. 이 대련의 첫 번째 부분은 한 가지 질문으로 시작되며, 사조가 이백의 경앙을 받을 수 있다고 느꼈고, 두 번째 부분은 남북종이 혜안을 알 수 없다는 것을 안타까워했고, 이백을 지원하려 하지 않았다. 이백 같은 선비는 머리를 쳐들고 가슴을 펴지 못하고 격정적인 청운을 할 수 없었다. 한 번 묻자 시인의 일생의 굴곡을 적어 보는 마음이 슬프고 괴로웠다.
4, 세상에 미친 사람은 모두 술에 취해 천자가 부를 수 없을 정도로 취하려고 한다.
이 대련은 요행운에서 쓴 것이다. 상하 대련은 모두 두보의 시에서 나왔다. "모두가 죽이고 싶어한다" 라는 책의 첫 번째 부분은 "보이지 않는다" 에서 나온 것이다. "이서아가 술을 낳는 것은 정말 슬프다. 전 세계가 모두 사람을 죽이고 싶어하고, 나는 재능에만 신경을 쓴다. 천 수의 영리한 시와 술 한 잔. Kuangshan 독서실, 머리 흰색 좋은 복귀. 클릭합니다 만년에 이백은 동생 왕용 이림의 초청으로 당숙종 막부에 가입하여 그를 위해 찬송가를 썼다. 이림이 패전하여 살해된 후 이백도 연루되어 장기 벼슬길을 선고받았다. 당시 상황은' 천하가 죽이려 한다' 였으며, 오랜 친구 푸만이' 외롭고 불쌍하다' 는 것을 보면 두 사람이 서로 매우 잘 알고 있고 우정이 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최종선은' 음주 팔선가' 에서 나왔다.' 이백시 한 통 백 수, 장안주루에서 잠을 잔다. 천자는 부름을 받고 배에 오르지 않고, 신하가 주선이라고 자칭한다. 클릭합니다 "모두가 사람을 죽이고 싶어한다" 고 해도 이백은 여전하다. 술에 취해도 배에 오르려 하지 않는 그의 광기를 알 수 있다. 두보의 시구를 빌려' 광기' 와' 취함' 이라는 글자를 더해서 이 대련은 이백의 고집을 생동감 있게 묘사하고, 시주의 광활함을 탐닉하고 있다.
5, 노송 양 스프레이 구름 천둥, 펜 흔들림 오악;
내 컵을 들어 올릴 때까지, 나는 명월이 천고에 빛날 것이라고 물었다.
이 대련은 조박초 선생이 당투현 백씨 묘원 태백사를 위해 지은 것이다. 이 네 문장은 모두 이백의 시이지만, 마지막 문장은 평평핑의 요구에 따라 고쳐진 것이다. "백양분운천둥" 은 이백의 "고풍" 에서 나온 것입니까? 6? 1 셋째: "이마코는 오악과 같고, 파운우뢰." 붓을 내려 오악을 뒤흔들다' 는' 강상가' 에서 나왔다. 원구는 "흥한이 붓을 내리고 오악을 흔들면 시가 웃음꽃이 된다" 는 것이다. "여기에 단어 수를 통일하고 처음 두 개의 장식 단어를 삭제하십시오. 클릭합니다 때까지, 나는 내 컵을 들고 명월을 물었다. "유명한 네 개의 단독음주와 달의 시 중 하나," 술 한 주전자가 꽃 속에서 혼자 마셨다. 아무도 나와 함께 있지 않다. 때까지, 내 컵을 들어, 내가 달을 물어, 나에 게 내 그림자를 가져, 우리 셋 하자. "천고를 내려다보다" 는 것은 "고풍" 에서 나온 것인가? 6? 1 1 ",원구는" 나는 서사를 삭제하고 천춘을 반영하기로 결심했다 "는 것이다. 이 이백의 네 편의 시의 집합집은 이백시의 웅장한 기세와 강력한 예술적 감화력을 생동감 있게 보여 주며, 미래를 반영하는 거대한 영향을 생동감 있고 적절하다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