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랍게도, 그 단어의 내용에는 아름다운 신화, 정련된 언어, 아름다운 경지, 발랄하고 활기찬 어작으로 수선화의 아름다움을 모방하여 시인의 꽃에 대한 애정을 표현했다. 의욕이 넘치고 보수가 어려운 시사를 많이 한 후, 이 단어는 청류처럼, 글로 된 설교는 없지만, 순수한 심미 취향을 가지고 있어 경이로울 만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것이 아름답다고 말하는 것은 명제인 고찰의 내용에 있으며, 핵심 소양 중의 심미와 창조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내용 이해든 수법감상이든, 시험은 브러시 경험이 아니라 평소에 쌓은 독서와 심미 경험의 축적이다. 풍부한 독서 축적과 생활 관찰 경험이 없다면, 이해하지 못하고 잘못을 저질렀을 가능성이 높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이런 검사는 예쁘게 묘사할 수 있다.
그러나, 문제가 왔다. 제목을 보지 마라, 너는 이 단어가 무슨 말을 하는지 아니? 제목은 수선화입니다. 글자에는 수선화가 없지만, 곳곳에 수선화를 써서 함축적이고, 인용이 교묘하며, 의미가 풍부하다. 이것은 작가의 자랑이지만, 독자의 어쩔 수 없는 일이다. 일정한 독서축적이 없고, 안개 속에서 꽃을 보고, 물속에서 달을 보고,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
첫째, 원본 복제
김인의 거드름 피우는가? 수선화?
높다
꿈에서 Xiangyun 을 꿈꾸고, xiangyue 를 부르고, Xiangling [1] 을 걸어라. 누가 봤어, 로의 양말과 먼지? 링 웨이브 페이스는 힘이 없습니다 [2], 뒤에 6 바트가 있습니다 [3]. 아름답고, 어지럽고, 옥색이 옅다.
향기롭고, 파도가 춥고, 거문고 원망, 손님 놀라움. 페이 지에 두려워, 왕 야오 [4] 로 돌아가야 했다. 잔은 맑고, 봄은 취했습니다. 담연기, 단장, 냉설, 청강.
참고 [1] 향릉: xiangshui 여신. 순의 이비와 사후에 샹수의 신이 되었다고 전해진다. [2] 나삭스, 링보보, 조식' 로신푸'' 링보 마이크로보, 나삭스 먼지' 에서 나왔다. [3] 6 바트: 6 바트 옷을 의미합니다. 불경에서는 6 일 2 층 옷의 무게가 6 바트라고 합니다. [4] 페이 섭 두려워, 반환: 페이 섭, 유향 \ "신선전 \", 정 교부가 두 여신을 만나면 정욕이 상을 초청한다고 말했다. 이 두 여자는 그녀를 풀어주고, 그녀와 섹스를 하고, 곧 죽었다. 그 두 여자를 돌아보니 어딘지 모르겠다. 경요는 신선이 사는 궁전을 가리킨다.
1. 아래의 첫 단어에 대한 이해와 감상은 정확하지 않다.
꿈 Xiangyun, 노래 xiangyue, 교수형 Xiangling 에서 "Xiangyun, xiangyue", "Xiangling" 수선화의 대명사, "mengxiang 월, 노래 Xiangling" 시인의 애정을 보여줍니다.
B \ "향기와 정적 \", 꽃을 쓰고 고요하다; "파도는 춥다", "수선화 생활의 물" 이라고 쓰여 있다. 이 말은 강백석' 양주 느림' 에서' 파도 심탕, 냉월 소리 없음' 의 경지를 차용했다.
C "컵 청소". 꽃의 모양을 보고 시인은 잔을 들어 알코올 같은 맑은 이슬로 가득 차서 가장 친한 친구 춘란과 곰메이도 술에 취하게 했다.
D 결론문은 기러기와 강설로 막막하고 황량한 경지를 형성하고, 기러기는 천아르를 덮고 수선화에 약간의 흐릿한 아름다움을 더했다.
2. 첫 번째' 수선화의 아름다움' 은 어떻게 썼습니까? 간단히 감상해 주세요.
둘째, 콘텐츠 감상
1. 골든맨:
비문, 서한사마천' 사기 진시황본기' 에서 "천하의 병사들을 모아 함양을 모아 중련으로 팔고, 김인 12, 각각 중천석, 궁중" 이라고 말했다.
남북조 때 이름난' 삼보황투태허' 는 한위 사이의 한무 이야기를 인용해 한무제 제사 태을 (신) 로 승천했다. 탁자 위에는 이슬 쟁반이 하나 있고, 선인장 한 그루가 옥잔을 받치고 구름 시계의 이슬을 견디고 있다.
당 리와' 한금동선가' 는 "위명디 청룡 5 년 (237 년) 8 월, 법원 대원이 큰 수레를 타고 서서한효무선인을 취하여 앞당을 세우려고 한다" 고 순서대로 말했다. 궁인이 접시를 뜯을 때 선인은 눈물을 글썽였다. 그의 시에는' 하늘이 정이 있으면 늙었다' 는 말이 있었는데, 나중에 음악가들은 이에 따라 음악을 만들어 내는데, 말투는 서늘하고 격앙되었다. 이 곡은 이 곡에서 전주곡 한 토막을 가로채서 만든 것이기 때문에' 놋사람이 노인용' 이라고도 불린다
꿈 Xiangyun, 용 Xiangyun, 교수형 Xiangling:
샹강의 여신으로 묘사된 향릉, 이 동화에 낯설지 않다. 순의 아내와 남편을 따르는' 남순찰' 은 창우로 죽고 호남 구산산에 묻혔다. 남편을 잃은 아황 여영 자매가 샹강에 투신했다. 그들의 눈물은 강변의 대나무에 떨어졌고, 눈물은 퇴색하지 않았다. 이것이 바로' 홍루몽' 에서 임대옥 이름' 샤오샹 공주' 의 유래이다.
천제는 여동생들의 치정 때문에 그들을 불쌍히 여긴다고 한다. 생전 신분에 따라' 향군' 으로, 후후후는' 항부인' 으로 봉쇄됐다. 굴원 작품' 구가? "향군" 과 "향부인 구가" 도 이것에 기반을 두고 있다. 우리는' 가을바람이 불고, 동정파가 나뭇잎 밑에 있다' 는 명언을 잘 알고 있는데, 항목 부인의 입에서 나온 것이다.
여기서 작가는 의인화된 필법을 사용했고,' 향' 이라는 글자를 써서, 샹수의 여신과 수선화를 비교했다. 따라서 처음 세 문장은' 향' 이라는 글자와' 수선화의 여신' 여영을 비유한다. 양자의 교묘한 관계는 신화 색채를 더해 줄 뿐만 아니라 독자들의 아름다운 연상을 불러일으켰다. "구름" 과 "달" 은 같습니다.
3. 누가 봤어요? 링 웨이브 약한, 모든 6 바트 빛 뒤에;
"나양말" 과 "링보보" 는 조식 "로신푸" 에서 나온 것으로, 그중에서도 "나삭이 먼지를 일으킨다" 고 한다. 중국 선진 신화 중 낙신 진희는 황하의 신 하버의 배우자이자 로강을 관장하는 지방수신으로 신선 시대의 가장 아름다운 여신으로 불린다. 이 시는 작가 자신과 로신의 만남, 그리고 서로에 대한 그들의 동경과 사랑을 허구로 만들었다. 안석궁전' 에서 황제와 황후의 감정을 높이기 위해 위는 황후에게 낙신으로 분장할 것을 요구했다. 하지만 로신의 스타일링을 친란 연기하며 완곡하고 가벼우며 그럴듯하지만 상관없다. 황제는 닮았다고, 감독은 닮았다고 했다.
링보 미행, 나삭스 먼지' 란 나신이 잔잔한 물 위를 가볍게 걸으며 잔잔한 잔물결을 내는 것을 말한다. 마치 길을 걸으면서 미세한 먼지를 내는 것과 같다. 그러나 저자는 "누가 본 적이 있니? 클릭합니다 나양말에 먼지가 없다는 뜻으로 전고로 티끌 하나 없는 미인 이미지를 적는다. 이것은 물 속에 뿌리를 둔 수선화를 가리킨다. 팅팅팅이 수면에 서 있는 것은 마치 링보선과도 같다. 나중에 황정견은 수선화를 읊는 시를 빌렸는데, 시는 "선녀 링보 생진 양말로 물 위를 가볍게 걸었다" 고 말했다. 。
"6 바트 전체를 등 뒤에 숨기는 것은 창피합니다." 여신이 몸을 돌려 사복을 정리하는 수줍음이 적혀 있습니다. "6 바트" 는 6 바트의 옷을 가리킨다. 불경에서 예복은 무게가 6 바트로 얇고 가벼운 옷이라고 합니다. 이것은 그들의 자태가 아름답고 다채롭다는 것을 보여 주며, 여기서 수선화의 자태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데 쓰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4. 아름답고, 은은하고, 매력적이고, 옥질이 가볍습니다.
우아하고 다채롭고, 연한 노란색은 빛이고, 옥은 옅고 밝다. 이 말은 역시 수선화를 미녀에 비유하는데, 그녀는 연한 노란색 망사 치마를 입고 수줍은 얼굴로 웅크리고 우리에게 다가갔다.
5. 향심은 고요하고, 파도는 차갑고, 거문고는 씁쓸하고, 손님은 놀라신다.
\ "마음이 달콤하면 고요하다 \", 수선화를 쓰면 고요하다. "파도가 마음에 차다" 는 말은 수선화가 사는 물을 묘사한다. 수선화는 겨울에 태어났고, 황정견은 그것을' 한화' 라고 불렀기 때문에' 한화' 라는 글자로 물을 묘사했다. 이 말은 강백석' 양주가 느리다' 에서' 파도가 차갑고 달이 조용하다' 는 의경을 얻었다. 거문고 소리는 씁쓸하고 수선화의 객관적인 감상은 자연히 독보적이다.
나는 페셰를 두려워하지만, 나는 경요로 돌아왔다.
배섭, 유향 \ "신선전 \" 에서 정교부가 만난 두 여신, 정씨는 그녀에게 입고 싶다고 말했다. 그 두 여자는 배와 초프를 해결하기 시작했고, 그녀는 그들을 임신하여 즉시 죽었다. 그 두 여자를 돌아보니, 나는 그들이 어디에 있는지 모르겠다. 경요' 는 신선이 사는 궁전을 가리킨다. 아름다운 것은 언제나 순식간에 지나간다. 이 말은 수선화가 시들까 봐, 장피처럼 얼굴을 맞대고 선궁으로 돌아갈까 봐 걱정이라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수선화, 수선화, 수선화, 수선화, 수선화, 수선화, 수선화)
7. 컵이 잘 드러나고, 봄이 되고, 취했습니다.
수선화의 모양은 발이 높은 술과 같고, 여섯 개의 흰색 꽃잎이 사방으로 펼쳐져 있고, 가운데에는 유리 모양의 금빛 화관이 있다. 이런 꽃은' 금등 은대' 라고 불리는데, 흔히 술등 수선화로 불린다. 그래서 이 모양은 저자에게 높이 든' 컵' 에 알코올 같은 이슬이 가득 들어 있어 절친인 춘란과 곰매를 취하게 했다고 상상하게 했다. 수선화는 겨울에 만개하여 봄까지 만개하기 때문에' 웅매' 와' 푸른색' 이라고 불린다.
8. 하늘 연기, 창자, 청강설한.
수선화는 강을 따라 자라는 초본 식물이다. 결국 시인은 창백한 연기로 그것을 덮고 청강의 추운 환경과 융합하여 혼란과 황무지의 상태를 형성했다. 섬세한 수선화가 여기서' 가슴이 찢어지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셋째, 교실 감정
언어와 글작품이 표현하는 이미지미와 감정미를 느끼고 체험할 수 있다. 서로 다른 시대, 다른 스타일의 언어와 문학 작품을 감상하고, 감별하고, 평가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가치관, 고아한 심미 정취, 고상한 심미 정취를 갖는 것은 국어 핵심 소양 중 하나인' 심미와 창조' 의 구체적 요구 사항이다. \ "진 유 루 보유? 수선화라는 단어는 이런 핵심 소양을 잘 검증했다. 그러나, 어떻게 이런 핵심 소양을 키울 수 있을까? 첫째, 독서축적, 단어 중 샹수의 여신, 낙수의 여신의 전고는 문학 작품에 비일비재하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못 들어도 못 들어봤지만 전고로 못 알아듣고 전고로 못 읽어요. 그렇다면 시인이 수선화를 묘사하는 수법을 어떻게 감상할 수 있을까? 두 번째는 생활 경험이다. 생활은 아름다움이 부족한 것이 아니라 발견이 부족하다. 수선화는 희귀한 꽃이 아니다. 매년 춘완 객석에는 링보 요정 같은 수선화가 많다. 아름다운 눈을 발견하고 삶을 사랑하는 태도를 가지고 있다면, 이런 아름다움을 외면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시를 읽으면서 생활체험을 불러일으키고 수선화의 색깔, 모양, 생장 환경, 독서 언어를 머릿속으로 비교해 보면 시인의 작품의 의미와 뜻을 이해하고 문자의 의미를 이해하는 것도 어렵지 않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넷째, 답변 분석
1.b ('시인이 술잔을 들어 올리다' 는 오류, 술잔은 시인이 수선화의 모양에 따라 상상한 것이다)
2. 신화 덕분에 수선화를 터뜨립니다. 수선화를 샹수의 여신에 비유하면 신비감이 더해질 뿐만 아니라 독자들의 아름다운 상상을 불러일으키고 신비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형태에서 정신까지 거꾸로 사용한다. 시인은' 로신푸' 의 명구' 링보 미행, 나삭스 먼지' 를 의인화하여 반대로 행함으로써 수선화가 물에 뿌리를 내리고, 우아하고 다채롭다. 마치 링보선의 아름다운 이미지와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특징을 밀접하게 연계하여, 다방면으로 묘사하다. "고용" 이라는 두 문장은 모양, 색깔, 질감에서 수선화의 아름다움을 써낸다. 수선화의 색깔을 "현기증" 으로 염색하십시오. "옥색 담명" 은 수선화의 질감이 옥처럼 영롱하다고 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