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투조 소보 (Zhao shaofu) 가 길을 잘 가는 작문 배경을 파견하다

글쓰기 배경: 이 시는 작가가 당현종 천보 14 년에 지은 것이다. 그해 안사의 난리가 터져 당나라가 정상에서 쇠락으로 접어들면서 사회적 갈등이 끊이지 않았다.

이 시의 제 2 연인' 초왕' 과' 광릉도' 는 한대 문학가 매성의 유명한 산문' 칠모' 에서 나왔다. 문장 에서, 추 아픈, 그를 맞이 하는 우 손님 이 있다고 말했다. 우크는 초왕의 병이 너무 잘 먹고, 옷을 너무 따뜻하게 입고, 너무 편안하게 살고, 접대를 너무 많이 하면 장기적으로 그의 생명을 위태롭게 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그는 초왕에게 일곱 가지를 알려서 그의 주의를 끌었고, 여섯 번째는 광릉도를 보는 것을 묘사하는 것이었다.

광령타오는 실제로 광령현이 관할하는 장강의 거센 파도로, 루창고진이 직면한 장강의 일부 구간을 포함한다. 오크의 묘사를 듣고 왕자는 놀라서 식은땀을 흘렸고 모든 것이 회복되었다. 이백은 이 전고로 현재의 당나라 정치가 초왕처럼 병이 골병에 걸렸다는 것을 설명하는데, 오크 같은 사람이 그 뿌리를 지적하고 통치자의 각오를 불러일으켜야 근본적으로 구할 수 있다.

이백은 어쩔 수 없이 장안을 떠나 야랑을 유배했다. 그는 생활 속에서 인민을 접할 수 있었고, 정치적으로 실패와 좌절을 겪었고, 정신적으로 고통스러운 타격을 받아 사회 문제에 대한 명확한 인식을 갖게 되었다. 하지만 보국에는 문이 없고, 야망이 어려운 현실이 그를 어쩔 수 없이 만들었다. 우크의 서술로 초왕은 건강을 회복했지만 아무도 현상을 바꿀 수 없었다. 그의 잔잔한 어록에서 이백은 깊은 사상과 희망을 표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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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백 (70 1 회전 762) 태백, 청련거사. 자칭 조상의 계승 (현재 간쑤 정녕 서남), 본적 수말 서역 단편엽거 (당대는 안서도성, 북부 토크마크 근처) 이다. 젊은 시절 아버지와 함께 면주 (현재 쓰촨 강유) 장롱 청련향으로 이주했다. 소년은 크게 솜씨를 발휘하고, 시를 짓고, 많은 책을 읽고, 협의에 능하다. 스물다섯 살 때부터 나는 오랫동안 외지에서 떠돌아다니며 많은 사회생활을 겪었다.

서기 742 년 (천보 원년) 은 장안바이한림으로 소환되었다. 문장 풍격, 명성이 한때 자자하여 당현종의 인정을 받았지만, 정치적으로 중시되지 않아 권세에 의해 파괴되었다. 불과 1 년 만에 그는 장안을 떠났다. 서기 744 년 (천보 3 년), 낙양에서 두보와 친분을 맺었다. 안사의 혼란이 발발한 후, 그는 기원 756 년에 왕용막부 이림에 가입하여 반란을 진압하기를 희망했다. 왕용 정도의 실패로 야랑은 유배되었지만 (오늘 구이저우) 사면을 받고 도중에 동방으로 돌아왔다.

만년에 동남을 떠돌아다니다가 당투로 죽었다. 그의 시는 서정을 위주로 권세자들을 경멸하는 도도한 정신을 표현하고, 인민의 질고에 동정을 표하고, 자연 풍경을 잘 묘사하며, 조국의 산천에 대한 사랑을 표현한다. 시풍이 웅장하고 호방하며, 상상력이 풍부하고, 언어가 자연스럽게 흐르고, 멜로디가 조화롭고 변화무쌍하다.

그는 민간문학, 신화 전설에서 양분과 소재를 흡수하는 데 능숙하여 그의 독특한 화려하고 현란한 색채를 이루었다. 이백은 굴원에 이어 가장 독특하고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으로 성당시 예술의 정점에 이르렀다. 그는' 시선' 이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으며 두보와 함께' 두리' 라고 불린다. 이태백집 30 권을 포함한 천여 편의 시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