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2: 고대 문학문체' 푸' 가 원래 어느 조대 한부에서 기원한 것은 이른 문체로, 주말에 시작해서 한대에서 특히 발달했다. 시적이거나 문예가 아닌 것처럼 보이는 특별한 문체이지만, 내포는 시와 문예의 혼합체이며, 반시 반문의 혼합체이다. 선인들은 늘 털의 전세 순서를 써서 설명했다. 한부는 다양한 스타일을 받아들여 새로운 체계를 형성했다. 그것은 순자부의 기초 위에서' 시경',' 초사' 와 선진 산문의 문체적 특징과 창작 방법을 광범위하게 흡수하여 발전한 새로운 문체이다. 종합문풍입니다 ~
질문 3: 부는 어느 왕조에서 발전했습니까? 역사상 시, 단어, 곡 외에 또 하나의 시가 있는데, 이것이 바로 부이다. 원래의 시사 가곡은 부를 수 있고, 부복은 부를 수 없고, 외울 수 밖에 없다. 산문처럼 보이는데, 안에 시의 운율이 들어 있어 시와 산문 사이에 있는 문체이다.
부는 전국국에서 태어나 한대에 형성되었는데, 그것은 초사에서 유래한 것으로,' 시경' 의 풍자 전통을 물려받았다. 시와 푸의 차이에 대해 진나라 문학가 육기는 일찍이 말했다.
시는 정 때문에 아름답고, 몸 때문에 사물이 맑으며, 사물 때문에 밝다.
다른 말로 하자면, 시는 주관적인 감정을 표현하는 데 쓰이며, 아름답고 섬세하게 써야 한다. 부는 객관적인 사물을 묘사하는 데 쓰이는 것이니 명쾌하고 유창하게 써야 한다. 육기는 진나라 사람이다. 그의 단어는 진나라 이전의 시부의 주요 특징을 표현하지만, 기계적으로 기계적으로 적용해서는 안 된다. 시도 글을 써야 하고, 부도 서정적인 성분이 있다. 특히 남북조 서정부의 발전은 내용부터 형식까지 달라졌다.
초사 초기 단계 외에 한부, 여부, 율부, 문부의 여러 단계를 거쳤다.
1 한나라 푸
전형적인 한부는 궁중 문학으로, 대부분 황제를 찬양하고, 국가의 번영 창성, 궁정의 화려하고 웅장함, 수륙물산의 풍부함, 제왕의 생활의 사치 등을 묘사한다. 시마 xiangru \ "shanglin 푸 \" 의 한 구절을 살펴 보겠습니다.
파빌리온 밖으로 궁전, 계곡을 통해 미산; 사음 높은 복도, 그리고 곡각 에 앉아; 후아 통 [[〔cuī 와 촉구] 완료, 투엔 도로 {속; Yanjun 리우 저우, 장거리 밤 단계. 모든 건물이 파괴되었을 때 홀을 짓고 지친 플랫폼을 추가했으며 동굴은 바위로 만들어졌습니다. 고개를 숙이고 고개를 들지 않고, 기어올라 손을 뻗으면 닿을 수 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내실 [tà couch], 무지개 L [tu 드래그 안 함] J[ 순흡입] 법사에 더 가깝다 ...
이것은 황궁에 대한 묘사이다. 대심: 천제를 위해 지은 이별청은 계곡으로 가득 차 있고, 주위는 큰 회랑으로 가득 차 있으며, 모두 2 층 작은 건물, 구불구불한 로비, 화려한 서까래, 옥이 박힌 기와벽, 끝없는 회랑이 곳곳으로 통한다. 하루 종일 걷지 못하면 중도에 멈춰야 한다. 산꼭대기를 평평하게 깎아 집을 짓고, 층층층층이 높은 탑을 짓고, 바위 밑에 새 집을 짓는다. 허리를 굽혀 깊은 곳을 바라보니 아무것도 보이지 않았다. 서까래를 오르면 푸른 하늘을 만질 수 있다. 별똥별이 궁문을 지나고 무지개가 난간을 넘는데 ... 이 말에서 우리는 한부의 특징을 엿볼 수 있다. 한부장, 무단결달, 화려함, 섬세함, 극도의 과장. 기세가 웅장하지만 형식이 굳어서 문학적 매력이 별로 없고, 게다가 쌓여 있는 글까지 합치면 이해하기 어렵고 독자의 흥미를 불러일으키기 쉽지 않다. 이런 문체는 한나라에서 400 년 동안 성행했는데, 그중 유명한 작가는 사마상루, 양웅, 반고, 장형등이다.
2 위진 남북조 시대의 산문
위진 이후 한부는 상대적으로 작은 여문부 (노부라고도 함) 로 변해 대립을 강조하고, 어휘가 풍부하고, 서정적인 성분이 많고, 문학적 분위기가 짙다. 예를 들어, \ "beifu \" 지앙 지앙 기간 동안 강연의 \ "beifu \", 시작 부분 이 있습니다:
미친 듯이 기뻐하는 그 사람들은 하지 마라! 더구나 진 () 과 오 () 는 모두 출국한 적이 없지만, 연과 송 () 은 천리 밖에 있다. 혹은 봄이끼가 자라기 시작하면 가을바람이 잠시 일다. 대사 때문에 가슴이 찢어져서 나도 슬프다. 바람이 솨솨 소리를 내며 구름이 유유히 기이하다. 배는 물가에 붙어 있고 차는 산변 뒤에 있다. 관용과 관용? 마한명은 결코 멈추지 않는다 ...
이것은 작별 인사를 쓰는 상황이다. 대의는 가장 실망스러운 것은 이별이다. 또한, 진 과 우 격리, 연 과 노래 는 수천 마일 떨어져 있습니다 (이별 후 보기 드문). 이별, 춘초가 싹트는 계절, 가을바람이 부는 순간 (근심과 증오에서 가장 쉽게 벗어날 수 있음).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렇게 먼 길을 가는 사람은 가슴이 아프고 만감이 교차한다. 이때 울부짖는 바람은 평소와 달리 구름이 변색되었다. 배가 물가에 좌초되어 차가 산가를 배회하고 있다. 노를 저을 수 없다면 어떻게 전진할 수 있습니까? 말도 울부짖고 ... 이 말은 친지들의 이별의 슬픈 분위기를 극치로 연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위진 남북조 시대에는 부를 쓴 사람들이 많았는데, 그중에는 조식, 왕삼, 육기, 좌사, 사령운, 보조, 유신, 강연, 서릉 등이 유명하다.
3 당송 율부
당송 () 시대에 과거 () 가 부를 요구하자, 산문부 () 는 법정부 () 로 변했다. 율법에는 엄격한 규정이 있다: 대결은 단정해야 하고, 멜로디는 엄밀해야 하며, 운율은 구체적이어야 하며, 편폭은 제한되어 있어야 하며, 작가의 창작을 엄격히 구속해야 하며, 명청의' 팔주문' 과 비슷하다. 율부' 는 이미 문학성을 잃었고, 더 이상 문학작품이 아니다. 여기서는 더 이상 예를 들지 않는다.
4 당송 산문
당송 시대에는' 고문' 운동, 즉 고지식한 산문에 반대하며 창력, 소박함, 상큼함, 발랄한 산문을 쓰는 운동을 제창했다 ... >>
질문 4: 푸가 어느 왕조에서 나왔습니까? 그것은 전국국에서 시작되어 한당에서 흥성하여 송원 명청에서 쇠퇴하였다. 한당 시대에는 시만 쓰고 시를 쓰지 않는 문인들이 있었지만, 시만 쓰고 시를 쓰지 않는 재자는 거의 없었다. 건안 이후, 심지어 육조 전체까지, 푸 () 는 심지어 시 () 로 짱 되었다. 사기에서는 굴원의 작품을 부라고 부르고,' 한서' 도 굴원 등의 작품을 부라고 부른다. 후세 사람들의 짱 역사, 짱 한은 굴원 등의 작품을 부라고 부른다.
질문 5: 부는 언제 기원하고 형성되었습니까?
그것은 문채와 운율을 강조하고 시와 산문의 성격을 지닌 문체이다. 주요 특징은' 경주, 경전' 이다. 제자백가잡문에 처음 등장한 것은' 단부' 라고 불린다. 굴원을 대표하는' 사오체' 는 시 대 부의 전환이며, 이 때의 부를' 사오푸' 라고 부른다. 푸의 문체는 한나라에서 정식으로 확립되어' 사부' 라고 불린다. 위진 이후 산문 방향으로 발전한 것을' 산문' 이라고 부른다. 당대에 이르러 또 하나의 평행체가 법체로 옮겨져' 법부' 라고 불렸다. 당지송의 산문부는' 문부' 라고 불린다. 두목과 같은 아방궁부.
그것은 《시경》에서 기원했다. 중국 문학사에서 부는 독특한 문체로서 예로부터 학자들의 중시를 받았는데, 특히 한부는 제재, 장르, 표현 수법, 심미 형식 등에서 중국 문학의 표현 공간을 크게 넓혔다. 따라서' 문선' 이후 푸의 창작은 왕왕 문인 수집의 1 위에 놓였다. 그러나 부란 무엇인가, 즉 어떤 문체를 부라고 부를 수 있고, 어떤 문체를 부라고 부를 수 없고, 어떤 것이 부인지, 즉 시가 되어야 하는지, 산문인지, 아니면 다른 문체인지, 여전히 생각해야 할 문제이다.
질문 6: 작문은 그 왕조의 부로부터 유래한 것으로, 제자백가의 잡문에 처음 등장해' 단부' 라고 불린다. 굴원의' 사오푸' 는 초사에서 유래했다. 《시경》문체의 영향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시경》의 풍자 전통도 물려받았다.
작문은 이전의 부로서 춘추전국시대에 기원했다.
질문 7:' 푸' 의 기원 키워드: 부의 기원과 문학 전통 | 부의 두 가지 스타일 | 한서? 문예지 | 삼의부 | 구어읽기 | 표준어? 주유 | 독서 모드 | 판문란' 문심조각룡노트' | 한 성조 | 노래 없이 낭송하는 작품 | 육의 의미 중 하나 | 진열 | 순경의 산문 | 은어 형식 | 전국 종횡가의 산문 | 로비의 말 | 송옥의 산문 | 진열과 렌더링 | 한대 등의 산문시는 푸 () 라고 하고, 굴원 () 의' 이소 ()' 등의 작품은 푸 () 라고도 한다. 왜 한인은 오늘 완전히 달라 보이는 두 작품을 부라고 부르는가? 복이라는 이름은 어떻게 생겼습니까? 한서? 문예지' 는 푸 () 에 대해 설명하면서 "백 () 이 노래를 부르지 않으면 의사가 될 수 있다고 한다" 고 말했다. "푸, 여기는 선진 전적에서 시를 언급하는 곳이다. 노래를 부르지 않는 낭독이란 음악이 없는 구두 낭독의 한 형태다. 외우는 시는 즉흥적인 작품일 수도 있고,' 시경' 에 기성된 시일 수도 있다. 이 방면의 예는 매우 많은데,' 좌전' 등 선진 고서에서도 찾을 수 있다. 좌전' 은 서기 년 정장공과 어머니가 대갱도에서 만난 것을 기록하며 쌍방이 각각 시, 즉 즉흥 낭송을 썼다. 위에서 언급한' 승고 능력' 도 마찬가지다. 좌전' 에 기재된 대량의 시는' 시경' 에서 기성한 장을 이용하거나 직접 낭독하거나 악사가 읊게 하여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게 하는 것이다. " 표준어? 주유' 에도 부에 대한 기록이 있다. 그래서 황제는 정치를 듣고 신하들이 시, 노래, 책, 사언, 푸, 낭송, 간언백 가지, 말을 전하게 하고, 신하들이 최선을 다하고, 친척들이 관찰을 보충하고, 역사를 가르치고, 이수지를 가르치게 했다. 여기에 언급된 푸 () 와 암송 () 도 낭독하는 방식이다. 이런 낭독방식의 구체적인 상황은 오늘 고증하기가 어렵지만, 적어도 노래와는 다르다. 범문란' 문심조각룡주' 는 "춘추시절, 여러 나라가 손님주를 초청하여 시언지를 만들어, 수시로 읊어야 하며, 음악을 기다리지 말아야 한다" 고 요약했다. 주유' 분석사, 그래서' 유부 꿈 낭송' 이라고 부른다. 유향은 퉁명스럽게 말했다. 그래서 구름은' 부를 읊고 읊지 않는다' [1]. 몰래 의심하는 것은 자신의 음조를 가지고 있는 것이 노래와는 다르다. 순굴이 창작한 부는 푸의 말투로 만든 것이기 때문에 잡다한 것이지만, 부여는 무방하다. 낭송으로서 억양이 있을 수 있다. 그러나 견권, 굴곡, 송옥까지 모두 여부의 어조를 채택하는 것은 아니지만, 외울 뿐 노래를 부르지 않는다. 이 점에서 한나라 사람들은 노래로 낭송하지 않는 작품을 부라고 부른다. 예를 들어, "Lisao" 는 "Lisao Fu" 라고 불립니다. 동시에 사마천은 "굴원 유배는' 이소' 에 대한 찬미" (사기? 이 작품들을 푸 (fu) 와 시 (fu) 라고 부르는 것은 어렵지 않다. 언어적으로만 보면, 이소와 초가는 다르지 않지만, 초가는 부르는 것이기 때문에 노래라고 부른다. "이소" 와 같은 작품은 읽기에 쓰이는 것이기 때문에 단어나 부라고 부르고, 절대 노래를 부르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삼체대부는 부를 수 없고, 부만 부를 수 있고, 시를 부를 수 없고, 노래를 부를 수 없다. 한나라 사서에는 황제가 대신에게 초사나 산문부를 읽으라고 요구한 것은 당시 이 두 작품이 모두 독서에 사용되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기 때문에 한인이' 등부 불창' 으로 부의 문체명을 설명하는 것이 정확하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다. 위의 진술 외에도 부명은' 시경' 6 의 의미 중 하나인 부로부터 유래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그 의미는 서술이다. 이런 견해는 근거가 없다. 사실,' 시경' 의 육의의 해석은 문체 명칭으로 쓰였을 때 아직 나타나지 않았으며, 특히 소부가 일반적으로 비흥의 방법을 채택하였다. 부득이하게 이름을 붙인 것은 결코 그것의 기법이 정교하기 때문이 아니다. 부생성 초기에는 산체와 사오체의 두 가지 기본 풍격이 있었는데, 풍격이 각기 다르고, 출처가 다르다. 먼저 삼체부를 말하다. 최초의 산문시는 송옥과 순경의 작품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순경의 부는 은어 형식이다. 송옥의 부는 전국 시대의 산문, 특히 당시 나그네의 글과 매우 비슷하다. 전국 시대의 은어와 산문은 산문부 창작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은어는 민간에서 유래한 뒤 궁정에 들어갔는데, 주로 Xi 가 왕에게 들려주는데, 때로는 약간의 풍자적 의미가 있다. 순경의 부편은 은어 형식을 직접 채택했다. 그러나 은어는 일반적으로 짧아서 앞으로 전해지고 전해지는 장편 산문부로 직접 발전하기 어렵다. 산문시 형성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 사람들, > >
질문 8: 조공은 어느 왕조에서 시작됩니까? 중국의 기나긴 봉건 독재 역사에서 어느 쪽이든 최신의 가장 좋은 토산물은 왕실이 사용할 수 있도록 법원에 납부해야 하는데, 이것이 바로 공물이다. "우공" "촉" 에 따르면: "공물 자, 자하공, 땅에서 태어난 이물질, 곡식이 주는 것, 그 공물. "아래에 바치는 것은 공물이고, 위에는 공물이 있다. 공물은 한 곳에서 태어난' 이물질' 이자 특산물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제도는 하조에서 시작되었고, 한중은 물산이 풍부하고 원한이 풍부하기로 유명하며, 역대 조공이 매우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