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과 진행은 우리나라에서 신흥 전공이다. 문화산업이 급속히 발전함에 따라 방송 진행자는 미래 취업 분야의 핫스팟과 하이라이트가 될 것이다. 전국에 130 여 곳의 방송과 주재전문대학이 있으며, 중국 미디어대, 중국 미디어대, 남광학원, 저장미디어학원, 산서미디어학원, 상해연극학원을 대표하는 전국 방송과 주재전문대학이 매년 수천 명의 방송과 사회자를 양성한다. 아나운서가 전문 취업 전망을 주관하는 것은 어떻습니까? 다음으로, 명사당 변쇼는 여러분을 위해 수수께끼를 풀 것입니다.
방송 주관 전공은 주로 방송국, 소리의 자율적인 고정란에 종사한다. CCTV 를 제외하고 현재 국내 성급 방송국의 자영업란 수는 보통 30 개에서 50 개로 다양하다. 즉, 방송사당 최대 30 개에서 20 개 정도의 진행자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현재 이것은 포화된 숫자이다. TV 지역 간 협력과 교류가 증가함에 따라 이 수치는 점차 감소할 것이다. 많은 훌륭한 진행자들이 많은 방송국의 화면에 나타날 것이다. 특히 TV 산업화가 추진되면서 결국 방송사가 직접 운영하는 프로그램이 줄어들고, 일부 프로그램은 전문 제작사가 제작하고, 일부 프로그램 프로듀서도 제작사로 분류돼 방송사의 진행자에 대한 수요가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현재 일부 방송국에서는 사회자 역 내 보초를 기다리는 현상이 나타났다.
지난 수십 년간 TV 업계의 경우 사회자의 스크린 수명은 대부분 10 ~ 20 년 동안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외국 사회자의 개인발전법에 따르면 일부 진행자는 TV 스타가 되고, 더 많은 사람들이 이직을 할 것이다. 현재 TV 프로그램 진행자의 나이는 대부분 30 세 이하이며, 보통 24, 5 세 정도이다. 그래서 최근 1 ~ 2 년 동안 많은 판주 수요가 없을 것이다. 물론, 최고의 사회자는 항상 예외가 있고, 항상 기회가 있다. 현재 전국 성급 TV 프로그램 진행자는 1000 명 안팎으로 CCTV 에 자주 등장하는 사람은 20 명 정도다. (방송국의 음성 수요는 텔레비전보다 약간 크며, 전반적인 상황은 방송국과 비슷하다.) 그리고 일부는 지방방송국에서 파낸 것으로, 앞으로 몇 년 동안의 취업 수요 전망이다. 물론, 일부 도시 방송국들, 특히 성도 방송국들도 수천 개의 일자리가 필요하다. 현재, 이 직업들은 모두 젊은 사회자가 차지하고 있다. 지금은 매년 사회자 전공을 하는 대학 졸업생들이 방송국에 가서 일자리를 찾지만, 취직할 기회는 매우 적다. 하지만 훌륭한 진행자는 여전히 공급이 부족하고, 새로운 프로그램 형식의 출현에도 고품질의 진행자가 절실히 필요하지만, 수는 매우 적다 (방송사당 연간 3 ~ 5 개 필요). 요구가 높다.
학생 모집 주기와 취업주기 사이에 큰 갈등이 있기 때문에, 현재 일부 고교의 사회자 전공 졸업생들은 대부분 취업과 전업에 직면하고 있다.
또 다른 문제는 전문 기술 교육이 현재 텔레비전의 발전에 적합하지 않다는 것이다. 텔레비전 매체의 치열한 경쟁으로 텔레비전 프로그램은 새로운 풍격을 탐구하게 되었다. 하지만 일부 고교들은 진행자를 양성할 때, 여전히 자정강원과 외모를 제 1 소질로 삼고 있어, 배양된 진행자는 일반적으로 새로운 프로그램 형식에 적응하지 못한다. 사회자의 종합적인 자질에 대한 요구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일선에서 실무 경험이 풍부한 기자, 일선의 고위 인사, 일부 분야의 전문가들이 사회자의 직위에 진입하기 시작했다. 예를 들어,' 난징 제로 거리' 프로그램 진행자인 모피는 예전에는 칼럼 기자였으나 지금은 매우 빨갛다. 생활경력과 사회경험 없이는 이런 민생 뉴스 프로그램을 주관할 자격이 없다. 사회자의' 꽃병 시대' 와' 확성기 시대' 가 곧 지나갈 것이다.
향후 몇 년 동안 이러한 잠재적 수요 기회는 어디에 있습니까?
(a), 독립 기획, 편집, 현장 주재 등 종합 능력을 갖춘 진행자는 여전히 방송국에서 급히 필요로 하는 인재이다.
(2) 가장 유행하는 국제 프로그램 스타일에 적응하는 진행자는 매우 환영받을 것이며, 국내 프로그램은 호남의 오락 프로그램과 같이 항구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가장 유행하는 주관 스타일과 기교를 제때 익히고 충분한 준비를 하면 취업 기회가 커질 것이다. 프로그램은 사회자의 성장을 위한 생태 기초이다. 최근 몇 년 동안, 각 방송국의 새로운 프로그램이 속출하여 사회자에게도 새로운 요구를 할 것이다. 호스트와 프로그램 간의 연결 품질이 더 중요합니다. 현재, 방송국이 새 프로그램을 내놓는 것은 새로운 유형의 프로그램에 적합한 사회자를 찾기 어려운 방해 받고 있다.
(3) 국내 TV 제작업계가 발전하면서 독립제작사들이 등장해 진행자가 필요하지만 상당한 업무능력과 우수한 성과를 갖추어야 한다.
(4) 인터넷 디지털 TV 프로그램 제작은 대량의 프로그램 수요에 직면할 것이며, 당연히 사회자에게 새로운 수요가 생길 것이다.
(5) 일반 진행자는 모두 전문 방송국에서 성장했다. 최근 몇 년 동안 일부 독립 제작사들도 우수한 사회자를 양성했다. 일부 회사들은 사회자를 위해 텔레비전 프로그램을 맞춤화하기 시작했는데, 이런 현상은 점차 유행할 것이다. 여행 채널, 스타위성 TV, 호남위성 TV 에는 모두 이런 오락 프로그램 진행자가 있다.
다음은 국내 유명 사회자의 전공과 경력을 간단히 소개하겠습니다.
왕: CCTV 사회자가 경제학을 전공하고 신문학을 배웠어요.
조영: CCTV 이후 호남위성 TV 로 옮겨갔어요. 즉, 전공도 아니고 공연전공도 아니고요. 부주의로 연예계에서 사회자 자리로 들어갔다.
양란: CCTV 진행자, 뒤이어 햇빛위성 TV, 베이징외국어대학교 영어학과로 전입했습니다.
수균익: CCTV 진행자, 기자, 란저우 대학교 외국어학과,
화이트: CCTV 진행자, 중국 미디어대학 (원) 신문학과.
황건상: CCTV 진행자, 교사 경험, 외교학원.
추이융위안: CCTV 진행자, 중국 미디어대학 (전 베이징방송학원) 신문학과, 기자경험.
심빙: CCTV 진행자, 기자경력, 저장대학교 경제와 무역학과.
타오: 봉황위성 TV 진행자, 광동방송국 기자, 우한 대학 신문학과.
오샤오리: 봉황위성 TV 진행자, 부인대학교 대중전파과.
이용: CCTV 진행자. 졸업 후 그는 8 년여의 뉴스 감독 경험이 있다. 미디어 대학 (전 광북) 방송 전공
이 사회자들은 최근 몇 년 동안 중국 TV 매체에서 비교적 성공한 사회자의 대표이다. 비교적 안정된 진행스타일을 형성하여 국내 TV 시청자들에게 널리 받아들여졌다. 그들의 성장 경력에서 기자나 감독의 업무 경험이 있었고, 결국 사회자의 자리에 올랐다. 실제로 사회자가 더 넓은 사회적 경험 없이는 실제로 프로그램에 들어갈 수 없기 때문에 그는 진정한 사회자가 되지 않을 것이며, 사회자형 사회자의 시대는 곧 끝날 것이다.
사회자의 직업 소득에 대한 간략한 설명 (현재 단계)
소득 자체는 공개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니기 때문에 사회자의 수입은 전반적으로 화이트칼라 수준에 이를 수 있다. 역마다 상황이 다르고, 상황도 다르다. 같은 무대에서 프로그램 진행자에 따라 상황이 다르다. 어떤 역들은 매우 다르다. 어떤 사람은 몇 개의 프로그램을 주관하고, 어떤 사람은 직위를 기다리고 있다.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CCTV 는 지방대보다 훨씬 높아서 1 만원 이상이어야 합니다.
5,000 여 개 성급 방송국. 여러 열을 호스팅하면 이 숫자의 몇 배가 될 수 있습니다.
성도 도시역 5,000 원 정도 (두 개 이상 진행해야 함).
도시 방송국은 성도 도시의 절반도 안 된다.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심천은 다른 지역보다 높다.
남북의 차이는 매우 크고, 남방은 더 높다.
당신의 개인적인 생김새와 당신의 목소리가 당신이 사회자 업계에 입성하는 정도를 어느 정도 결정할 수 있습니까?
생김새와 소리는 방송 진행에 종사하는 천연 조건이지만 조건의 일부일 뿐이다. 중국의 TV 업계는 항상 젊고 재능 있는 사회자를 추앙해 왔으며, 이는 당연히 중국 TV 의 희희희한한 면이 있지만, 중국 텔레비전의 초기 발전 단계와 관련이 있다고 말할 수 없고, 현재 TV 시청자들의 심미와 감상 수준과도 관련이 있다. 텔레비전 시청자의 성숙함이 사회자의 자질을 점차 높일 것이라고 믿는다.
미래 사회자의 성공은 문화적 자질, 예술적 자질, 사회적 경험을 포함한 종합적인 자질에 달려 있다. 시험에서 어느 정도 우세를 차지하는 조건들이 반드시 실제 직위에서도 우세하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개인 생김새와 음성 조건이 예능에 미치는 영향은 얼마나 됩니까?
정확히 말하자면 방송국의 선발 기준과 대학이 사회자에 대한 심사기준 사이에는 큰 차이가 있다. 예능 과정에서 사회자의 생김새와 목소리를 특별히 강조하는 학교도 있고, 사회자의 재능을 강조하는 학교도 있다. 영향력 있는 칼럼 사회자의 청춘 미모는 이러한 외모의 자질을 많은 전문학교의 중요한 시험 조건으로 만들었다. 일부 학교의 예능 중 외모가 너의 60% 를 거의 결정한다.
개인의 재능은 얼마나 중요합니까?
일반적으로, 이 점에 대한 시험의 중시는 실제 업무의 요구 사항을 초과한다. 일부 학교에서는 재예 부분을 성적의 3 분의 1 로 사용하지만 학교마다 요구 사항이 다르면 학생 모집 약장에 설명이 나와 있다. 사실 재능은 오락 프로그램에 종사하는 사회자에게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예를 들어, 일부 진행자 자체는 어려서부터 특정 분야의 전문교육을 받았고, 오락 프로그램을 주관할 때 현장에서 역할을 할 수 있다. 특히 많은 게스트와 연예인들과 협력할 때 같은 언어와 화제감을 가진 많은 * * * 예를 들어 대만성 유명 오락 프로그램' 강희가 왔다' 의 사회자 S 와' 추측해 보자' 의 오종헌' 이 발견된다 그러나 실제 업무에서 사회자의 자기발휘는 한계가 있어 개인의 재능이 거의 발휘되지 않는다. 그러나 일부 개인화된 전시회는 사회자의 이미지를 개선하는 데 어느 정도 역할을 한다. 뉴스 진행자에게는 네가 연기할 필요가 없다. 너는 새로운 사회자가 재능을 과시하는 것을 볼 때가 되었니?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입니까?
사실 예술대학은 수험생에 대한 몇 가지 기본적인 요구 사항 외에 당신이 합격할 수 있는지를 결정하는 관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당신의 현장 반응 수준은 당신이 합격했는지 여부를 결정하는 열쇠입니다.
시험관 질문에 대한 당신의 대답에 따르면, 당신이 사회자의 어떤 자질을 가지고 있는지 검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자질은 다음과 같습니다.
문제를 분석하는 능력은 어떻습니까?
당신은 새로운 관점에서 한 가지를 보고 있습니까?
창의적인가요?
당신의 지식 구조, 당신의 문화적 소양?
당신의 표현 능력은 어떻습니까?
현장 자제력, 특히 문제가 생겼을 때 자신을 통제할 수 있습니까?
현장에 임하는 능력은 어떻습니까?
이러한 자질은 미래의 사회자에게 매우 중요하다. 이 시험 부분에서, 너는 기본적으로 자신이 판주가 될 수 있는지에 대해 50% 의 이해를 가지고 있다.
둘째, 즉흥 연설 (또는 즉흥 평론) 에는 일부 고교의' 현장 특집 토론' 도 포함되어 있고, 어떤 것은 즉흥 주관 프로그램을 마련하기도 한다.
수험생에서 가장 어려운 시험이자 수험생의 미래를 주재하는 중요한 자질 시험이다. 주로 감도, 속도, 지식비축, 언어표현, 즉석능력 등을 고찰한다. 또한 감정의 파악을 포함한다. 분위기를 동원할 수 있는지, 감정을 통제할 수 있는지, 화제의 진도를 통제할 수 있는지도 포함된다.
직업 선택에 대한 제안:
사회자를 성장시키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사회자 전공은 비교적 짧은 방법일 수 있지만 감독이 사회자가 되는 것이 가장 흔한 방법이며, 사회자 전공만이 사회자가 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절대다수의 텔레비전 진행자는 서로 다른 전공과 직위에서 왔다. 나는 사회자가 되고 싶다면 첫 번째 단계는 반드시 주관 전공으로 시작할 필요가 없다고 제안한다. 이 전공을 졸업하더라도 직접 하는 것이 반드시 최선의 선택은 아니다. 연기과 졸업생도 훌륭한 사회자가 될 수 있다. 예를 들어, CCTV 호스트 니핑 배우입니다.
--
창사에 방송 훈련 학교가 하나 있다. 직접 인터넷을 검색해 보세요. 이곳의 어떤 추천도 광고로 간주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