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은 시의 나라이며, 많은 시가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 여기서 평가해야 할 것은 가장 영향력이 큰 10 편의 시이지, 최고가 아니다. 큰 영향력을 가져야 하기 때문에 잘 쓰는 것 외에 이해하기 쉽게 기억해야 한다.
첫 번째 곡은 이백이 정야사입니다.
내 침대 발에는 이렇게 밝은 빛이 반짝이고 있다. 이미 서리가 내렸나요?
나는 고개를 들어 달을 응시하고, 고개를 숙이고, 향수의 정이 저절로 생겨났다.
향수에 대해 말하자면, 시선의 이 시는 문학과 필묵에 대한 지식이 있는 모든 중국인들이 처음 생각한 것이다. 이 시는 글자가 또렷하고 낭랑하며 사람들의 향수를 토로하여 천백 년 동안 널리 낭송되어 중국인들에게 가장 익숙한 고전시가 되었다. 그것은 상상력의 참신함을 추구하지 않고 수사의 정교한 아름다움을 포기한다. 그것은 신선하고 소박한 획으로 풍부하고 깊은 내용을 표현했다. 환경은 환경이고, 감정은 감정이다. 그렇게 실감나고, 그렇게 감동적이고, 읽지도 않고, 흥미진진하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고대와 현대의 절묘함" 이라고 짱 한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둘째, 맹교의' 방랑하는 아들들' 입니다
어머니는 손에 든 바느질로 장거리를 여행하는 아들을 위해 옷을 다그쳤다.
출발하기 전에, 아들이 늦게 돌아올까 봐 옷이 파손될까 봐 바늘을 꿰맸다.
약자처럼 효도하는 아이가 봄의 햇살처럼 어머니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다고 누가 감히 말할 수 있겠습니까?
이것은 모성애 송가입니다. 이 시는 인류의 가장 위대한 감정인 모성애를 칭송한다. 특히 시의 마지막 두 문장은 통속적인 이미지 은유로 아이들의 뜨거운 감정을 담았고, 봄 같은 모성애를 널리 칭송했다. 시 전체에는 화려한 미사여구도, 교묘한 조각도 없고, 신선하고 매끄럽고 소박한 언어에는 깊고 순박한 시가 가득 차 있어, 수천 년 동안 많은 독자들의 심금을 울리며 수많은 나그네들의 노래를 불러일으켰다.
세 번째 곡, 백거이의' 고초에 작별하다'.
긴 풀은 이렇게 무성해서 매년 가을겨울에 시들어가는 풀은 풀의 색깔을 짙게 해야 한다.
들불은 그것을 태울 수 없고, 봄바람이 불면 그것을 부활시킬 수 있다.
들풀 들꽃이 옛 길을 뒤덮고, 햇빛 아래 잔디밭 끝은 너의 여행이다.
나는 다시 한 번 절친한 친구를 보냈고, 짙은 풀은 나의 애틋함을 대표한다.
백거이의 이 시, 특히 두 번째 문장은 가장 유명하고 영향이 가장 크다. 들불이 그치지 않고 봄바람이 불고 높다' 는 잡초의 완강한 생명력을 생동감 있게 보여주며, 한 세대와 한 세대의 중국인들이 분발하도록 동기를 부여하고, 인민은 영원히 죽음과 투쟁을 하지 않을 것이다. 그의 시 전체의 구도는 엄격하고, 언어는 자연스럽고 매끄럽고 깔끔하며, 경물 서정이 서정적이며, 의경이 조화롭여 절창이라고 할 수 있다.
넷째, 조식 7 보시.
콩을 삶아서 콩을 끓이고, 콩이 솥에서 울다.
우리 동근생인데 뭐가 급해요?
이 시는 이 전고와 함께 중국에서 널리 알려져 있다. 조식은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매우 적절하고 간단하며 생동감 있는 비유를 사용했기 때문에 재난을 피했다. 형제가 다시 싸울 때마다 중국인들은 이 시를 떠올린다. "우리는 본래 같은 뿌리인데, 왜 이렇게 서두를 필요가 있는가?" "
다섯 번째, 왕지환의' 헤론 새 산장' 입니다.
해가 서산 부근에서 천천히 가라앉고 황하가 동해로 흘러 들어간다.
한 단계 더 올라가고, 더 멀리 본다
그러나 너는 시야를 300 리 넓혔다. "시인의 끝없는 탐구욕구, 더 멀리 보고, 자신의 안목이 어디까지 도달할 수 있는지 보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유일한 방법은 더 높이 서서 "계단을 올라가는 것" 입니다. 이 두 구절은 하나의 철리를 형상적으로 암시한다: 높이 올라야만 멀리 볼 수 있다. 멀리 보면 높이 오를 것이다. 이 시를 쓴 시인이 높은 곳에 오르는 비범한 포부도 중국 국민들에게 승승장구하도록 격려했다.
여섯째, 왕위의' 산에서 휴가를 보내며 나의 산둥 형제를 생각한다'.
나는 낯선 땅에서 외로운 낯선 사람이라 명절 때마다 친척을 생각한다.
형제들의 몸이 높은 곳에 올라간다고 생각하면, 내가 없어서 아쉬움이 남는다.
이 시는 향수병 나그네가 쓴 것이다. 타향에서 생활하는 외로움은 처량하기 때문에 나는 늘 고향을 그리워하고 사람을 그리워한다. 내가 명절을 만났을 때 나는 너를 두 배로 그리워했다. 시가 반복적으로 점프하고, 함축적이고, 소박하고 자연스럽고, 우여곡절이 다양하다. 수천 년 동안,' 명절이 되면 친척을 생각하라' 는 명언이 되어 많은 나그네들의 마음을 감동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중국인 특유의 명절 향수가 나왔다.
일곱 번째 노래, 시경 첫 번째 노래, 관화.
관학이 우는 어호크는 작은 강을 동반한 작은 대륙이다.
아름답고 현혜로운 여자는 신사의 좋은 배우자이다.
혼합 야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인양합시다.
아름답고 현혜로운 여자가 깨어나 그녀를 추구한다.
추구할 수 없다, 낮에는 나이트클럽에서 그녀를 그리워한다.
용양아, 엎치락뒤치락하며 잠을 잘 수가 없다.
혼합 야채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골라주세요.
아름답고 현혜로운 여자가 한 쌍의 부부와 한 쌍의 부부를 데리고 그녀에게 왔다.
냉이가 고르지 않아 좌우가 흐트러진다.
아름답고 현혜로운 여자가 종을 쳐서 그녀를 기쁘게 했다.
《시경》은 중국시의 시작이다. 그중에는 예나 지금이나 명문이 부족하지 않다. 특히 첫 문장이 널리 알려져 있다. 중국에도 많은 사랑시가 있는데, 그중에서도 예나 지금이나 명언이 적지 않지만 관화는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 남자가 미녀를 볼 때마다 따라잡고 싶어한다.' 숙녀님, 군자 호호' 가 가장 좋은 이유다.
여덟째, 이청조의' 여름 절구'.
살아 있고, 남자 중의 남자가 되고, 죽어서 영혼 속의 영혼이 되다.
오늘날 사람들은 항우를 그리워하는데, 왜냐하면 그는 생활을 거절하고 동방으로 돌아왔기 때문이다.
여성 시인 이청조의 이 격앙된 시는 인생의 가치취향을 분명히 제시했다. 사람은 살아 있고, 사람은 영웅으로, 나라를 위해 공을 세워야 한다. 죽어도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쳐 귀신 속의 영웅이 되어야 한다. 애국적인 격정이 언표에 넘치니, 확실히 귀청이 터질 것 같은 효과가 있다. 시인은 남송 집권자의 파렴치한 행위를 맹렬히 비난하고, 옛것을 빌려 오늘을 풍자하며, 사람을 숙연하게 한다. 시 전체가 20 여 자밖에 되지 않아 연이어 세 개의 전고를 썼지만 쌓아도 무방하다. 모두 시인의 마음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마루를 치는 시는 그렇게 대범하고 씩씩해서 모두 여자들이 쓴 것이니, 정말 사람을 감당할 수가 없다.
아홉 번째 노래, 송별도독, 촉에 가다.
삼진의 벽을 사이에 두고 안개 한 층을 사이에 두고 강을 사이에 두고 있다.
우리는 슬프게 작별을 고하고, 우리 두 관원은 반대 방향으로 향했다.
결국, 세상은 단지 작은 곳일 뿐이다.
잘못하지 않으면 아이가 수건을 묻힌다.
이 시는 작별의 걸작이다. 시적 위로: 이별할 때 슬퍼하지 마세요. 삼중' 그러나 중국은 우리의 우정을 가지고 있고, 천국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우뚝 솟은 산봉우리는' 깊은 우정, 산과 강은 거부할 수 없다' 는 장면을 높이 요약했다. 위대한 글은 모두 스스로 만든 것으로, 천고에 전해져 널리 알려져 있다. 대련의 결말은' 보내기' 라는 주제를 지적했다. 시 전체가 갑자기 좌절하고, 맥동이 흐르고, 의경이 활달한다. 고대 송별시 속의 슬픔을 씻어내고, 색채가 시원하고, 싱그러우며, 멀고, 유일무이한 비석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열 번째, 심리의' 농민을 동정하다'.
여름의 정오, 태양은 매우 더웠고, 농민들은 여전히 일을 하고 있었고, 구슬은 흙 속에 떨어졌다.
중국 음식의 모든 알이 단단하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이 시는 노동의 고달픔을 써서 노동의 열매가 오기가 쉽지 않다. 모든 식량이 힘들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는 감탄과 경고는 공허하고 추상적인 설교에서 벗어나 피와 살이 있는 깊은 격언이 되었다. 이 시는 결코 구체적인 사람과 일에 관심을 두지 않는다. 시인은 전형적인 생활 세부 사항과 잘 알려진 사실을 선택하여 노동의 열매가 쉽게 오지 않는다는 간단한 이치를 이야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