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나라시와 송시의 특징을 누가 요약할 수 있습니까?

송사는 당대의 민간에서 기원하여' 곡사' 라고 불린다. 나중에 문인들이 서정시로 바뀌어 5 대 이후 점차 성숙해졌다. 시, 악부, 진곡에는 또 다른 명칭이 있다. 특징문장 길이가 다르기 때문에' 긴 단문' 이라고도 한다. 1. 단어는 세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1. 소령: 58 자 미만; 바리톤: 59-91 단어; 。 3. 장조: 91 자 이상. 음색은 네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1. 단조로움: 세그먼트화되지 않음 이중 톤: 두 부분으로 나뉩니다. 트라이아스기: 세 부분으로 나누어 져 있습니다. 4. 4 련: 4 절로 나누겠습니다. 후자의 두 가지 사용 빈도가 적은 3.1 경구와 음악으로 곡명을 구성한다. 2. 품사는 음악에서 분리되어 가사의 형식이 된다. 3. 어패는 제목이 아니라 내용과 필연적인 연관이 없다. 4. 압운은 135 문장에 대한 요구가 엄격하지 않고 246 문장에 대한 요구가 엄격하다. 5. 811 여 개의 품사와 111 여 개의 상용어패가 있습니다. 4 단계: 1. 북송 왕조. 2. 남송 풍격이 각기 다르다. < P > 당시의 특징인 당대 (기원 618-917 년) 는 중국 고전시 발전의 전성기이다. 당시는 중국의 우수한 문학유산 중 하나로, 세계문학의 보고에서 찬란한 명주이다. 지금으로부터 이미 천여 년이 지났지만, 많은 시가 여전히 우리에게 널리 전해지고 있다. 당나라에는 많은 시인이 있었다. 이백 두보 백거이는 물론 그들을 제외하고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대시인이다. 하늘의 별과 같은 수많은 다른 시인들이 있다. 오늘 2,311 여 명의 유명한 시인이 있다. 그리고 48911 여 편의 시가 있는 작품은 당시를 통틀어 보존되어 있다. 당시는 제재가 매우 광범위하다. 일부는 당시 사회의 계급 상황과 계급 갈등을 반영해 봉건 사회의 어둠을 폭로했다. 어떤 사람들은 정의로운 전쟁을 찬양하고 애국적인 사상을 표현한다. 일부는 조국의 강산의 아름다움을 묘사합니다. 이 밖에도 개인의 포부와 경력을 표현하는 것, 자녀의 정을 표현하는 것, 친구의 우정을 이야기하는 것, 인생의 애환과 이별을 이야기하는 것 등이 있다. 요컨대, 자연현상, 정치 동태, 노동생활, 사회풍속, 개인적 감정에서 시인의 예리한 눈을 벗어날 수 없어 그들의 글쓰기를 주제로 만들었다. 창작 방법에는 현실주의와 낭만주의가 모두 있는데, 많은 위대한 작품들이 바로 이 두 가지이다. 중국 고전시의 우수한 전통을 형성하였다. 당시는 여러 가지 형식이 있다. 당대의 고시는 기본적으로 두 가지, 오언시와 칠언시가 있다. 현대시도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절문이고, 하나는 율시라고 한다. 절문과 율시는 다르다. 그래서 당시는 기본적으로 다섯 마디 고시, 일곱 마디 고시, 다섯 마디 절구, 일곱 언시 등 여섯 가지 기본 형태가 있다. 칠언율시. 고전시는 운율에 대한 요구가 매우 넓다. 한 편의 시에서는 문장의 수가 더 많을 수도 있고, 적을 수도 있고, 장이 좀 길어질 수도 있고, 짧을 수도 있고, 운치가 바뀔 수도 있다. 현대시는 운격에 대한 엄격한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다. 한 편의 시의 문장 수가 제한되어 있다. 즉, 4 절구 8 운으로, 각 시용어마다 일정한 법칙이 있지만, 운율은 바꿀 수 없다. 압운도 중간 네 마디 대구를 요구한다. 고시의 풍격은 이전 세대에서 전해 내려온 것이기 때문에 고풍이라고도 한다. 현대시는 엄격한 격법이 있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율시라고 부른다. 당시는 형식과 풍격이 풍부하고 다채로워 새로운 것을 선보였다. 그것은 한위 민가와 악부의 전통을 계승할 뿐만 아니라 창조의 풍격도 크게 발전시켰다. 그것은 전대의 오언고시와 7 언고시를 계승할 뿐만 아니라, 장관편의 거제의 서사연의로 발전하였다. 오언과 칠언체의 사용을 확대했을 뿐만 아니라, 풍격이 특히 아름답고 깔끔한 현대시를 창조했다. 근체시는 당시의 일종의 신체시로, 그것의 출현과 성숙은 당대의 시 발전사에서 큰 사건이었다. 그것은 중국 고대 시의 음절이 조화를 이루고 단어로 정련된 예술적 특징을 전례 없는 높이로 밀어 고대 서정시를 위한 가장 전형적인 형태를 찾았고, 지금까지는 특히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그러나 현대시의 리듬은 엄격한 율율로 인해 시의 내용을 쉽게 속박하여 자유롭게 창작하고 발휘할 수 없게 하는 것이 장점으로 인한 큰 결함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백 (711-762), 당대의 시인, 롱시 (오늘 간쑤 진안) 사람, 수나라가 서역으로 이주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