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국에 있어 마음은 고국에 있습니다.

——'펑지차이의 문화 보호 사상과 청양 민속 예술 연구' 강의를 듣고 반성(1)

어제 위챗에서 룽위안의 지도자가 Reading Group은 다음과 같은 글을 게시했습니다. "독자 여러분, 이런 선생님이 계십니다. 타국에 있지만 마음은 고향과 가깝습니다.

명절마다 땅에 발을 들이자마자. 그는 청양을 돌며 현의 읍면을 돌아다니며 청양의 무형유산 계승자들의 현황을 조사하고, 민속예술가들의 작품을 기록하고 사진도 찍었다...

그는 항상 더 많은 부모들이 구조에 참여하도록 영감을 주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오랫동안 문화유산과 고대 마을 보호에 헌신해 온 Feng Jicai 씨에게 다가가서 우리에게 말하고 싶었습니다. 주제를 이용하여 - 청양민속예술연구 비전문 분야의 일반인이 어떻게 일상생활에서 민속예술 보호 및 연구자가 될 수 있는가?"

강의 주제를 아래에서 계속해서 읽어봅니다. : 펑지차이(Feng Jicai)의 문화 보호 사상과 칭양 민속 예술 연구

주최: 칭양시 시펑구 도서관

주최 시간: 2020년 9월 12일 오전 10시~12시. 손님 Li Jianrong, 필명 Jianyun, Yun Zhongjun은 1962년 간쑤성 칭양시 닝샤에서 태어나 시인이자 교수입니다. 닝보재경대학교 무형유산 및 문화산업 연구센터 소장, 간쑤성 청양민속작가협회 명예회장, 중국민속작가협회 회원, 민속학회, 저술협회 회원, 간쑤성 회원 작가협회, 닝보작가협회 및 협회 평론가로 활동하며 1980년부터 문학창작, 시문 창작에 종사하고 문학, 문화 비평 활동을 전개하여 문예 인재 양성에 큰 공헌을 하였으며, 새로운 문학적 재능, 민속예술창작 지원, 무형문화재 구출 및 보호 활동... 이것을 보고 보고서를 듣기로 결정했습니다. 저는 평소에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리는 것을 좋아하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무형문화유산에 대한 명확한 개념. 게다가 리 교수는 시인이자 작가이기도 합니다. 저술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그래서 세수하고 아침 먹고 시간을 보니 거의 9시 30분쯤 되더라. 앉아서 보고 듣고 싶으면 도착하겠다고 하더군요. 9시 30분에 늦었는데 자리가 없어서 서둘러 버스 정류장으로 가서 5번 버스를 타고 동호공원 도서관으로 갔습니다. 다행히 자리가 있었어요. 10시가 되자 강의가 시작되었습니다. Li 교수는 Feng Jicai의 시 두 편과 Mo Yan의 시 'Feng Jicai and Ningbo'를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Feng Jicai에 대해 이야기하기 시작했습니다. Feng Jicai는 작가였습니다. 그와 문화유산이 그것과 무슨 관련이 있습니까? Li 씨는 클릭 한 번으로 내 생각을 읽은 것 같았습니다. 마우스, 그림이 나타납니다: Feng Jicai 이해하기, Feng Jicai의 제목 배우기 그런 다음 마우스를 클릭하면 Feng Jicai 작품의 주요 독서 목록이 표시됩니다: "소용돌이 속에서 ——" "나의 문화유산 보호 역사", Li 씨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작가 풍자재가 왜 비문화유산의 수호자가 되었는지 알고 싶나요? 이 책을 읽고 나면 답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소용돌이 속에서>는 <소용돌이 속에서>가 <소용돌이 속에서>의 마지막 책이다. "The Chronicle of Fifty Years of Life", "Ice River", (No Way to Escape), "Ling Xun" 및 "In the Torrent"를 포함하여 Feng Jicai 씨가 집필한 논픽션, 자서전 및 영적 역사 저술 시리즈 ". . 이 책은 문학에서 문화유산 보호에 이르기까지 펑 씨의 삶의 두 번째 주요 '변신'을 완전하고 진실하며 꼼꼼하게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시대의 강요에 의한 것이며, 문화와 융합하려는 펑 선생의 운명의 결과이기도 하다. 정서와 사명 면에서 그는 민속문화와 전통문화를 보호하는 것을 자신의 당연한 의무로 여긴다.

초기의 자발적인 행동부터 이후의 적극적인 투자에 이르기까지 Feng Jicai는 작가로서의 정체성과 위치를 결코 떠나지 않았습니다. 이 위치는 이념적 위치일 뿐만 아니라 강한 감정을 담고 있습니다. 민속문화유산을 보호하는 것은 그의 문화적 감성과 인식, 지식인으로서의 책임과 책임을 반영한다.

리 씨의 말을 들어보면 펑 씨가 작가에서 무형문화유산 수호자로 변신한 것은 우연이 아니다. 즉, 무형문화유산 보호는 지식인의 책임이자 책임이다. Feng Jicai의 말에 따르면, "예술은 사회 생활에 대한 책임의 형태이자 그 자체로 심오한 삶의 방식입니다. 글을 쓸 때는 전자를 더 많이 추구하고, 그림을 그릴 때는 후자를 더 많이 추구합니다. "

이 말을 듣고 펑 씨의 책임과 책임감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한 줄에서 다른 줄로 넘어가는 어려움을 이해할 수 없습니다. 그러면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저는 무형문화에 대해 아는 바가 거의 없습니다. 저는 청양 출신이지만, 오늘 이 보고서를 듣지 않았다면 이러한 측면에 대해 전혀 알지 못했을 것입니다. , 단순히 문학 서적만 읽을 수는 없고, 비문화유산에 관한 책도 더 많이 읽고, 그런 면에서 부모님께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