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의 여름 주자청에 대한 감사

양주 여름날 감상: < P > 주자청 일생은' 물' 과 인연을 맺고 여기저기 떠돌아다니는 것 같다. 책을 읽고, 일하고, 강소성과 절강 각지를 뛰어다니며 남북을 오가다. 약간 안정된 시기에도 양주의 십여 년 소년 세월과 3 대 이후 베이징에 정착한 1 년 (그 사이 유럽 여행 1 년) 밖에 없었다. 마흔 살 때 항전이 발발했고, 또 북평에서 황급히 남쪽으로 내려와서, 우연히 남방의 여러 도시에 두루 퍼졌다. 마흔아홉 살에 북경으로 돌아가 안식처와 2 년 동안 불행하게도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이것은 아마도 그가 여행기를 읽는 것을 좋아하고, 여행기를 쓰는 것을 좋아하고, 여행기가 또 이렇게 많은 이유 중 하나일 것이다. 따라서 그의 여행기를 그 격동시대의 우환의 책으로 볼 수 있을 것 같다. 그러나 수면의 부평초는 고요하고 편안한 미문을 형성하고, 그 느낌은 세상을 다치게 하는 우환, 한숨, 비분, 마치 해수면에 잠기는 빙산의 바닥처럼 햇빛과 수증기 속에 어렴풋이 드러나는 아름다운 얼음봉우리를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아니면 방랑자의 미학이죠? < P >' 양주의 여름' 은 장르, 표기법에서 모두 여행기이다. 그러나, 나는 그것이 다른 여행기들과는 다르다고 생각하는데, 저자가 쓴 양주가 실제로는 그가 1 여 년 동안 살던 제 2 의 고향이라는 점이다. 그의 일생은 한 곳에서 이렇게 오래 산 적이 없다. 따라서 양주를 쓰는 것은 난징의 진하로, 유럽의 고대 로마 도시, 런던 책가게처럼' 이역감' 과 같은 다른 곳을 쓰는 것과는 다르다. 차라리 이 여행기를' 연못달빛',' 뒷모습' 과 비슷한 서정적 문자로 보는 게 낫겠다. 이는 그가 북평에 거주할 때 생긴 향수를 표현한 표현이기 때문이다. 연못달빛' 은 어렴풋이 현실을 도피하는 정서를 띠고, 외로울 때 유유히 자아와 자연의 잔잔한 묵묵의 아름다움을 만끽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뒷모습' 은 혼자 있을 때 아버지에 대한 뼈아픈 그리움에서 더욱 인연을 맺게 될 것 같다. 이것들은 모두 심혈을 기울여 쓴 것이다. 양주의 여름날도 마찬가지다. 게다가, 내 의견으로는, 이 필묵 간소한 단문은 주자청 평생 떠돌아다니는 마음의 미적 상징으로 볼 수 있다. < P > 작품은 처음부터 작가의 이성정신과 미학관을 드러냈는데, 이것도 역시 그가 관조하고 인생을 느끼는 일관된 태도다. 그는 일반인들이 시인 문사의 뒤를 따르며 자신이 직접 경험하지 못한 양주를 추앙하며' 귀식' 만으로 양주에 대한 신기루를 구축한다고 비판했다. 그는 양주의 수수를 좋아하지만,' 마른 서호' 라는 이름은' 가짜 서호의 이름으로 행한다',' 야드가 이렇게 속되다' 라고 비판했다. 우리는 그가 손복희의' 산야 정리' 를 위해 지은 서평을 읽고, 이 책을 극력 칭찬하며 "일공의근방, 모든 장점은 작가 자신의 발견에 불과하다" 고 극찬했다. 남경' 글에서도' 자기 집의 사려 깊음' 을 거쳐야 다른 사람의 옛 곡을 부르지 않고 신선하고 독특한 느낌을 쓸 수 있다고 강조했다. 연못달빛' 은 혼자만의 묘미를 기록하면서 "이 망망한 달 아래서는 무엇이든 생각할 수 있고,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을 수 있고, 자유인처럼 느껴진다" 고 말했다. 낮에 꼭 해야 할 일, 꼭 해야 할 말, 지금은 무시할 수 있다. " 이것은 Zhu ziqing 이 "자기 정리" 하는 곳입니다. 그의 산문의 묘미는 아마 여기에 있을 것이다. 여행기든, 다른 것이든, 그는 모두' 한 번 의지할 때', 혼자 비행기를 타고 자신의 마음으로 직접 사려 깊음을 경험하려고 애썼다. 어려운 것은 바로 이런 일상의 속박에서 벗어나는 마음의 여유와 정신의 자유다. 양주의 여름' 은 바로 그의 이런 이성정신과 미학관의 실천이다. < P > 그는 양주에 오래 살았기 때문에 일반인처럼 양주에 대해 그렇게 많은 아름다운 환상을 품고 있다는 말을 시작했다. 심지어 "그의 증오가 그의 취미를 가린 것 같다. 클릭합니다 그가 그리워하는 유일한 양주의 여름 풍경을 서술할 때, 그는 마치 독자들을 구불구불한 해자를 따라 마음대로 유람하며 각 유명한 명소의 특색을 연이어 소개하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어 더 많은 필묵을 써서' 배' 를 쓰고 북문 밖의' 찻집' 을 쓴다. 그러나 자세히 음미하면, 이런 밋밋함이 주지청 특유의 심미 정취를 함축하고 있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하물며 그의 서술은 곳곳에 교묘하게 교묘하게 교묘하게 교묘하게 운운하고 있다! 그는 양주 여름의 좋은 점은 대부분' 물' 에 있다고 말하면서 남북의 차이에 대한 의론을 불러일으켰고, 칭찬과 평가 절하 속에서 그의 향수의 깊이를 어렴풋이 느끼게 했다. 다음 필묵은 모두 직간접적으로' 물' 에 떨어졌다. 배를 타고 유람하며 구불구불한 강남 수로를 걸었다. 작은 금산, 파해사, 오정교, 평산당은 모두 푸른 물의 기운을 얻어 그림처럼 생동감 있게 그려졌다. 배의 꽃무늬 종류와' 마른 서호의 선모' 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양주 특유의 물맛을 돋보이게 하기 위해서이다. 봐라, 그의 눈에는, "한 사람이 배 속에 앉아 한 사람이 선미에 서서 대나무로 한 번 버티게 하는 것은 그야말로 당시나 산수화였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찻집의 묘미는' 물' 에도 있어야 한다. 찻집이 강에 직면했을 때, 찻집과 승객들의 자유로운 교류가 편리할 뿐만 아니라, 선상의 흥취가 오면 찻집에 차 한 주전자나 한두 가지' 작은 케이지 과자' 를 요구할 수 있기 때문에, 강에서 유유히 즐길 수 있다. 유람선은 그야말로 흐르는 찻집이다. 양주의 호색수광은 일부러 묘사되지는 않았지만, 필저 밑으로 흐르는 것은 양주의 물에 대한 정취가 풍부한 미감이다. 이것이 바로 저자가 양주의 여름에 대한 독특한 느낌, 즉 주자청의 눈에는 아늑한 양주이다. 문장 마지막' 또 부생평일 한가함' 이라는 몇 마디의 진심 어린 애착이 흥겨운 인생 여가를 읽는다면, 양주에 대한 그의' 미움' 이 취미를 감추었다고 누가 말할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이 작품은 필묵이 간소하여 서술이 편안하고 자유롭다. 저자는' 노소리 등불 그림자 속의 진하' 처럼 진회 야경 가창기에 직면했을 때의 감정적 파란을 의도적으로 표현하지 않고, 그가 관심 있는' 마른 서호의 선모' 에 대한 묘사는 가볍게 몇 획에 불과하며, 마음속으로는 더 이상 진회 () 를 유람할 때의 미묘한 도덕적 충돌이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후기 여행기처럼 의도적으로' 나' 를 숨기고 공필로 객관적인 대상 (예:' 로마' 등 편) 을 꼼꼼히 묘사한 것이 아니라 유유유히 여유롭고 소탈하고 자연스러운 필조에 함축적으로 자신의 감정을 담고 있다. 이 점차적인 서정적 풍격과 관련해서, 작품 언어의 평이함, 초기 산문 같은 일부러 조각한 아삭아삭한 문인 백화는 이미' 납화무조각' 을 모두 씻었다. 예를 들면, 물 부용, 맑고 캐주얼하며, 일병천연적이다. < P > 주지청의 산문에서' 양주의 여름' 은 계승하기에 충분한' 태자' 도 아니고 총애를 받을 수 없는' 어린 딸' 도 아니다. 1936 년판' 너와 나' 를 수입할 때 작가의 자순은 그 중' 가장 마음에 드는 글' 이' 할 말이 없다' 고 말했을 뿐, 대부분의 장의 글쓰기 배경도 언급했지만 그에 대한 단편적인 말은 없었다. 물론, 풍경물의 아름답고 섬세한 묘사를 논한다면, 사람들은 항상' 연못의 달빛' 을 떠올린다. 향수의 옛 정이 깊다면, 사람들은 또' 뒷모습' 을 들 것이다. 여행기로 삼다. 그 앞에 있는' 노소리 등불 그림자 속의 진하' 는 이미 저자가 진회시를 덜 유람할 때 분명하고 은은한 모순 심리를 서술하여 사람을 감동시켰다. 그 뒤의' 유럽 유수기',' 런던 잡기' 는 그가 낭만에 작별을 고할 때 담담하고 조용한 중년 심리상태를 더욱 잘 전하는 것 같다. 그러나, 바로 이 명성이 크지 않은 작품으로, 작가의 초기 산문의 정서와 후기 산문이 더욱 구어화된 언어 풍격을 융합하고, 주자청이 표류하는 가운데 맑은 산문미학인 방랑자의 미학을 전형적으로 구현한 것이다. 당시의 풍성한 표정과 송시의 근골 사리가 스며들어 그 명편들처럼 자세히 맛볼 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