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교 아래의 도시 음악은 부드럽고 은은하며, 반은 강풍을 따라 가고, 반은 구름 속으로 떠내려간다.
이 노래는 하늘에만 있어야 하는데, 세상은 몇 번이나 들을 수 있습니까?
분석과 감상
이 시는 두보가 남서쪽을 떠돌아다니는 기간의 대표작이다.
화청, 그의 이름은 화입니다. 놀라운 책들이 있습니다. 그는 청두 윤부의 최광원이다. 상원 2 년 (기원 76 1 년), 자주도사, 동천 절도사 단 역모, 화는 평반으로 가서 단수를 참수하고 머리를 최광원 본인에게 던졌다. 그런 다음 화정은 이 부서를 이끌고 회전하기로 했다. 당시 두보가 화경화를 쓴 시 중 7 언고시' 연극경가' 가 있었는데, 역모에 대해 상세히 묘사했다. 그 시에서 두보는 화웨이의 맹장이라고 불리며 "어린이가 말을 배우면 그 이름을 안다" 고 말하는 것은 당시 청두에서의 중국의 영향을 알 수 있다. 경은 고대에 남성에 대한 예의바른 호칭이자 부부나 친구 사이의 별명이다. 여기에서는 존칭이든 시호든 두보의 꽃에 대한 존중이다. 시의 제목으로 볼 때 꽃은 두보의 친구로 여겨져야 한다.
김성 () 은 일명 금관성 () 으로, 고대에는 비단을 관장하는 관서 () 였으므로, 구시가지는 현재 청두 서남에 있다. 진성의 또 다른 의미는 풍경이 아름다운 도시이다. 이 세대에서는 청두를 가리킨다. 실크는 두 가지 악기를 가리킨다. 실크는 연주할 수 있는 현악기를 가리킨다. 관은 연주할 수 있는 관악기 (예: 피리, 피리 등) 를 가리킨다. 이때부터 서로 엎드려서, 원의가 번잡하고 난잡하여, 각종 음악의 조화와 아름다움을 가리킨다. 반입하풍 반입운' 의 문자적 해석은 음악의 절반이 강풍과 함께 떠다니고, 음악의 절반이 승천한다는 것이다. 여기는 시를 쓰는 것이고, 시인의 상상이지, 물론 과학의 측정이 아니다. 음악은 볼 수 없고, 눈은 볼 수 없다. 하지만 여기서 시인은 바람과 구름을 이용하여 추상적인 음악을 유형적이고 다채로운 것으로 묘사하는데, 마치 사람들이 볼 수 있는 것 같다. 음악의 아름다움에 관한 처음 두 문장은 사실 쓴 것이다. 그러나 여기서 지적해야 할 것은 실제 필기와 상상의 필기는 상대적일 뿐이라는 것이다. 만약 두 번째 문장이 첫 번째 문장과 비교된다면, 첫 번째 문장은 실록이고, 두 번째 문장은 허구이다. 처음 두 문장을 마지막 두 문장과 비교하면 서너 문장은 비어 있고 한두 문장은 완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