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백의 작품에서 여성 이미지에 대한 자료를 누가 가지고 있습니까? 감사합니다.

이백이 전하는 시는 990 여 곡이다. 그중 약 130 곡은 여성에 관한 것이고, 약 100 곡은 하찮은 일에 관한 것이다. 예를 들어, 매춘부에 관한 시 30 곡이 있습니다.

동산송' 의 명문: 죄송합니다. 매춘부를 동토산으로 데려왔습니다. 나는 지금 창녀이고, 그는 무덤의 창녀이다.

이백 여성시의 주제 내용을 논하다

2006 년 6 호 저자: ● 과정

이백은 성당 문화에서 수태된 천재 시인이다. 그의 비범한 자신감과 자부심, 도도한 독립인격, 호방하고 소탈한 기량, 자유창작의 낭만은 성당 선비들의 품격과 정신적 풍모를 충분히 표현했다. 그의 시가 창작은 팽배한 격정과 천마의 상상력으로 가득 차 있으며, 파란만장하고 변화무쌍하며, 의경이 자연히 아름답다. 특히 그의 여성시 창작은 정교한 언어 운용 예술과 풍부한 사회적 내포를 보여준다. 이백의 여성시는 근로 여성의 좋은 품격에 대해 열정적인 찬양을 하고, 고대 여성의 불행한 처지에 대해 깊은 동정을 가지고 있으며, 통치 계급의 여성 학대에 대해 강력한 채찍질을 하고 있다. 이 여성시의 불후의 가치는 중국 봉건 사회, 특히 당대 여성의 실생활을 진실하게 반영했다는 것이다. 이 글은 그녀의 여성시의 주제와 내용에 대해 간단한 분석을 하였다.

왕안석은 이백의 시를 평가할 때 이백의 시가' 여자와 술에 관한 시 열 수' 라고 말한 바 있다. 이백은 여자에 관한 시가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백의 시는 900 여 곡으로 집계됐다. 그중 여성에 관한 시는 250 여 곡이며, 기본적으로 시 4 곡마다 여성에 관한 시가 한 곡씩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이백 여성시의 제재 유형은 다음과 같은 측면을 포함한다.

첫째, 비흥 스타일

이백의 이런 시에서 여성 이미지의 인간성이 약화되고 정치성이 더욱 두드러진다. 주로 남녀 간의 사랑 관계와 왕과 신하 간의 애착 관계를 통해 남녀 간의 사랑은 불확실성을 통해 왕과 신하 간의 사랑과 비슷한 관계를 맺고 있다. 이런 시는 두 가지 범주로 나뉜다. 하나는 남녀간의 애착으로 이백의 왕에 대한 애착을 직접 표현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고풍' 27' 내가 어떻게 군자가 될 수 있지, * * * * 쌍비행이야? "

"감흥" 제 6 부: "안드는 군자가 될 수 있다. * * * 쌍비행을 할 수 있을까?"

미백사' 제 1 부:' 양청송, 흰니, 미녀는 북동이다. 그리고 흰색을 부르고 푸른 물을 멈추고 긴팔 얼굴은 군자이다. 클릭합니다

둘째: "자정에 오가가 당신의 마음을 감동시키고, 당신의 마음을 감동시키고, 당신에게 보답합니다. 그는 하늘 아래 원앙이 되어 청운을 한 번 날고 싶어한다. " 잠깐만요.

하나는 남녀가 실연하고, 여자가 버림받았다는 것을 비유하여 보답을 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이스라엘 복은 얼마나 오래 지속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골동품 44"

"왕은 아미를 사랑하지만 궁중에서 사람을 죽일 수밖에 없다." ("옥주전자 음")

"예로부터 나는 아미를 질투하고, 호사는 이를 묻었다." ("우탄 채화")

둘째, 여성을 비난하는 시

원녀시는 공의' 원녀시' 와' 영원히 내 마음 속에 있는 원녀시' 의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① 궁원시. 후궁에서 대량의 고립 여성의 지역과 정신 생존 곤경을 주로 묘사했다. 이백은 이런 시를 많이 썼다. 예를 들면' 원가 2 곡',' 장문의 원한',' 장신궁',' 종산 유자첩 노래' 등이 있다. 그중 장문의 불평이 가장 인기가 많다.

구름 한 송이:

창궁은 북두로 돌아가 서루에 매달려 있고, 금옥에는 반딧불이 없다.

달빛이 장문홀에 도착하려고 하니 궁전은 걱정하지 마세요.

두 번째 구름:

Guidian 긴 걱정은 봄을 기억하지 못하고, 금방에는 가을 먼지가 있다.

밤의 맑은 하늘에 걸려 사람들은 장문궁에서 혼자 사진을 찍었다.

첫째, 장면 전체에 인물이 없고, 장면 속의 감정이 종이에 떠오르고, 그림 밖의 사람들이 부르고 싶어 한다. 시의 처음 두 단락은 자정, 계절은 시원한 가을, 장소는 텅 빈 냉궁이다. 이것은 매우 처량한 느낌을 준다. 마지막 두 문장은 "달빛으로 장문궁에 가고 싶다면 궁중에서 잠시 걱정하지 마라." 라고 교묘하게 달빛을 빌려 우울함을 불러일으켰다. 궁인은 달이나 달이 슬픈 사람에게 비치는 것을 보면 상심한다. 그러나 이 두 편의 시는 인물의 출현을 허락하지 않고 슬픔이 달빛이' 만들어' 낸 것이라고 말한다. 언뜻, 심궁에서는 근심이 바다와 같고 달빛이 곳곳에 비치기 때문에 장문실에 가는 것은 단지' 떠들지 마라' 의 근심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 전체를 보면 독자 앞에 드러난 것은 월야 심궁의 한 폭의 그림이다. 두자루의 횡단보도를 투시로, 빈집 반딧불이를 근경으로 삼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반딧불, 반딧불, 반딧불, 반딧불, 반딧불) 경지가 이렇게 음산하고 차갑다니, 깊은 궁중의 사람들의 고난과 그리움을 짐작할 수 있다.

둘째, 처음의' 계전장장 근심은 봄을 기억하지 못한다' 는 것은' 근심' 뿐만 아니라' 긴 근심' 도 드러낸다. 즉, 시 속의 사람들은 현재 가을밤의 쓸쓸한 경치 때문에 걱정하는 것이 아니라 일년 내내 걱정하고 있는 것이다. 봄이 대지에 내려와도 만물이 소생해도 슬픔을 덜어줄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슬픔 때문에, 그녀는 봄을 느낄 수 없었고, 기억에도 봄이 없었다. 이 궁녀의 정신생활이 곤경에 빠졌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장문궁 남자' 는 계절, 환경, 달빛에 대해 독특한 느낌을 가지고 있다. 봄은 1 년 1 년 동안 "봄을 기억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봄이 오랫동안 오지 않은 것 같다. 방안의 먼지는 어떤 계절에도 속하지 않지만,' 가을먼지' 는 먼지에 쓸쓸한 계절감을 준다. 밝은 달이 하늘에 높이 걸려 중생을 비추며 "독방" 을 "달의 뜻이 씁쓸하다" 고 말한다. 이런 묘사를 통해 독자에게 드러난 것은 광대궁녀가 인간 지옥의 심궁에서 외롭고 처량한 생활을 하고 있는 비참한 상황이며, 차가운 봉건제도의 일각을 드러낸다.

② 항상 내 마음 속에있는 시. 영원히 내 마음 속에' 시는 주로 규방이 시집가거나 남편이 곁에 없는 여성의 생리와 심리생활 상태를 묘사한다. 이백은 항상 내 마음속에 있는 시가 상대적으로 궁전에 관한 것보다 많다. 예를 들어 여제핀, 녹수가, 모조, 어두운 밤 울음, 이별, 춘사, 대기부, 바녀사, 장정, 외로움, 북방, 사향변관, 과거 사향변관으로부터 유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밤 울음' 과 같다.' 황운성 부근의 하늘은 살고 싶어, 말 못 하는 가지에서 울고 있다. 기계, 금진천녀, 청사가 연기와 같다. 셔틀은 먼 사람들을 회상하고, 독창은 텅 비어 있고, 눈물은 비 오듯 내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기중 비단은 진천녀, 창중청사는 연기와 같다' 는 말에서 시인은 진천녀 (진천녀는 당대의 관중 지역을 대표하는 남편의 사상이 있는 여자) 의 용모와 의상에 대해 구체적인 묘사를 하지 않았다. 단지 당신이 그녀의 규방 밖에 서게 하고, 그녀의 고독한 모습을 희미하게 보고, 황혼에 연청색 사창을 통해 나오는 낮은 목소리를 들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이런 느낌을 주는 것은 진천 딸의 외모가 아니라 그녀의 마음, 그녀의 생각과 감정이다. "멈춰 서서 먼 사람을 회상하고, 혼자 창문이 텅 비어 있고, 눈물이 비 오듯 쏟아진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규방에 갇힌 여인, 그녀의 마음은 먼 남편의 몸에 단단히 묶여 있다. 슬픔과 좌절은 해결할 수 없다. 지난날의 사랑을 회상하며, 지금의 외로움을 느끼며, 여러 가지 생각이 치밀어 올랐는데, 어찌' 눈물이 비 오듯' 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리아 오 (Liao Liao) 의 숫자는 "진천 여성" 의 심리적 생존 상태를 생생하게 보여줍니다.

또한' 영원히 내 마음 속에 있다' 는 시가 정교하고 신선하고 귀엽다. 예를 들어' 월녀사' 제 5 회: 서야채련녀, 손님들이 읊조리는 것을 본다. 그는 웃으며 연꽃 속에 숨어서 수줍어하는 척했다.

자세한 내용은' 옥족' 을 참조하십시오. "그녀의 옥계는 추위와 이슬이 있고, 밤에는 양말을 담그고 있습니다. 그녀가 굳게 닫힌 창문 뒤에서, 그녀는 왜 아직도 크리스탈 유리를 통해 가을달의 광채를 보고 기다리고 있는가? . "이 시의 제목은' 원망' 이라고 표기되어 있지만 시는 뒷면만 그려서' 원망' 이라는 글자를 전혀 볼 수 없다. 적막하고 독립된 계단을 건설하여 한로가 양말을 적시게 하여 밤의 깊이, 오래 서 있는 것, 원망의 깊이를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깊은 원망, 심야, 외로움을 참지 못하고, 커튼 밖에서 안쪽으로, 커튼 뒤에는 명월의 외로움을 참을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외로움, 외로움, 외로움) 달처럼 사람을 불쌍히 여기고, 사람이 달을 불쌍히 여기는 것 같다. 사람이 달을 동반하지 않는데, 무엇을 동반할 수 있습니까? 달은 침묵하고, 사람도 침묵하며, 맹목적으로 달을 바라보고 있다. 이런 원한은 원한보다 더 깊다. 시 전체가 인물의 자세와 심리상태를 볼 수 없고, 시인은 무관심한 듯, 인물의 동작만으로 의미를 보기 때문에 미묘한 의미와 환상적인 뒷맛을 드러낸다.

셋째, 노래기시

이백은 일생의 대부분을 세계 각지에서 유람했다. 그의 고독한 천애여행은 반드시 아내의 감정적 위로가 부족할 것이다. 그래서 그는 때때로 음주와 매춘부에게 구애하는 것에 빠져 자신의 감정 부족을 만족시킨다. 따라서 매춘부와 술은 그의 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이미지이다. 예를 들면' 양 반역자',' 시금릉자',' 김릉자 기생 예닐곱',' 한남각 기생',' 낯선 사람에게 미인 보내기',' 칠모에게 송단 보내기',' 술 마시기',' 기생을 데리고 양서하산도화원으로 가다' , 모든 눈썹 춤 설명 입니다. "양 반란" 은 시적이 풍부하고 생활의 정취가 짙다. 시 속의 "까마귀가 둥지로 돌아온 후 점점 울음을 그치고, 버드나무 꽃 사이에 달콤하게 서식한다." 이곳은 풍경과 재미로 가득 차 있다. 술 취함' 은 물론 술 취함을 배제하지 않고 남녀 간의 부드러운 도취를 포함해 사랑의 치열함과 물 만난 듯한 정취를 생생하게 표현했다. 양반란' 의 가수들은 술을 곤드레만드레 취하도록 권하며 생활 기조를 더욱 즐겁고 낭만적으로 만들면서 당대의 경제 번영과 사회 분위기가 상대적으로 해방된 사회 현실을 부각시켰다.

넷째, 다른 여성 주제들은

이백은 오랫동안 외지에서 떠돌아다녔기 때문에 아내에 대한 관심과 그리움에서 아내에 관한 시를 많이 썼다. 예를 들어 개원 19 년 장안의 한 시인이 안루의 서씨 부인에게 편지를 썼다. "... 옥창에서 너는 손으로 구름을 만들 수 있다. 이 의미심장한 곡을 연주하고, 딸 로가 있다. "("열두 송이 구름 "앞 편) 아내의 미모, 다재다능, 그리고 자신에 대한 끊임없는 사랑을 찬양하다. "양양에서" 는 이백이 옥양교도소에서 아내에게 쓴 것이다. "울면 몰라, 하지만 울면 집에 들어온다. 많은 선생과 채연 씨, 눈물을 머금고 조공을 청하다. 오씨의 처지를 알면 연민과 죽음은 다르지 않다. 울퉁불퉁한 석판길은 청운에 겹겹이 쌓여 있다. 만나면 탄식하고 애장은 들을 수 있다. " 시에서 채연은 종사를 비유하며, 종사가 사방으로 뛰어다니며 출옥하는 행동과 느낌을 썼다. 이백은 당대의 최초이자 최초로 시가에서 부부의 애틋함을 표현한 시인이다. 월녀의 다섯 편의 시에서 시인은 칭찬의 필조로 강남수향에 사는 아가씨들을 묘사했다. 어미 양말, 발이 서리 같은 맨발 처녀의 단순함과 순진함, 눈을 꺾고 새롱거리는 처녀의 호탕함과 풍정, 수줍은 채련 처녀의 수줍음, 흠모와 가슴이 찢어졌다. 이백의 묘사는 돌의 묘사와 대조되는 것이 아니라 양자의 자연과 순수함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맑은 물이 부용에서 나오고, 자연적으로 조각한다' 는 심미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백도 양귀비를 묘사한 시가 있어 양귀비의 아름다움, 정, 정을 표현했다. 예를 들어' 청평조 3 곡' 첫 곡은 무소요와 양귀비가 상호 작용하여 함께 썼고, 꽃은 사람, 사람은 꽃, 꽃과 꽃을 하나로 융합했다. 구름은 옷을 입어야 하고, 꽃은 용할 것이다' 시는 양귀비의 옷이 정말 치마 깃털처럼 그녀의 풍만한 옥용을 둘러싸고 있는 것을 묘사한다. "봄바람이 문턱을 불고, 꽃이 비단 같다." 아름다운 모란꽃은 반짝이는 이슬 속에서 더욱 아름답고, 동시에 사람을 더욱 활기차게 보이게 한다. 동시에 시인은 흔적을 드러내지 않고 양귀비를 천녀에 비유하는 것은 정말 절묘하다. 두 번째는 우울한 여신과 얀 페이가 양귀비를 거느리고 있다. 세 번째 노래는 선경 고대인으로부터 현실로 돌아왔다. 양귀비는' 경국의 아름다움' 으로 모란과' 경국' 을 하나로 결합해' 2 상 행복' 을 하나로 통일하고' 웃음으로 구경하다' 며 모란, 양귀비, 현종을 자연스럽게 하나로 융합시켰다. "침향정 북초췌" 꽃이 울타리 밖에서 쓰이고, 사람이 초췌하다. 얼마나 우아하고 재미있는가. 이 세 편의 시는 언어가 풍부하고 글이 유창하여 꽃과 사람을 하나로 융합한다. 이것은 봄바람이 종이로 가득 차고, 꽃이 눈으로 가득 차고, 얼굴이 흐리고, 미인이 옥처럼 아름답고, 양귀비의 아름다움이 종이에 뛰어드는 것을 느끼게 한다.

요컨대 이백 여성시에 묘사된 제재와 인물을 간단히 살펴보면 이백 여성시의 여성 이미지는 대부분 이백이 찬양하고 노래하는 것으로, 이백 자신의 인생 이상과 추구를 기탁하며 시대의 그림자, 심리, 이백의 개성과 함께 외화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래서 다른 측면에서 이백의 독특한 개성, 강한 배려의식과 평등의식을 표현했다. 또 다른 측면에서도 성당 여성 생활의 희로애락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