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국심, 헌신, 성실, 우애”는 개인 차원의 사회주의 핵심 가치의 기본 규범과 요구 사항을 구현합니다. 전면적으로 소강사회를 건설하고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이라는 중국의 꿈을 실현하는 과정에서 이러한 도덕적 규범과 요구는 무엇을 의미합니까? 개인 업무, 공부, 생활에서 어떻게 구현하고 실천할 수 있나요? 오늘 본 신문은 이 문제를 논의하기 위한 일련의 서면 인터뷰를 게재했습니다.
——편집자
애국심: 공민의 가장 기본적인 가치 기준
진잉
애국심은 조국에 대한 깊은 사랑이다 . 애착, 사랑, 그리고 이에 상응하는 실천적 행동. 애국주의는 모든 공민이 지켜야 할 가장 기본적인 가치관이자 도덕률이며, 중화민족의 영광스러운 전통이기도 합니다. 수천년 동안 중국인민은 애국기를 높이 들고 수많은 애국 영웅과 고결한 이상을 가진 사람들이 나타났으며 수많은 애국시가 낭송된 지 오래입니다. 사람들의. 애국주의 정신은 중국 민족정신의 핵심으로서 시종 각 민족, 각 계층의 단결을 위한 강력한 원동력이었으며 중화민족의 단결된 투쟁과 발전, 번영의 위대한 실천을 뒷받침해 왔습니다.
우리가 애국하는 것은 조국이 산과 강이 웅장하고 토지가 광활하고 자원이 풍부하기 때문이며 조국이 유구한 역사와 찬란한 문명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고 우리가 이곳에서 나고 자랐기 때문에 조국의 일거수일투족이 애국자인 것이다. 우리의 삶에 영향을 미칩니다. 오랜 역사적 과정에서 중국인민은 고난 속에서도 시종일관 용감하고 불굴의 의지로 열심히 노력하여 눈부신 경제적, 정치적, 문화적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 모든 것은 모든 중국인에게 깊은 흔적을 남겼으며 중국인의 마음을 형성했습니다. "나의 중국 마음"이라는 노래는 "내가 외국 옷을 입었지만 내 마음은 여전히 중국입니다. 나의 조상들은 이미 나에 대한 모든 것에 중국 도장을 찍었습니다."라고 노래합니다. 중화민족의 성장과 발전의 역사적 실천에서 우리는 국가의 중요성과 애국심의 필요성을 깊이 인식하고 개인의 운명이 국가와 민족의 운명과 근본적으로 일치한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나라에는 가족도 없고 개인의 자유와 행복도 없습니다. 개인의 생명과 안전이 없어도 나라가 독립하고 번영할 때에만 개인은 자유롭고 부유하며 행복할 수 있습니다. 쑨원(孫文) 씨가 말했듯이, "국가도 사람을 태우는 배입니다. 배가 바다를 항해할 때 갑작스러운 폭풍우를 만나면 우리는 경제 발전을 달성하기 위해 함께 협력해야 합니다." 이는 개인과 국가의 긴밀한 관계에서 비롯되며, 중국인민은 이러한 관계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조국에 대한 강한 도덕적 감정을 키워 왔으며 이 강한 애국심을 행동과 실천으로 전환시켰습니다. 오늘 우리는 사회주의핵심가치를 배양하고 실천하면서 어떻게 애국정신을 더욱 고양시켜야 하는가?
애국심은 국민을 사랑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오늘의 중국을 창조한 조상들을 존경해야 하며, 우리와 같이 중국 땅에서 자란 아버지와 마을 사람들, 스승과 친구들을 사랑해야 하며, 그들은 우리와 혈육으로 연결되어 오늘날의 사회를 공동으로 지지하고 발전시켜야 합니다. 우리는 감사하는 마음으로 인민에게 봉사하고 조국과 사회, 인민에게 보답하여 인민들이 더욱 풍요롭고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노력하여야 합니다. 애국심과 인민에 대한 사랑은 효심과 친족에 대한 사랑에서 시작되어야 하며, 특히 홀아비, 외로운 사람 등 특별한 사회집단을 돌보고, 어려움에 처한 사람들을 적극적으로 도와야 합니다. 특히 나라에 돌발상황과 큰 재난이 닥치면 우리는 이를 경계하고 일어서며 고난과 위험이 닥쳐도, 보수에 상관없이 최선을 다해 우리를 분열시키려는 국내외의 모든 적대세력을 단호히 반대해야 합니다. 우리를 와해시키고 조국에 해를 끼치는 모든 세력과 협력하여 이익과 명예를 위해 결연히 싸우십시오.
애국심은 조국의 구석구석을 사랑하고 인민의 노고와 혁신을 소중히 여기는 것을 의미합니다. 중화민족은 예로부터 자연환경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자연과 인간의 화합', '사람과 사물의 화합'을 강조하고, 중화전통문화 보호에 중시해 왔다. 죽 한 끼와 밥 한 끼는 힘들게 번 돈으로 기억해야 하고, 비단 반 가닥은 물질적 자원이 어렵다는 것을 항상 기억해야 한다." 이러한 예측은 오늘날 세계의 인구 증가와 산업화로 인한 환경 위기, 스모그 및 수질 오염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환경 보호는 더 이상 기다리거나 미룰 수 없습니다.
우리는 조국의 큰 강산을 사랑하는 훌륭한 전통을 계승 계승하고 즉시 행동하며 중화민족의 소박하고 검약한 좋은 전통을 계승하고 생태문명 건설을 강화하며 하늘을 푸르고 푸른 하늘로 만들어야 합니다. 우리나라의 경제 및 사회 발전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명확하게 하고 촉진하며 보장합니다.
애국심이란 중화민족의 우수한 전통문화를 사랑하는 것을 의미한다. 중화민족의 우수한 전통문화는 문학, 역사, 철학, 과학기술, 예술을 포함한 풍부한 보고이다. 특히 소중히 여겨야 할 것은 '지속적인 자기계발과 덕'의 정신이다. 그 안에 담긴 '자주, 자립, 근면', '도덕제창', 선의, 단결, 우호의 정신, 이것이 바로 우리 민족의 뿌리이자 정신이다. 중화민족의 우수한 전통문화는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위업의 문화적 기초이자 사상적 지주이며, 우리의 길과 이론, 제도에 대한 자신감을 높이고 위업을 위한 새로운 국면을 끊임없이 창조하는데서 커다란 의의를 갖습니다. 중국특색의 사회주의.
애국주의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중국 특색의 사회주의를 사랑하는 것입니다. 중국을 구한 것은 사회주의였고, 중국을 발전시킨 것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였다. 근대에 들어서면서 중화민족은 한때 마음대로 왕따당하고 짓밟히는 반식민지, 반봉건적 상황에 빠졌으나 급속히 부흥하였다. 중국인민은 수십년간의 부단한 노력 끝에 중국공산당의 령도밑에 애국주의의 기치를 높이 들고 마르크스주의의 지도하에 민족독립과 인민해방을 이룩하고 인민의 나라를 건국하는 역사적 도약을 이룩하였습니다. 국가의 주인인 신중국은 사회주의 기본제도를 확립하고 개혁개방을 실시하며 중국특색의 사회주의를 건설하고 점차 생존에서 온건한 번영으로의 역사적 도약을 실현했습니다. 오늘날 우리 조국의 모습은 날마다 변하고 있으며 경제발전, 정치적 안정, 문화번영, 사회화합, 인민생활의 눈부신 발전을 이루며 중국의 꿈 실현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우리 조국은 오늘날처럼 강력하고 사랑스러웠던 적이 없습니다. 그런 나라에 살면서 중국인으로서 행복하고 자랑스러울 수 있지 않을까요? 우리는 더 큰 결심과 힘으로 조국을 위해 봉사할 수는 없을까요?
애국심의 가치원칙을 배양하고 실천하려면 먼저 열심히 공부하고 노력해야 하며, 특히 개인의 미래와 운명을 조국의 발전과 번영, 국민의 행복과 안녕과 결합시켜야 합니다. 조국을 위한 모든 성과를 이루기 위해 전진과 성과에 기뻐하고 조국이 직면한 어려움과 도전을 걱정하며 인민들의 생활과 행복을 향상시키기 위해 열심히 노력합니다. 더욱 중요한 것은 이 강한 애국심을 실천적인 행동으로 전환시켜 조국이 필요로 하는 순간마다 이를 실천하고 일상생활과 직장에서 실천하는 것입니다. 애국심이 모든 중국인의 최고의 가치 기준이 될 때 사회주의 핵심 가치의 역할이 더욱 충분히 발휘될 것이며 중화 민족은 더욱 단결되어 새로운 영광을 창조할 것입니다.
(저자는 중국윤리학회 명예회장)
헌신: 평범함에서 비범함을 창조
우유준
헌신은 시민의 책임입니다. 중요한 가치 원칙이자 가장 기본적인 직업 윤리 요구 사항입니다. 사람이 어떤 산업에 종사하든, 어떤 지위에 있든 열심히 일하고 열심히 노력하여 단순하고 고귀한 헌신의 미덕을 실천해야 합니다. 오늘날 사회주의핵심가치관을 육성하고 실천함에 있어서 특히 직업정신을 적극 옹호하고 사람들이 자신의 의무를 다하도록 지도하며 전면적으로 샤오캉하는 사회를 건설하고 위대한 중국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해야 합니다. 중화민족의 부흥.
헌신은 중국 전통 미덕의 중요한 요소입니다. 예서에는 '헌신과 공동체에 대한 헌신'이라는 말이 있는데, 공자 역시 '사물을 공경하고 신뢰함'과 '집사를 공경함'을 주창했습니다. Liang Qichao는 그의 기사 "헌신과 행복한 산업"에서 헌신의 직업적 정신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했습니다. 그는 "헌신"이란 "어떤 일을 할 때마다 한 가지 일에 충실하고 어떤 방해도 받지 않고 그 일에 모든 에너지를 집중하는 것"을 의미한다고 믿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헌신이란 자신의 일을 경외심과 진지한 태도로 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책임감 있고, 한결같으며, 우수성을 위해 노력합니다. 그 의미는 주로 다음과 같은 측면에 반영됩니다.
헌신적인 업무 태도.
헌신적인 사람은 자신이 종사하는 직업에 헌신하고, 자신의 삶을 직업과 연결하며, 자신의 경력 개발에서 삶의 가치를 깨닫고, 강한 책임감을 갖고, 자신이 수행하는 구체적인 책임을 명확하게 이해합니다. 맡은 바 직무를 충실히 수행하고, 부지런히 일합니다. 열심히 일하고, 일하고, 불평 없이 베풀어 주십시오. 이런 식으로 일은 외부의 강박과 수동성에서 내부의식과 주도성으로 전환될 것이다. 아프리카계 미국인 지도자 마틴 루터 킹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남자가 청소부라면 미켈란젤로가 그린 것처럼, 베토벤이 음악을 작곡한 것처럼, 셰익스피어가 시를 쓴 것처럼, 거리를 청소해야 합니다. . 그의 작품은 너무 훌륭해서 하늘과 땅의 주민들이 그를 보고 칭찬할 것이다. '보라, 여기에 큰 청소부가 있고 그의 일은 참으로 비교할 수 없다.'' 높은 직업과 낮은 직업의 구별이 없습니다. 낮은. 모든 일은 할 가치가 있고 마음을 다해 할 가치가 있습니다. 우리가 부지런하고 성실하며 우수성을 위해 노력하는 한, 우리는 놀라운 결과를 얻을 것입니다.
자신이 하는 일을 사랑한다는 직업적 정서. "존중 없는 사랑은 진정한 사랑이 아닙니다. 사랑 없는 존중은 진정한 존중이 아닙니다." 진정으로 헌신적인 사람은 자신의 직업에 대해 사랑의 감정을 가져야 한다는 사실이 입증되었습니다. 직업에 대한 사랑은 전문성을 향한 깊은 원동력이며, 이는 사람들의 일에 대한 큰 열정을 불러일으키고 사람들이 강한 동기를 가지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영감을 줄 것입니다. Gorky가 말했듯이 "천재는 직업에 대한 사랑으로 인해 발전합니다. 천재는 본질적으로 직업과 작업 과정에 대한 사랑에 지나지 않는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것을 행복과 행복으로 여기고, 긍정적인 에너지와 열심히 일하는 열정을 유지하며, 맡은 일을 잘하고 최선을 다하기 위해 모든 수단을 동원할 것입니다. 어떤 직위에 있든 하루만 그 자리에 있으면 성실하고 성실하게 일을 해야 한다. 최상의."
근면함과 탁월함의 비즈니스 품질. 헌신은 정신과 상태의 문제인 반면, 탁월함은 능력과 수준의 문제입니다. 사람이 아무리 재능이 있고 능력이 뛰어나고 자질이 아무리 뛰어나도 항상 쉬운 길을 택하고 어려운 일을 피하고 대처한다면 그 사람은 무엇이든 이루기가 어려울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사람이 아무리 자신의 일에 헌신한다 하더라도 그 사람의 지식 수준이 높지 않고 기술적 능력이 보통 수준이라면 좋은 결과를 얻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특히 지식경제가 급속히 발전하는 현대사회에서는 평생학습의 개념을 확립하고 전문적 자질과 업무수준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오늘날 새 시대 산업 노동자의 뛰어난 대표자로 알려진 쉬진차오(Xu Zhenchao), 블루칼라 전문가 쿵샹루이(Kong Xiangrui), 금메달 노동자 더우 티쳉(Dou Tiecheng), 자신의 업무에 최선을 다하는 '지식근로자' 덩젠쥔(Deng Jianjun) 등은 뛰어난 대표자이자 근면함과 탁월함의 선진 모델이다. 그들은 자신이 하는 일을 잘하고, 열심히 공부하며, 혁신할 용기가 있고, 강력한 기술을 개발하며, 기술적인 어려움을 차례로 극복하고, 일류의 성과를 창출하고, 자신의 위치에서 탁월한 공헌을 하며, 전문성을 새로운 단계로 끌어올립니다. 수준. .
헌신은 평범해 보이지만 사실 쉽지는 않습니다. 직업과 일자리는 사람들의 생존과 발전을 위한 기본보장이다. 모든 직위는 우리의 경력과 삶을 성취할 수 있는 기회와 플랫폼을 의미합니다. 삶의 의미와 가치는 특정 직업을 통해 드러납니다. 삶을 살고, 경력을 쌓고, 직장에서 큰 성취를 이루는 것은 대부분의 사람들의 직업적 열망입니다. 성공적인 경력, 인생 목표 실현, 삶의 의미와 가치 제시는 업무 태도와 전문성에 크게 좌우됩니다. 기회는 헌신적인 사람에게 유리합니다. 부지런하고 헌신적인 사람만이 평범한 자리에서 비범한 성과를 내고 자신의 이상을 최대한 실현할 수 있습니다.
모든 업무 단위는 유기적으로 연결된 전체다. 모두가 자신의 일을 사랑하고 성실하게 일하고, 모든 업무 부서가 조화롭게 운영되어야 전체적인 효율성이 나올 수 있다. 헌신은 또한 사회적 조화를 촉진하기 위한 도덕적 기반이기도 합니다. 고대 그리스 철학자 플라톤은 정의는 조화이고 정의는 개인과 국가의 "선함"이라고 믿었습니다. 도시 국가의 정의는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이 자신의 의무를 수행하고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함으로써 형성된 질서에 반영됩니다. 능력.
실제 생활에서 조화로운 사회를 건설하려면 사회의 모든 구성원이 각자의 위치에서 부지런히 일해야 합니다. 공무원은 정직하고 정직하며, 판사는 공정하게 법을 집행하고, 군인은 가정과 국가를 보호하며, 사업가는 정직하게 사업합니다. , 교사는 사람을 가르치고 교육하며, 의사는 생명과 부상을 구하고, 과학기술인은 창조한다. 사회의 모든 구성원이 자신의 길을 가고, 의무를 다하고, 책임을 다할 때 정의롭고 좋은 사회가 될 수 있다. 형성된다.
헌신은 단순한 슬로건이 아니라, 말로만 이루어질 수 있는 것이 아니며, 모든 사람, 모든 산업, 심지어 사회 전체의 공동 노력이 필요합니다. 모든 근로자는 올바른 직업 인식을 확립하고 모든 직위가 자신의 이상과 야망을 발휘하고 지성과 재능을 발휘하며 삶의 가치를 발휘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아야 합니다. 집중하고, 집중하고, 열심히 일하고, 앞서 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업무에 필요한 기술을 열심히 공부하고, 이 업계와 직위에서 전문가이자 비즈니스 중추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글을 쓰십시오. 평범한 위치에서의 특별한 이야기 인생의 장.
(저자는 베이징 사범대학 교수)
청렴: 나라를 부흥시키는 토대
왕수친
청렴 도덕적 요구는 중화민족의 전통적 미덕이며 사회주의 핵심가치관을 배양하고 실천하는 중요한 부분이다. 정직의 본질은 진실하고 속이지 않는 것, 진실하고 거짓말하지 않는 것, 약속을 지키고 약속을 어기지 않는 것입니다.
청렴의 가치를 기르고 실천하는 것은 큰 의미가 있습니다.
청렴은 중화민족의 전통적 미덕입니다. 정직은 중국 전통 도덕 문화의 핵심입니다. 덩샤오핑(鄧孝平) 동지는 “신뢰하는 것은 우리 민족의 전통이다”라고 말했다. 특히 “성실함”은 사실을 존중하고 남을 진실하게 대하며 자신도 남도 속이지 않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므로 주희는 “성실함은 거짓이 없는 진실을 뜻한다”고 말했고, “신앙”은 양심에 충실하고 약속을 지키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므로 장재는 “성실은 마음으로 믿는 것이 좋다”고 했고, “성실”은 “믿음”의 뿌리이고, “신”은 “성실”의 사용이라고 말했다. 중국의 전통 미덕은 성실성을 '개인 경력의 기초'로 간주하며 사람들에게 '마음이 진실하고 대외적으로 다른 사람을 신뢰'할 것을 요구합니다.
정직함은 세상에서 자신을 행동하는 방식입니다. 정직은 인간의 도덕적 요구사항이다. 공자는 "사람이 믿음이 없으면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고 말했습니다. 성실은 개인 사회화의 "기본 원칙"입니다. 인간은 '사회화'를 통해 자연적 인간에서 사회적 역할을 지닌 사회적 인간으로의 전환을 완성한다. 인간의 사회화는 사회생활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학습하고 숙달하는 것뿐만 아니라 사회적 상호작용의 규칙을 배우는 것도 필요합니다. 그중에서도 거짓말을 하지 않고 약속을 지키는 등 청렴수칙을 지키는 것은 누구나 받는 가장 초기의 규칙교육 중 하나이다.
정직성은 시장경제 발전의 초석입니다. 어떤 의미에서 시장경제는 신뢰를 바탕으로 한 신용거래 활동이다. 이러한 종류의 거래 활동에는 시장 주체가 정직하고 신뢰할 수 있어야 하는 윤리적, 법적 요구 사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성실성은 신용거래의 전제이자 보장이며, 시장경제의 건전한 발전을 위한 황금률이자 생명선이다. 정직하고 신뢰할 수 있는 시장주체는 역선택과 도덕적 해이를 방지하고, 거래비용을 절감할 뿐만 아니라, 합리적인 시장질서를 형성하고, 경제사회활동의 예측가능성을 높이고, 경제적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청렴 가치의 실천적 요구 사항
정직한 노동. 청렴성은 단지 계약을 지키고 이행하는 문제일 뿐만 아니라, 노동이 만들어내는 태도와 도덕적 품성의 문제이기도 합니다. 정직성은 사람들이 자연과 사회를 이해하고 변화시키는 활동에서 객관적인 사실을 존중하고 사기, 기회주의, 부정 행위를 삼가할 것을 요구합니다. 노동이 세상을 만든다면, 정직한 노동만이 인류의 삶의 질을 높이고 행복을 높이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에게도, 자신에게도 진심을 다하세요. 성실성은 사람들이 진실하고 사회적 상호 작용에서 다른 사람과 자신을 속이지 않고 위선과 속임수에 반대할 것을 요구합니다. 그러므로 성실이란 마음에 진실하고, 진실하며, 약속을 지키는 태도와 행동입니다. 진정한 요구 사항에 따라, 즉 정직하고 성실하게 일해야만 좋은 업무 스타일과 사회적 분위기를 가질 수 있습니다. 합의를 준수하고 약속을 이행해야만 사람들이 편안함을 느끼고, 안전함을 느끼고, 서로를 신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행복함을 느껴보세요.
약속과 합의를 지키세요. 정직성은 사람들이 약속과 계약을 준수할 것을 요구하고 계약 위반 및 약속 위반을 반대합니다.
여기에 언급된 약속과 합의에는 국민 자신의 약속으로 인해 발생하는 구체적인 권리와 의무뿐만 아니라 국내 법률, 규정, 정부 명령, 규칙 및 규정 등에 규정된 보편적인 권리와 의무도 포함됩니다.
청렴의 가치를 배양하고 실천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공무에서 청렴성을 입증하는 데 선도적인 역할을 합니다. 고대 속담에 "정치는 정직하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정무의 청렴은 사회 청렴의 흔들리지 않는 별입니다. 국민의 신뢰를 얻는 것이 국정의 길이다. 행정인력은 관리와 교육을 통해 법치의식을 확립하고 헌법과 법률을 준수하며 법에 따라 행정을 집행하여 법에 따라 권력을 행사하고 부패를 방지해야 한다. 사회적 공정성과 정의를 침해하는 시스템을 보장하고, 시스템이 과학적이고 합리적이며 효과적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우리는 대중에 대한 약속을 이행하고 "밤새 명령 변경" 및 "기존 계정을 무시하는 신임 공무원"과 같은 신뢰 위반을 방지해야 합니다. 주요 간부들은 의식적으로 정직하고, 규칙을 이해하고, 규율을 준수하고, 청렴한 이미지를 구축하고, 정부의 신뢰도를 높여야 합니다.
청렴성을 강조하는 비즈니스 문화를 조성하세요. 사회 구성원의 청렴 개념, 신념 및 행동은 사회 및 경제 환경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습니다. 불량품, 상품가격 사기 등 허위 영업행위는 사회구성원들의 전반적인 의혹과 의심을 가중시키고 거래비용을 증가시킬 뿐만 아니라 사회구성원들의 성실성과 도덕적 신념과 의지를 훼손하고 기만적이고 부정직한 행위를 유도하게 됩니다. 청렴의 가치를 함양하고 실천하기 위해서는 경영활동에서 정직하고 신뢰할 수 있는 사람, 위조나 변조가 아닌 정직한 사람 등을 지도하고 교육하며 청렴한 기업문화 분위기를 적극적으로 조성할 수 있도록 감독을 강화해야 한다. .
생활중심 청렴교육을 실시한다. 청렴, 신용업무, 신용카드 처리, 신용소비, 경력개발 등에 관한 법률조항을 중심으로 고도화된 청렴교육을 실시하여 신용시대에 '신용'을 어떻게 삶에 활용할 수 있는지를 더욱 명확히 할 수 있도록 한다. 소득의 축적은 자신의 사회적 생존성을 향상시켜 사람들의 정직하고 신뢰할 수 있는 행동 동기를 강화하며, 진정으로 "정직과 신뢰를 사회 전체의 가장 일반적인 가치 추구이자 행동 강령으로 만듭니다." "
사회단체의 청렴구축을 강화한다. 청렴의 가치를 함양하고 실천하는 주체에는 사회적 개인뿐만 아니라 기업, 기관, 사회단체 등 다양한 사회단체가 포함된다. 전문적인 활동을 수행하는 사회구성원은 서로 다른 사회조직에 속해 있습니다. 조직이 대내외적으로 청렴원칙을 준수하는지, 정직한 근무분위기를 형성하는지 여부는 개인의 청렴성과 사회구성원의 인격 형성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조직의 무결성 부족은 개인의 무결성 개념과 사회 질서 모두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그러므로 청렴의 가치를 함양하고 실천하기 위해서는 사회단체의 청렴구축을 강화해야 한다.
청렴성과 도덕적 모델의 사회적 방사선 효과를 최대한 활용하세요. 청렴의 도덕적 모델은 사람들을 둘러싼 도덕적 기준이며 "말없이 촉촉하게"하는 도덕적 설득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청렴의 가치를 함양하고 실천하기 위해서는 청렴도덕의 실제적이고 감동적인 행동을 적극적으로 널리 널리 알리고, 정직과 신용은 영광이고, 거짓과 부정직은 부끄러운 사회분위기를 조성하며, 사회방사효과를 최대한 발휘해야 합니다. 성실성 도덕적 모델.
(저자는 수도 사범대학교 교수)
친절함: 대인관계를 다루는 기본 원칙
심좡하이(Shen Zhuanghai)와 류수이징(Liu Shuijing)
사회주의 핵심가치 주장하는 우정은 인류의 이전 우호사상을 계승 발전시키는 것이며 사회주의하에서 인간관계를 다루기 위한 기본가치기준이며 우리가 구축해야 할 중요한 정신적 조건이다. 화목한 가정을 이루고 우리 민족의 꿈을 실현하겠습니다.
친절한 가치의 풍부한 의미
겸손, 예의, 상호 지원. 즉, 일과 생활에서 우리는 자신의 능력을 부끄러워하지 말고 선행을 행해야 하며, 자신보다 남을 먼저 생각하고 겸손하고 겸손해야 합니다. 우리는 도덕적 기준이 높고 자질이 뛰어난 사람들을 대할 때 열린 마음으로 배우고 다른 사람을 배려해야 합니다. 그들을 도와주세요. 함께 일하고 같은 배에서 다른 사람들을 돕고, 적시에 도움을 제공하고, 다른 사람들이 도움이 필요할 때 도움을 제공하십시오. 겸손과 예의, 상호 협조의 우호적인 분위기는 사람들 사이에 따뜻함과 사랑을 순환시키고 전달하며, 이는 장벽을 없애고 얼음과 눈을 녹이며 사람들을 봄바람처럼 느끼게 합니다.
같은 생각을 갖고 함께 나아가세요. 사람들이 같은 목소리로 서로를 느끼고 서로를 찾는 것처럼. 우정은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 사이에서 생기기 마련이어서 '동료는 친구다', '다른 길을 가진 사람은 함께 일하면 안 된다'는 말을 자주 한다.
한편으로는 타인을 희생시키면서 자신의 이익을 도모하는 부도덕한 행위에 대해 다각적인 통치와 처벌 조치를 취해야 하며, 다른 한편으로는 사람들의 정당한 권익을 보호하는 데에도 관심을 기울여야 합니다. 피해를 입지 않도록 친절한 특성을 실천하고 물질적으로나 영적으로 보호받을 수 있도록 적절한 지원과 위로를 제공합니다. 요컨대 사회 전체에 선한 일에는 선한 일로 갚고 악한 일에는 악한 일로 갚는 청렴하고 청렴한 분위기를 적극적으로 조성하는 것이 사회주의적 우호적 가치관을 효과적으로 가꾸고 함양하는데 필요한 토양이다.
(저자 소속 : 우한대학교 마르크스주의학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