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번째 인민폐 세트는 1, 1955 년 3 월 국내외 경제 상황에 적응하기 위해 발행되었으며, 중국 인민해방전쟁이 전국적으로 승리를 거두자 인민정부는 경제 회복과 건설을 시작했고, 재정경제 상황은 점차 호전되고, 금융물가는 안정되고, 두 번째 위안화와 첫 번째 위안화의 비율은/ 1, 2,5, 1, 2,5, 1, 2,3,5,65438 을 포함한 주 및 보조 통화로 나뉩니다
두 번째 인민폐 디자인은 중앙미술학원, 중앙공예미술학원 전문가 로, 주, 인쇄업체 전문기술자 장, 왕 19, 심나용, 오, 고증길 등이 공동으로 완성했다. 2 월 디자인 시작, 195 1, 1, 2,5 점, 1, 2,5 점,/kloc 두 번째 인민폐 오목판 조각은 처음으로 국내외에서 그 예술 수준을 전시했다. 인물, 산수, 무늬 장식, 도안 조각에 참여한 것은 오, 린, 유, 이만증, 조아운 등이다. 그 중 대표작품은 2 원권 정면연안보탑, 5 원권 민족단결단체 등이 모두 오작이다. 위조 방지와 모조 수준을 높이기 위해 두 번째 인민폐 인쇄 기술이 크게 개선되었다. 쿠폰은 모두 오프셋 인쇄, 코너권은 오프셋 인쇄와 단면 오목판 인쇄, 원권은 오프셋 인쇄와 양면 오목판 인쇄를 사용합니다. 양면 요판 인쇄 외에도 10 원권은 당시 비교적 선진적인 접결 기술을 채택했다. 그러나 당시 우리나라의 인쇄 조건과 능력으로 인해 3 원, 5 원, 10 원은 소련에서 인쇄해야 했다. 이 기간 동안 우여곡절 과정을 거쳐 대략 4 단계를 거쳤다. 1 단계, 1952 년 3 월, 주 총리의 비준을 거쳐 중국 인민은행 본점은 무엇을 비롯한 4 인지폐 인쇄 팀을 소련에 파견하여 인민폐 대행 문제를 상담하였다. 반복적인 토론을 거쳐 1 년 반 동안 8 월 1953 에서 소련과 계약을 맺고 3, 5 원권을 인쇄했다. 2 단계는 9 월 30 일 1954 입니다. 장문천 중국 주재 소련 대사는 소련을 대표하여 10 원권을 인쇄하는 것에 동의했다. 최근 2 년간의 실험과 협상을 거쳐 6 월 30 일 소련과 보충협정을 체결했다. 1956, 총 2 억권. 세 번째 단계는 196 1 입니다. 3 월 24 일 주수 대사는 소련 측과 회담을 열어 속인 10 원권 문제를 논의했다. 8 월 26 일 소련과 재계약을 계약했고, 주문총액은 3 억 건 30 억원이었다. 네 번째 단계는 7 월 1962 부터 5 월 1964 까지입니다. 중-소련 관계의 악화로 인해 인민폐의 명성이 우발적으로 손상되는 것을 막기 위해 소련이 인쇄한 세 가지 지폐를 미리 회수하고 소련에서 세 가지 지폐의 인쇄 자료를 회수했다.
두 번째 인민폐 발행 과정에서 두 가지 중요한 수정이 있었다.
첫 번째는 1953 판 빨간색 1 원권 개편입니다. 그것은 1955 년 7 월, 즉 두 번째 인민폐가 발행된 지 4 개월 만에 빨간색 1 원권이 심하게 변색된 것을 발견했다. 이 일은 즉시 중국 인민은행 본사의 중시를 불러일으켰고, 즉시 각지에서 보고한 자료를 수집하여 중앙과 국무부에 보고하는 보고서를 작성하였다. 주 총리는 이에 대해 매우 중시하고, 이 보고서에 대해 진지하게 연구하고, 중요한 지시를 하고, 마오쩌둥, 류소기, 등보평, 펑진 등 중앙지도동지에게 회람했다. 주 총리는 은행에게 과학원 전문가에게 빨간색 1 원의 이화 성질에 대한 기술 분석 검증을 요청했다. 한편, 그는 공안부에 가능한 한 빨리 불량분자로 인한 피해를 분석해 불량분자의 위조 피해에 대한 대책을 연구하도록 지시했다. 이후 기술 검증을 거쳐 변색 퇴색을 확인한 주된 원인은 잉크 결합제의 성능이 좋지 않아 종이에 물감을 부착하는 데 영향을 미쳤으며, 특히 소나무, 노송, 삼나무 등 나무상자에 보관하는 데 영향을 미쳤기 때문이다. 강남 지역에서 빨강 1 원권 변색, 퇴색이 심하고, 사람들은 새 화폐를 좋아하고, 송백삼나무 등 나무상자에 넣는 것을 선호하며, 남방의 습한 기후의 영향까지 더해져 변색, 퇴색 문제가 발생했기 때문이다. 기술감정도 각종 지폐 중 빨간색의 변동성이 가장 크고 검은색이 상대적으로 안정적이라는 것을 확인했다. 인민폐의 신용도를 지키기 위해 중국 인민은행은 주 총리의 지시에 따라 지폐 인쇄 공장에서 잉크 연결재를 개선하고 잉크 배합을 바꾸라고 요구하며, 다른 쪽은 중앙정부에 또 다른 남색 1 원권을 재설계할 것을 제안하고, 여전히 광장을 패턴으로 변색된 1 원권을 대체하도록 요구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예명언) 이 기간 동안 Li Xiannian 동지는 은행 보고서에 따라 총리에게 새로운 1 Yuanquan 이 8 개의 궁전 조명을 제거하고 "중국 국민과 국가 만세", "세계 인민 연대 만세" 와 같은 두 가지 슬로건을 추가하는 일반적인 천안문 장면을 채택해야한다고 썼다. 주 총리는 진지하게 연구한 후 "동의해요! 클릭합니다 동시에, 그의 비서를 통해 모 주석이 그의 초상화를 지폐에 인쇄하는 것에 찬성하지 않는다는 의견을 다시 한 번 전달했다. 개정된 1 원권의 색깔도 은행 지도자와 관련 디자이너들에게 매우 중시되고 있다. 우리 국민은 존홍색 습관을 가지고 있고, 붉은 사람은 쉽게 받아들이고, 검은색은 지폐의 위조 방지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그래서 우리는 홍흑 두 가지 방안을 제시하여, 그들의 장단점을 이선념, 진운 동지에게 보고한 후, 주 총리에게 전달했다. 진운 동지는 "검은색이 더 좋다고 생각하는데, 주된 원인은 잉크에 내마모성이 있기 때문이다" 고 지시했다. 주 총리는 진운의 지시를 보고 "나는 검은색을 사용하는 것에 동의한다" 고 말했다. 이렇게 하면 블루 블랙 1 원권의 1956 판이 확인되었습니다. 빨간색 1 원권과 색깔과 연호 차이가 있습니다. 천안문 광장은 8 개의 궁등을 취소하고' 중국인민과 국가 만세' 와' 세계인민대단결 만세' 라는 표어를 추가했다.
두 번째는 1953 판 보라색 5 원권 개편입니다. 5 원권의 수정은 주로 중국 지폐 인쇄 업계의 자력갱생 원칙을 계획하는 문제이다. 당시 우리가 소련에 세 가지 큰 액수의 지폐를 인쇄하라고 의뢰했을 때, 우리 같은 인격이 크고 영토가 넓은 대국이 대량의 지폐가 필요하다는 것을 이미 고려하였으며, 외국 인쇄를 위탁하는 것은 장기적인 계책이 아니었다. 우리는 자력갱생을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조건을 만들어 가능한 한 빨리 지폐가 완전히 자인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그래서 1956 에서 비상시를 위해 예비용 5 원권을 디자인했습니다. 대기판의 주제는 여전히' 국가통일' 이지만 레이스, 꽃 기호, 장식, 음영 등에 큰 변화가 있었다. 1960 년, 자력갱생 원칙의 지도 아래 중국 제지 노동자들의 고된 노력을 거쳐 허베이 보정제지 공장에서 중공 별 모양의 전워터마크가 탄생했으며, 중국 수제 원형 메쉬 제지 기계에 의해 시험적으로 복제되었다. 당시 정치경제 형세의 수요에 적응하기 위해, 이 예비판이 도움이 되었다. 그해 8 월 인쇄 1956 판 5 원권, 보라색에서 갈색으로, 4 월 20 일 발행, 1962. 이것은 우리 나라 지폐 인쇄업이 완전히 자력갱생의 길을 밟는 첫걸음이며, 우리나라가 처음으로 지폐 인쇄에 국산 워터마크 지폐지를 사용하는 것은 우리나라 지폐 인쇄 역사상 중요한 의의가 있다. 이렇게, 두 번째 인민폐에 위의 두 장의 수정된 쿠폰, a * * * 는 13 장이 있습니다.
두 번째 인민폐 세트는 도안 디자인, 색채와 잉크 구성, 표폭, 지폐지 채택, 필기규칙, 연호 운용 등에 모두 뚜렷한 특징이 있다.
첫째, 디자인 아이디어의 완전한 통일, 국가 스타일이 두드러진다. 인민폐의 이런 디자인 아이디어는 정치성과 예술성 디자인 주제의 통일을 강조하며, 그 주체 설계는 권종에 따라 세 단계로 나뉜다. 하나는 6 가지 토큰이 현대교통, 기계, 발전 등의 주제를 채택하여 사회주의 건설 성과를 반영한다. 둘째, 1, 2, 3 원권은 각각 베이징 천안문 광장, 연안보타산, 정강산 용원관 등 중국 혁명 성지의 주제를 채택하여 중국 혁명의 세 가지 이정표를 반영한다. 셋째, 10 원권은 우리나라 사회주의 정치제도를 주제로 각 민족의 대단결, 공농연맹의 주제를 반영하여 신중국의 기초를 구현했다. 위의 세 가지 수준의 정치 내용은 시대의 발전, 우리 사회주의 제도의 우월성, 경제 발전의 새로운 특징, 우리 민족 문화의 우수한 전통을 충분히 반영하였다. 전체 표는 통일된 전체를 형성하고, 앞뒤 레이스는 대칭을 이루고, 테두리는 낡은 4 액지폐의 고지식한 형태를 바꾸었다. 뒷면의 주제는 국장과 한, 몽, 위, 티베트 4 개 언어의 선명, 액면가, 좌우화 기호가 대칭적이고 활발하며 독특하다.
둘째, 색상과 잉크가 적절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두 번째 인민폐 주색 등급 배합, 차갑고 따뜻한 조화. 빨강, 파랑, 녹색, 잉크, 차, 갈색, 보라색 등 7 가지 색상의 합리적 사용은 서구 지폐의 뚜렷한 차이를 만들어 사람들이 쉽게 식별하고 유통할 수 있도록 하며 잉크의 내산성, 알칼리, 내광성, 내마모 등의 이화 성능을 충분히 고려했다.
셋째, 표 폭의 크기는 길이와 폭을 늘려 등급을 매겼다. 보조화폐와 주화폐의 등급으로 쿠폰과 쿠폰이 많아지면서 각 쿠폰의 길이가 비례하여 점차 증가하고 보기 좋고, 좋고, 좋고, 사용하기 쉽다.
넷째, 종이 선택이 정교하다. 13 각종 쿠폰은 핀란드 도리안 종이와 낡은 달러 지폐를 제외한 소련에서 공급한 특공부지와 당시 중수 우호를 배경으로 중국에서 새로 개발한 종이입니다. 종이가 우수하고, 단단하고 내마모성이 있으며, 모두 전체 워터마크나 고정 워터마크가 있다. 여기서 1 각도, 2 각, 5 각 및 1 원권은 펀칭 오각형 전체 판수 용지입니다.
다섯째, 문자의 통일이다. 두 번째 위안화의 한자 이름, 액면가, 연호는 당시 본점 금융연구원 마문웨이 씨가 쓴 것으로, 서체는' 장흑녀' 비석이었다. 몽골어, 위구르어, 티베트어 등 소수민족 문자도 각 소수민족의 서예 대사가 쓴 것으로, 민족사무위원회 주임의 심사를 거쳐 서명했다. 네 가지 글이 한 장의 얼굴에 집중되어 우리나라 각족 인민의 큰 단결과 미관과 대범하여 서예 예술의 진귀한 보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두 번째 인민폐 세트는 중국의 다년간 통화팽창의 흔적을 철저히 없애고, 중국 통화제도 문란한 역사를 완전히 종식시켜 중국의 통화제도가 첫 번째 세트의 초보적 통일에서 공고함, 안정, 보완에 이르기까지 신중국 최초의 완벽한 통화제도가 되어 사회주의 건설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