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포르투갈 문학이란 무엇인가요?

18세기 중반, 포르투갈 정부는 일련의 부르주아 자유화 개혁을 단행했고, 이를 통해 포르투갈에 계몽주의 사상이 널리 확산될 수 있었습니다.

당시 가장 유명한 계몽주의자는 루이스 안토니오 베르니(1713~1792)였다. 그는 저서 『학습 방법의 진정한 의미』에서 번거로운 학문 교육에 반대하고 교육의 민주화를 구현하겠다고 제안했다. 그의 작품은 단순하고 간결하며, 허식적인 귀족적 스타일과는 매우 다른 중요한 역할을 해 왔다. 계몽주의 사상의 확산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때 궁정과 귀족 집단의 문학 창작 독점이 무너지고 부르주아 계급이 문학계에 진입하기 시작했다.

1756년 풍자시 '성수의 스프링클러'의 저자 안토니오 디니즈 다 크루즈 에 실바(1731~1799) 등 시인들이 리스본 '카르디아'에 '포르투갈 알바니아 협회'를 설립했다. 시협회(Poetry Society)'는 시 창작이 현실적이어야 한다고 강조하고 '공고라주의(Gongoraism)'에 반대하며, 그리스와 로마의 고전 작가들을 모델로 삼아 시적 언어 사용에 혁신을 가져오는 것을 옹호한다. 아카디아 시학회의 유명한 회원 중 일부는 프랑스 문학의 영향을 받아 신고전주의에 속했으며, 그중 가장 유명한 사람으로는 Pedro Antonio Correa de Garzán(1724~1773), Domingo S. Dos Reis Kita(1728~1770) 등이 있습니다.

1796년에는 '신포르투갈 아카디아 시학회'가 설립된 작품에서도 이미 낭만주의의 싹을 엿볼 수 있다. Bocarge가 쓴 소네트와 많은 풍자시는 포르투갈 문학에서 매우 성공적이었습니다. 니콜라스 톨렌티노 데 알메이다(1740~1811)의 풍자시는 대부분 일상생활을 바탕으로 한 것으로, 화려하고 귀족적인 시 '공고라'와는 대조적으로 글이 대중적이고 단순했다. 아카디아 시협회의 마지막 대표자는 필린도 엘리시오(Philindo Elisio)였으며, 본명은 프란시스코 마누엘 두 나시멘토(1734~1819)였으며, "필린도 엘리시오(Filindo Elisio) 시집" 8권을 썼습니다.

19세기 초 유럽에서는 낭만주의 문학이 등장했고, 1820년에는 포르투갈에서 봉건 독재와 프랑스와 영국의 점령에 맞서 민족 해방 투쟁이 일어났다. 낭만주의 문학은 자유를 위해 싸우고 침략과 해방에 맞서 싸우는 독재정치의 진보적인 성격을 반동적으로 갖고 있었습니다. 많은 낭만주의 작가들은 조국의 자유를 위해 싸웠습니다. 그들 대부분은 강제로 해외로 망명했고, 유럽의 선진 사상의 영향을 받아들였으며 최초의 낭만주의 작품을 썼습니다.

João Baptista da Silva Letang de Almeida Garrett(1799~1854)은 1825년 망명 중에 서사시 'Camon'을 출판했다. 'Si'는 문학사에서 포르투갈 낭만주의 문학의 시초로 평가된다. Garrett은 두 번 망명하여 "조국이 회복되었고 우리는 자유인입니다! "라는 유명한시를 썼습니다. 그의 초기 서정시는 아카디아 시파에 속했고, 1845년에 출판된 시집 "불모의 꽃"은 그가 시파에서 낭만주의로의 전환을 표시했습니다. 1853년에 출간된 『낙엽집』은 이미 전형적인 낭만주의 작품이다.

가렛의 드라마 업적은 길 비센테 이후 쇠퇴하던 포르투갈 드라마를 부활시켰으며, <길 비센테>, <도나 필리파 데 베레나>, <루이 드 수자> 등 뛰어난 희곡을 집필했다. 가렛은 민족적 특성을 지닌 대중적 작품만이 진정으로 뛰어난 작품이라고 믿으며, 글은 국민의 언어로 쓰여져야 한다고 주장한다. 그의 역사 소설 The Bow of Santa Ana(1845)는 포르투갈 최고의 작품입니다.

포르투갈 낭만주의 문학이론의 창시자인 알렉상드르 에르쿨라노 데 칼발류 아라우조(Alexandre Herculano de Calvalho Araújo, 1810~1877)는 가난 속에서 태어나 한때 해외로 망명하기도 했습니다. 그는 자유주의적 입장을 견지했으며, 봉건귀족의 특권과 종교적 사회생활 간섭을 반대하고, 문학작품은 정치적, 사회적 변화를 반영해야 한다고 믿었으며, 국민에게 봉사하는 민족문학의 창작을 옹호했다.

그의 작품으로는 <에세이>(1873), 시집 <신자의 하프>(1838), 역사소설 <광대>(1843), <에우리코>(1844), (1843) 등이 있다. West" "The Elders of the Stirlings"(1848) 등

또 다른 낭만주의 작가인 안토니오 펠리시아노 데 카스티요(1800~1875)는 『시인의 질투』(1836), 『성에서의 밤』(1836) 등의 시집을 썼다.

이 시대의 중요한 작가로는 『살바테라 최후의 투우』의 저자 루이스 아우구스토 레벨로 다 실바(1822~1871), 작가 아르날도 가마(1826~1869), 마누엘 핀헤이로 샤가스(1842) 등이 있다. ~1895), 유명한 극작가 José da Silva Mende S. Lyall(1818~1896) 등이 있습니다.

후기 낭만주의 작가 중 카밀로 카스텔로 블랑코(1825~1890)는 생애 동안 다양한 형태로 약 260여 편의 문학 작품을 남겼습니다. 그의 후기 작품은 이미 사실주의적 성향을 띠고 있습니다. 필명 Julio Dinis로 알려진 소설가 Joaquim Guillerme Gomes Coelho(1838~1871)는 『딘 씨의 여학생』(1867), 『영국 가족』(1868) 등의 작품을 썼습니다. 시집 <꽃이 만발한 들판>(1893)의 저자인 조앙 데 데우스 라모스(1830~1896)와 시인 안토니오 아우구스토 수아레스 데 파소스(1826~1860)도 이 시기 유명한 작가였다.

19세기 중반, 포르투갈에서는 신흥 유럽 사상의 영향으로 사실주의 문학이 등장하기 시작했다. "코임브라 학교" 또는 "70년대 학교"로 알려진 코임브라 대학의 젊은 지식인 그룹은 현실주의 문학 운동의 중추입니다. 그들은 낭만주의 작가들과 논쟁을 벌였고, 사회를 변혁하기 위해서는 문학 창작이 사회 현실을 진실되게 반영해야 한다고 제안했습니다. 그 지도자 안테로 타르퀴뉴 데 첸탈(1842~1891)은 제1인터내셔널의 영향을 받아 프랑스 파리코뮌을 공개적으로 찬양하고 포르투갈 노동자 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1865년에 출판된 그의 『좋은 판단력과 건강한 취향』은 사실주의를 보여주는 뛰어난 문학적 선언문이다.

포르투갈 사실주의 문학의 가장 뛰어난 대표자는 유명한 소설가 호세 마리아 에사 데 크로즈(1845~1900)이다. "아마로 신부의 범죄"(1876), "사촌 바질리오"(1878) 등 그의 걸작은 포르투갈 사회의 진정한 묘사입니다. 작가는 소설 쓰기 기법과 새로운 문학적 언어의 사용에 지대한 공헌을 했습니다. 문학이론가인 호아킴 테오필로 페르난데스 브라가(Joaquim Teofilo Fernández Braga, 1843~1924)는 켄탈과 낭만주의 작가들의 논쟁에 참여하여 『포르투갈 문학의 새로운 사상』(1892) 등 이론적인 작품을 썼다. Guilherme de Azevedo(1839~1882)는 센트탈 다음으로 중요한 코임브라 시인이다. 사실주의 시인 아빌리오 마누엘 데 구에라 준케로(Abilio Manuel de Guerra Junquero, 1850~1923)는 서정시 외에도 사회도덕의 타락을 폭로한 『주앙의 죽음』(1874) 등 풍자시를 남겼다. 수도원 계급을 비판 한 "Eternault 신부의 말년"(1885)과 법원을 비판 한 "Motherland". 코임브라의 시인 호세 조아킴 세자리오 베르데(1855~1886)는 리스본의 일상을 생생하고 정확하게 묘사하기 위해 대중적인 언어를 사용하는 능력으로 유명합니다. 그의 모든 작품은 사후 1887년에 출판된 세자리오 웰드의 작품집에 수록되어 있습니다. 안토니오 두아르테 고메스 릴(1848~1921) 역시 이 시기 유명한 시인으로 '그리스도에 대하여', '세계의 종말' 등의 시집을 썼습니다.

그 외 사실주의 소설가로는 프란시스코 테셰이라 데 크로스(1849~1919), 호세 프란시스코 트린다드 코엘료(1861~1908), 호세 발렌틴 피알로 데 알메이다(1857~1911) 등이 있다. 호세 두아르테 라말류 오르티군(José Duarte Ramalho Ortigun, 1836~1915)은 코임브라 파벌에 대한 논쟁에 참여했으며, 이후 에사 데 크로즈(Esa de Croz)와 테오필로 브라가(Teofilo Braga)의 영향을 받았고, 다른 사람들의 영향을 받아 그들과 함께 코임브라 파벌의 중요한 일원이 되었다. 잡지 "Throwing Guns"를 공동 후원하고 "Holland"(1883)와 같은 여행 노트를 썼습니다.

이 시기 가장 영향력 있는 작가로는 자연주의 소설가 아벨 아카시오 데 알메이다 보텔류(1856~1917), 유명 시인 안토니오 칸 디도 곤칼베스 크레스포(1846~1883), 안토니오 조아킴 데 카스트로 페르호(1862) 등이 있다. ~1917)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