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작 한 권을 다 읽은 후, 당신의 마음속에 많은 소감이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이때 가장 중요한 독후감이 어떻게 떨어질 수 있습니까! 그럼 독후감을 쓸 줄 아세요? 다음은 제가 정리해 드리고자 하는 독서사록감감감입니다. 참고용으로만 쓰니 같이 한번 보시죠.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침사록을 읽다 보면 1
' 침사록' 을 읽을 때 어떤 장르의 책이 아니라 작가가 혼잣말을 하는 것처럼 느껴졌다. 처음엔 지루했지만 1 장을 다 읽었을 때 이것이 모두 우리가 이해하는 이치라는 것을 깨달았지만, 우리는 따르지 않았다. 이 책
이 책에서 나는 청소년으로서 씩씩한 청소년으로서 해야 할 일, 하지 말아야 할 일, 참아야 할 일 우리는 사치스러운 생활에서 벗어나야 한다. 왜냐하면 우리는 돈을 벌지 않고, 모두 부모님의 돈을 쓰기 때문이다. 우리는 인내심을 배우고 양보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분노는 자신을 파괴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이런 이치와 같이 이 책은 많은 것을 설명하고, 만약 우리가 이것들을 잘 하고 싶다면 반드시 잘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비록 좀 어렵지만, 하기 어렵다는 것은 완성할 수 없는 것이 아니다. 우리는 이런 자질을 갖추어야만 한 걸음 더 나아가야 다시 승화할 수 있다.
' 묵상록' 이라는 책은 내가 앞으로 나아가도록 도와주고, 인생의 의미를 탐구하고, 자아의 가치를 찾도록 도와주고 있다. 주변 세상을 바꾸기는 어렵지만 우리 자신을 바꿀 수 있다. 침사록을 읽으면 2
"침사록" 을 느낄 수 있는데, 책은 그 이름처럼 사색을 자아낸다. 이 책을 처음 받았을 때, 내 마음은 호기심으로 가득 찼고, 동시에 많은 기대도 있었고, 숨을 크게 들이마시고, 책의 짙은 책 향기를 맡았고, 지체 없이 손에 든 책을 펼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는 책을 읽는 것을 좋아한다. 책은 넓고 깊고 깊은 바다처럼, 나의 이 무지한 작은 배가 안에서 떠돌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책은 마치 아름다운 고금 한 대와 같아서, 나에게 침전된 참뜻을 가져다주었다. 그러나,' 묵상록' 은 분명히 고전 중의 고전이다.
이 책의 의미를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마커 올러류는' 제왕철학자', 고대 로마제국 황제, 그리스 문학과 라틴 문학, 수사, 철학, 법률, 그림 방면에서 좋은 교육을 받은 관련 자료들을 훑어보았다. 그는 청년시절부터 세 번이나 집정관을 맡았고, 40 세 (161 년) 때 전권을 가진 황제가 되었다. 그러나 그는 양형인 베레스와 함께 황제의 자리를 이어받아 로마제국을 형성한 달력을 처음으로 동등한 지위와 권력을 가진 두 황제 * * * 가 국정을 집행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제국의 숙흥을 위해 밤을 새우며 부지런히 일하며, 민정을 동정하는 법률 실천자로서 대량의 법령을 공포하고, 많은 사법결정을 내리고 민법에서 불합리한 조항을 삭제하며, 지휘관으로서, 그는 병사를 평정하기 위해 사방에서 전쟁을 벌여 결국 군대에서 죽었다. 노고 중의 여가를 이용하여 그는 끊임없이 자신의 마음과의 대화를 적어 후세에 영원히 매달려있는' 묵상록' 을 썼다. 그는 그의 제국보다 더 완벽한 사람이다. 그의 근면한 일은 결국 고대 로마를 살릴 수 없었지만, 그의' 묵상록' 은 서구력에서 가장 감동적인 명작이 되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명상록' 은 마커? 올레류는 자신의 12 권과의 대화를 나누는데, 이 책의 대부분은 안마로튼에서 쓴 것으로, 궁정 자신과 자신이 처한 혼란스러운 세계에 대한 작가의 감정을 담고 있다. 그는 열정과 욕망, 냉정하고 달관에서 벗어나는 삶을 추구한다. 마커? 올러는 책에 남아 영혼과 죽음의 관계를 설명하고 개인의 덕행, 개인의 해탈, 사회에 대한 개인의 책임을 분석하고, 늘 자성하여 내면의 평온을 이루도록 요구하고, 모든 무용과 자질구레한 사상을 버리고, 긍정적으로 생각해야 한다. 그리고 선을 생각하고 공명정대한 일을 생각해야 할 뿐만 아니라 행동으로 옮겨야 한다. 그는 그에게 일어난 일에 대해 모든 것을 악으로 여기지 않고, 고통과 불안은 단지 내면의 의견일 뿐, 영혼에 의해 제거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는 인생에 대해 깊은 철학적 사고를 하고, 열정적으로 다른 사람들로부터 그들의 쇼의 자질, 과감함, 겸손, 자애를 배웠다. 그는 사람들이 노동을 사랑하고, 생명의 본질과 삶의 예술을 이해하고, 공공의 이익을 존중하고, 노력하기를 바란다. 명상록' 은 영혼 깊은 곳에서 흘러나오는 글인데, 소박하면서도 인심을 직설적으로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미국 신문인 겸 칼럼니스트 페르디만 교수는' 일생의 독서 계획' 이라는 책에서' 묵상록' 이라는 책을 적극 추천했다. 그는' 사록' 은 놀라운 매력이 있다. 달콤하고 우울하며 고귀하다. 이 황금의 책은 장엄하고 불굴의 정신으로 인간으로서의 무거운 짐을 지고 사람들이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직접 도와준다. "
"3 천년, 수만 년을 살 계획이지만, 누구나 잃는 것은 다른 삶이 아니라 그가 지금 살고 있는 삶일 뿐이라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누구도 다른 생활을 하는 것이 아니라, 단지 그가 지금 잃어버린 생활일 뿐이다. 가장 길고 가장 짧은 생명이 이렇게 하나가 되었다. " 이것은 이 책에서 내가 가장 좋아하는 말이다.
과거는 이미 지나갔고, 우리가 아무리 괴로워해도 후회해도 이미 된 사실을 바꿀 수 없다. 미래는 알 수 없고, 다음 순간에 어떤 일이 일어날지 아무도 모른다.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현재에 살고 현재를 즐기는 것이다. 한 신자가 부처님 석가모니에게 물었습니다. "당신은 항상 우리에게 현재에 살도록 가르치는데, 도대체 어떻게 해야 현재에 사는 셈이냐?" " 부처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밥을 먹는 것은 밥을 먹는 것이고, 잠을 자는 것은 잠을 자는 것이다. 그게 다야. " 이것은 단순 해 보입니다. 실제로 할 수있는 사람이 몇 명입니까? 내 곁에 대해 이야기해 보자, 우리는 밥을 먹을 때 이야기하는 것에 익숙해져 음식의 맛을 완전히 약화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우리는 가끔 수업을 들을 때 문자를 보내는데, 결국 강의 내용도 잘 듣지 못했고, 문자메시지에도 자신의 뜻을 분명하게 표현하지도 않았다. 나는 과거를 회상하거나 미래를 내다보는 것이 좋지 않은 것이 아니라, 지나치게 과거나 미래에 취하면 한 사람의 현재의 노력과 행동을 방해할 수 있다고 말한다. 과거의 경험이 참고할 만한 경우에만 추억이 필요하고, 미래의 꿈이 현실에 의미가 있어야 전망할 수 있다. 현재에 사는 것은 우리가 행복한 삶을 즐기는 비결이고, 현재를 잡는 것은 우리가 아름다운 미래를 창조하는 방법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또한 이 책은 죽음에 대한 우리의 생각을 많이 불러일으켰고, 대학생으로서 우리는 죽음의 의미에 대해 더 많이 생각하고, 제한된 삶을 더 가치있고 흥미롭게 만드는 방법을 더 많이 생각하게 했다. 더 의미 있는 삶을 살기 위해서는 개인의 수양부터 시작해야 한다. 덕성 수양이든 업무 소질이든 끊임없이 자기향상이 필요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개인적 가치의 실현은 변증적으로 보아야 한다. 첫째, 전반적인 이익을 위해 국익이나 개인의 이익을 희생하는 것이다. 이런 전반적인 국면을 돌보는 정신은 한 사람의 가치를 반영하는 사회성을 보여 준다. 두 번째는 일정한 조건의 제한을 받는 것이다. 개인적 가치의 실현은 무조건적인 것이 아니라 많은 객관적 조건의 제한을 받는다. 엥겔스가 지적한 바와 같이, 사람의' 욕망은 외부 세계와의 교제를 요구하고, 만족을 얻는 수단이 있어야 한다' 고 지적했다. 이런 수단들이 모든 사람이 다 가질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즉, 개인 가치의 실현은 구체적이며 다양한 주관적이고 객관적인 조건의 제약을 받아야 한다는 것이다. 셋째, 일부 개인의 기대치가 너무 높다. 불가능한 일을 자신의 가치로 추구하고 실현의 전제가 부족하면 자연히 실현하기 어렵다. 이를 위해서는 우리 자신의 가치 추구를 확립할 때 자신과 사회의 현실에서 출발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내가' 묵상록' 을 닫았을 때, 갑자기 이 책은 마크 올러가 남긴 반성메모로 여겨져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우리는 왜 마크 황제를 배우지 않고, 매일 오늘의 득실을 생각하며, 마음의 체험을 기록하고, 제때에 자신의 잘못을 바로잡고, 과실과 잘못을 싹트게 하는 것을 배우지 않는가. 반성하지 않으면 진보가 있고, 매일 반성하고 자신의 일을 조금 개선해야 자신의 삶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다. 침사록을 읽는 느낌 3
' 침사록' 은 중국의' 논어' 와 매우 흡사한 어록작품으로, 사상의 빛이 인간의 지혜의 불꽃을 반짝이며 호연정기와 깊은 대기로 가득 차 있어 차분하고 깊이 생각하게 한다. 명상록' 은' 패스트푸드식' 의 심령계탕이 아니라 처음 읽으면 실망하고 재미없을 수 있지만, 자세히 읽은 후에는 당신의 마음 깊은 곳에 있는 책으로 직통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묵상록' 을 읽는 것은 현자나 선자와의 대화처럼 영혼을 고귀하게 하고 정신을 정화하게 한다.
"사람들은 항상 시골, 해변, 산림을 은퇴하고 싶어한다. 너도 이런 은퇴생활에 대해 매우 열망할 것이다. 하지만 이런 생각은 가장 평범한 사람들에게만 많이 볼 수 있을 뿐, 언제 자신의 내면으로 은퇴할지 결정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람의 내면에 은거해야만 한 사람이 가장 많은 평온함과 최소한의 근심을 얻을 수 있다. 특히 그의 마음속 생각이 만만하다면, 내면에 집중하기만 하면 즉시 평온을 되찾을 수 있다. 나는 평온이 바로 마음 깊은 곳의 질서 정연한 표현이라고 확신한다. 끊임없이 자신의 마음 깊은 곳으로 은퇴해라, 그러면 너는 끊임없이 신입생을 얻을 수 있다. " 이 말을 읽을 때마다, 나는 도연명의' 결려가 인경에 있고, 수레와 말이 시끄럽지 않다는 것을 더욱 잘 알게 되었다. 군에게 어찌 능할 수 있냐고 물으니, 마음이 멀고 편파적이다 "는 의경. 오늘날의 물욕이 횡포하는 사회에서는 돈과 명리로 대표되는 많은 욕망이 만족할 수 없어 초조하고 불안한 붉은 먼지 속에서 우리가' 자신의 마음 깊은 곳으로 퇴각' 하고, 마음의 정토를 지키며, 마음의 여유를 경험하고, 내면의 평온을 거두고, 자신의 내면의 초조함을 해소하면 자신의' 세외도원' 을 찾을 수 있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혁혁한 위명을 누리다가 잊혀졌고, 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다른 사람의 위명을 칭한 후에도 세상을 떠났다." 그래, 네가 얼마나 크든, 네가 얼마나 부유하든 간에, 단지' 일식 세 끼, 밤숙일' 에 지나지 않는다. 우리는' 명리' 에 눈을 가리고, 주변의 더 좋은 것을 잊어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명리에 얽매여 진정한 자아의 자유를 잃어서는 안 된다. 우리는 과거의 각종 흉터와 고통에 얽매일 필요가 없고, 역사의 겹겹이 보자기에 얽매여 있을 필요도 없고, 미래의 여러 가지 알려지지 않은 것에 대해 망연자실할 필요도 없고, 미래의 모락 안개에 대한 두려움, 명리를 다투지 않고, 명예를 낚지 않고, 기희도 하지 않고, 자신의 슬픔도 하지 않고, 이익도 움직이지 않고, 이름에 현혹되지 않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현재를 잡고, 현재를 소중히 여기고, 초심을 잊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며, 참신하고 멋진 하루를 즐겁게 맞이한다!
"너 자신을 잘못 대한다, 내 영혼, 너는 더 이상 자신을 영광스럽게 할 기회가 없을 것이다. 모든 사람의 생명은 충분하지만, 당신의 생명은 막바지에 다다랐지만, 당신의 영혼은 아직 자신을 돌보지 않고, 당신의 행복을 다른 영혼에 보냅니다. " 공자의 논어에서 증자는 말했다: "우리 날 3 성의 우리 몸: 사람 됨됨이가 도모하고 불충실한가? 친구와 사귀어도 믿지 않느냐? 전해 줄까? " 바로 이 단락의 말이 시공간을 가로지르는 먼 곳에서 서로 호응하는 것이다. 우리는 경외심을 품고, 통치자를 쥐고, 머리에 칼을 매달아 심연, 신중함, 근면함, 자기 성찰에 힘쓰고, 늘 정덕을 쌓고, 늘 국보하는 행동을 생각하며, 늘 분진지를 장려하고, 늘 자신의 마음을 품고, 자신의 정정과 강경, 자신의 순수함을 실현하고, 건강한 생활의 정취를 키워야 한다
"당신을 조종하는 것은 내부에 숨어 있다는 믿음입니다." "끊임없이 펄럭이는 파도 앞에 서 있는 암초처럼, 그 주위의 파도의 난폭함을 길들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사람은 반드시 신앙이 있어야 한다. 인생에는 믿음이 있어야 전진의 동력이 있고, 분투의 목표가 있어야 더 나은 미래를 가질 수 있다.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는 여정에서 신앙을 고수하고 신념을 확고히 해야 우리의 삶이 눈부신 빛을 발할 수 있고, 인생은 더욱 아름답고 휘황찬란할 수 있다! 사록을 읽다 감각 4
' 사록과 지혜서' 는 저자가 인생, 사회에 대한 인식을 기록한 것으로 인생 철학, 처사 방법 등을 다룬다. 우리가 앞으로 공부, 생활, 일에 모두 큰 지도의 의의가 있다. 책에서 말하는 경지에 이르기 위해서는 좋은 마음가짐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마음가짐은 자신을 대하고, 다른 사람을 대하고, 자신이 만난 일을 대하는 태도다. 같은 사람과 일에 대해 사람마다 다른 마음가짐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취하는 행동도 다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성공 =100 의 심리 +0 이라는 공식이 있습니다. 이 공식은 마음가짐이 행동을 결정하고 행동이 결과를 결정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구체적으로 다섯 가지 마인드를 세워야 한다.
1, 긍정적인 마음가짐.
는 소극적인 대응보다는 매사에 주동적으로 생각하고 하는 것이다. 포부가 원대하고, 부단히 진취적이며, 결코 현 상태에 만족하지 않는다. 주도면밀하게 생각하고, 앞장서고, 앞장서고, 모든 일을 "미리 세워두고, 예견하지 않고 폐지해야 한다" 고 생각해야 한다.
적극적 은 영원히 일종 의 햇빛 심리 를 건립 하 고, 모든 일 은 적극적 인 면 을 보 고 정면 을 보 고, 일시적 좌절 으로 마음 을 회복하지 말고, 마음 을 잃지 말고, 인정과 냉온함 을 정확히 마주하는 것 을 배워 야 한다. 소극적 인 일 격정 을 영원히 유지 하 고, 당당한 투지 를 유지해야 한다. 한편, 긍정적인 마인드를 세우려면 강한 위기의식을 유지해야 한다.' 인생에서 가장 큰 위기는 위기가 없는 것' 이다. 모든 일은 장기적으로 자신의 성장과 승진을 중시하고, 명확한 목표를 세우고, 마음속에 강한 소망이 있어 그것을 실현하고, 적극적으로 기회를 찾아 배우고, 자각적으로 행동하며, 자신이 추구하는 사업이 반드시 성공할 것이라고 항상 굳게 믿는다.
2, 0 마인드.
누구나 0 학부터 시작하는 태도로 열심히 공부해야 한다.' 세 사람은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3, 평소의 마음가짐.
는 삶의 기복에 둔한 심정으로 자신의 상승과 하락에 직면하고, 인생의 여러 가지 실패와 좌절에 직면할 수 있는 것은 결코 진취적인 생각을 하지 않고, 지나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세속적인 고민에서 벗어나' 물희를 하지 않고, 하지 말라' 는 것이다 그것을 감당할 수 있고, 내려놓는 법을 배워야 한다. 밋밋한 생활에 적응해야 하는데, 특히 공명이로는 더욱 자연스러워야 한다. 즉 옛사람들이 "담담하지 않으면 명지가 없고, 조용하지 않으면 멀어진다" 고 말한 것이다.
4, 감사하는 마음.
늘 감사하는 마음을 가져야 한다. 감사할 만한 사람들을 많이 생각하고 감사할 만한 것들을 생각해야 한다. 주변 사람들에게 감사해야 합니다. 당신이 오늘 가지고 있는 모든 것은 그들과 큰 관계가 있습니다. 당신의 모든 성적 달성은 다른 사람의 협조와 도움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습니다. 매일매일 고마움을 느껴야 하는데, 이 날은 너에게 유익한 경험과 경험을 남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감사의 말을 많이 하다. 우리의 모든 감사의 마음을 마음에만 숨기지 말고, 항상 다른 경우에 이런 감사의 마음을 공개적으로 말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감사명언) 감사하는 일을 많이 하다. 감사하는 마음이 더 중요한 것은 행동에 반영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세 가지 고마움을 해야 한다. 부모님께 감사하는 것은 부모가 생명을 낳고 우리를 이 세상으로 데려와 성인을 키우는 것이다. (마하트마 간디,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친구에게 감사하는 것은 친구가 우리에게 인생에 많은 도움을 준 적이 있다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친구명언) 조직에 감사하는 것은 조직이 우리에게 인생 성장을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5, 공감 심리.
생각을 바꿀 줄 알아야 한다. 다른 사람의 입장에서 문제를 잘 생각해야 우리가 다른 사람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이해는 조화롭게 지내는 기초이다. 그렇지 않으면 자신의 입장에서 문제를 바라보기만 하면 타인에 대한 견해가 오해와 선입견을 많이 갖게 되고, 사람들과 어울릴 때 많은 의견 차이, 대립, 갈등이 생길 수 있다. 같은 일에 대해 사람마다 다른 견해와 이해를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종종 옳고 그름이 없는 것이 아니라 사람마다 서 있는 입장이 다르기 때문이다. 생각을 바꾸는 데 능하고, 일에 부딪히면 대립적인 입장에 서서 생각해 보고, 사람들과 어울릴 때 비로소' 공통점을 찾아 다른 특징을 가진 사람들과 우호적으로 지낼 수 있다' 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침사록 읽기 감각 5
' 침사록' 은 고대 로마 철학 황제 마커 올러가 자신에게 쓴 개인철학 사고록이다. 기복이 없는 스토리도, 화려한 어조류도 없지만, 너무 많은 생각을 자극하는 점을 담고 있다. 우선, 그는 모든 것이 선하다는 관념을 고수하고, 그에게 일어난 일에 대해 모든 것을 악으로 여기지 않는다. 마음을 관조하고, 자신의 내면의 선함의 원천을 발굴하다. 필자가 난세에 태어나 일년 내내 안마로튼을 태웠는데, 당면한 어려움과 고통은 우리가 지금 상상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이런 경지가 여전히 선념을 굳게 믿고 있다고 할 수 있어 마음이 넓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둘째, 자신을 잘 대하고 다른 사람을 잘 대해라. "명상록" 에서는 항상 작가의 영혼에 대한 해부와 경고를 관통한다. "너 자신을 잘못 대하고, 내 영혼을 잘못 대하고, 너는 더 이상 자신을 영광스럽게 할 기회가 없을 것이다." " 또' 사람들은 서로를 위해 존재한다' 는 말이 있다. 그러면 그들을 가르치고, 용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올러류는 이성동물이 서로를 위해 존재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인간의 구조에서 가장 중요한 원칙은 우애다.
는 오히려 담담하고 자족하며 자신의 노동을 견지한다. 강요당하는 사람처럼 일하지 말고, 연민이나 칭찬을 받을 사람처럼 일하지 말고, 당신의 의지가 한 가지를 가리키게 하라.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영혼이 없는 기계 노동자가 되지도 않고 허황된 영광을 위해 마음을 거스르지도 않는다.
이 세 가지 점은 바로 내가 이 책에서 배우고 추앙받을 만한 가치관이다. 이성적인 사회인으로서, 넓은 마음을 가지고, 마음이 넓어야 포용력이 있다는 것을 배워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자신을 잘 대하고 다른 사람을 잘 대하는 법을 배우다. 직장이든 가정생활이든, 우리는 항상 자신이 저지른 잘못을 쉽게 용서할 수 있고, 타인의 실수에 대해 시시콜콜 따질 수 있다. 이것은 정상적인 것 같지만, 인간관계의 올바른 태도는 아니다. 생각을 바꾸고, 자신을 용서하는 마음으로 상대방을 배려하는 것은, 지나칠 수 없는 일이 없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담담하고, 자족하며, 자신의 노동작용을 견지하는 지금의 말은 실속 있는 정신이며, 실속 있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그 자리에서 그 직무를 도모하고, 미묘한 일을 할 수 있고, 중책을 맡을 수도 있다.
가정생활에서도 이 세 가지가 똑같이 적용된다. 특히 여성 동지는 한 가정에서 딸, 며느리, 아내, 어머니 등 다양한 역할을 한다. 모든 캐릭터는 그렇게 간단하지 않다. 겸손하고 포용하고, 자애롭고, 근면하고, 차분한 자족을 배워야 네 가지 캐릭터에서 끊임없이 전환할 수 있다. 여유롭고, 조화롭다. * * *.
책 자체로 돌아오자 작가는 단순하고 직설적인 언어로 자신의 마음 속 개인의 덕행, 사람의 해방과 사회에 대한 책임을 일일이 설명했다. 작가는 난세에 태어나 늘 내면의 평온을 이루기 위해 열정과 욕망, 냉정하고 달관에서 벗어나는 삶을 찾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이것은 고대 선인들의 자기철학적 사고였으나, 소박하면서도 인심에 직결되어, 우리가 세세히 음미하고, 배우고, 전승할 만한 가치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묵상록을 읽다 보니 6
원 총리는 "이 책은 매일 내 침대 위에 올려져 있는데, 나는 아마 100 번 읽고 매일 읽을지도 모른다" 고 말했다. 만약 내가 이 책을 깊이 사랑하게 된다면, 나도 따뜻한 총리처럼 이 책을 내 책상 책으로, 매일 읽고, 매일 한 지혜로운 사람의 말을 듣고 있다.
< P > < P > < P > < P > < P > < P > < P > < P > < P > < P > < P > < P 그러나 그의 진정한 역사적 성적은 그의 취심의 철학, 이' 묵상록' 에 있다. "명상록" 은 고대 로마 철학 스토아파의 마지막 전적이 되었으며, 고대 로마인들이 실제를 중시하고 감성을 숭상하는 성품과 일치한다. 오렐류는' 명상록' 으로 인해' 우상들의 우상' 이라고 불린다.
나는' 경사록' 은 영혼으로, 지혜로 쓴 책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이미 공로를 통해 세상을 바라볼 수 있지만, 서거각이 바로 본인이기 때문에 자신을 똑똑히 보고, 자신과 대화하는 것은 결코 눈으로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오직 마음만 살피고 과거를 돌아보고, 역비로 돌아가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자기 자신을 검사하고, 자신의 대화를 취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상대적으로 진지하고 평온한 구태가 필요하며, 초상적이고 결단력 있는 용기가 필요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이 이익' 중독록' 에서 작가는 이색적이고 온화한 내가 거울 뒤에 서서 거울 얼굴의 자아를 경고하는 것 같다. 책' 너 ...' 의 문장은 가장 의존적인 밝은 증거다. (조지 버나드 쇼,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이것은 간략한 마음 속 독홍과 감정 하소연이 아니다. 이것은 모두가 자신과 접담하는 것이다. 이것은 영혼을 매듭지어 자신에게 경고하는 것이다.
< P > 저는' 명상록' 에 설명된 바와 같이 모든 것이 서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인간 구조에서 중요한 기준은 우호적인 본칙이며, 각 집단은 자신의 동종우애에 대해, 우리가 * * * 에서 온 것을 의식하고, 추세 통일의 목적을 가지고, 단결의 정력을 가져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이것이 바로 우리 세대가 실질적으로 가져야 할 것이다.
< P > < P > 저는 우리가 수년 동안 자태가 늠름하고 무기력한 대악에 처해 있을 때, 우리는 따뜻한 피를 가지고 있었지만, 경력의 경험이 부족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곰곰이 기록' 과 같은 지혜의 책을 통해 호정, 희망, 방향 파악, 교회가 속박하여 그 자체의 가치를 찾도록 도와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묵상록을 읽다 보면 7
사람들은 서로를 경멸하고 서로 아첨하며, 사람들은 각자 자신이 남보다 높기를 바라며, 각자 다른 사람 앞에 엎드린다.
이렇게 운이 좋은 사람은 아무도 없다. 그가 죽을 때 그의 죽음에 대해 느긋하게 느낄 사람이 없다. 그가 좋은 사람이고 지혜로운 사람이라고 가정해 봅시다. 결국 어떤 사람이 마음속으로 이렇게 말하잖아요. 결국 이 선생님으로부터 벗어나 자유롭게 숨을 쉬자. 확실히 그는 우리 누구에게도 엄하지 않지만, 나는 그가 묵묵히 우리를 비난하는 것 같아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이것이 바로 좋은 사람에게 한 말이다. 그리고 우리의 경우, 많은 사람들이 우리에게서 벗어나고 싶어하는 다른 이유가 얼마나 되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 만약 생활 속에서 내가 이렇게 열심히 노력하여 이익을 도모하고 기도하고 관심을 갖는 동반자도 내가 떠나길 바란다면, 그로부터 약간의 이득을 얻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렇다면 한 사람은 왜 더 긴 먼지 세계의 체류에 집착해야 하는가?
< P > 당신이 가장 좋다고 생각하는 것을 즐겨라.
한 사람이 어느 곳으로든 물러나는 것이 자신의 마음으로 물러나는 것보다 더 조용하고 덜 고민하는 것이 낫다.
그 우주에서 가장 좋은 것을 존중하고, 마찬가지로 너 자신 중 가장 좋은 것도 존중해야 한다.
만약 당신이 한 명의 후모와 어머니를 동시에 가지고 있다면, 당신은 후모에게 책임을 져야 하지만, 당신은 여전히 당신의 어머니에게 계속 돌아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생활은 때때로 너의 계모와 같고, 철학은 너의 어머니이다. 거기에서 너는 평온을 얻는다.
당신이 가장 좋다고 생각하는 것을 열렬히 추구합니다.
행복은 사람의 본성이 요구하는 것에 있다.
당신의 생활을 질서 정연하게 하는 것은 당신의 의무입니다.
사람들이 당신을 죽이면, 당신을 조각으로 자르고 저주합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것들이 어떻게 당신의 마음이 순수하고, 현명하고, 깨어 있고, 공정한 상태를 유지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까? 예를 들어, 한 사람이 맑고 깨끗한 샘가에 서서 그것을 저주한다면, 이 샘물은 마실 수 있는 샘물이 나오는 것을 멈추지 않을 것이며, 그 사람이 흙이나 쓰레기를 그 안에 넣으면, 맑은 샘도 빨리 그들을 흩어 버리고, 오염을 일으키지 않고 세탁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같은 원칙을 가진 사람과 함께 살다.
외부 사물의 방해 속에서도 자유를 유지하다.
서로 다른 무지한 사람들이 쓸데없는 대화를 나누다.
어떤 사람의 파렴치한 행위가 너를 건드릴 때, 이 세상에 파렴치한 사람이 존재하지 않는 것이 가능한가? 이것은 불가능하다. 그럼 불가능한 일은 요구하지 마세요.
당신에게 무슨 일이 일어나든, 모든 영원 속에서 당신을 위해 준비된 것입니다. 인과 직기는 영원 속에서 당신과 당신과 관련된 것들의 선을 짜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모든 것에 비탄하거나 불만을 품고 있는 모든 사람을 상상해 보세요. 그들은 희생한 돼지처럼 발버둥치고 소리를 질렀습니다.
모든 사람은 다른 모든 사람을 사랑하는 것보다 자신을 더 사랑하지만, 그는 자신에 대한 다른 사람의 의견을 중시하지만, 자신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중시하는 것보다 더 중시한다. 얼마나 이상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