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차이점:
현대시는 절구와 리듬시를 포함한 운율시입니다. 현대시라고도 합니다. 당대 이전의 시를 고풍시(소위 기량형 제외)라 하고, 당대 이후의 시가 현대 문체에 맞지 않는 것을 고문시라고도 한다. 그렇다면 고대 시와 현대 시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일반적으로 구문, 운율, 어조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구문적 측면에서 보면 고대시는 각 문장의 단어 수가 다르고, 각 시의 문장 수도 다를 수 있습니다. 현대시에는 5언과 7언 두 가지밖에 없다(구행은 4행, 운문은 8행이다. 8행 이상이면 운율이나 장운이다.)
각 고대 시 하나의 운율을 사용할 수도 있고 두 개 이상의 운율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즉, 한 노래의 운율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현대시는 각각 하나의 운율만을 사용할 수 있으며, 운율이 아무리 길어도 운율은 바뀔 수 없습니다. 고대시는 짝수 문장에서 운율을 맞출 수도 있고, 홀수 문장과 짝수 문장 모두에서 운율을 맞출 수도 있습니다. 현대시는 짝수 문장에서만 운율을 띱니다(운율이 맞을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는 첫 번째 문장은 제외). 고대 시에서는 평면 운율이나 경사 운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대시는 일반적으로 단조로운 운율만을 사용합니다.
수준이나 경사면에서 고대시는 특별히 까다롭지 않습니다. 현대시는 매우 특별합니다.
장단시에서는 첫 번째와 두 번째 문장이 첫 번째 쌍문,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이 턱 쌍문, 다섯 번째와 여섯 번째 문장이 목 쌍문, 일곱 번째와 여덟 번째 문장이 마지막 문장입니다. 대련. 턱 쌍과 목 쌍은 문장 형식이 동일하고 품사가 반대이며 사선과 사선 문자가 반대여야 합니다. 매우 깔끔합니다. 사실 3, 4, 5, 6은 완벽한 대련입니다.
고대시는 '현대시'에 상대적인 시 형식이다.
현대시가 형성되기 이전에는 초자 이외의 다양한 시 장르를 고대시, 고대문체라고도 불렀다. 고대시의 운율은 상대적으로 자유롭고 비격식적이며 평면적이다. 운율은 폭이 넓습니다. 운율이 맞는 7자 백량형 문장을 제외하고는 일반적으로 다른 모든 문장과 운율이 같습니다. 운율은 평면적이거나 비스듬할 수 있으며 운율은 바뀔 수 있습니다. 글의 길이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문장을 4자, 5자, 6자, 7자 스타일로 깔끔하게 나눌 수도 있고, 긴 문장과 짧은 문장을 섞어 마음대로 다양하게 만들어 혼합 스타일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오고', '기고'로 일컬어지는 5자 7자 고시가 많다. 잡어의 범위는 한 자부터 십자형 이상까지 다양하며 일반적으로 3자, 4자, 5자, 7자가 혼합되어 있으며 7자가 주를 이루므로 관례적으로 기구범주에 분류된다. 한(Han)과 위(Wei) 왕조 이래로 월복시는 원래 노래, 대사, 곡조, 가사 등을 포함하여 음악과 결합되어 왔습니다. 당나라 사람들은 이전 왕조의 월푸 작품을 모방하여 일부는 이백의 "촉으로 가는 길은 어렵다"와 같은 고대 월푸 제목을 사용했고, 다른 사람들은 두보의 "삼관"과 같은 유명한 작품에 새로운 제목을 만들었습니다. "Sanbie"와 Bai Juyi의 "New Yuefu"는 더 이상 기쁨이 아니며 실제로 고대시의 범위에 속합니다. 또한 당나라 이전에는 4문을 단위로 한 절행, 즉 '고대 절행'이 당나라에도 있었다. 일종의 고대 스타일의 시.
2. 연결:
고대 시는 발전 과정에서 현대 시와 상호작용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남북조 후기에는 일부 시가 운율과 대조를 강조하기 시작했지만 아직 완전한 운율을 형성하지 못한 채 고대 양식과 현대 양식, 즉 '신식 시'를 넘나드는 과도기적 형태를 띠고 있었다. ". 당나라의 일부 고대시는 운율적인 경향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왕보의 "등왕각"은 고대시이지만 사운과 사운 모두 8행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당나라 운율이 완성된 이후에는 고대 시인의 작품에 현대적 문형이 접목되는 경우가 많아졌다. 예를 들어, 왕웨이(Wang Wei), 리치(Li Qi), 왕장링(Wang Changling), 맹호연(Meng Haoran) 등이 지은 『오고(五 Ancients)』에는 운율이 있는 문장과 운율이 있는 대련이 꽤 많이 있습니다. 백거이의 '영원한 슬픔의 노래', '비파송' 등 유명한 시에도 문장이 많이 등장합니다. 일부 시 작가들은 종종 비스듬한 문장을 사용하고 때로는 이백(Li Bai), 두보(Du Fu), 한유(Han Yu) 등을 사용하여 현대 스타일과 의식적으로 구별합니다. 이후 명청대 학자들은 고시에 리듬문을 접목시키고 이를 회피하기 위해 사선문을 사용하는 현상을 의식적으로 알아차렸다. 청나라의 왕시는 고대시에 음조가 있다고 믿었기 때문에 조지신, 옹팡강 등은 고대시의 음조를 전문적으로 연구했다. 이들의 연구는 시 창작에 있어 고대의 운율과 현대의 운율을 의식적으로 구분하는 데 많은 공헌을 했다. 그러나 고대 시가 주로 자연음절에 기초하고 있다는 사실을 무시했기 때문에 그것은 상당히 억지스럽고 심지어 '실종'이라는 조롱을 받기도 했다. "비밀이라고 생각하면 보면 소용없다"(최서의 '니엔탕 시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