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70 은 독일 본, 조상의 플랑드르에서 태어났다.
베토벤의 생애 소개
"최선을 다해 선을 행하고 자유를 사랑하는 것이 무엇보다 낫다. 황위를 위해서라도 이치를 잊지 마라." 베토벤 (음표 1792)
루드비히 반 베토벤 (1770- 1827), 독일의 위대한 작곡가 비엔나 클래식 음악파의 대표 인물 중 한 명이 세계 음악의 발전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며' 악성' 으로 불린다 베토벤 1770 12 16 라인 강가에서 프랑스 근처의 작은 도시인 본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플랑드르 가족, 음악 가정에서 왔다. 그의 할아버지 이름은 루트비크인데, 본 궁정 관현악단의 음악 감독이다. 그의 아버지는 궁중 테너이다. 그의 어머니는 하녀이자 요리사의 딸이다. 베토벤은 초창기부터 그의 음악적 천재성을 보여 주었다. 그의 아버지는 그를 모차르트와 같은 천재로 키우고 싶어한다. 그는 초창기에 피아노와 바이올린을 배워야 했다. 여덟 살 때 그는 음악회에서 공연을 시작하여 작곡을 시도했다. 그러나 그의 이 시기의 음악 교육은 줄곧 매우 혼란스럽고 체계적이지 않다.
열두 살 때, 그는 이미 자유롭게 연주할 수 있었고, 오르간 연주자 네비의 조수 (1748- 1798) 를 맡을 수 있었다. 이때 그는 정식으로 니페이로부터 음악을 배우기 시작했다. 니페이는 다재다능한 음악가이다. 그는 베토벤의 예술적 시야를 넓혀 독일 고전 예술의 훌륭한 패러다임을 익히고 베토벤의 숭고한 목표에 대한 이해를 공고히 했다. 베토벤의 정식 학습과 체계적인 교양은 사실상 지페이의 세심한 교육과 훈련으로 시작되었다. 지페이는 그를 65438 년부터 0787 년까지 비엔나에서 모차르트를 가르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모차르트는 그의 연주를 듣고 베토벤이 언젠가는 세상을 뒤흔들 것이라고 예언했다. 베토벤이 비엔나에 도착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어머니가 돌아가셨다는 소식을 듣고, 그는 부득불 즉시 본으로 돌아가야 했다. 가족의 부담으로 1792 년 가을 아버지가 돌아가실 때까지 그는 비엔나에 두 번째로 왔지만 모차르트는 이미 죽었다. 베토벤이 비엔나에 두 번째로 도착한 후 비엔나에서 가장 뛰어난 연주가 (특히 즉흥연주) 라는 칭호를 받았다. 이후 선사는 하이튼에서, 후사는 셴크, 아브리스버그, 살레에서 왔다. 그는 본 지식인 브레닝과의 교제를 통해 당시 많은 저명한 교수, 작가, 음악가들과 접촉했고, 그들에게서 허리케인 운동의 사조의 영향을 받았다. 그의 민주적 사상은 프랑스 대혁명 몇 년 전에 이미 성숙했지만 혁명 시대에는 급속히 발전했다.
1789 프랑스 자산계급 혁명과 진보에 대한 사상은 그에게 많은 깨우침을 주었고, 그의 인문세계의 막을 다졌다. 그는 인류의 평등을 믿고 정의와 개인의 자유를 추구하며 봉건독재의 억압을 증오한다. 비엔나 클래식 음악파의 세 유명한 작곡가가 비슷한 시대에 살고 있지만 베토벤의 사상은 하이튼 모차르트와 같은' 시대' 에 속하지 않는 것이 분명하다. 하이든은 평생 모욕을 당했다. 비록 그는 가끔 격노했지만, 그는 늘 운명에 맡기고 있다. 당시 진보한 문학사조와 혁명 정서가 그를 흥분시키는 경우는 드물었고, 그의 음악도 시종 투쟁과 절연되었다. 모차르트의 정신적 고통은 하이튼보다 적지 않다. 그는 용감하게 반항하는데, 차라리 가난할지언정 대주교의 모욕을 견디고 싶지 않다. 그러나 그의 음악에서는 햇빛과 청춘의 활력이 충만한 기쁨 뒤에서 종종 고통과 우울과 슬픔을 느낄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베토벤만, 그는 분노로 독재적인 봉건제도를 반대했을 뿐만 아니라, 그의 음악으로 사람들에게 자유와 행복을 위해 투쟁하라고 호소했다. 베토벤은 본 (1782- 1792) 에서 작은 피아노 곡, 듀엣, 노래 등을 많이 창작했다. 이 시기에 그는 아직 창작의 준비 단계에 있다고 할 수 있다. 비엔나의 처음 10 년 (1792- 1802) 동안 그의 유명한 작품은' 슬픔',' 달빛',' 크로지 소나타',' 제 3 피아노 협주곡' 등이었다 그러나 이 기간 동안 그는 사회정치 문제에 대해 더 많은 인식을 갖게 되었고, 그가 탐구하려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다. 1802- 18 12 년, 그의 창작은 성숙기에 접어들었고, 이 시기는 나중에 그의' 영웅시대' 가 되었다.
베토벤 창작 활동의 성숙 과정은 겉으로는 상당히 느려 보이지만 실제로는 매우 평온하다. 그는 서른 살이 되어서야 첫 교향곡을 썼지만, 모차르트는 이 나이에 이미 약 40 편의 교향곡을 썼다.
베토벤의 일생은 매우 기구하다. 26 세 (1796) 부터 그는 청력이 점점 약해지고 노년에 청각을 잃는다고 느꼈다. 180 1 그는 자신의 귀병이 잘 치료되지 않았다는 것을 확신하고 나서야 친구에게 이 일을 알렸다. 그러나 예술과 생활에 대한 그의 사랑은 그의 개인적인 고통과 절망을 극복했다. 고난은 그의 창작력의 원천이 되었다. 이런 정신 위기의 정점에 베토벤은 강한 의지로 많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그의 낙관적인' 영웅 교향곡' 을 쓰기 시작했다. 영웅 교향곡은 베토벤 정신의 전환점과 영웅 시대의 시작을 상징한다.
베토벤이 비엔나에 체류한 후기에는 유럽이 심각한 정치적 반동기, 즉 메트네의 반동 통치가 특히 창궐하는 시기로 인해 그의 창작도 일시적인 쇠퇴를 겪었다 (1813-18/Kloc) 18 18 부터 베토벤 생명의 마지막 10 년 (18 18- 1827
베토벤은 1827 년 3 월 26 일 비엔나에서 사망했다. 그가 죽었을 때 그의 곁에는 친척이 한 명도 없었지만, 같은 달 29 일에 장례를 치를 때 미사파가 형성되었다. 모든 학교는 애도를 표하기 위해 휴교했고, 2 만 명이 그의 관을 호위했다. 그의 묘비에는 오스트리아 시인 그레르 바체 (179 1- 1872) 라는 제목이 새겨져 있다. "당신이 그의 관 위에 서있을 때, 우리는 그 같은 사람에게만 말할 수 있다
베토벤은 세계 예술사에서 가장 위대한 작곡가 중 한 명이다. 그의 창작은 그의 거인 인격을 구현하여 그 시대의 진보 사상을 반영했다. 그의 혁명 영웅주의 이미지는' 고난' 을 통해 기쁨으로 나아갈 수 있다. 투쟁을 통해 승리를 얻다. " 그의 작품은 기세가 웅장하고, 소박하고 특색이 있으며, 음악 내용이 풍부하여 청중들이 쉽게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있다. 베토벤의 음악은 그 시대 사람들의 고통, 기쁨, 투쟁, 승리를 반영하므로 항상 과거의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고, 투지를 고무하며, 심지어 지금도 친절하고 고무시킨다.
베토벤의 작품은' 달빛',' 9 번 교향곡',' 제 1 교향곡',' 소나타',' 운명 교향곡',' 엄숙한 미사' 등이다. 이들은 모두 고전주의에서 벗어나 자유와 열정을 보여주는 아름다운 악장이다.
베토벤에 관한 본문:' 월광곡', 의무교육과정 표준실험교육서, 8 조, 26 과. 본문의 대의효과: 어느 날 밤 베토벤이 라인강변의 작은 마을에 간 것에 관한 것이다. 베토벤이 길을 걷고 있을 때, 그는 피아노 한 대의 소리가 오두막에서 들려오는 것을 들었다. 베토벤이 들어갔을 때, 한 구두장이가 신발을 만들고 있는 것을 보았다. 창문 앞의 맹녀가 피아노를 치고 있다. 그들의 대화에서 베토벤은 그 실명한 소녀가 그가 피아노를 치는 것을 듣고 싶다고 들었지만, 그는 콘서트홀에 갈 돈이 없었다. 베토벤은 이곳을 듣고 앞으로 나아가서 맹녀가 방금 연주한 곡을 연주했다. 이 노래가 끝나자 맹녀는 감탄을 금치 못했다. 맹녀가 그에게 베토벤인지 물었을 때, 베토벤은 다른 노래를 연주하고 싶다고 대답하지 않았다. 베토벤은 즉흥적으로 달빛 노래 한 곡을 창작했다. 신발장이와 맹녀가 온 정신을 집중하여 깨어났을 때 베토벤은 이미 여관으로 돌아왔다. 그는 밤새도록 그가 방금 연주한 달빛의 노래를 창작했다. 이것은 얼마나 아름다운 글인가, 특히 달빛 노래를 묘사한 그 곡은 달을 수면에 비춰 ... 정말 우아하고 예쁘다!
[이 단락 편집] 베토벤의 다른 이야기
Lt 어린시절 >
베토벤의 할아버지와 아버지는 모두 궁중 가수이다. 대부분의 경우, 그의 아버지는 곤드레만드레 취해서 가족들에게 별로 좋지 않았고, 심지어 가족들이 배불리 먹고 따뜻하게 입을 것인지도 묻지 않았다. 처음에는 착한 할아버지가 이 가족을 너무 많은 고난으로부터 보호해 줄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한편, 그의 장손의 음악적 재능도 노인을 매우 기쁘게 했다. 하지만 베토벤이 겨우 네 살이었을 때, 그의 할아버지는 돌아가셨다. 베토벤의 아버지는 과거에 아이를 피아노 건반 앞으로 끌고 가서 몇 시간 동안 열심히 연습하게 했는데, 그가 잘못 연주할 때마다 그의 뺨을 때렸다. 이웃 사람들은 아이가 피로와 고통 때문에 흐느끼며 자는 소리를 자주 듣는다. 얼마 지나지 않아 가난한 여행 음악가인 Faifr 가 이 마을에 와서 베토벤의 집으로 끌려갔습니다. 그와 늙은 베토벤은 바깥의 술집에서 한밤중까지 술을 마신 후 집에 가서 작은 루드비히를 침대에서 끌어내어 수업을 시작했는데, 때로는 날이 밝을 때까지 끝나지 않았다. 그를 신동처럼 보이게 하기 위해 그의 아버지는 그의 나이를 거짓말했다. 여덟 살 때 여섯 살 때 그를 데리고 음악회에 나갔다. 하지만 세상에 신동은 없다. 많은 노력에도 불구하고, 늙은 베토벤은 아들을 또 다른 젊은 모차르트로 바꾸지 못했다. 모차르트에 비해 베토벤의 어린 시절은 너무 불행했다. 모차르트는 어린 시절에 좋은 교육을 받았고, 훈련 시간은 즐겁고 조용했고, 자애로운 아버지와 사랑하는 여동생이 있었다. 베토벤은 그의 연주로 고향 사람들의 존경을 받았지만, 그의 세계적 여행 공연은 모차르트만큼 놀랍지 않았다.
혼자 고집을 부리다
베토벤은 거실의 총아가 되고 싶지 않다. 그는 차라리 자신의 숙소에 머무르고, 마음대로 드나들고, 일어나고, 옷을 입고, 밥을 먹을 수 있다. 그는 자신의 흥미에 따라 방에서 자질구레한 일을 만지작거리는 것을 좋아한다. 한번은 환기를 위해 창밖의 풍경을 바라보다가 일부러 창문을 잘랐다. 그는 항상 지주들과 갈등을 일으키며 늘 사방을 돌아다닌다. 그가 오르가즘을 창작할 때마다, 그는 물이 아래층 방으로 스며들 때까지 항상 물 한 대야를 머리에 뿌려 식힌다. 우리는 집주인과 다른 세입자들의 심정을 상상할 수 있다. 때때로 그는 너무 자주 움직여서 다리를 피아노에 올려놓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않고 바닥에 앉아서 피아노를 친다. 그는 새 집을 빌릴 때마다 임대 계약을 하고 임대 기간을 명시해야 하기 때문에 아파트 4 채를 동시에 내는 경우가 많다. 이것이 아마 그가 비록 많은 돈을 벌었지만, 늘 저축이 없는 이유일 것이다.
청각 장애
그가 정말로 자신의 귀가 거의 귀머거리가 될 것 같다고 생각했을 때, 그는 거의 절망했다. 인생은 살 가치가 없는 것 같다. 음악가에게 그가 듣고 생존하는 달콤한 목소리를 듣지 못하는 것보다 더 불행한 것이 있을까? 처음에는 웨글러 박사와 스티븐 폰 브로이닝과 같은 오랜 친구들 몇 명만이 그의 불행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는 궁전에 가서 그가 매우 좋아하는 신나는 음악회를 듣는 것을 포기했다. 그는 사람들이 그의 귀먹음을 알아차릴까 봐, 들을 수 없는 음악가가 좋은 작품을 쓸 수 없다고 생각했다. 안 돼! 그는 그가 쓰고 싶은 모든 음악을 기억한다. "나는 운명의 목을 졸라 죽일 것이다!" "아마도 그가 청각장애인인 상태에서 음악을 만드는 것은 다른 음악가들만큼 어렵지 않을 것이다. 그의 의견으로는, 음악은 매력적인 목소리로 다양한 주제나 사운드 패턴을 배열할 뿐만 아니라, 가장 깊은 사상을 표현하는 언어이기도 하다.
베토벤 작품의 풍격
베토벤은 가장 선진적인 음악 건축가로, 그의 천재는 소나타 교향곡의 사상 구조에 나타난다. 그의 속기본은 음악에 대한 그의 생각이 어떻게 차근차근 형성되었는지를 보여주며, 그가 이 재료들을 필연적인 형식에 주입했을 때 그가 얼마나 많은 노력을 기울였는지를 보여준다.
베토벤은 하이든과 모차르트의 소나타를 계승하여 자신의 사상에 맞는 방대한 구조로 개조했다. 그는 제 1 악장의 규모, 특히 결말을 확대했다. 하이든, 모차르트처럼 그는 소나타식 권력의 중심지로 전개를 했다. 그의 짧고 심오한 주제는 무한한 확장과 발전 기회를 제공하며, 그들은 격렬한 힘과 기세로 전개된다. 느린 판악장은 베토벤의 손에 찬송가의 특징을 가지고 있어 베토벤의 슬픔을 표현했다. 그는 작은 스텝 댄스곡을 개그곡으로, 리듬감 있는 악장으로, 감정은' 활짝 웃다' 에서 신비와 경이로움에 이르기까지 변했다. 그는 종곡을 규모와 의경면에서 제 1 악장과 비슷한 악장으로 확장하여 교향악을 개선하여 돌아오게 했다.
베토벤의 예술에서 피아노 곡은 중심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그의 소나타 32 곡은 아마추어 피아니스트나 음악회 독주자에게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다. 이들은 피아니스트의' 신약' 이라고 적절히 불린다. ('구약' 은 바흐의 리듬이 균일한 피아노 곡집을 가리킨다.) 실력의 대비. 폭발적인 강세, 고저구의 대립, 분음, 강강강강강강함은 베토벤 피아노 스타일의 기본 특징이다. 주제 변주에 대한 그의 사랑도 특색이 있다. 이 방면에서 그는 걸출한 건축가이다. 그는 끝없는 생각으로 가장 간단한 재료를 높이 솟은 건물로 만들었다.
베토벤은 교향곡이 인간에게 연설하는 이상적인 수단이라고 생각했고, 그의 9 편의 교향곡은 보편적인 흡인력을 지닌 정신극이었다. 그들은 파죽지세로 사람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기세로 생명을 긍정했다. 교향곡 3 번 (영웅) 에서 베토벤의 스타일은 이미 성숙했다. 이 작품은 원래 나폴레옹에게 바쳐진 것이었는데, 그는 나폴레옹이 혁명정신과 인류의 자유의 화신이라고 생각했다. 나폴레옹이 황제라는 소식이 전해지자 베토벤은 그에 대한 환상을 포기했다. 격노한 작곡가는 그가 방금 완성한 작품 중 헌사를 뜯어내고' 영웅교향곡, 위인을 기념하기 위해 쓴 것' 으로 다시 썼다.
일반적으로 5 번 교향곡은 교향곡의 원형으로 여겨지는데, 그것은 교향악이 가지고 있는 모든 것을 가지고 있다. 7 번 교향곡은 여러 방면에서 그것과 비교할 수 있다. 아홉 번째 합창 교향곡은 베토벤의 마지막 시기의 깊은 음조를 연주했다. 그것의 종곡에서 실러의 유명한 환락송은 사람 소리에 의해 노래되었는데, 이것은 하늘 높이 울려 퍼지는 시대적 예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