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존-개인 정보
1980 은 쓰촨 남충에서 태어났다.
200 1 년 3 월 중등학교를 졸업하고 동관에 가서 일했다.
2007 년 5 월 2 1 일 인민문학상' 신파' 산문상을 수상했다.
2007 년 6 월 3 일 동관연꽃문학상 연례 시가상을 수상했다.
"아르바이트는 산전수전 단어입니다 ... 바다에서 얻은 것은 얇은 지폐 몇 장과 퇴색한 청춘이다."
정소경
정소경은 2007 년 가장 주목받는 80 대 시인이어야 한다. 먼저 인민문학상을 받았고, 나중에는 협협합에 가입하는 것을 거절했다. 저학력 작가, 조립 라인 노동자, 아르바이트 시인 등. 모두 그녀의 이전 이력서이다. 어떤 의미에서, 정소경은 시와 인생에 대한 태도가 한 그룹의 축소판에 더 가깝다. 그녀의 시는 불공정한 도전과 세계에 대한 경멸로 가득 차 있으며, 행간은 걱정스러운 힘으로 가득 차 있다.
정소경 소개.
정소경은 1980 년 쓰촨 성 남충시의 가난한 농민 가정에서 태어났다. 200 1 년 3 월 남충위학교를 졸업한 뒤 시골병원에서 반년 동안 의사로 근무한 정소경 남하에서 아르바이트를 했다. 그러나 현실은 그녀가 생각했던 것만큼 아름답지 않다. 처음에 그녀는 한 가구 공장에서 일했는데 월급은 겨우 284 위안에 불과했다. 빈약한 임금을 보고, 그녀는 여태껏 자신의 앞으로의 생활을 상상한 적이 없다. 나는 4 년 동안 중등학교에 다녔는데, 집에서는 아직도 수만 위안의 빚을 지고 있다. 졸업 후 부모님을 공경하고 꿈을 이루려는 소망이 물거품이 되었다. 그녀는 어쩔 수 없이 중산과 선전을 전전하다가 결국 동완동구진의 철물공장에 들어갔다. 공장에 들어간 후 정소경 245 호는 공장 근로자의 이직률이 높기 때문에 사람이 어떤 모습인지 기억하기도 전에 이미 바뀌었기 때문에 대부분 근로번호로 비례한다. 정소경은 조립 라인에 국경 시스템을 설치한 지 두 달이 되었는데, 아무도 그녀의 본명을 부른 적이 없다. 모두들 그녀를 "안녕, 245! 클릭합니다 정소경이 기계를 조작한 그 해 동안 그녀는 매일 기계에서 2 킬로그램의 무거운 철제 블록을 반복해서 제거한 다음 스위치를 눌러 초음파 굴림으로 다시 꺼내어 다시 배치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기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장 많을 때 그녀는 하루에 13000 여 개의 구멍을 쳤다. 공장에 막 들어온 그 달, 손의 피부가 닳아 두툼한 굳은살이 돋아났다.
남방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는 잔혹한 현실이 방금 교문을 나서고 이상을 가득 채운 정소경은 어찌할 바를 몰랐다. 정소경은 잠시 체류증이 없어 여러 차례 수색을 당하고 여러 차례 벌금을 물렸다. 결국 그는 어쩔 수 없이 도처에서 돈을 빌려 생활했다. 그동안 그녀는 기분이 좋지 않아 자신을 폐쇄했다. 매일 퇴근 후, 그녀는 8 인 기숙사의 이층 철침대에 자신이 하고 싶은 말과 실의를 적었다. 그 길거나 짧은 글자들은 그녀가 외로운 타향에서 유일하게 믿을 수 있는 친구이다.
생존을 위해 정소경은 하루 12 시간 일해야 했고, 휴일의 노동 강도가 거의 없어 외부와의 접촉을 거의 꺼려했다. 그녀의 평상시의 주된 즐거움은 시가 창작이며, 간혹 일부 신문에 투고하는 것이다. 어느 날' 중화근무시선' 편집장 서강은' 기업가' 잡지를 뒤적거리다가 정소경의 시를 보고 충격을 받았다. 서강은 이 이름 모를 정소경이 잠재적인 시 창작자라고 생각한다. 나는 그녀에게 단련할 수 있는 플랫폼을 주기만 하면, 그녀는 아르바이트를 하는 시 문학에 진한 색채를 더할 것이라고 믿는다. 이에 서강은 잡지의 주소로 정소경과 연락을 취해 그가 주관하는' 아르바이트시인' 3 호 1 면에 장시' 아르바이트, 변천' 을 발표했다. 이 시가 발표된 후, 많은 독자들이 정소경의 재능에 탄복했고, 많은 편집자와 시인이 자발적으로 그녀와 교류했다.
조립 라인에서 2 년 동안 일한 정소경은 사무실로 가서 작가가 된 후 판매원이 되어 여가 시간을 더 많이 갖게 되었고, 하루 종일 자신의 시 세계에 빠져 영혼과 대화를 나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녀가 조립 라인에 쓴 것처럼: "그들은 물고기, 밤낮없이 당기는 점, 이익, GDP, 청춘, 밖을 내다보고, 공업시대의 번영/조립 라인의 소리를 꿈꾸며, 그 이후로 그들은 더욱 외롭게 살고/그들, 혹은 그들, 서로 근면한 몸, 노동의 강물 속에 흐르고. 흐르는 작은 방에서/나는 흐르는 운명을 보았다/남방도시에서 고개를 숙이고 공업시대의 절문이나 악부를 썼다. "지난 몇 년 동안 정소경은 업무 생활을 반영하는 시를 많이 써서 시단의 광범위한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정소경
"265438+20 세기 문학부 시집권" 편집자, 북사대 교수, 박사교사 장청화는 "정소경이라는 젊은이가 쓴 공장의 노동과 개인생활에 관한 시를 많이 읽었다" 고 썼다. 나는 그들이 매우 감동적이라고 말해야 한다. 나는 거의 가장 큰 공간에서 그녀의 다섯 작품을 골랐다. 이런 아르바이트 시인의 날카로움은 전공이 능숙하다고 생각하는 많은 시인들을 수치스럽게 할 것이다. " 그는 정소경의' 철저한 어둠' 을 이렇게 평가했다. "물고기 세 마리가 여명, 시, 굴원 달리기/대칭의 눈을 녹여 이백의 뼈가 장안의 술/당삼채열을 따라 행진하고, 천비, 병마용 "한 시대에 대한 전반적인 시각으로 볼 수 있으며 요약, 비극, 정신적 깊이, 서정적 역량으로 가득 차 있다. 우리가 그녀의 캐주얼한 가사를 슬픈 세레나데로 본다면, 정소경은 진정한' 샛별' 으로 볼 수 있다. 밑바닥에서 온 실제 생활 경험은 그녀에게 든든한 기초를 주었다. 광활하고 섬세한 풍신과 밑바닥 근로자의 신분에 대한 자연적 인정으로 그녀의 작품은 더욱 대기, 비범함, 소박함, 순수함을 더했다. "
청 xiaoqiong-시적 특성
정소경의' 시간' 은 살아 있거나 적어도 충실하다. 과거, 현재, 미래의 진화축이 아니라 사물이 서식하는 곳이거나 단순히 사물 자체라고 할 수 있다. 정소경은 진심으로 글을 쓸 수 있다. 즉 사물의 존엄성과 시간의 존엄성을 회복하는 것이다. 그녀의 서정적 주체는 자기폐쇄적이거나 폭력적이지 않고 사물/시간에 개방되어 있다. 현대시에서는 이런' 자아' 가 드물다. 우리는 많은 욕망을 터뜨리거나 자아가 없는 형식주의라는 단어로 물러난다. 짧은시' 위로' 는 정소경의' 자아' 에 대한 견지와 각성으로 볼 수 있다.
나는 밝고 고집이 센 마음을 가지고 있는데, 그것은 자신의 괴로움을 가지고 있다.
참회, 밀집된 불행과 피로, 작은 원한
그들은 옆으로 와서 내 몸의 부드러운 부분에 담갔다.
내 피와 뼈에서 먼 것이 되다.
회전은 희망, 고통, 질병, 행복을 창조합니다.
이 그림, 선, 기구, 그들은 나에게 말할 것이다
우리는 생활 속에서 만나면 서로 사랑할 것이다. 나 여기 있어.
기계에 생명을 연마하는 것은 조수처럼 용솟음친다.
앞으로 나는 사랑, 증오, 청춘, 슬픔을 모을 것이다.
조립 라인에 의해 조립되고 있는데, 나에게는 이미 종잡을 수 없게 되었다.
과거, 이상, 미래, 그들은 사랑, 가족과 얽혀 있다.
검은 나뭇가지처럼 봄이 오기를 기다리고 있다.
나의 과거는 이미 푸른 하늘에 가라앉아 별 같은 추억을 남겼다.
그것은 어렴풋이 나타나 나의 외롭고 따뜻한 마음을 달래고 있다.
정소경-걸작
정소경은' 시간' 2 1 청년시사와 제 3 회 전국 산문시사에 참가해 2005 년 중국 언론문학에서 가장 잠재력이 있는 신인 지명, 2006 년 중국 선봉시상 등 중대상을 수상했다. 그녀는 일생활에 관한 시를 대량으로 창작했는데, 어떤 사람들은 그녀를' 시의 모성' 이라고 부른다. 한편, 그녀의 시와 산문은' 시간',' 산화',' 시선',' 스타',' 인민문학',' 산문선' 등 신문에 흩어져 있다. 그녀의 작품은 여러 편의 선집에 여러 차례 수입되어 평론가들의 관심을 끌며 널리 인정받았다.
정소경의 시는 외적 형식과 내면의 영혼, 비판과 서정, 형식과 내용, 해부시대와 자기 추방의 균형이다.
대표작: 시집' 황마령',' 철',' 내포', 산문집' 밤이 깊다'.
정소경-개인적인 경험
아르바이트를 하다
주틀링에서 잃어버린 청춘
정소경
"나는 플라스틱 제품, 나사, 못/작은 작업카드에 내 삶을 걸었다. 바람이 내 모든 것을 날려버리고, 만년에, 나는 집으로 돌아갔다."-"거부마령" 에서 발췌한 것이다.
200 1 쓰촨 남충위학교를 졸업한 정소경은 먼저 금형 공장에서 일한 후 장난감 공장, 테이프 공장, 가구 공장에 가서 창고 관리인으로 일한다. 몇 번의 우여곡절 끝에 그는 동완시 동갱진 황마령에 있는 작은 철물공장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러 왔다.
오전 7 시 30 분에 출근하고 12 퇴근합니다. 오후 1: 45 퇴근합니다. 5: 45 퇴근합니다. 6: 30 초과근무를 9: 30 까지 합니다. 그녀는 매일 기계적으로 2 킬로그램의 무거운 철제 블록을 기계에서 제거한 다음 스위치를 눌러 초음파로 구멍을 굴렸다. 그녀는 가장 많을 때 하루에 13000 여 개의 구멍을 쳤다. 공장에서 정소경의 번호는 245 이다. 모두들 그녀를 "이봐, 245! 클릭합니다 5 년이 지났습니다. 잔혹한 현실 앞에서, "모든 이상이 갑자기 사라진 것 같다." " 그녀는 말했다.
7 년 뒤인 2007 년 6 월, 정소경은 조시' 황마령' 으로 동완시에서 유일하게 가장 높은 문학상인 연꽃문학상 올해의 시가상을 수상했다. 6 월 23 일 시상식이 열린다. 주최 측은 수상자에게 수상 소감을 제출할 것을 요구했는데, 이 소감은 곧 출시될 연꽃문학상 시리즈에 수록될 것이다. 정소경은 그의 수상 소감에서 "청춘이 사라지면 사람들은 평생 그것에 관심을 가질 것" 이라고 썼다. 마령을 거절하는 것은 나에게 이런 곳이다. "
황마령에서 보낸 5 년 동안 정소경의 청춘을 잃었을 뿐만 아니라 초음파에 손가락 커버를 떨어뜨려 악몽을 남겼다. "나는 작업장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손가락이 언제든지 기계에 삼키는 위험에서 멀리 떨어져 있지만, 위험한 그림자는 종종 꿈속에서 내려온다. 나는 왼손 검지손가락이 기계에 열 번 이상 삼키는 꿈을 꾸었다. " (청 xiaoqiong 의 산문 "철")
황마리치는 얼마나 많은 알려지지 않은 청춘과 땀을 침수시켰는가? 기자의 질문에 정소경은 연거푸 고개를 저었다. "마령을 거절한 많은 친구들도 QQ 에서 호기심을 가지고 나에게 물었다. 나는 황량한 모퉁이라고 말할 수 밖에 없다. " 정소경 시인 친구 하출중한 말로 황마령은 정소경이' 인간교' (정소경의 또 다른 시) 에서 분노한 울부짖음이 아니라 어쩔 수 없는 인생의 다큐멘터리라고 말했다.
정소경
글을 쓰다
이 도시의 치욕을 기록하다.
5 월 2 1 일 정소경은 인민문학상' 신파' 산문상을 수상했다. 여가 시간이 부족해서 상을 받은 철플라스틱 공장에는 오자가 많다. 그러나 주최측은 "작업생활 장면에 정면으로 들어가 현대공업운영작업장의 민감한 농민공을 리메이크해 철과 플라스틱의 현실과 은유를 드러내고 현대공업체계의 불완전성과 반인성에 대해 반성하고 의문을 제기하기 위한 개인적 패러다임을 제공했다" 고 높은 평가를 내렸다.
5 월 2 1 일 기자가 상을 받고 있는 정소경을 인터뷰할 때, 그녀는 동료들에게 그녀의 시를 이해했는지 물었다. 정소경은 가끔 일꾼들이 왜 항상 편지를 많이 받았는지 물어보지만, 아무도 그녀의 행동과 시를 이해할 수 없다고 어쩔 수 없이 말했다. "그들의 여가 생활은 어찌할 바를 몰라 어쩔 수 없다고 할 수 있다."
너는 왜 시를 쓰니? 이 문제에 직면하여 정소경은 심사숙고하며 조심스럽게 말했다. "저는 우리가 이 주강 삼각주 도시에서 일어난 일의 증인이라고 스스로에게 말했습니다. 우리는 우리가 보고 싶은 것을 적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이 도시의 밑바닥 농민공의 수치심이다. 이런 수치심은 나를 무감각하게 하지 않을 것이다. " 북경에 가는 것에 대해 말하자면, 정소경은 얼굴에 아쉬운 표정을 지었다. 계속되는 폭우로 그녀는 천안문 광장을 참관하지 못했다. 그녀가 북경에 온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정소경
생활
밥을 먹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27 세인 정소경은 이미 동관에서 7 년간 일했다.
2006 년 3 월 동관문학원은 계약제 작가를 공개적으로 채용했다. 정소경은 동완의 수십 개 공장에서 거의 만 명에 달하는 근로자의 생활상황에 대한 창의적인 제목을 제출하여 결국 낙선했다. 초빙된 작가가 2 년 안에 주제 선정을 마쳤기 때문에, 그들은 매달 3000 위안의 보조금을 받을 수 있다. 낙선된 정소경은 창작의 자금을 받지 못했기 때문에, 그는 어쩔 수 없이 이 화제를 방치해야 했다.
2007 년 3 월, 실직한 지 반년 된 정소경은 상평진의 한 공장의 판매원이 되어 철물용품을 팔았다. "QQ 를 올리는 것 외에 친구와 많이 이야기를 나누는데, 현실이 되어도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 생활에 대해 말하자면, 정소경의 얼굴에는 또 무뚝뚝하고 수줍은 표정이 나타났다. 판매업무가 이상적이지 않은 정소경은 다시 한 번 생활의 난감함에 직면했다.
Zheng xiaoqiong-작가 협회 가입 거부
2007 년 6 월 인민문학상' 신파 산문상' 을 수상한 동완농민공 정소경은 동완작가협회 채용을 거부하고 계속 일을 이어갔다.
"정소경의 시와 산문은 매우 맑고 냉정해서, 결코 적나라하게 아르바이트를 표현하는 직접적인 체험이 아니라, 이미 아르바이트문학의 편협한 한계를 뛰어넘었다." 동완시 협동조합 부주석이 기자들에게 이것이 그들이 정소경에게' 올리브 가지' 를 뻗은 이유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하발군의 말에 따르면, 정소경이' 인민문학' 의 새로운 물결상을 받기 전에 그들은 그녀가 동완시 작가협회의 상주 인원이 되기를 바란다고 한다.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그녀가 일하기 때문에 생활이 불안정해서 한 달에 수백 달러밖에 안 된다. 만약 1 월 수입이 적어도 2000 위안이라면, 그녀는 거절했다. 그녀의 이유는 그녀가 근무현장을 떠나면 안 된다는 것이다.
일부 80 대 작가들이 적극적으로 협동에 접근하여 주류 문단의 긍정과 지지를 쟁취하는 것과는 달리, 정소경은 "이런 글을 쓰면 구경꾼으로서 느끼는 것보다 더 진실하다" 고 말했다. 한 대의 기계가 자신의 손에 부딪히는 느낌은 다른 사람과 다르다. 탄광에 있는 우물에 있는 작가의 상상은 다르다. 전자는 더 고통스러울 것이고, 느낌은 더 깊어질 것이다. "
정소경은 호적 제도에 짓눌린 농민들이 도시로 몰려들면 어떤 일이 일어날지 걱정이 된다고 말했다. 그녀는 이를 위해 조사를 했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중단되었다.
그래서 그녀는' 남방 시리즈' 를 쓰는 것을 생각했다. "동관의 요 몇 년 동안 나는 플라스틱 공장, 철물 공장, 가구 공장, 조립 라인, 창고 노동자 ... 나는 줄곧 이 생각을 쓰고 싶었기 때문에, 나는 다른 공장에 가서 다른 일을 해서 체험하고 느낄 것이다. 방관자로서 상상하는 것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