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이둬(Wen Yiduo)의 '고요한 밤(Quiet Night)'을 아는 ​​사람이 있나요?

이 빛, 빛으로 하얗게 바랜 이 네 개의 벽,

친구처럼 친근한 이 정숙한 테이블과 의자,

고서의 종이 향기 터져나오는 사랑

최고의 찻잔은 처녀처럼 하얗다

엄마 품에서 코를 고는 젖먹이

큰아들에게 소리보고 건강 소식...

신비로운 이 고요한 밤, 이 둥근 평화

감사의 노래가 목구멍에서 떨린다.

그러나 노래는 곧바로 저주로 바뀌었고,

조용한 밤! 난 못해, 네 뇌물을 받을 수도 없어.

누가 당신의 벽 안에 평화를 원하는가?

나의 세상은 국경이 더 넓습니다.

이 네 개의 벽은 끊임없는 전쟁의 소음과 분리되어 있는데,

어떻게 내 심장 박동을 멈출 수 있습니까?

이 입을 모래와 진흙으로 채우는 것이 낫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개인적인 연대에 대해서만 노래 할 수 있습니다!

이 머리는 들쥐를 위해 구멍을 파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 살과 피 덩어리가 시체 벌레에게도 먹일 수 있도록

그렇다면; 와인 한 잔, 시집,

밤의 여유로운 침묵 속에 진자가 흔들리고,

이웃의 신음 소리가 더 이상 들리지 않습니다,

과부와 고아의 떨리는 모습은 보이지 않습니다.

참호 속의 경련, 병상을 깨무는 미치광이, 그리고 삶의 고된 삶 속에서 온갖 비극이 일어납니다. .

행복하세요! 나는 이제 당신의 사적인 뇌물을 받을 수 없습니다.

나의 세상은 이 1제곱피트의 벽 안에 있지 않습니다.

들어보세요! 또다시 총성이 터져나왔고, 사신이 포효했다.

조용한 밤! 내 심장박동을 어떻게 멈출 수 있나요?

원이둬는 독창적인 문체를 지닌 애국시인으로, 특유의 예술적 개성과 고전적 낭만주의 창작방식을 지도받아 불타오르고 강렬하며 우울하고 답답한 예술적 스타일을 형성했다. 감성적인 접근 방식은 '응축된 형태의 과도한 불'이며, 이 둘은 서로를 보완한다. 독창성과 개성은 언제나 그가 소중히 여기고 부지런히 추구하는 것이었다. 그는 이미 새 시를 처음 발표했을 때 "개성은 예술의 본질이다. 개성이 없으면 예술도 없다"고 강조했다. 점차적으로 형태가 갖춰지고, 성숙하고 안정되었습니다. 이러한 스타일을 가장 잘 구현한 것은 그의 애국적인 시들이다. Wen Yiduo의 애국적인 열정은 매우 뜨겁고, 거칠고, 흥미진진하며, 불처럼 타오르고, 조류처럼 밀려오지만, 그의 고전적인 낭만적인 예술관은 합리적이고 예술적 기준에 부합해야 하며, 이는 그의 불 같은 열정을 형성합니다. 스타일. <고요한 밤>에서 어두운 현실에 대한 저주와 분노는 참으로 애틋하고 매혹적이다.

원이둬는 이를 회화이론의 단어로 표현해 '색채'라고 불렀다. 그는 "색은 작가의 개성을 표현하는 것인데 이것이 존재하지 않는다면 작품의 가치는 무엇인가?"라고 말했다. 문이뚜의 '조용한 밤'을 읽고 나면 그의 성격과 국가에 대한 충성심, 그리고 그의 애국심은 강렬하고 깊다. 이는 시인이 감정을 더욱 응축, 압착하여 예술의 문에 저장하고 응축된 형태로 절제된 방식으로 분출함으로써 깊고 엄숙하게 보이기 때문이다. '조용한 밤'은 특정한 예술적 이미지나 특정한 상황에 강한 생각과 감정을 주입해 좌우 갈등, 비틀림과 회전을 일으키고, 설렘과 느림이 터져 나오며, 점점 더 깊이 파고들어 정서적 만족을 달성한다. 이러한 내재된 아름다움은 중국 고전시의 우수한 전통을 계승하려는 문일도의 성공적인 시도이다. 동시에 문일도는 현대 서양시의 상징, 힌트 및 기타 특성을 활용하여 독특하고 심오한 시 예술 영역을 형성하는 데에도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문일도의 애국시가의 우울한 문체 역시 그가 신시의 운율과 음악의 아름다움을 추구한 데서 비롯된다.

현대의 '운율시학파'는 새로운 시형식에 대해 체계적이고 심층적인 연구를 진행하여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다. Wen Yiduo의 "The Rhythm of Poetry"는 현대 운율시 학교의 이론을 포괄적으로 모은 것입니다. 그는 시에는 운율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며, 시인은 운율의 족쇄를 가지고 춤을 추어야 한다는 것, 즉 시의 운율이 요구하는 바에 따라 시를 창작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Wen Yiduo는 "그림의 아름다움"이 주로 단어의 중요성을 강조한다고 제안했습니다. 소위 건축의 아름다움이란 '연의 대칭과 문장의 통일성'을 가리킨다. 그는 오래된 운율시도 건축적인 아름다움을 가질 수는 있지만 항상 하나의 형식만을 갖고 있는 반면, 새로운 시의 형식은 끝없이 등장한다고 믿는다. , 그리고 시인은 그것을 마음대로 창조할 수 있으며, 그들은 '정신'을 갖고 몸과 조화를 이루는 아름다움을 갖는다.”

문일도는 영시의 '둔'을 차용하고, 한문과 한자의 특성을 토대로 '성조' 개념을 제안했으며, 특히 각 행은 4개의 음자로 구성되어야 하며 그 중 2개가 있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세 글자 통치자" 형식을 주장했으며, 이 형식이 새로운 시를 새로운 시대로 가져올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원이둬 시의 음악적 아름다움의 성공은 깊고 거친 감정을 울려퍼지는 리듬의 형태로 절제된 방식으로 표현하는 능력에 있다. 문일도의 시에는 다양한 운율이 있지만 감정이 기본이다. 모두 감정에 따라 운율을 선택하고 감정에 따라 운율을 바꾸어 구불구불한 사상과 감정을 전달한다. 예를 들어, 『고요한 밤』이라는 시에서 시 속의 감정은 때로는 잔잔하고, 때로는 설레고, 때로는 아프고, 때로는 설렘이 있다. “앞과 뒤의 혼란이 없으면 좌절의 아름다움이다. " 서정시는 감정을 표현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문일도의 애국시에 나타난 감정은 주관적 감정을 객관적으로 객관화하고 이성과 줄거리를 소외시키는 방식을 통해 주로 구불구불하고 절제된 표현이다. Zhu Ziqing이 말했듯이 "감정의 추진력보다 이성의 통제에 더 의존합니다."

Wen Yiduo는 자신의 시 쓰기 경험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처음 달성한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정 감정이 느껴지면 며칠 또는 몇 달이 지나면 사소한 세부 사항은 종종 잊혀지고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감정의 윤곽만 기억됩니다. 상상하고 말로 표현하는 막연한 영향력은 결국 공허하고 희박하게 끝나곤 하지만, 조각과 희박함의 문제는 독자에게 결코 안 좋은 인상을 남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그것을 드러내기보다는, 영국의 시인 워즈워스(Wordsworth)도 그의 시에서 이 방법을 사용했다. 감정이 어느 정도 쌓이면 화산폭발처럼 터져나온다. 그러므로 '차가운데 뜨겁다'는 것이다. 밀어내던 감정은 식지 않고 더욱 응축되고 팽창되어 하얗게 뜨거워진다.

'조용한 밤'의 이미지는 현실과 문화에 대한 비판적 은유이다. 『죽은 물』이 현실과 문화의 어둠을 은유하고, 추악함에 맞서 진리를 추구하려는 시인의 의지를 표현했다면, 『죽은 물』집의 『고요한 밤』은 시인의 전통적인 삶과 미적 취향을 반영한다. 고통을 배경으로 한 부정에는 고통을 견디는 정신이 담겨 있습니다. 징예에 대한 비판은 이러한 갈등 속에서 시인의 선택을 표현한다. 여기에는 전통적인 초월적 인격에 대한 경멸, '운율과 우아함'이라는 '동양 문화' 영역에 대한 거부, 고통을 감수하는 인도주의적 정서의 표현이 있다. 이후 그는 철두철미하게 도덕의 책임을 짊어지고, 도덕을 실천하고 인(仁)을 실천하는 데까지 목숨을 바쳤다. <고요한 밤>에서도 의식을 책임졌다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