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론 대회, "장미를 선물하지만 손은 아프다" 는 변론. 저는 확신합니다.

너의 문제는 나를 곤혹스럽게 한다. 내 손이 아프다. 어떻게 주저없이 도울 수 있습니까? 제 손에 여향이 있습니다. 나의 남은 상처는 내가 도와주지 않고 도와주면 다칠 것이다.

이 화제는 좀 더 우아하게 칠 수 있다.

속담에' 장미를 선물하고, 손에 여향이 있다' 는 말이 있다. 좋은 일을 하고, 좋은 말을 하고, 좋은 일을 하고, 사람을 잘 하고, 행복을 느끼게 하는 것은' 어른이 자신에게 오는 것' 이다. 어른들은 스스로를 성취합니다-다른 사람들을 성취합니다; 다른 사람을 성취하는 것도 자신을 만족시켜야 한다. 정신적인 만족도 포함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렇게 하는 사람은 기본적으로 초덕범주에 속한다. 뇌봉, 공번슨, 초유루. 하지만 현실 세계는 우리를 무섭게 한다. 너는 볼 수 없다. 남경펑우는 울고 있다. 주의하지 않으면 노인이나 노부인도 살 수 없다. 수만 원을 배상하는 노부인을 돕는 것은 쉽지 않다. 이 사회는 약간 왜곡되었다. 가장 간단한 예를 들어 장미꽃을 선물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왜 거리 가득한 사람들이 나에게 장미를 선물해 줍니까? 나한테 미안한 짓을 한 거야? 당신은 무슨 계획이 있습니까? 내가 뭘 하길 원해? 미안하지만 나는 너의 장미를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다. 장미 한 송이도 선물할 수 없고, 또 무슨 좋은 사람이 되는지에 대해서도 이야기한다. 다른 꿍꿍이가 있다는 오해를 받지 않는다.

여기에 명사가 하나 있는데,' 초도덕' 이 도덕기준이나 도덕행위보다 더 고상하다는 것을 주의해라. 예를 들어, 노부인이 넘어지고, 보통 사람들이 지나갑니다. 도덕적 인 사람들, 일어나서 그녀를 길가의 의자에 앉히게 했다. 초도덕, 병원으로 옮겨서 입원비를 냈어요. 문제는, 네가 그녀를 때리지 않고 왜 그녀를 구하느냐 하는 것이다. 올해 춘완 풍공의 소품처럼. 물론 나쁜 점도 있다. 노부인은 땅에 가서 아랑곳하지 않고 지나가면 두 발을 찼다. 심양의 명언은 한 가지 이치를 말했다: 선함은 무엇인가? 네가 벼랑 끝에서 걸으면, 나는 너를 밀지 않는다. 그것은 바로 선량하다.

이 화제는 정말 때리기 어렵다. 장기적으로 양측 모두 때리고, 손부상은 현재의 사회, 왜곡, 심리적 어두움, 좋은 일을 두려워, 도움을 받는 것을 두려워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향도 좋다. 사회가 왜곡되어 있기 때문에 우리 모두가 정신문명의 조화로운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말할 수 있기 때문이다. 우리는 다른 사람의 생각 때문에 행동을 멈출 수 없다. 만약 우리가 좋은 일을 하는 것이 인정받지 못한다면, 기껏해야 무해하다고 말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일명언) 그러나 우리가 두려움 때문에 하지 않고 단결 때문에 하지 않는다면, 우리는 이 사회가 어떤 모습일지 상상할 수 없다.

너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