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 그리기 기법을 사용하는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선 묘사는 원래 중국화의 한 기법으로, 인물, 꽃을 묘사할 때 먹선으로 물체를 묘사하고 색채를 띠지 않고' 단선평화' 라고 부르는 것을 가리킨다. 그것은 고대의' 백묘사' 에서 기원했다. < P > 문학 창작에서' 선 그리기' 는 표현 방법으로 가장 간결한 필묵을 대조하지 않고 생생한 이미지를 그리는 것을 말한다. 중국의 우수한 고전 소설' 수호전',' 삼국연의' 는 선을 그리는 수법을 자주 사용한다. 노신의 작품에도 선묘법을 활용한 예가 많이 있다. < P > 스케치는 경물의 특징을 매우 간결한 언어로 묘사하여 작가의 감정을 반영해야 한다. < P > 마치원의' 천정사 추사': < P > 죽은 덩굴, 늙은 나무, 미약한 까마귀, < P > 작은 다리 흐르는 물, < P > 고도서풍이 홀쭉하다. `

해가 지고,

가슴 아픈 사람이 세상 끝에 있다. < P > 작가는 단지 선 그리기 수법으로 세트를 배열했을 뿐 천고의 절창 효과를 거두었다. 본 사람은 누구나 머릿속에 유랑자의 그림이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 그림에서 등나무는 죽었고, 나무는 늙었고, 까마귀는 황혼에 있었다. 그들이 주는 감정은 암담하거나 처량하다. 이때 작은 다리가 흐르는 사람을 보면 자연히 향수가 마음속에서 번진다. 고개를 들어 먼 곳의 긴 옛 길을 보고 귓가에 가을바람이 휙휙 소리를 내며 마른 말을 걷는 것이 어떤 느낌인지 보자. 가슴이 찢어질 뿐이다! 이것은 한 폭의 선 그림이다. < P > 서사에는 선묘의 수법이 적용되어 선이 또렷하고 글이 간결하고 진실하다는 느낌을 준다. < P > 이를테면' 숯 판다' 백거이 < P > 는 숯을 파는 노인이 일 년 내내 남부 산에서 장작을 베어 숯을 태웠다. < P > 그의 얼굴에는 먼지가 가득했다. 그것은 연기의 빛깔이었다. 그의 귀밑머리는 희끗희끗했고, 그의 손가락 열 개는 검게 타 버렸다.

숯을 파는 돈은 무슨 용도로 쓰이는가? 옷을 사고 입에 있는 음식을 사다. < P > 가엾은 그는 얇은 옷을 입고 있었지만 숯이 팔리지 않을까 봐 마음이 좀 추워졌으면 좋겠다. < P > 밤, 도시 외곽에 1 피트 두께의 큰 눈이 내렸고, 아침 일찍 노인은 숯 바퀴 한 대를 몰고 장차를 몰고 장을 보러 갔다. < P > 소는 지쳐서 배가 고팠지만 태양은 이미 높이 솟아올라 장터 남문 밖의 진흙밭에서 휴식을 취했다. < P > 그 자랑스러운 말 두 마리를 탄 사람은 누구입니까? 궁중의 내시와 내시의 손입니다. < P > 태감은 손에 서류를 들고 황제의 명령을 읽으며 석화된 궁전을 향해 소리쳤다. < P > 숯 한 대, 천여 근, 내시 시종이 떠나려고 하는데 노인은 백방으로 어쩔 수 없었지만 어쩔 수 없었다. < P > 그 사람들은 숯의 가격으로 붉은 원사 반개와 비단 한 조각을 머리에 꽂았다. < P > 이 서사시에서 작가는 선을 그리는 방식으로 숯을 파는 노인의 감동적인 이미지를 성공적으로 만들었다. "얼굴에는 먼지와 불꽃이 가득하고 귀밑머리는 회색이다." 이 14 자의 인물 묘사는 숯을 파는 사람의 직업과 나이 특징을 정확하게 보여 주며 그의 쓰라린 일과 고통스러운 생활을 생각나게 한다. 불꽃놀이에 장기간 노출되면 피부가 변색되고, 하루 종일 숯을 만지면 열 손가락이 검게 되고,' 회귀밑머리' 는 숯옹을 파는 슬픔과 노화를 나타낸다. 이런 고생은 단지 돈을 벌기 위해 생활을 유지하기 위해서이다. "불쌍한 작은 물건이 홑옷을 입고 있다", "밤 밖에 눈이 한 자 내렸다." 작가는 또한 비교 작문으로 숯을 파는 사람들의 어려운 생활을 표현했다. "숯을 걱정하고 추위를 원한다" 는 것은 더 깊은 심리적 표상이다. 옷리스트가 추위를 막을 수 없을 때, 대부분의 사람들은 항상 날씨가 따뜻하기를 바라지만, 숯을 파는 사람들은 옷목록이 쌍을 이룰 때 "날씨가 춥기를 바란다" 고 한다. 날씨가 따뜻할까 봐 숯을 팔 수 없고, 밥도 먹지 않고, 옷도 입지 않는다. 다른 하나는 날씨가 추울 것이고, 그는 좋은 가격을 팔 것이다. 이 두 편의 시는' 숯을 팔아 환전' 에 대한 그의 간절한 기대를 깊이 표현하여 그의 매우 비참한 생활상황을 반영하였다. 동시에, 이런 표기법은 아래의 "숯천여근, 궁사는 후회하지 않는다" 며, "황사자 흰 셔츠" 에 대한 독자의 증오를 더욱 불러일으킬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P > 한 인물을 대충 묘사하면 몇 마디로 인물의 외모와 표정을 밝혀 독자에게 그 사람의 본모습을 보여 줄 수 있다. < P > 는 그림을 좋아한다. 공필이든 채색잉크든 수채화든 자기체계적이고 특색이 있다. 문학 창작 중의 선 그리기 기법은 다른 기법과 결코 상호 배타적이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