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산파는 홍콩 귀신영화에서 묘사한 그림부적이 귀신의 주문을 잡는 마법사 같은 도사가 아니다.
모산은 장쑤 주용현의 도교 명산이다. 역사에는 확실히 모산파가 있다.
모산파는 왜 학교가 되었나요?
모산파의 창시자는 남북조 시대의 도홍경이다. 역사를 배운 사람들은 모두 역사서에서 그를 소개한 적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는 위대한 의학 과학자이다. 당시 황제 양무제는 그를 매우 존경하고 (양무제는 나중에 불교를 믿었지만, 그는 여전히 그를 존경했다) 그를 선생님으로 대했다. 국가에 일이 있으면 그는 도홍경을 찾아 자료를 요구할 것이다. 사람들은 그를' 산중재상' 이라고 부른다.
도홍경은 제왕귀족의 예우를 받았을 뿐만 아니라 도교사의 위대한 사상가이자 이론가이기도 하다.
그의 제자와 손대가 배출되어 많은 걸출한 도가 이론가 사상가들이 나타났다. 수와 당나라 시대에는 왕, 팬, 사마, 오윤, 이한광 등이 있었는데, 그 수양과 사상이 사회의 추앙을 받아 황제에 의해 교사로 추앙되었다. 왕사는, 그리고 당태종, 판석이사단, 무측천입니다. 사마성진과 오윤은 당현종의 존경을 받았다. 사마성진과 오윤은 모두 시인 이백의 친구이고 이백은 오윤의 추천으로 원사가 된 것이다.
만당 5 대 도교의 대가인 두광정은 나중에 도교에 의해' 부립교, 천하 1 위' 로 칭송되었고, 모산의 후손 제자이기도 하다.
송나라 에 도착했을 때, 모산파의 일부 대가들은 이미 성취와 명성을 얻었기 때문에 송나라 황제의 예우와 존경을 받았다. 물론 그들의 이론적 성과는 비교적 적다.
그래서 모산파가 도교대파인 것은 정말 수백 년 동안 역대 대사가 도교에 기여한 걸출한 공헌이기 때문이지, 어떤 고명한 마술 때문이 아니다. (특히 모산파 대사의 작품과 황제와의 문답에 대한 기록을 보면, 기본적으로 신공 같은 것은 언급하지 않는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물론 도교의 종파 구분을 보면 모산파는 당시의 상청도학을 계승하여 오늘 우리가 말한 (전진도학과 반대) 기록과 재계를 중시한다.
도교의 단식 행사에는 경경을 낭독하고 귀신을 모시고 신을 부르는 의식이 있다. 그래서 모산파는 자연으로서 약간의 마술도 있다.
주문을 외우고, 귀신을 모시고, 신을 부르고, 신을 부르는 등 도교술의 영효와 무효는 수행자가 스스로 수행하는지 여부에 달려 있다. 그리고 엄밀히 말하면 정통 도교의 전승을 가진 사람 (보통 도사) 만이 주문을 할 자격이 있다.
현재 도교에 관심이 있는 일부 친구들은 신통을 연구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사실 힘들고 비위를 맞추지 않는 방법이다.
도가의 입장에서 마술을 배우고 싶다면, 수련적덕을 쌓지 않으면 종종 잘못된 길로 들어서게 된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들이 초대한' 신' 은 사실 귀신들이다. 이 물건들은 음속에 속하여 사람에게 해를 끼칠 수 있다.
도술, 있어요? 아무것도? 정말 귀신을 모시고 신을 초대하는 기능이 있나요?
만약 네가 직접 본 적이 없다면, 그대로 두는 것이 좋겠다.
나의 경험으로 볼 때, 마법은 실재하는 것이다.
사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