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서릉 인쇄사에 대해 말해 줄 수 있어요?

서릉인사는 청광서 30 년 (1904) 에 설립되어 절강성 각인가 정인, 오인 등이 발기했다. "금석학 보존, 인쇄술 연구, 서화 연구" 를 취지로 국내외에서 가장 오래되고 성과가 가장 높고 영향력이 가장 넓은 학술단체다. 사회 유적지는 저장성 항주시 서호 풍경명소구 북산시 기슭, 남쪽에는 백제, 서쪽에는 서릉교, 북쪽에는 서호, 부지면적 7088.86m2, 총건축면적1749.77m2 에 위치해 있다. 유적지에는 명청고대 건축물 유적지, 원림이 그윽하고, 경치가 그윽하고, 인문경관이 풍부하며, 절벽석각이 곳곳에서 볼 수 있어' 최고의 호광산색' 으로 불린다.

19 13 년, 현대예술대사 오창석이 초대 교장이 되었다. 명성이 자자하여 엘리트들이 운집하다. , 황,, 풍자개,, 상승조는 모두 서릉 인쇄사의 일원이며, 양수경, 성선호, 강유위는 서릉 인쇄사의 발기인이다. 이후 20 여 년 동안 서릉인사는 급속도로 발전하여 명성이 날로 높아져 중국 석서화중진의 지위를 점차 확립하였다. 서릉 인사의 영향으로 하합로천, 장고가 등 해외 멤버들은 중국에서 유래한 이런 석두 조각을 중국으로 되돌려 보내고, 한일 () 에 국가 인감 창작과 연구단체를 설립했다. 서릉 인쇄사는 주변 한자 문화권 인감 창작과 연구의 출현, 발전, 번영을 촉진시켰다.

1949 년 서릉출판사가 국유화되었습니다. 1979 이후 동아리 활동이 정상 궤도에 오르면서 학술연구, 대외교류, 조직건설, 인재 양성 등에서 장족의 발전을 이루었고, 문화적 영향력이 확대되어 전례 없는 번영을 이루었다. 2003 년 서릉인사 백년생신 국내외 109 인사가 북산에 모여 축제를 축하했다.

오창석, 마항, 장종상, 사맹해, 조박초, 계공은 서릉인쇄사의 사장이다. 2005 년 말까지 서릉출판사는 중국 26 개 성 (시) 과 자치구, 홍콩, 마카오 특별 행정구, 대만성, 일본, 한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프랑스, 체코, 캐나다 등 국가에 365,438+03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매년 청명절, 중양절 전후 고산사터를 중심으로 야집을 개최하고, 인도 선현에게 경의를 표하고, 회원작품과 소장품 전시회를 개최하고, 감상토론 등을 하고, 시를 읊고, 필묵을 읊고, 소중히 여기며, 전통문인 동아리의 모임 방식을 이어갔다. 매년 외국인 회원들을 항주에 초청하여 인도 연구를 배우고, 사회사무를 토론하고, 소장품을 관람하고, 서화 창작과 전시 교류 활동을 전개하고, 금석학과 서예 간행물을 편집 출판한다. 서현인사는 창립 5 주년과 10 주년을 기념할 때 국내외 인우학자들을 모아 대형 기념행사를 열었다.

서릉인사는 석인전각과 서화예술을 연구하는 것 외에도 사원들과 각계 성현의 도움으로 정의비에서 봄칼 등 각종 서적을 소장하고, 저장고를 설립하여 저장동, 저장서부 지역의 석각, 골동품, 서화 서적, 성현을 전문적으로 소장하여 동인이 감상하고 연구할 수 있도록 하였다. 서릉인쇄사는 또한 대량의 인쇄서적, 비각, 인쇄연구저작을 수집, 정리 및 출판하여 국내외에서 출판하였다.

200 1 년 6 월 25 일 서릉인쇄소는 근대의 중요한 역사적 유적지이자 대표적 건물로 국무원에 의해 제 5 차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기관에 등재되도록 비준되었다.

국가는 무형문화유산의 보호를 매우 중시한다. 2006 년 5 월 20 일, 국무원의 비준을 거쳐 서릉인사 금석전각은 첫 번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명부에 등재되었다.

서릉인쇄사는 저장성 항주시 고산로 3/KLOC-0 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중국에서 최초로 설립된 유명 민족 인쇄학회입니다. 서릉인사는' 인쇄술 연구, 금석학 보존, 서화예술' 을 취지로 서화창작의 탁월한 성과와 풍부한 예술수집으로 국내외에서 명성을 얻으며' 인쇄연구센터',' 천하제일사' 로 불린다.

첫째, 서릉 인쇄사 발전의 역사 연혁

서릉인쇄사는 1904 에 설립되었다. 청말, 금석학의 연구와 발전은 전성기에 처해 있다. 많은 유명한 묘비명가들은 모두 국수의 발양과 발전에 관심이 있다. 항주 인감가 왕복암, 정복지, 예위명, 오세겸등이 서호에 모여 인감각학을 상의하다. 그래서 그들은 고산 남쪽 기슭의 서릉교가에 협회를 결성하여' 서릉인사' 라는 이름을 지었다. 당시 청나라의 항주부와 전당현은 모두 공식 비준을 거쳐 등록신고를 한 것이다.

10 년, 인쇄기가 창립되었을 때, 4 명의 창업자가 연합하여 자금을 마련하고, 계획하고,' 산세인' 을 매입하고,' 양현각' 등 9 개의 원림 건물을 건설했고, 인쇄기는 규모를 갖추기 시작했다. 19 13 년 서릉인사 설립 10 주년, 계약 (서릉인사 계약), 예술대사 오창석 씨를 서릉인사 초대 사장으로 선출하고 모임, 전시회를 열었다 이 무렵, 일본 전각가 천정건지로 () 와 장강 () 도 중국에 와서 교류하고 인도 사회에 가입했다. 이후 1923 과 1933 년 서릉인쇄소는 각각 설립 20 주년 30 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천여폭의 금석학 서화를 출판사에 등재해 4 벽에 걸어 일시적인 문채를 즐기며 큰 인기를 끌었다." 이때 인쇄기의 화원 건설이 완성되었다. 사회 환경은 그윽하고, 경치가 수려하며, 파빌리온 누각은 건축이 정교하고, 마애석각별 나체천은 서호원림의 정수가 되었다. 1927 년, 첫 원장인 오창석이 세상을 떠났고, 유명한 금석학 고고학자, 고궁박물원 원장 마항이 원장을 계승했다. 1937 년 항일 전쟁이 발발하자 인쇄소의 활동이 중단되었다. 1947 까지 40 주년을 기념하지 않았습니다. 1904 부터 1949 까지 45 년 동안 인쇄사는 순민간 사회의 휘황찬란함과 어려움을 겪었다. 이 기간 동안 서릉인쇄사 * * * 는 정회원 6 1 사람, 발기인 10 명, 창립자는 왕, 정, 엽, 오 4 명, 사장은 오창석, 그리고

1949 년 중화인민공화국이 설립되어 백폐흥을 기다리고 서릉인사 활동이 거의 중단되었다. 195 1 년, 상하이, 항저우 두 곳의 회원 협상을 통해 서릉인사의 부동산, 토지 등을 정부에 기증했습니다. 그 정원은 원림관리부에서 접수하고, 이동식 문화재 (그림, 책, 판화 등) 를 가지고 있습니다. ) 지방 문화관리위원회가 보관한다. 1957 년 신중국 문화사업의 진일보한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금석학 서예 전통예술을 발양하기 위해 저장성 위원회 문교부 저장성 문화국이 서릉인쇄사의 보수 작업을 시작했다. 저명한 학자, 서예가, 저장성 도서관 관장 장종상 관장, 판천수, 진버항임 부관장, 주악삼, 사맹해임 위원. 무창석 기념실은 사지에 개설되어 있고, 정부는 5,000 원을 지원해 공사장에 금석자화 판매부를 설립했다. 1959 년 저장성 문화국은 중앙부의 체제하권에 관한 지시를 관철하기 위해 서릉인쇄소를 항주에 내려 항주시 문화국 지도부에 소속했다. 같은 해 9 월 항주시 문화국은 항저우서화사를 설립하여 고금의 유명한 서화가 진품, 복제품의 전시, 인수 및 공급을 전문으로 하고 있으며, 자업자지의 사업단위로서 서릉인사의 보수와 활동에 기본 경비를 제공하였다. 저장성 위원회 서기림, 리의 거듭된 지시에 따라 우리나라 전통 인쇄예술을 계승하고 발양하기 위해 서릉인쇄사의 조직을 최대한 빨리 회복하고 학술연구활동을 펼쳤고, 서릉인쇄사는 2 월 중순 항주에서 첫 회원 간담회를 열었다. 1962+05438. 회의에 참석한 사람은 저장미술학원 원장 판천수, 상해시 서예 도장 학회 이사심, 장쑤 성 국화원 원장 푸포석, 상해국화원장장, 후베이성 문사관 부관장, 인쇄학회 건재회원 30 여 명이다. 회의에서 서릉 인쇄사 설립 60 주년을 축하하는 준비위원회가 설립되어 장종상이 주임, 판천수, 푸포석, 왕개영이 부주임을 맡고 있다. 서현인사 창립 60 주년을 축하하는 행사 방안과 서현인사 정관 초안을 작성하고' 조진사 서화예술' 에 대한 특집 토론과 서화활동을 두 차례 진행했다. 저장성, 항주시 관련 지도자가 출석하여 연설하다. 1963 년 인도사에서 60 주년 기념대회를 열고 국내외 유명 예술가와 전국 각지에 흩어져 있는 인쇄사 멤버들이 항주에 모였다. 새 멤버 제외, 사맹해, 말, 방제칸, 한등안 등 기성 회원은 모두 당시 국내에서 가장 유명한 인감가 (예: 푸포석,,,,,,,,,,,,,,,,,,,,,,,,) 대회는 서현인사의 새 헌장을 통과시켜 거의 20 명으로 구성된 제 1 회 이사회를 선출하고, 장종상씨를 제 3 회 회장, 판천수, 푸포석, 왕지영 부회장으로 선출했다. 제 2 회 역대 석각 서화전을 개최하다. 대회는 또한 국가와 문화부, 중화 전국문학예술계 연합회 지도자 동, 곽모로, 기안명 등의 제사와 축전을 받았다. 이후 서현인사는 고아한 소장 활동을 재개하고, 이사와 회원을 정기적으로 항주에 초청해 인학을 공부하고, 사회사무를 토론하고, 소장품을 감상하며, 회원 창작과 서화를 자주 조직하고, 전시회를 열고, 금석학과 서예 관련 간행물을 편집 출판했다. 서릉출판사는 각각 1979, 1983, 1988, 1993,/kloc-0 에 있습니다 조박초, 오작인,, 잎, 로,, 황주,,, 송문지, 서방다, 오청하, 양인카이 등 유명한 서예가와 감정가가 클럽에 가입했다. 1979 년 학회 창립 75 주년 대회에서 대서예가 사맹해가 제 4 회 회장으로 당선되고, 조박초가 명예회장으로, 왕영, 계공, 성세발이 8 명의 부회장으로 당선됐다. 저명한 학자, 서예가, 불학운동가, 조박초 전국정협 부회장이 1993 학회 창립 90 주년 대회에서 제 5 회 회장으로 선출되었고, 또 방곡길, 성세발, 곽 등 9 명의 부회장이 선출되었다. 196 1 년, 서릉인쇄소는 저장성 인민정부에 의해 저장성의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로 인정받았다. 1979 년 서릉출판사는 국가 관련 부처에 의해 정식 출판단위로 비준되었다. 1999 년 서릉출판사가 설립한 중국 인도 연구박물관이 공식 개방됐다. 200 1 년, 서릉인쇄소는 국무부에 의해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로 명명되었다. 서릉인쇄사는 거의 100 년의 발전을 거쳐 동아리를 기초로 학술 연구, 예술 창작, 도서 출판, 생산 판매, 전시 교류, 문화재 수집 보호를 하나로 하여 동아리, 사업, 기업, 출판을 일체로 하는 종합 문화 단위가 되었다. 주드, 이서환, 이란청, 조석, 이 등 당과 국가지도자들이 연이어 서릉출판사에 와서 지도 업무를 시찰했다.

둘째, 서릉 인쇄사의 상황과 뚜렷한 특징.

서릉인쇄사는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쇄사로서 해방 전 거의 반세기 동안 선배 선현의 한마음 한뜻으로 석각 문헌을 보존하고 민족문화를 발양하는 데 큰 공헌을 했다. 해방 후, 당과 정부의 배려와 지원 아래 서릉인쇄사는 순수 학술적인 민간동아리에서 당과 정부의 열렬한 지지와 국가기구의 경제 지원 아래 독특한 길을 나서서 동아리, 사업, 기업, 출판에 전면적으로 발전하여 중국 문화계의 진귀한 보물이 되었다.

1. 이 협회는 역사가 유구하여 중국에서 유일무이하다.

서릉인쇄사는 학술단체로서 이미 거의 1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그 학술적 지위와 사회적 명성은 국내외 인쇄단에서 독보적일 뿐만 아니라 일본, 한국, 동남아시아에서도 영향력이 있다. "사직", "신화사전" 등 여러 권위 있는 사전에 수록되었다. 그 역사는 유구하고, 문화적 내포가 깊고, 국제적 영향이 크며, 사회적 명성이 높아 국내에서 유일무이하다.

2. 대부분의 멤버들은 유명하며 국내외에서 분포한다.

서릉인쇄사는 민간 인쇄사로서 설립 이래 독특한 호소력을 가지고 있다. 그 이유는 그것의 회원들이 대부분 유명하기 때문이다. 그들은 전국 각지, 심지어 해외에서도 왔기 때문이다. 심지어 일본 인감가가 바다를 건너 사회에 가입하는 것은 역사에 의해 형성된 민족과 국제 현상이다. 지난 100 년 동안 서릉인사는 현재 회원이 400 명에 육박하여 현재 250 여 명으로 전국 20 여 개 성 시 자치구 홍콩 마카오 특별 행정구 대만성에 분포하고 있으며, 그중 대부분이 국내외 유명 인감가 화가 감정가 학자이다. 멤버들은 고바야시 두안, 매수석, 김영현 등 한일, 신가보에서 온 국제인감, 서예계 유명 인사 20 여 명도 포함돼 있다.

조직이 건전하고 동아리 활동이 정상적입니다.

서릉 인사는 학술 동아리로서 매우 완전한 조직 구조를 가지고 있다. 서릉인쇄회사 설립 초기부터' 서릉인쇄회사', 즉 협회 장정을 설립하고 그 총재를 공개적으로 선출했다. 1963 부터 서릉인쇄사는 회원대회에서 정식으로 통과한' 서릉인쇄사 헌장' 을 가지고 이사회 회장 부회장을 선출했다. 현재 서릉인쇄소에는 서릉인쇄소가 6 월 1998 10 일과 10 월 2 1 일 제 10 차 주주총회에서 통과한 정관이 있다. 서릉인쇄소의 조직 구조는 회원대회, 이사회, 사회사무회의, 사무국, 전문위원회 등이다. 학회는 매년 한 번씩 이사회를 열고, 5 년마다 회원제 2 차 모임, 회원대회, 사회경축행사를 개최하며 서릉인쇄학회 정관의 규정에 따라 각종 동아리 활동을 전개한다.

4. 활동 범위는 전국범위이고, 업무 주관은 지방정부에 속한다.

인쇄기가 1904 에 창립되었을 때, 아무도 의도적으로 그것을 국가 기호로 낙인찍지 않았다. 그러나 역사 문화의 다누적으로 회원 분포, 개최된 행사 범위, 영향력으로 볼 때 서현인사는 사실상 국제적 의미를 지닌 전국적 인사가 됐다. 그 개최된 일련의 학술 연구와 예술 창작 활동은 모두 전국과 해외를 겨냥한 것이다. 하지만 지리와 최초의 민간 성격으로 인해 서릉인쇄소의 업무 관할은 줄곧 지방적이었다. 성립 당시 청나라 지방정부에만 등록된 적이 있다. 중화 민국 시대에는 명확한 공식 기록이 없었다. 해방 후, 먼저 저장성 문화청이 주관하고 1959 이후 항주시 문화국이 관리한다. 현재 항주시 홍보부에서 주관하고 있습니다. 이런 업무 관할의 지방성은 서릉 인쇄기의 발전에 큰 역할을 했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하나는 서릉 인사에 대한 정부의 정치와 정책 지원에 유리하다. 1957 이후 저장성 위원회, 성 정부, 항주시 위원회, 시 정부, 성 시 문화부는 서릉인사의 발전에 대해 비범한 관심과 지원을 쏟아부었다. 항상 인사의 발전에 관심을 기울이고, 인사의 활동에 자주 참석하고, 인사의 어려움을 열심히 해결하였다. 임, 리, 호스련, 왕평의, 진에서 장덕강, 장작, 리, 이, 역대 성시 지도자들은 서릉인쇄소 발전에 세심한 지도를 해 명확한 요구를 했다. 둘째, 서릉 인사에 대한 정부의 재정 지원에 유리하다. 서릉인쇄사는 50 년 동안 사업단위 자업자지의 형태로 활동과 발전을 유지해 왔지만 정부는 인쇄사 회복을 위한 예비비로 5,000 원을 지출하는 등 적극적인 재정 지원을 해 왔다. 장용 선생이 인쇄소에 문화재를 기증하는 보너스로 10000 원을 꺼내다. 인쇄사의 문화재 창고로 건물 한 채를 배정하다. 문화재 특별 경비를 여러 차례 배정하여 사회 유적지 건축과 문화재를 보호하다. 900 만 원을 투자하여 중국 인도 연구박물관 등을 건설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