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저하며 뜻을 가득 채우고, 장자가 양생하는 주구 순서.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칼을 들고 서서, 동쪽을 두리번거리며, 의지가 높고 멀리 있다.

마음을 몸으로 하여 외물을 통제하다. 만약 머리에 몸이 없다면, 외부의 물건은 그것을 교란시킬 것이다.

마음을 근본으로 하여 모든 것을 장악할 수 있다. 마음이 어지러워서 무엇이든 극복할 수 있다.

시간 엄수와 미련, 망설임이 적다. 움직이면 해를 많이 끼치고, 묵묵하면 책임을 지지 않는다.

너의 생각을 여기에 두면 일이 자연스러워질 것이다. 생각은 더 유익하고 혼란은 결실이 없다.

그리고 나서 나는 칼을 들고 일어나 주위를 둘러보았고, 근심 걱정 없이 만족했고, 칼을 깨끗이 닦고 거두어들였다. 문혜균이 말했다. "정말 멋져요! 나는 내 말을 듣고 양생의 도리를 깨달았다. "

감사:

어렸을 때, 소를 아는 전문가의 이야기는 숙련되고 기교가 정교한 본보기로서 우리의 마음속에 주입되었다. 사실, 우리는 이야기의' 기교' 면만 보았다. 장자의 본의는' 입기입도' 의 깊은 내포에 더 중점을 두었다. 나의 사부님이 칼을 집행하고, 수월하게, 번개로 귀를 가릴 수 없는 기세로,' 산린' 자세로, 소들이 미처 깨닫지 못한 채 그것을 해결할 수 있었던 것은, 큰길에 대한 그의 철저한 이해로, 모양과 지혜를 남겨 기묘한 경지에 이르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소해소에 대한 나의 10 여 년간의 이해, 즉' 양생' 에 대한 나의 이해; 그가 얼마나 뛰어난 경지에 이르렀든 간에, 언제나 점진적인 과정이 있다. 선등 전설' 의 옛 스님은 "30 년 전, 나는 선선에 있을 때 산과 물을 보았다" 고 말했다.

나중에 나는 직접 지식을 보고 산이 산이 아니고 물도 물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지금 나는 쉴 곳이 하나 있는데, 나는 여전히 산과 물을 본다. "이것은 내가 소를 해결하는 데 교묘한 이야기이며, 이곡이 같은 묘미를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위의 내용은 바이두 백과사전-양생대사에게 참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