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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벽두목 < P > 은 깨지고, 침사철은 팔지 않고, 침사철은 씻는다. < P > 동풍 ⑥ 주랑과 함께 가지 않고, 동작꽃 ⑥ 봄잠금 2 조. < P > 참고:' 판천시집' 제 4 권에서 뽑았습니다.

① 깨진 Euphorbia: 깨진 Euphorbia. 창, 고대 병기. ② 핀: 핀 에칭. 3 윌: 주워요. 4 연마 및 청소: 연마 및 청소. ⑤ 전진 인식: 지창은 동오멸조의 유물이다. ⑥ 동풍: 적벽의 불을 가리킨다. ⑦ 구리 참새대: 대만의 이름으로 조조를 위해 지은 것은 조조가 만년에 즐기는 곳이다. ⑧ 2 조: 강동에 있는 조조의 두 딸은 모두 오동 미인이다. 대조는 손책의 아내이고, 소조는 주유의 아내이다. < P > 1, 시 번역: < P > 적벽의 진흙과 모래에 깨진 창이 하나 있는데 아직 완전히 녹이 슬지 않았다.

나는 자세히 다듬어 삼국 유물임을 알아보았다. < P > 동풍이 주옥대나무를 돕지 않으면 < P > 그리고 청구리 새대 춘의가 깊고, < P > 심잠금, 강동 2 조, 조공첩이 된다. < P > 또 다른 참고 사항: < P > (모래에 깊이 파묻힌 파창, 연대는 오래되었지만 완전히 부식되지는 않았다. 나는 주워 깨끗이 닦고 삼국적벽전의 유물임을 알아보았다. 동풍이 주유가 불타는 승리를 거두도록 도와주지 않았다면, 조조와 같은 오색의 국색은 조조의 구리 참새대에 국한되어 있었을 것이다. ) < P > 2, 감상: < P > 는 한 편의 서사시로 국가에 대한 흥망에 대한 감정을 표현했다. 큰 내용, 큰 주제라고 할 수 있지만, 이 큰 내용, 큰 주제는' 작은 일',' 작은 일' 을 통해 드러난다. 시의 처음 두 문장은 모래에 묻힌 작은' 파창' 에서 나온 것으로, 한말분열격동의 시대와 적벽전의 풍운인물을 떠올린다. 마지막 두 문장은' 이조' 가 잡히지 않은 사소한 일을 오동 패권, 삼족 정립의 큰 주제와 연결시켜 구체적이고 일리가 있다. < P >' 적벽' 은 주유와 조조의 이야기를 빌려 시인과 주인공의 고민과 불만을 표현했다. < P > 3, 시험 문제

1,' 적벽' 중 두목차물열정, 적벽의 전승패시: 동풍불비, 춘잠금 구리 참새대 2 조.

2.' 적벽' 에서 작가는 형상적으로 생각하며 가설적인 말투로 동풍이 불편하다는 주랑을 제기했고, 구리 참새는 두 조의 논점을 깊이 잠갔다.

3.' 동풍' 은 적벽에 불을 지른 일 (혹은 주유가 적벽에 불을 지르고 조조를 대패한 일)

4. 두목' 적벽 시는 동풍이 서운하지 않고, 구리 참새대가 두 조를 잠그는 것이다.

5.' 적벽' 이라는 시는 명문이자 상상이다. 동풍이 서운하지 않고, 구리 참새대가 두 다리를 잠그다.

6, 옛날을 빌려 통치자에게 운에 희망을 두지 말라고 경고하다. 그 문장은 동풍이 맞지 않고, 구리 참새대가 두 조를 잠근다는 것이다.

7.' 적벽' 에서 시인은 전조의 인물과 사적에 감탄했다. 동풍은 주랑이 불편하고, 구리 참새는 봄쇠로 두 조를 잠갔다.

8.' 적벽' 이라는 시는 역사의 흥망감을 표현했고, 상상력이 풍부한 말 한마디는 동풍이 주랑을 따르지 않고, 구리 참새대 춘잠금 2 조였다.

9.' 적벽' 시에서 작가는' 동풍이 불편하여 주랑, 봄이 오면 구리 참새대가 두 조를 잠근다' 는 심정을 토로했다.

11,' 적벽' 은 시인의 침울한 심경을 함축적으로 반영했다. 즉 동풍이 주랑과 함께 가지 않고, 구리새가 이조춘을 잠근다는 것이다.

165438+ 두 편의 시의 우여곡절은 작가가 때를 만나지 못하는 심정을 보여준다.

12. 당대의 시인 두목이 쓴' 적벽' 에서' 나는 모래철을 잃어버리고, 지금은 씻고, 앞조를 인정한다' 는 한 골동품의 흥기를 한탄한다. 더 좋은 것은' 동풍이 따르지 않는다, 구리 참새대 춘잠금 2 조' 라는 말로 두 미녀로 국가의 운명을 상징하는 것은 정말 절실하다. < P > 이 시는 저자가 유명한 고전장적벽 (현재 호북성 오상현 서남 적계산) 을 거쳐 삼국시대 영웅의 성패를 느끼며 쓴 것이다. 시는 지명을 기초로 하지만 실제로는 과거와 역사에 관한 시가이다. < P > 한헌제 건안 13 년 (2118 년) 11 월의 적벽전은 삼국이 정립한 역사적 국면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중대한 전투다. 그 결과 손유련군이 패배했고, 34 세의 손오통수 주유는 이번 전투에서 가장 중요한 인물이다. < P > 시의 시작은 골동품으로 전북인과 일에 대한 애도를 불러일으켰다. 그 대전에 남겨진 부러진 한 자루가 수중의 모래밭으로 가라앉았다. 611 여 년이 지났고, 시간에 침식되지 않았고, 지금은 발견되었다. 약간의 연마 세척을 거쳐 확실히 적벽전의 유물임을 증명하여' 향수의 정' 을 불러일으켰다. 시인은 이 작은 일에서 한말의 분열 격동의 시대, 의미심장한 전투, 그리고 네가 죽고 사는 투쟁의 주요 인물을 떠올렸다. 이 처음 두 문장은 자신의 감정을 쓰는 이유이다.

마지막 두 문장은 논거이다. 적벽전, 주유는 불공격으로 과부적의 적을 물리쳤지만, 결정적인 순간에 강한 동풍이 있었기 때문에 그는 불로 공격할 수 있었다. 그래서 시인은 이 전쟁의 성패 원인에 대해 논평하며 당시 위너-주랑과 그가 승리에 의존하는 요소-동풍으로 썼고, 이 승리의 관건 때문에 결국 동풍으로 돌아가야 했기 때문에 동풍을 더 중요한 위치에 두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그러나 그는 동풍이 주랑이 승리하는 것을 어떻게 도왔는지 정면으로 묘사하지 않고, 반대로 이번 동풍이 주랑에게 편의를 주지 않으면 승패가 바뀌고 역사적 국면이 완전히 바뀌었다고 썼다. 그래서 이어 승리 후 손, 유가 패전한 후의 가상상황을 썼다. 그러나, 그것은 정치와 군사 정세의 변화를 직접적으로 묘사하지 않고, 단지 두 유명한 오동 미녀가 감당할 운명을 간접적으로 묘사했다. 만약 조조가 이긴다면, 대조와 소조는 반드시 빼앗겨 그가 즐길 수 있도록 구리 참새대에 갇히게 될 것이다. (엽현에 구리 참새대는 조조가 위왕을 봉할 때의 위도이며, 옛땅은 허베이 임장현 서쪽에 있다. ) < P > 이후 시론자들은 두목이가 이 시에서 한 말에 대해서도 논평을 했다. 송임욱? < P >' 주암시화' 구름: "두목' 적벽' 시 손 씨는 이것이 제 1 차 세계대전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사회의 존망에 신경 쓰지 않는다. 나는 두 조에 붙잡힐까 봐 두렵다. 분명히 호불호를 모른다. " 이런 천박하고 난폭한 비평은 많은 사람들의 반대를 불러일으켰다.

예: "4 라이브러리 피드" 구름: "(서? ) 무투의 \ "적벽 \" 이 시는 국가 존망이 아니라, 이조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데, 대조가 손책의 아내인지, 소조가 주유의 아내인지, 두 사람이 위위 () 에 들어가는데, 즉 오망 () 이다. 시인은 정성을 원하지 않아 말을 바꾸었다. " 이것은 매우 정확하다. 바로 이 두 여자가 일반인이 아니라 동오 통치계급 중 가장 높은 계층의 귀부인이기 때문이다. 대조는 전 동오 수장 손책의 아내이자 당시 동우의 수장 손권의 아내였으며, 소조는 당시 동우의 모든 수륙 대군과 조조를 이끌고 사투를 벌인 군사사령관 주유의 아내였다. 비록 그들은 이 운동과 무관하지만, 그들의 신분과 지위는 동우가 독립 정치 실체로서의 존엄성을 대표한다. 우 동 죽지 않았다, 그들은 카오 카오 에 기인 할 수 없다; 그들이 굴욕을 당하더라도, 오동 사회와 생물의 경험도 상상할 수 있다. 그래서 시인은 조조가 승리한 후의 오만함과 오동전이 패한 후' 동풍이 주랑보다 편하지 않다' 는 상황에서 굴욕을 묘사하기 위해' 동작춘잠금 2 조' 와 같은 시구를 사용했는데, 이는 매우 강력한 역이다. 아름다움으로 영웅을 받쳐주고, 이전 주랑과 어우러져 더욱 애틋하다. 시 창작은 반드시 이미지 사고를 사용해야 하며, 이미지 언어는 이미지 사고의 직접적인 현실이다. 당신이 약속을 따른다면? 그런 의견으로 우리도' 구리 참새 한 마리의 봄 자물쇠 2 조' 를' 국파민 망본조' 로 다시 쓸 수 있다. 수준과 운율 사이에는 차이가 없지만, 시적은 조금도 없다. 형상적 사유로 생활을 관찰하고, 창조적으로 생활을 반영하는 것은 시의 생명이다. 이 시에서 두목은' 구리 참새 한 마리' 의 생동감 있는 시구, 즉 소견으로 크게 보이는 것을 사용했는데, 이것이 그가 예술 처리에 있어서 독특한 성공을 거둔 곳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 P > 또한 일부 시 이론가들은 이 시가 동풍의 역할을 지나치게 강조하고 주유의 승리를 정면으로 칭찬하지 않고 반대쪽에서 그의 실패를 가정한다는 것을 알아차렸다. 환온' 역대시 고증' 구름을 어떻게 해석하는가: "목동의 뜻은 다행히 성공할 수 있다는 뜻이며, 거의 나라는 보장되지 않는다." 왕요굴의' 당시 311 곡' 도 "두목이 병법에 능하다. 이 시는 부족한 것 같다" 고 말했다. 이런 관점들은 생각할 가치가 있다. 두목은 세상을 구제하는 인재로 정치와 군사에 통달한다. 그는 당시 중앙정부와 정진, 한족, 토번과의 투쟁 형세에 대해 각성한 인식을 가지고 조정에 유익한 건의를 했다. 몽크는 전국시대의' 천시가 지리보다 못하며 지리가 사람과 화목하지 않다' 는 이치를 알기는 어렵지만, 두목도 주유 적벽전의 대승을 우연한 동풍으로 돌렸다. 그가 이렇게 쓴 것은 아마도 그가 자만하고 군사를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역사적 사건으로 가슴속의 답답함을 토로했기 때문일 것이다. 또한' 영웅이 없을 때 입축이 유명해졌다' 는 개탄도 암시했지만, 언어는 모호하여 쉽게 알아차리지 못했다. (심주펜)

(2) 염노교, 고적벽 작가: 수시 < P > 도도한 강물이 동쪽으로 흘러갔고, 그 과거의 영웅들은 이미 다시는 돌아오지 않았다. 옛 기지 서쪽, 인문이 모인다: 주랑적벽, 삼국이 정립하다. 가파른 암벽, 천둥 같은 파도가 강둑을 치고, 물보라가 천만 마리의 눈을 휘감고 있다. < P > 기세가 웅장한 강산기가 그림처럼, 얼마나 많은 호걸호걸들이 한꺼번에 쏟아져 나왔다. 주유의 봄바람 시대를 돌이켜 보면 젊고 아름다운 조가 막 시집을 갔는데, 그는 영기가 넘친다. 깃털 팬 나일론 스카프, 담소, 강루 재. 나는 오늘 전쟁터에서 수영을 하며, 나는 느낌의 마음을 느끼고, 너무 일찍 백발을 낳았다. 인생은 꿈과 같고, 술 한 잔을 뿌려 강상 명월에 경의를 표한다. 모든 주 (1)1. 이서아 상은은이 시를 위해 지은 시집. 적벽: 후베이 () 성 적벽시 서북 () 의 적벽산 () 은 장강 남안 () 에 위치하여 삼국 시대 적벽전쟁 곳이다.

2. 아니요: 그렇지 않은 경우.

3. 구리새대: 건안 15 년 (211), 조조가 조조조조시 (현 허베이 임장현 서) 에 구리새대를 건설했는데, 지붕에 큰 구리새대가 주조되어 붙여진 이름이다. "수경주: 탁수구조": "에스시에도 세 대가 있는데, 중국어는 구리 참새대라고 부른다. 그것은 높이가 11 피트이고, 111 층이 있다. " 2 조: "삼국지 무술 주유전": "공조와 두 여자 모두 국색이다. 대조, 우나 소조에서 왔습니다. 배인용' 강표전' 은 "정책은 침착하게 연주한다.' 이녀와 함께 떠돌아다니지만, 내가 남편을 기다리는 것으로 충분하다" 고 말했다. "군인에 관한이 시는 이상한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적벽의 역사적 사실을 쓰지 않고 동풍이 주랑을 돕지 않으면 전쟁의 결과가 반대일 수 있다고 가정한다. 표면적으로 볼 때, 이것은 일종의 역사적 우연성 이론인 것 같다. 한편, 두목의 자부심은 그가 병법을 이해했다는 데 있다. 그는 주유 당시 용병들이 이길 자신이 없었다고 생각했다. 만사가 다 갖추어져 있다 해도 그는 동풍만 빚지고 있지만, 동풍이 없다면 모든 것이 헛수고이다. 선인들은 두목이 동풍의 역할을 과장했다고 생각했다. 사실 두목의 의견은 매우 일리가 있다. 한 차례의 전쟁의 승패는 정말 온갖 걱정이 필요하고, 한 번 발을 헛디뎌 말라 썩는 것을 무너뜨릴 필요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동서고금의 수많은 전쟁이 모두 한 수의 부주의로 패배한 것은 매우 보편적인 이치이다.

(2) 염노교어 표기법의 주요 특징은 서경과 회고를 결합하여 서정적인 것이다. 앞서 언급했듯이 적벽에 대한 묘사와 칭찬은 감정과 장면으로 가득 차 있다. 후반부에서는 주유의 이미지를 부각시켜 역사 영웅에 대한 작가의 경모를 표현했다. 마지막으로' 한 달에 장강 한 병' 으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했다. 시 전체가 의경이 아름답고, 감정이 분방하며, 언어가 생동감 있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