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 팔괴
수당 이후 양주는 줄곧 경제 번영으로 유명하다. 비록 전병의 재난을 겪었지만, 그 지리적 위치가 우월하고, 교통이 편리하고, 토지가 비옥하며, 물산이 풍부하기 때문에, 전후에 항상 신속하게 회복될 수 있다. 청대에 이르러 10 일 도살성에서 파괴되었지만 강희, 옹정, 건륭 3 대에서 발전하여 중국 동남연해의 대도시와 전국의 중요한 무역센터가 되었다. 대갑, 부상, 주변의 많은 곳, 특히 염업, 동남에서 많이 생산된다.
경제 번영은 또한 문화 예술 사업의 번영을 촉진시켰다. 각국의 학자와 유명 인사들이 양주에 운집하다. 현지 관리들의 제의로 시 리셉션이 자주 열린다. 시가 창작은 전국에서 명성을 얻고 있다. 일부 그 자체로는 부유하고 예속된 염상들이 양주에 온 각지의 유명 인사들에게 더 많은 대접을 받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따라서 양주는 많은 시인, 작가, 예술가들을 포함하여 전국 각지에서 온 많은 유명인들을 끌어들였습니다. 따라서 당시 양주는 동남의 경제 중심지일 뿐만 아니라 문화 예술의 중심지이기도 했다.
부유한 상인들은 자신의 사치 생활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정교한 수공예품, 진귀한 진주옥석, 신선한 옷, 맛있는 음식 등 물질과 정신제품에 대한 수요가 많아 서화를 모으는 데 더욱 열중하고 있다. 바람의 경우, 서민 중의 중산층 가정은 심지어 약간 부유해도 서화를 걸어 놓은 방을 찾아 우아함을 나타냈다. 민간에는' 집에 서화가 없고, 낡은 집이 아니다' 라는 속담이 있다. 서화에 대한 엄청난 수요가 많은 화가들을 끌어들이고 만들어 냈다. 양주 화호' 에 따르면 현지에서는 세계 각지에서 약간 유명한 서예가 100 여 명이 있었는데, 그 중 당시 명가가 많았는데,' 양주 팔괴' 가 그 중 하나였다.
양주 팔괴' 를 대표하는 양주 화파의 작품은 취재와 구도 모두 뚜렷한 개성을 가지고 있다. 이런 예술 풍격의 형성은 당시 화단의 혁신 조류와 사람들의 심미 재미의 변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명말 청초에 중국 그림은 보수 사상에 갇혀 모사를 주류로 하고 화단에는 활력이 부족했다. 이 시든 바람은 식견 있는 사람과 천재 화가의 불만을 불러일으켰고, 혁신을 주장하는 큰 화가 석타오가 양주 석타오에 나타나' 필묵이 시대와 함께 전진할 때',' 관계를 끊을 수 없다' 는 구호를 내놨다. 마치 빈 계곡의 발자국 소리처럼 화단을 흔들었다. 석도의 이론과 실천은' 양주 일파' 를 열었고, 후에 마침내 양주 팔괴 () 와 같은 혁신적인 화가들을 낳았다.
양주 팔괴는 정섭,, 황신, 리, 고상, 김농, 이선, 왕팔위 화가를 포함한다. 강희말년에 일어나 가경 4 년' 팔괴' 중 최연소 화가 나임으로 거의 100 년 가까이 세상을 떠났다. 그들의 그림은 수량이 매우 많아 널리 퍼져 헤아릴 수 없다. 현존현대인들이 편찬한 양주 팔괴투록에 따르면 국내외 200 여 개의 박물관 미술관 연구기관에 8000 여 폭의 그림이 소장되어 있다. 중국 회화사의 걸출한 그룹으로서, 그들은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8" 이라는 단어는 형용사나 제수로 쓸 수 있기 때문이다.
"양주 팔이상한" 학식이 넓고 시사에 능하다. 인생의 반평생은 굴곡이 많았고, 결국 그림을 팔아 생계를 이어가는 길에 올랐다. 그들은 그림을 팔지만 그림으로 정을 보내며 서화예술에서 더 높은 추구를 하며 일반 화가의 반열에 들어가기를 꺼린다. 그들의 학식, 경험, 예술수양, 깊은 공력, 혁신 이념에 대한 예술적 추구는 모두 일반 화가와 다르다. 그들은 새로운 관념, 새로운 구도, 새로운 기법의 경지에 도달하여 새로운 세대의 화풍을 창조하여 중국 그림의 발전을 위해 불후의 공훈을 세웠다.
중국 회화는 역사가 유구하다. 그중에서도 문인화는 당송부터 흥성하기 시작하여 점차 풍성하게 발전하여 완전한 이론 체계를 형성하여 대량의 작품을 남겼는데, 이것은 중국 회화의 자랑이다. 명청 이래 중국 각지에서 많은 회화 유파가 출현하여 각기 특색이 있다. "사왕" 을 비롯한 우산, 루동일파가 가장 큰 영향을 미치고, 양주에는 김농, 정섭을 비롯한' 양주 팔괴' 화풍이 형성되었다. 이 화가들은 중국화 전통을 계승하고 발양하지만, 전통을 계승하고 창작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우산, 루동 등 화파는 모사와 고대인으로부터 배우고, 고법을 준수하는 것을 원칙으로, 고법을 자신의 책임으로 강화하고,' 정통' 으로 자처하는 것을 강조한다. 그들의 창작 방법은,' 정통' 화가 왕휘가 말했듯이,' 원인의 직묵으로 그림을 그리고, 송인의 산천 계곡을 운수하고, 당인의 매력을 연마하는 것은 큰 업적이다' 고 말했다. 그들은 고대인들을 따라다니며, 작품들은 대부분 고대 거장들에 대한 모방 (물론 모조품 창작도 있다) 으로 경직된 국면을 형성하여 화가의 손발을 묶었다.
양주 팔괴도 전통을 존중하지만' 정통' 과는 다르다. 그들은 석도, 서위, 주호 등의 창작 방법을 물려받았다. , 고대 법을 복사하지 않았다. 예를 들어, 정판교는 석도를 숭배하고, 그는 석타오로부터 배운다. 그는 또한 "반을 남겨두고, 반을 배우고, 영원히 불완전하게 배운다" 고 말했다. 석타오는' 양주 팔괴' 예술 스타일의 형성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그는' 사법 자연',' 내 법 사용',' 진흙' 을 반대하며 화가에게 자연에서 창작 소재를 흡수하도록 요구하며 작품에 강한 개성이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고대인들은 내 얼굴을 참을 수 없었다. 고대인의 심장은 나의 위장에 들어갈 수 없었다. 나는 자발적으로 내 마음을 느끼고 눈썹을 드러냈다. " 석도의 회화 사상은' 양주 팔괴' 의 출현을 위한 이론적 토대를 마련하고 실천에 응용했다. "양주 팔괴" 는 자연에서 영감을 발굴하고, 생활에서 소재를 찾고, 스스로 책을 쓰고, 다른 사람과 같은 것을 달가워하지 않고, 당시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사람들은 흔히 자신의 희한한 것을 괴이한 것으로 여기기 때문에,' 팔괴' 가 내심, 자유분방한 작품을 표현하는 것에 대해 이상하게 느껴져 이상하다고 부른다. 전통에 익숙한 화가들도 있다. 그들은' 여덟 이상한' 그림이 법도를 넘었다고 생각하여, 팔괴를 얕잡아 보고, 그들이 편사로서 이단에 속한다고 말하며, 그들이 "새로운 것을 표기하고, 단지 백리에만 성행하고 있다" 고 말한다. 팬들은 그의 작품 필법이 호방하다고 칭찬하고 성법과 고법의 속박에서 벗어나 당시의 경직된 국면을 깨고 중국 그림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차후 조, 오창석, 제백석 등 예술가에게 영향을 미치고 양육했다.
1. 정섭 [정판교]
정판교와 그의 죽석지도
청강희년 간 판교는 종이창 대나무 그림자 맞은편에 앉아 필묵을 펴서 자신이 좋아하는 대나무를 그렸다. "어젯밤 가을바람이 창문 앞을 스쳐 지나갔다." 그는 미풍이 대나무 잎을 가로질러 대나무가 흔들리는 것을 보았다. 판교는' 가슴에 할 수 있는 것이 없다' 를 이론화죽으로 삼았다. 그는 대나무를 그리는 데는 선생님의 전승이 없었고, 종이창가루 벽의 햇빛과 달빛에서 더 많이 얻었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방법을 직접 택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소동포에 대해 자신이 가슴에 대나무가 있다고 말하고, 판교는 자신이 가슴에 대나무가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두 이론은 모순처럼 보이지만 본질은 비슷하다. 동시에, 그들은 구상과 기교의 높은 결합을 강조하지만, 판교의 방법은 "번개와 천둥과 같고 초목이 모두 노여워한다" 는 것이다. 판교의' 죽석도' 에 따르면 대나무는 우뚝 솟아 있다. 그의 잎은 각각 다른 표정, 검고 물, 짙고 짙고 또렷하며 대나무의 질감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구도에서 판교는 죽석의 위치 관계와 시사의 어휘를 매우 조화롭게 처리했다. 대나무의 섬세하고 그윽한 아름다움이 석두 또 다른 스타일을 돋보이게 한다. 이런 무성한 식물은 판교의 이상적인 환상이 되었다. 판교의 대나무는 양주 팔괴 () 의 첫 김농 () 조차도 감탄하며, 그들의 그림에 비해 그가 그린 대나무는 판교 () 만큼 우아하지 못하다.
2. 높음
그것의 꽃과 새 부분은 손가락으로 창작한 것이다. 높은 손가락은 한 가닥을 그리고, 쌍새의 모양은 소탈하고,' 모란꽃' 시는 "연지화 모란처럼, 그림을 그릴 때 일출 삼극이다" 고 말했다. 원래 꽃은 뽕나무 나라였으니, 사람들이 달을 보지 못하게 했다. 클릭합니다 이 시는 매우 재미있다. 놀랍게도, 화면이 갑자기 아름다운 모란 한 송이를 드러냈는데, 정말 아름다웠다. 오히려 그 아름다운 풍경 뒤의 자포자기가 있고, 차마 볼 수 없는 시들어 떨어지는 기운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차밭에 만개한 모란이 봄바람의 퇴폐미를 발산하고 있다. 고 (1672- 1734), 본명, 위삼, 명원, 남촌, 서, 도사. 조상은 산둥 () 에서 랴오닝 () 철령 () 으로 옮겼고, 이한군은 황기를 달고 형부 시랑 () 을 역임한 적이 있다. 그는 양주 팔괴라 초빙의 선생님이다. 손가락으로 그림을 그리는 것을 매우 잘하는데, 그의' 손가락 그림' 은 이미 그림의 중요한 유파가 되었다. 만년이 되자 높은 손가락그림의 명성이 북한에서 멀리 방송되었지만, 그는 여전히' 손톱이 불구가 되어 피를 빨아야 하고 촛불이 매일 부지런히 타오르는 모습' 을 그렸다. 옹정 8 년 (서기 1730 년), 원명원 여의각에서 3 년 동안 그림을 그리며' 만리장강도' 등 아름다운 실크 공획을 창작했다. 고빙의 핑거 그림 이론에 따르면, 고고는 병부 상서 여순화상 () 을 위해 한 사람 () 을 그렸는데, 실물처럼 키가 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그림을 다 그렸을 때, 여순의 제자들은 기뻐하며 말했다. "좋은 재주! 들어가! "
3. 김농
김농 (1687- 1763), 본명 수문, 본명 동신, 본명 유기선민, 저장인과 (항주) 사람. 그의 그림은 한인물화의 길이를 흡수하고, 고풍스럽고 앳된 기색으로, 필묵은 매우 비슷하다. 바로 이런 서투른 아름다움으로 김농의 그림이 겉보기와 닮지 않은 사이에 독보적이다.
청목야자는 1922 년 봄에 중국에 왔다. 일본 한학자들은 서호 야시장을 돌아다녔을 때 김동신' 매화도' 탁본 한 장을 발견했다. 동신 선생의 고향 항주에서 청목은 한 노점에서 동신 예술의 영화를 발견했다. 아오키는 이것이 신을 통할 수 있는 진정성이라고 말했다. 그는 숭배의 열정으로 당시의 장면 ('강남춘'?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대나무 톱날). 이' 매화도' 에는 아오키가 읊어온 일곱 구절이 새겨져 있다. "야매가 그림자처럼 말랐습니다. 공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 문을 닫고 바빠서 꽃 몇 송이를 삼키고 수염 몇 가닥을 삼킬 수밖에 없다. " 김동신에 대해 왕증기의 단편 소설' 김동신' 은 보기 좋다. 김동신의 명구' 사양사진 복숭아꽃 페리, 류래조각 빨강', 염상학문은 1200 원의 보수를 줬기 때문이다. 제백석이 일일이 모사한 김동신의' 매화도' 는 매우 유명하다. 청목항주에서 산 매화도의 탁본과 제백석 김동신이 모사한 매화도가 지금 우리 앞에 놓여 있다. 이것은 정말 수집가의 마음속 최고의 낭만이다.
4. 리산
이산 (1686- 1762), 장쑤 흥화인. 강희는 50 년 승진, 53 년, 그림을 조정의 제물로 불렀다. 정통 화풍에 얽매이고 싶지 않아 밀려났다. 건륭은 3 년 동안 산둥 후지현 지사로 선정되어 성 정부로 돌아왔다. 두 번의 다른 표지와 강직을 거쳐 그는 양주에 가서 그림을 팔아 생계를 유지했다. 정섭과의 관계가 가장 밀접하기 때문에 정씨는 "양주 () 가 그림을 팔고, 이구 () 와 함께" 라는 말이 있다. 초창기에 동향 위학화산수를 따라 줄곧 황색을 계승하여, 조정에 경배할 때 장정 () 과 함께 그림을 배웠다. 나중에, 그는 지화대사에게 가르침을 청하고, 프리 핸드 (freeze) 를 제창했다. 양주에서 그는 석도필법에서 영감을 받아 붓놀림으로 그림을 그렸고, 화풍이 크게 변하여 자신의 독특한 풍격을 형성하였는데, 이런 풍격에서 필묵은 일종의 기이한 재미로 융합되었다. 그는 장문을 그리는 것을 좋아하고, 문필이 들쭉날쭉하여 화면이 매우 풍부하여, 그 작품은 만청화조화에 큰 영향을 미쳤다.
5. 황신
황신 (1687- 1770 이후) 푸젠닝화인. 프리 핸드 캐릭터, 꽃과 새, 산수, 대담하게 색칠을 잘한다. 교호시집 한 권이 있다. 양주 팔괴' 중 하나로 그는 전재 화가이다. 황신의 프리 핸드 캐릭터는 초서를 그림에 넣는 독특한 스타일을 창조했다. Huaisu 의 초서가 Huang Shen 에 도착했을 때, 그는 "대머리, 간헐적 인 시간" 으로 변했고, 필법은 더 대담하고 스타일은 더 대담했습니다. 이렇게 광란한 필법은 필법이' 빠르고 바람처럼', 기상이 웅장하고, 점화가 풍엽처럼 그려져 있다. 황신의 인물화는 동화를 소재로 역사적 인물과 현실 속 나무꾼, 어부, 방랑 구걸 등 일반인의 생활을 묘사하며 청대 인물화에 새로운 기운을 불어넣었다. 황신의 사진집' 미인상화도' 는 한 미인의 꽃에 대한 집착을 묘사한다. 서산학도는 수시의' 플라잉 크레인 파빌리온' 에서 취재했다. 이 그림의 오른쪽에는 두루미 한 마리가 있다. 노인은 하늘을 나는 학을 올려다보고 있는 것 같고, 소년은 꽃바구니를 들고 있지만 매우 즐겁다. 평생 양주로, 공학이 돌아오는 꿈' (황신' 임기훈학도'), 황신 두 번 양주에 살면서 양주에서 17 년을 보내며 그의 일생의 그리움이 되었다.
6. 리
이 (1695- 1755), 본명 청강, 일명 백산, 일원원, 경원 주인, 장쑤 남통인. 옹정 8 년 산둥 란산 (이 린이) 행정 장관 으로 재직, 상사의 기분을 상하게 한 혐의로 체포되어 투옥되었고, 건륭 원년에 석방되어 관복직되었다. 나중에 안후이의 잠산, 합비 임현에서, 여전히 비위를 맞추지 않아 유죄 판결을 받고 파관되었다. 벼슬에는 인정 민덕이 있다. 관직을 간 후 남경에 남아서 정원을 빌려 양주에 가서 그림을 팔곤 한다. 소나무, 대나무, 란, 국화, 매, 잡화충어, 인물과 산수, 특히 매실을 그리는 데 능하다. 작품은 천마가 텅 비고, 필묵이 꽉 차고, 데면데면데면하고, 사소한 일에 구애받지 않고, 아이비, 백양, 주한 사이를 뜻한다. 매화는 가늘고 단단하며, 늙은 줄기의 새로운 가지로 유명하며, 옆면은 호형이다. 가끔 매화를 인쇄하는 방법으로 유명한 제목으로 매화시를 쓰면 문장이 우울하지도 않고 기괴하지도 않다. 나도 강풍에 송죽을 그리는 것을 좋아한다. 작품' 시에너지' 는 후세 사람들이' 매화거시' 를 편찬하는데, 겨우 26 곡에 불과하여 그림에 많이 흩어져 있다.
7. 왕
왕 (1686- 1759), 본명 적림, 별명 외씨, 늦춘노인, 본적은 안후이현으로 양주에 거주하며 그림을 팔아 생계를 유지한다. 화초, 마음대로 펜을 쓰면 현란하고 다채롭다. 특히 매실을 잘 그리는데, 양주 외곽 매화령상매가 자주 가서 매실을 쓴다. 매화는 매밀 가지가 번성하는 것으로 유명하고, 단아하고 수려하며, 김농이 말했다. 화매의 묘미는 광릉에서 두 친구를 얻었고, 왕초림화는 가지가 번잡하고, 고희당은 가지를 그리는 데 있다. (화매 제사) 그러나 그가 매실을 그린 작품으로 볼 때, 모두 가지가 무성한 것은 아니지만, 왕왕 가늘어지는 경향이 있다. 아무리 간단하든 복잡하든, 너는 향기를 싸고 눈과 산을 즐길 시간이 있다. 54 세 때, 그는 왼쪽 눈은 실명했지만, 여전히 매화를 그릴 수 있었다. 그는 자신의 미모를 전시할 때, 태어날 때부터 왼쪽 눈이 실명되었지만, 한 쪽 눈은 매화를 두고 있다고 새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육십칠세, 두 눈은 실명했지만 들풀 글자를 쓸 수 있고 마음에도 신경을 쓸 수 있다. 소위 눈을 멀게 하는 것은 자신의 내면을 외면하는 것이 아니다. 좋은 시, "둥지 숲 시 선거" 작가.
8. 나핀
나핀 (1733- 1799), 청대 유명 화가. 글씨가 크고, 호두봉은 이운, 화전, 금소산인, 주어부, 석련노인이라고도 불린다. 본적은 안후이 현이고, 뒤이어 장쑤 감천 (오늘 양주) 사람이다. 현재 국가는 자칭' 조주 석림' 이라고 부른다. 저는 김농제자입니다. 벼슬이 아니어서 여행을 잘합니다. 그림 인물, 불상, 산수, 화과, 매, 란, 대나무 등을 그리다. , 모든 것을 할 수 있습니다. 문필이 기이하고 도도하며 독특하다. 양주 팔괴 중 하나입니다. 그는 또한 귀신의 익살스러운 그림을 그리는 데 능하며, 온갖 추한 귀신을 묘사하는데, 모두 매우 흥미진진하여 당시 사회의 추악함을 풍자하였다. 그는 또한 인감을 잘 새기고,' 광인인인전' 을 저술한다. 김농이 사망한 후, 그는 원고를 모아 기고하여 금농의 작품을 후대에 전할 수 있게 하였다. 그의 아내 송곳니는 백련이라고 불리며 미란 죽석과 시를 그리는 데도 능하다. 아들과 운옹은 모두 매실을 그리는 데 능하여' 나파' 라고 불린다. 대표작품으로는' 물외기상' (그림책),' 두 개의 복화봉',' 단계추고',' 나무 그늘 아래 일출',' 구청의 노래',' 유성화죽' 등이 있다. "예 시앙 초당집" 이 있습니다.
양주 팔괴' 는 어디에 있습니까?
양주 팔괴' 가 도대체 어디에 있는지 의견이 분분하다. 어떤 사람들은 그들이 이상하다고 생각하지만, 사실 그들은 이상하지 않다. 자신을 탓하는 것도 굴곡을 겪은 적이 있다. 그들은 불공정과 무한한 분노로 가득 차서 빈곤층에 깊은 동정을 표했다. 그들은 지식인의 예리한 통찰력과 선량한 동정심으로 시와 서화에서 추악한 것과 사람을 공격한다. 이런 일은 중국 역사상 결코 드물지 않지만, 결코 적지 않다.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그것을 "이상한" 것으로 취급합니다. 그러나 그들의 일상적인 행동은 당시 윤리도덕의 범위를 벗어나지 않았고, 진대 문인처럼 방종하지도 않았다. 어리석은 척하고 울며 웃을 수 없었다. 그들은 관원과 유명인들과 교류하고, 시 리셉션에 참가하며, 행동거지가 정상인처럼 행동한다. 따라서 그들의 생활 행동에서 그들의' 괴이함' 을 인정하는 것은 불합리한 것이다. 이제 우리는 그들의 작품에서만 그들을 연구할 수 있다. 여덟은 다른 사람이 이미 시작한 길을 가고 싶지 않고, 다른 길을 개척하고 싶어 한다. 그들은' 천지를 드러내고 있는 글, 뇌우의 단어, 주문귀신의 단어, 고대무금화' 를 창작하여 자립문을 만들려고 하는데, 바로 고대인들과 다르고, 풍속을 따르지 않고, 풍격이 독특해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들의 작품은 사람들의 감상 습관에 어긋나고 신기하기 때문에 좀 이상하다. 정섭이 직접 말했듯이, "글씨는 독특하고, 글씨화는 보통 사람들이 칭찬하기를 원하지 않는 것이다. 당나라에는 자기 나라가 있었고, 백성들은 나를 판교괴라고 비웃었다. " 당시 사람들은 그들에게 다른 견해를 주었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그들이' 정통' 에서 벗어났다는 것이다. 이것은 그들이' 괴괴' 라고 부르는 주요 원인을 설명한다.
양주 팔괴화가는' 본진' 의 속박을 깨고 전통을 계승하는 기초 위에서 자신의 창작과 발휘에 집중하며 일생동안 새로운 화풍을 창조하려고 시도했다. 의심할 여지없이 그들은 중국화의 발전에 큰 공헌을 하였으며, 그들의 창작 이념과 많은 작품들은 우리가 배우고 계승한 귀중한 유산이다.
사승화가' 에 이어 혁신적인 화파인 양주 팔괴가 부상했다. 사실 당시 양주 화단에서 활약했던 중요한 화가는 8 명 이상이었고, 약 16 명,' 8' 은 정확한 숫자가 아니었다. 최초의 기록에 따르면 김농, 황신, 정섭, 이씨, 리, 왕, 고상,. 그들이 그림을 그릴 때 경전에서 배교하고, 경전에서 배교하고, 이상하고, 성격이 강직하고, 거만하고, 행동이 광란하기 때문에' 팔괴' 라고 부르기 때문이다.
김농 (1487- 1764), 본명 수문, 본명 동신, 항주인 그는 많은 책을 박람하고 다재다능하며 50 대 이후 그림을 그리기 시작하며 평생 청빈했다. 꽃과 새, 산수, 인물, 특히 수묵, 매화에 능하다. 그의 그림은 조형이 고풍스럽고 심플하며, 배치가 우아하고 구상이 참신하다. 작품에는 밈도, 달화도 등이 있다. 그는' 칠서' 라고 주장하는 예서를 창작했는데, 또 다른 정취가 있다. 황신 (1687-1768), 푸젠닝화인. 어렸을 때 집이 가난해서, 회화서예를 배우면 많은 유익을 얻었다. 그는 초서로 그림을 그렸고, 스스로 풍격을 창조했고, 글쓰기에 능하며, 인물화에 조예가 가장 높다. 작품은 대부분 신선불도를 위주로 하고, 하층 민중의 생활을 반영하는 작품들도 적지 않다. 작품에는' 취면',' 소무목가' 등이 있다. 이옥KG-* 6] 단 (1686-1762), 본명, 장쑤 흥화인. 그는 어려서부터 그림 그리기를 좋아해서 열여섯 살 때 유명해졌다. 전 산둥 Tengzhou 지사. 그는 서위 () 석도 () 의 영향을 많이 받아 화풍이 거칠고, 격식에 구애되지 않고, 먹물을 뿌리고, 색채가 단아하여' 수묵이 어우러져 정취가 되었다' 고 한다. 작품에는' 아욱도',' 송백청옥도' 등이 있다. 이 (1695-1755), 장쑤 남통인. 전 치안 판사, 지사 약 20 년. 김농, 정섭과 친구로 소나무, 대나무, 매, 란을 잘 그린다. 만년에 그는 매실을 비유로 그렸다. 그는 시편에서 이렇게 썼다. "이 매화는 보통이고, 읽을 펜이 없다. 화가는 수시로 풍속을 이해하지 못하여 분노를 억제할 수 없었다. " 작품에는' 어류도',' 소풍죽도' 등이 있다. 고상 (1688-1753), 양주 사람, 서당인. 가오 시앙 (Gao Xiang) 은 힘든 생활을 하고, 사람됨이 오만하다. 그는 석도의 일생을 탄복했다. 그는 산수, 꽃과 새를 그리는 데 능하며 가지가 드문 매화를 그리는 것을 좋아한다. 작품에는' 탄지정' 이 있다. 왕 (1685-1759), 안후이 휴닝인. 어렸을 때 집안이 매우 가난했다. 나는 양주에 살면서 그림을 팔아 생계를 유지한다. 나는 가난하고 즐겁고, 예술을 배우고, 매실을 잘 그린다. 그는 김농 고상 () 과 함께' 화매 4 인 ()' 이라고 불리는데, 그 작품은' 메이투 ()' 등이다. 나빙 (1733-1799), 본명 순복, 본명 안휘현에서 양주로 이주했다. 그는 김농의 제자이다. 그는' 팔괴' 중 가장 젊지만 학식 수준이 높고 문필이 비범하다. 그는 평생 벼슬을 해서 그림을 팔아 생계를 꾸려 나갔고, 일생은 초라했다. 작품에는' 귀신재미도'' 취종도' 가 있다. 정섭 (1693-1765), 장쑤 흥화인. 그는 강희의 수재, 옹정의 수재, 그는 건륭한 수재이다. 전 산둥 팬 카운티, 웨이 카운티 행정 장관. 그는 창고를 열어 이재민을 구조하여 사장의 미움을 샀기 때문에 화가 나서 사직하여 양주에 살면서 그림을 팔아 생계를 이어갔다. 그의 사상은 매우 활발하고 독창적이며, 시화조예가 높고, 대나무, 란, 돌을 잘 그린다. 그는 또한 진적, 초서, 예서, 전서를 하나로 모은 6 부 반서예 풍격을 창조했다. 사람들은 그것을 "석두 포장 거리" 라고 부릅니다. 그는 강한 인민성을 가진 화가이다. 그는 위현 임현령에 있을 때 지사를 위해 대나무 지도를 그렸다. 비문은 이렇게 썼다. "재야가 누워서 소소한 대나무를 들으니, 틀림없이 백성의 질고의 소리일 것이다. 조주현의 일부 소관들은 항상 그들의 감정에 신경을 쓴다. "
양주 팔괴' 는 비슷한 인생 경험과 사상 감정을 가지고 있다. 그들 대부분은 지식인 계층에서 태어났고, 어떤 사람들은 평생 벼슬을 하지 않았고, 어떤 사람들은 과거시험을 거쳐 작은 관직을 했지만, 연이어 해직되거나 사직을 당하여 결국 그림을 팔아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들의 생활은 비교적 청빈하고, 관직의 부패를 잘 알고 있으며, 권세 있는 사람을 경멸하고 방탕한 성격을 형성하며, 서화를 통해 마음속의 분노를 표현한다.
그들의 예술은 대부분 꽃과 새 위주로, 프리 핸드 (free-in-presentation) 를 주요 표현 수법으로 한다. 그들은 창작에서 개성을 중시하고, 혁신을 추구하며, 전통적인 심미 규범을 다양한 정도로 돌파하며, 일정한 반전통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그들의 작품은 강렬한 주관적인 색채를 띠고 있어 사람들의 눈과 귀를 상쾌하게 한다. 그러나 당시 그들은 완전히 이해될 수 없었고, 심지어' 좌파' 로 간주되어' 비판' 을 받았다. 사실, 바로 그들이 그림의 새로운 국면을 개척하여 화조화화의 발전을 위해 길을 넓혔다.
요즘 어떠세요? 나쁘지 않아요! 남편에게 말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