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서는 수업 전 수업 준비, 참고서 조회, 수업 주의, 사고 질문, 피드백 수업, 학습 활용 등 국어 학습 습관의 배양에 대해 다루고 있다. 작품에서 왕 선생님은 네모난 글자의 성격을 이야기한 후, "대문과 낙화는 길을 걸을 때 길에서 본 글자에 주의하여 간판, 골목명, 광고, 표어에 상관없이 주의를 기울였다. 너는 우리가 중도에 헤어질 때까지 나에게 대답하라고 했다. 클릭합니다 중국어는 생활 속에서 어디에나 있다. 교사는 지도자로서 학생들의 마음에 흥미의 씨앗을 심어 학생들이 글을 탐구하려는 욕망을 불러일으켰다. 겉보기에 간단한 국어 수업, 간단한 몇 글자, 그러나 학생들의 마음속에서 이렇게 큰 역할을 했다. 우리 국어 선생님은 이 방면의 지도에 주의해야 한다. 딱따구리 활동' 을 전개해 학생들이 성실하게 주변 오자와 부적절한 언어를 찾아 총결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응? 좋은 독서 습관을 기르는 작품은 중학생들이 읽어야 할 책들을 소개할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독서 방법과 습관에 대한 명확한 지도도 제공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예를 들어, "관념의 습득과 어휘의 확대, 단어의 손질, 장의 조직과 성조의 변화를 강조한다." 어떤 책들은 읽어야 할 뿐만 아니라, 더 잘 읽고, 심지어 씹어 감상하고, 이해를 깊게 해야 한다. 작품에서 경제적 독서 방법은 시간을 합리적으로 이용하여 읽는 것이고, 책꽂이에 있는 책은 종류별로 늘어놓아야 하며, 내용마다 다른 책은 인생의 여러 단계에서 읽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독서는 읽고 읽을 수 있어야 한다. 이것이 진정한 독서인이 해야 할 일이다.
-응? 글씨를 열심히 쓰는 습관을 길러야 하고, 합작교류를 배워야 한다. 학생 협동 학습이 더 효과적이다-낙화와 대문이 합작하여 선생님께 편지를 쓴다. 지청 (), 혜수 (), 문다 (), 금화 () 가 문장 문제를 총결하는 것은 모두 협동 학습의 우수한 예이지만, 학생들은 협동 학습 후 반드시 교사나 학부모의 지도를 받아야 하는데, 이것이 바로 국어 선생님의 역할이다.
-응? 문장 역시 국어 지식에 대해 심오하고 세밀한 분석을 진행했다. 예를 들어, 왕선생은 낭독에 대해 이렇게 설명했다. "독서는 매우 중요하다. 예전에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문법을 배우지 않고, 해석을 중시하지 않고, 읽기에만 공을 들였다. 그들은 밤낮없이 읽고, 다 읽고 나면, 글자는 자연히 순조롭게 되고, 글의 뜻은 자연히 이해된다. 한 사람의 소통과 소통은 왕왕 그의 글을 볼 필요가 없고, 단지 그가 글을 읽는 어조만 듣기만 하면 된다. 국어학과는 눈과 마음뿐만 아니라 눈과 마음뿐만 아니라 입과 귀도 사용해야 한다. 독서는 마음, 눈, 입, 귀를 쓰는 학습 방법이다. " 특히 왕 선생님의 독서 기호는 매우 계발적이다.
-응? 소리내어 읽는 것도 대학이 묻는 것이다. 요즘 교실에는 독서 소리가 부족한 것 같은데, 요즘 아이들은 독서 운동이 부족한 것 같다. 내가' 황하송' 에 대해 이야기할 때 아이들의 낭송이 약해서 나는 울 수가 없었다. 애석하게도 이렇게 열정적인 시가 이렇게 좋다! 그래서' 문심' 에서 낭독하는 방법으로 두 과목을 시범적으로 설명했고, 마침내 품위 있고 힘있게 읽게 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응? 또 다른 예로, 혜수의 아버지는 글씨 쓰기에 대해 이렇게 설명했다. "이제 사람들이 글씨를 쓰는 데는 네 가지 기준, 즉 빠름, 준, 균일, 합이 있어야 한다." 지금의 사람들은 생활이 바쁘고, 무엇을 하든 시간과 경제에 대해 이야기해야 한다. 너는 반드시 빨리 써야 한다, 이것은 매우 자연스러운 것이다. 정확함은 글쓰기에 착오가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작문은 한 글자를 잘못 썼는데, 스스로 찾을 수 없어 실수를 저질렀지만, 사실은 일종의 상처였다. 그러나, 만약 당신이 먼저 잘못을 저질렀다면, 나중에 발견한다면, 그것을 꺼내는 것은 하나의 물건과 같지 않다. 이것도 형식적인 단점이다. (조지 버나드 쇼, 실패명언) 가지런한 획은 두 가지 측면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각 글자 자체의 획이 가지런하고, 다른 하나는 모든 글자의 가지런한 획이다. 거의 모든 것에는 원고와 같은 공통된 형식이 있는데, 제목은 보통 본문보다 몇 글자 낮다. 편지를 쓸 때 상대와 자신의 이름은 모두 일정한 위치가 있다. 만약 네가 편지지 두 장을 사용한다면, 두 번째 장에 한 줄을 쓰는 것은 적합하지 않다. ""
인터넷의 발전과 전자제품의 쇄신에 따라 현대인들은 글쓰기에 대해 점점 더 낯설어 보인다. 캠퍼스의 경우, 최근 몇 년 동안 새 선생님의 글씨체는 전대보다 훨씬 못하다. 재학 학생을 포함해서, 사회에서 책을 자주 다루지 않는 사람들은 말할 것도 없다. 그들이 단어를 잊은 횟수가 더 많을 것 같다. 아름다운 한자는 우리 문화의 뿌리이며, 우리는 그것을 발양할 책임과 의무가 있다. 우리가 지금 사용하고 있는 새로운 교재는 수업 후의 새 단어가 모두 논자그리로 쓴 것으로, 아름답고 아이의 글쓰기에 시범을 제공한다. 매 수업마다 나는 학생들에게 서예 종이에 열심히 연습하게 하여 기억의 목적을 달성했을 뿐만 아니라, 글씨를 연습하는 역할도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도 시간을 내서 아이들의 글씨를 한 번 논평할 것이다. 한동안 훈련을 거쳐 아이들의 서예가 크게 향상되었다.
문심' 은 글쓰기 교수를 특별히 중시하여, 우리에게 아주 좋은 본보기를 제공하였으며, 국어 작문 교수에 중요한 계시와 참고의의가 있다. 국어 교사는 작문 명제에서 학생의 생활 실제에 가까워야 한다.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생활에 참여하고, 작문 소재를 광범위하게 축적하도록 지도하다. 학생들의 트리거 쿵푸를 배양하다. 읽기 및 쓰기 조합, 읽기 및 쓰기 촉진; 복습지도를 중시하여 학생들의 복습의식과 능력을 강화하다.
-응? 그렇다면 학생들의 글쓰기에 대한 관심을 키우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왕 선생님은 작문을 가르칠 때 이렇게 말씀하셨다. "우리의 마음의 역할은 일반 심리학자에 의해 지식, 감정, 의미의 세 가지로 나뉜다. 아는 것은 알고, 정은 정, 뜻은. 한 가지가 무엇인지, 그리고 그것이 다른 일과 어떤 관계가 있는지 아는 것이 지식의 역할이다. 한 가지 사물에 대해 희희와 노여움과 슬픔이 있는 것이 바로 사랑의 작용이다. 한 사물에 대해 어떻게 처리하느냐가 의미의 작용이다. 글은 내면의 표현으로 지식의 텍스트, 감정의 텍스트, 의미의 텍스트의 세 가지 차이점이 있을 수 있다. "
우리 학생들이 쓴 작문이나 우리 자신의 문장, 우리는 지식, 감정, 의미 사이의 관계를 파악했습니까? 어떤 단어가 부족합니까, 예를 들면 텅 비어 있고, 병없이 신음하며, 새로운 단어를 추가하는 것에 대해 걱정한다고 합니까? 감정과 의미의 표현은 반드시 지식에 기반을 두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맹목적인 것이다. "작문은 생활이지 생활의 포인트가 아니다. 클릭합니다 이 관점은 글쓰기를 처음 접한 사람에게 특히 중요하다. 생활은 모든 사람이 겪어야 할 일이기 때문에 글쓰기는 자연스러운 일이고, 가식적이지 않고, 억지스럽지 않다.
-응? 동시에 문심은 글쓰기를 처음 배우는 모든 사람에게 "작문은 반복해서 수정을 하는 것이 가장 좋다. 고치지 말고 습관을 길러야 한다" 는 요구를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글명언). " 작품에서 이 관점은 줄곧 학생들의 작문 실천을 지도하고 있는데, 이것은 작문 태도의 문제일 뿐만 아니라, 작문 기교의 문제이기도 하다. 좋은 문장 한 편은 보통 여러 차례 수정을 거쳐야 하고, 반복해서 다듬고, 자세히 다듬어야 점차 단련된다. 글쓰기에서, 우리는 이 링크를 과소평가해서는 안 된다. 효율성을 중시하는 오늘날, 이 점을 제창해야 하며, 학생들이 자신의 작문을 고치는 능력을 길러 평생 유익을 얻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서미와 문달이' 문심' 에서의 글쓰기 실천은 우리에게 아주 좋은 본보기를 제공한다.
-응? 독서는 새롭고 작문은 새롭다. 가장 중요한 것은 쿵푸를 유발하는 것이다. 방아쇠란 한 가지에서 다른 것을 느끼는 것이다. 글자가 없는 책을 주의해서 보고 눈앞에서 새로운 트리거를 얻다.
-응? 방아쇠는 사실 영감의 번쩍임이며, 깨달음과 자기완성의 과정이다. 학생들이 일상생활에서 더 많은 소재를 축적할 수 있도록, 나는 모든 아이들에게' 영감 기록' 팜플렛을 준비하라고 요구했다. 영감이 때때로 사라지기 때문에, 우리는 영감을 포착하고, 수시로 기록하고, 자신을 높이는 법을 배워야 한다.
-응? 문장 병원에서 학생들은 교사의 지도하에 학생 중심의 집단대화와 상호 학습을 통해 학생과 교사 간에 정보를 교환하며 교사 중심의 교실 수업 구조를 근본적으로 변화시켜 학생의 주체적 지위를 강조하며 민주적 교학 사상을 구현했다. 이것은' 문심' 에서의 토론과 독학의 구체적인 응용이다.
-응? 이렇게 좋은 책을 한 권 써준 샤이존과 예성타오에게 감사했지만, 이렇게 긴장되고 격동적인 사회적 맥락에서 이렇게 조화롭고 아름다운 교육 분위기를 보여 주었다. 선생님들은 지식이 해박하고 부지런하며, 아이들은 적극적이고 낙관적이며, 부모들은 아이들에게 관심을 갖고, 참을성 있게 지도한다. 특히 메이 삼촌은 아들에게' 중퇴하는 것은 퇴학을 의미하지 않는다' 고 가르쳤는데, 특히 감동적이었다. 문심과 국어를 배우면서, 사유에 영감을 주어, 적지 않은 이익을 얻었다. 국어 교사로서, 시간, 환경, 사정에 따라 가르치는 법을 배워야 한다. 학생들을 수시로 배우고, 상황 학습을 지도해야 하는 것이 앞으로의 노력의 방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