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운율시의 소개:
율시, 일명 현대시는 중국 고대 시의 일종이다. 율시는 당대 이후에 형성된 일종의 시체로, 주로 절문과 율시로 나뉜다. 말마다 글자 수에 따라 5 언과 7 언으로 나눌 수 있다. 문체와 문장은 일정한 규범이 있고, 음운에는 일정한 법칙이 있으며, 사용하는 변화도 일정한 법칙을 준수해야 한다.
둘째, 시인을 대표하여:
율시의 제기와 실천은 중국시 역사에 깊은 영향을 미쳤는데, 그중에서도 당대 시인 두보로 가장 유명하다.
두보는 당대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 중 한 명으로, 그는 사회현실에 입각하여 당대의 성에서 쇠퇴에 이르는 역사 과정을 깊이 반영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시사' 로 칭송받았다.
두보의 시는 예술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는데, 특히 율시가 그러하다. 그는 선인시의 율동 기교를 계승할 뿐만 아니라, 자신의 창작 실천에 근거하여 독특한 율동 풍격을 형성하였다.
율시의 구조적 특징과 평정조의 도입:
첫째, 구조적 특징:
1, 네 문장은 절구, 여덟 문장은 율시, 여덟 문장보다 긴 것은 장법, 배율이라고도 한다.
2. 문장당 글자 수는 같습니다. (오칠자)
3, 끝까지 한 운은 반드시 평운해야 한다. (a) 운율, 현대시는 운율을 맞출 수 없다. B, 짝수구는 반드시 운을 맞춰야 한다. 첫 번째 문장은 운을 맞추거나 운을 맞추지 않을 수 있고, 홀수구는 운을 맞추지 않는다. C, 일곱 법칙은 첫 번째 문장 운율을 정격으로 하고, 비운은 변격으로 한다. 오율은 첫 문장을 정격으로 무운으로 하고, 운으로 변화시킨다. ) 을 참조하십시오
4. 중간쌍 (첫련, 대련, 목련, 미련) 은 대련과 목련이 쌍을 이루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일반적으로 네크라인은 일손이 필요하고 대련은 넓이가 될 수 있다. 물론 고대 시인들도 넓은 네크라인 한 쌍을 가지고 있었다.
예를 들어 두보의' 등루', 이상은의' 2 월 2 일', 수시의' 수성원 한벽헌', 황정견의' 별 추락사' 주제, 두목의' 윤주 2 곡' 등이 있다. 첫 번째 대련과 마지막 대련은 대련일 수도 있고 연합이 아닐 수도 있지만 모두 연합이 되어서는 안 된다. 또 다른 변종은 첫 번째 연합 대결, 대련대결, 도둑질 춘격이다.
5, 평평한 (즉, 리듬에 따라 평평해야 함) 에 부합한다.
6, 일명 현대시.
둘째, 플랫 패스 소개:
평조는 음조이다. 고대의 4 성은 평상입성이었고, 현대의 4 성은 평조, 상성, 상승조, 하강조였다. 평은 고대에는 평성이었지만, 단지 올라갈 뿐이다. 현대평이란 화양평, 쑤는 상승과 하강을 의미한다.
고대의 입성은 현대 중국어에서는 이미 존재하지 않고, 현대 4 성 속에 흩어져 있다. 그러나 입성은 일부 지방방언에도 여전히 존재하기 때문에 고운으로 율시를 쓰는 것은 반드시 입성자를 고려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