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 한추, 강북, 귤주." 시간, 장소, 구체적인 환경을 지적하다. 늦가을에 서정 주인공이 오렌지 주에 홀로 서서 강북류를 바라보고 있다.
\ "당신은 온 산을 보고, 숲은 물들고 있다; 강에 물이 가득 차서 수백 명이 유량을 다투었다. 독수리는 하늘을 치고, 물고기는 얕고, 각종 서리는 자유를 쟁취한다. " "보라" 라는 단어는 항상 일곱 마디를 인용한다. 멀리서 바라보니 겹친 나무들이 붉은색으로 물들었다. 상강을 자세히 살펴보고, 가을물은 푸르고, 배는 앞을 다투어 운항한다. 하늘을 바라보니 독수리가 웅장하다. 고개를 숙이고 수면을 바라보니 물고기가 즐겁게 헤엄치고 있다. 이번 가을에는 우주의 모든 것이 생명이 있어서 자유롭게 뻗을 수 있다. 이 글들에서 시인은 그가 오렌지 대륙에서 본 알록달록한 가을 풍경을 묘사하며, 먼 곳과 가까운 곳, 움직임의 결합으로 대조를 이루며 아래 서정에 배경과 분위기를 제공한다.
\ "외로움, 광대 한 땅 을 물어, 침몰 누가 관리? 클릭합니다 이 생기발랄한 세상에 직면하여 시인은 수많은 생각을 하며, 끝없이 넓은 대지에서 누가 당신의 침몰의 진정한 주인입니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문제는 시인의 포부를 보여 주며 그의 넓은 마음을 보여 주었다.
"수백 쌍의 부부를 데리고 여행을 가다. 지난날을 회상하며 세월은 무겁다. " 귤주는 시인이 많은 혁명 전우와 만난 곳이었는데, 그것은 많은 평범하지 않은 세월을 목격했다. 옛 땅을 다시 유람하면 시인들이 과거의 생활을 회상하게 된다.
\ "그냥 동급생 소년, Fenghua zhengmao; 학자의 정신은 풍족하다. 강산을 지적하고, 격려의 말을 하고, 거름은 그해 만 가구에 있었다. " "검사" 라는 단어는 항상 7 문장으로 이어집니다. 청년 학생은 열정이 넘치고, 재능이 넘치고, 열정이 팽배하며, 감히 할 수 있다고 말하는데, 혁명 투지가 매우 왕성하다. 조국의 아름다운 강산에 직면하여, 그들은 계획을 세우고, 논평하며, 늘 함께 국사를 의논하고, 쓴 문장 파란만장하고, 조리가 분명하며, 한 쪽을 제패하는 군벌 통치자에 대해 거름같이 여긴다. 이 말들은 초기 혁명가들의 전투 태도와 영웅적 기개를 생동감 있게 요약했다.
"당신이 중류에서 물을 치고 파도가 배를 가로막았다는 것을 기억하시나요?" 기억나? 그 당시 우리는 함께 강 한가운데로 수영하러 갔다. 바람이 세고 파도가 급해서 배조차도 항해하기가 어려웠지만, 우리 사람들은 세차게 흐르는 급류와의 싸움을 즐겼습니다. 이 문제의 결말은 사실' 누가 침몰하는가' 에 대한 교묘한 대답이다.
이 단어의 첫 번째 부분은 색채가 알록달록하고 생기발랄한 한추강화권을 묘사하며 즉각적인 감정을 표현하며' 광활한 땅' 을 누가 주로 침몰시킬까 하는 질문을 제기했다. 다음 영화는 지난 세월을 회상하며 시인과 전우들이 낡은 중국을 개조하기 위한 영웅혁명 정신과 숭고한 포부를 보여준다. 이미지는' 누가 성쇠를 장악하는가' 에 대한 답을 함축적으로 제시했다. 천하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고 반동 통치자를 경멸하고, 감히 낡은 세상을 개조하는 것은 젊은 혁명가이다.
둘째, (1)? 산들이 온통 웅장하고 아름다운 가을 풍경이 펼쳐져 있다.
미학적으로, 숭고한 아름다움은 외적인 면에서 구체적으로 높고, 광활하며, 웅장하고, 장려한 등 장려한 장면으로 나타난다. 독일 철학자 칸트는 숭고함을 두 가지 범주로 나누었다. 수학적으로 숭고하다. 예를 들면 산의 부피와 같다. 역학의 숭고함은 폭풍의 운동량과 같다. 러시아 문학평론가 체르니셰프스키도 "그에 비해 훨씬 큰 것은 숭고하다" 고 말했다. 공자도' 위대함' 을 숭고함과 연결시켜' 위대함! 야오는 왕이다. 이것은 매우 어색하다. 하늘만 크다. 이것은 단지 어색할 뿐이다. " 이런 숭고하고 넓으며 장엄한 아름다움은 마오쩌둥시의 산수 묘사에 잘 나타나 있다. "진원춘 창사" 가 그 중의 가작이다.
이 단어의 전반부는 풍경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독립 한추, 강북, 귤주." 작가는 처음부터 자신을 가을물의 긴 하늘의 광활한 배경에 두었다. 동시에 독자들을 늦가을의 숭고한 경지로 끌어들였다. 멀리서 보면: "산이 빨갛고 숲이 물들었다. 작가는 눈앞의 악록산의 단풍숲을 보았을 뿐만 아니라 베이징 향산의 황색, 그리고 조국이 녹색에서 붉게 변한 수많은 산 (예: 우반투, 삼나무, 단풍나무, 참나무, 황련목 등) 을 떠올렸다. 산들과 겹겹의 나무들이 자연의 신에게 채필을 만지게 하여, 그들을 어지럽게 하고, 2 월에 웃는 봄꽃보다 더 화려하게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클로즈업: "강물이 범람하여 백 명이 다투었다." 가을은 맑고, 강벽파는 가을에 있고, 발밑의 강강은 가을에 더욱 맑고 투명하며, 푸른 에메랄드, 투명한 수정과 같다. 강에서 천돛이 다투고, 건너고, 소리 없이 생기발랄하다. 고개를 들어 바라보니,' 독수리가 하늘을 직격한다',' 구름 한 점 없는 가을 하늘',' 독수리는 깃털이 강하고 자유롭게 날아간다. 멀리 바라보니,' 물고기가 얕은 바닥을 날고 있다', 강물의 투명성과 얕은 바닥 때문에 물고기가 지느러미를 흔들며 마음대로 헤엄친다. 작가는 짧은 네 편의 시에서 입체적이고 광활한 만리강남, 오색찬란한 가을 풍경을 묘사하는데, 마치 당대의 영남화파 대사인 관산월처럼 산수가 알록달록하다. 역시' 해산하해정' (이백' 조연소부 분화산수가') 과' 만리에 가까워야 한다' (두보' 왕재화산수도의 노래') 의 걸작이다. 저자의 또 다른 단어인' 진원춘 눈' 에 묘사된' 천리 얼음, 만리눈' 의 북방 풍경과 함께 웅장한 파노라마 경관이다.
(2)? 생명의 황금기, 휘황찬란한 시대.
숭고한 아름다움은 내면적으로 표현되는데, 그것은 위대하고 고상한 마음의 반영이다. 고대 로마의 랑지누스는' 숭고에 대하여' 라는 글에서 숭고함을' 위대한 마음의 메아리' 라고 제기했다. 이 단어의 후반부는 서정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이런 위대한 정신적 호응의 표현이다. 이런 표현은 우선 추억을 통해 얻어진다.
"수백 쌍의 부부를 데리고 여행을 가다. 지난날을 회상하며 세월은 무겁다. " 작가는 학우들과 오렌지 주를 산책하며 수영을 하고, 세계 대사에 대해 이야기하고, 잊을 수 없는 다사다난한 가을을 회상하는 것을 기억한다.
이 단어는 1925 의 늦가을에 쓰여졌다. 마오쩌둥 동지가 호남을 떠나 광저우로 갔을 때 당시 광저우는 혁명의 중심지였다. 마오 쩌둥 동지는 19 1 1 부터 1925 까지 창사에서 여러 차례 공부하고 일하고 혁명 활동에 종사했다. 이 기간 동안 국내외에서 신해혁명, 제 1 차 세계대전, 러시아 10 월 혁명, 오사운동, 중국 * * * 산당 설립 등 많은 중대한 사건이 발생했다. 세계 상황에 영향을 미치는 큰 변화입니다. 이런 세월은 역사 산속의 우뚝 솟은 산봉우리와 같다.
\ "그냥 동급생 소년, Fenghua zhengmao; 수재는 크게 화를 내며 욕설을 퍼부었다. " 이런 다사다난한 가을, 저자와 그의 급우들, 예를 들면 채화삼, 하숙형, 장쿤디 등 나라를 구하기로 결심한 지식청년들은 청춘이 빛나고, 재능이 넘치고, 생기발랄하며, 열정이 고조되었다. 시인은' 장자 논자방' 에서' 인간으로서 하늘을 우러러보고 무덤에 잠입해 팔극을 휘두르며 정신이 변하지 않는다' 는 의경을 교묘하게 활용해 새 시대 청년들이 낡은 관념의 속박에서 해방된 자유분방한 마음을 묘사한다. 자유분방하다는 뜻. 방규는 똑같이 생기발랄하다. 과거에는' 견책' 을 비판적인 반박으로 해석하고' 방규' 를 전문가의 권위로 해석하는 것은 정확하지 않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강산, 호언장어, 거름이 그 해 만 가구에 있었다." 이것은' 세월을 꾸짖는 것' 과' 견책방규' 의 진일보한 구체화이다. 만산홍전' 의 아름다운 풍경에 직면하여, 그들은 금수강산의 장엄함에 감탄할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강산이 파괴된 것을 탄식한다. 그래서 그는 난잡한 문장, 어둠을 비난하고, 진리를 선포하고, 당시의' 만호후' 인 군벌을 똥같이 경멸하는 것을 발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벌, 군벌, 군벌, 군벌, 군벌, 군벌, 군벌) 이 기간 동안 동지는 창사에서 호남 학생연합회와 신민학회를 조직하여 호남에 서민야학, 문화서점, 자습대학을 개설하고, 원세카이에 반대하는 활동에 참여하며 장, 등 군벌을 추방하는 것을 이끌었다. 특히' 강평론' 과 마르크스주의 연구회 설립은 192 1 년 중국 * * * 산당 설립을 위한 사상과 조직상의 준비를 했다. 이들은 "강산을 가리키고, 격려의 말을 하고, 똥은 그해 만호였다" 는 구체적인 내용이자 이 단어를 쓴 배경이다. 이 배경을 이해하면 어작에서 빛나는 혁명가의 숭고한 마음의 아름다운 빛을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3)? 중류에서 물을 치고, 한 공동에서 구름을 채취하다.
"젊은이들은 구름을 마음에 두어야 한다. 클릭합니다 시인과 동료의 취운의 근심은' 백 쌍의 부부를 데리고 놀다' 에서' 만호옛일' 에 이르기까지 단도직입적으로 장강처럼 세차게 내려와 파란만장하고 기세가 넘친다고 할 수 있다. 결국' 중류에서 물을 치고, 배를 멈추고 날지 않는다' 는 것은 상징적인 방법으로, 한 세대의 혁명 청년의 원대한 포부를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중류는 물을 치고 파도는 배를 막는다.' 한 가지 설명은' 물 치는 것' 은 수영이고, 급류 속에서 힘껏 노를 젓고, 파도는 심지어 빠르게 달리는 배를 멈추게 한다는 것이다. 늘 이런 의경은 저자가 백전류를 추앙하는 정신에 맞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나는' 중류 타수' 의 전환, 즉' 중류 타수' 를 선호한다. "진서 줄루전":' 조상은 중원을 맑게 할 수 없고, 남을 돕는 자는 큰 강과 같다! "나중에," 중육경 "은 조국의 부흥을 맹세하는 대명사가 되었다. 여기서 시인은 새로운 시대의 조류에서 파도를 헤치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서 중화의 의욕을 진흥시키겠다고 다짐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읽은 후, 사람들은 마치 애국애향의 마음을 듣고 두근거리면서 위대한 마음에 굴절된 숭고한 아름다움을 느끼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중국 고전시의 예술적 표현은 정경 융합을 매우 중시한다. 리우웬은 "맛이 희미하면 맛이 싱겁다" 고 말했다 ("문심조각용") 사개암은 "풍경은 시의 매개체이고, 사랑은 시의 배아이다" 고 말했다. 시입니다. 몇 글자가 통일되어 생명력이 무궁무진합니다. " ("시 사체") 라는 단어는 이미 잘 융합된 정경의 경지에 이르렀다.
전반부는 풍경에 중점을 두지만 곳곳에 정서가 담겨 있다. 산이 붉고 숲이 물들다' 는 주변 단풍림의 묘사이자 시인의 뜨거운 혁명 정서의 구현이다. 빨간색은 혁명, 불, 빛을 상징한다. 산산이 들판에 가득하다' 는 저자' 별의 불, 그슬릴 수 있다' 는 사상을 생동감 있게 표현한 것으로 혁명과 조국의 미래에 대한 낙관적인 동경이다. 독수리가 하늘을 치고, 물고기가 얕고, 만종이 서리가 자유를 쟁취한다' 는 것은 작가가 자유해방에 대한 동경과 추구이다. 서글픈, 망망한 대지에 묻자, 누가 주흥이 가라앉았는가' 는 감탄이 직접 풍경쓰기에서 서정으로 옮겨져 자연스럽게 후반부의 서정적 악장을 가져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글픈, 서글픈, 서정적, 서정적, 서정적)
영화 후반부는 서정적 위주이지만 풍경도 적지 않다. 지난날을 회상하다' 는 세월을 생생하게 묘사하며, 보이지 않는 평범하지 않은 세월을 유형적인 우뚝 솟은 봉우리로 만들어 숭고한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중류는 물을 치고, 파도는 배를 막는다' 는 것도 용감하게 파도를 돌파하는 장려한 그림이다. 말하자면,' 진원춘 창사' 의 숭고한 아름다움은 정을 경경으로 하고, 경치를 위사로 엮어 만든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그것은 우리로 하여금 장려한 가을 풍경의 예술적 즐거움을 누리게 할 뿐만 아니라, 시인의 격앙된 혁명의 정서에서 자신감과 힘을 얻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셋째, 시인 공목용' 경경, 정경' 과' 서정, 경경' 으로 각각 1 부와 2 부의 예술적 특색을 그려냈다.
첫 번째 영화는 처음부터' 독립' 이라는 단어를 지적했다. 즉, 산하파의 추운 가을 풍경, 독수리가 물고기를 잡는 것은 모두 한 가지 초점을 통해 집중되는데, 이 초점은 오렌지 대륙에서 혼자 있는 시인이다. 둘째, 시에 묘사된 가을 풍경이라는 색채가 선명한 경치는 한 폭의 임의적인 그림이 아니라 일종의 예술 개괄이기 때문에, 이 특색 풍경들은 하나의 생동감 있는 유기체로 결합되고, 재미도 넘치고, 냉기도 전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마지막으로, 결코 풍경을 위한 것이 아니다. 시인은' 각종 서리 하늘' 에서' 자유 쟁탈' 의 자연의 신비를 드러내고, 이로써 우주와 사회에 대한 도전이며, 그로 인해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깊은 시적 경지도 생겨났다.
다음 영화는' 서정적, 연애중의 풍경' 을 중시하고, 감정은 주빈이다. 하지만 감정과 풍경의 관계에 대한 문제도 있다. 과거에 대한 추억이기 때문에 자연은 서정적이다. 왜 풍경을 봐야 합니까? 왜냐하면: 첫째, 이 추억은 오늘의 유람으로 인한 것이다. 그해' 나는 100 쌍의 커플을 데리고 수영하러 갔다' 는 것은 바로 눈앞의 특정 환경이었기 때문에 눈앞의 광경은 과거와 다를 수 없었다. 둘째, 오늘의' 독립' 과 그해의' 너와 동행하다' 는 상황이 달라졌다. 강산을 가리키고, 물을 치고 배를 날리는 것은 과거의 구체적인 장면이다. 순서
셋째, 이런 구체적인 장면을 통해 그 해의 호매정신과 투지를 보여 현실을 반영하고 인생을 평가한다. 이른바' 현장에 융융해' 라고 불리며, 현장에 정을 보낸다. "
넷째, 이것은 1954 로 모택동 서예의 대표작이다. 서예가들은 그것이 마오쩌둥시의 잉크 잉크 중 가장 늦은 작품으로, 가장 성숙하고 가장 높은 작품으로, 우리가 본 잉크 중 마지막 풍비라고 생각한다.
시와 잉크는 두 페이지의 빨간 편지지에 적혀 있다. *** 15 줄. 마오쩌둥의 필법은 빠르고 민첩하지만, 단어는 독립적이고, 전편은 무뚝뚝하고, 매끄럽고 매끄럽고, 단어로 승승장구하며, 이리저리 두리번거리며 자연의 아름다움에 도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긴장된 국면에서 벗어났지만 근골이 건장하고 수미는 흩어지고 글자는 소소하지만 글자는 받지 않지만 맥락이 매끄럽고, 먹윤하고, 비료가 적당하며, 기묘한 글자도 없고, 기필도 없고, 권도 없는 필묵도 없다. 예를 들어, 100 쌍의 커플, 청춘은 강기슭에서 느릿느릿 걷고 있지만, 이 그림은 네모난 펜을 사용하며, 장봉을 위주로 하고, 석록봉을 위주로 한다. 구도는 필치가 독특하고 고아하여 창장 왼편에서 매우 낭만적이며, 북비의 근골을 포함한다. 그것은 우아하고 근심 걱정이 없고, 곳곳에 함축되어 있어 흥미를 자아낸다. 지면이 빽빽하고, 행이 없고, 행과 행이 가까워서, 거의 글자와 글자 사이의 틈에 해당한다. 펜 외부 부드러운 내부 강성, "기호 보조 조류 상황." 전체 그림 100 여 자, 획과 먹색은 책에 따라 변하며, 시간이 지날수록 느려져 책 전체의 정취가 넘치고 구조가 완벽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