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 qiji 는 "내 인생의 자존심 이다." " 성실함 때문에 자만하고, 성취로 자신감이 있다. "("범카이작헌서 ") 그는 육유와 마찬가지로 남도 후 북벌 회복을 견지하는 대표 인물이다. 그도 민본사상으로 북벌 사업을 바라볼 수 있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복원은 단지 조상을 위한 것이고, 나라를 위한 것이며, 국민을 위한 것이다. 이것은 또한 주와 천하의 현명하고 용감한 사람도 사적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 ("구의안") 그는 또한 군사가의 안목으로 쌍방의 실제 상황에 따라 적을 막아 구국 3 원칙을 제시할 수 있다. "1 일은 너무 급해서는 안 되고, 2 일은 선심해야 하고, 3 일은 패배할 수 있다." ("구의안")
신 씨는 체계적이고 명확한 문학적 주장을 남기지 않았지만, 일부 글에서 그의 문학적 성향 중 일부를 알 수 있다. 그는 "오늘과 과거에는 수천 개의 증오가 있다. 우리 헤어져야 하나요? 강머리는 폭풍이 아니며, 지구에도 걷기가 어려운 곳이 없다. " (Partridge Sky) 그는 문학 작품의 정서적 역할을 중시하고 문학이 의미 있는 사회 내용을 반영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그는 또한 "시는 음침한 경영을 하고 있다" ("천천천"), "시는 생명이 있고, 일월은 새로운 일자리가 있다" 고 말했다. (물 회전) 은 그가 진지한 글쓰기 태도를 주장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그는 또한 말했다: "나는 아름다움에 관심이 있지만, 나는 똑똑할 생각이 없다." ("임강선") 은 그가 호방한 스타일을 특히 추앙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그도 도연명 침묵 속의 오만함에 깊이 탄복했다. 이런 심미적 재미도 그의 품사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신사의 내용은 소사보다 더 광범위하여, 진정으로' 무물무의식' 의 지경에 이르렀다 (유희재' 예, 단어, 곡략').
그래서 애국적인 말로 볼 때 특히 주목할 만한 것은 자기체험, 자기이미지, 자기감정을 표현하는 작품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