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서예는 원작입니까?

비문과 구별하다

(1) 비문은 저자, 당대, 후손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한 폭의 서화의 발록도 이 작품을 부정했지만, 결국 소수였다. 대부분 이 작품의 창작 과정과 소장 관계를 설명하거나 진위를 고증하는 것이다. 그래서 많은 작품들이 비문으로 후세 사람들의 신뢰감을 더했다. 그러나 서화에는 모조품이 있고, 발록에도 많은 위조품이 있다.

(2) 어떤 그림은 진실이라고 말해야 하지만, 거짓된 제목을 부여받았기 때문에 위조작이 되었다. 예를 들어' 당송원명 명화대관' 은 초충차 한 대가 항력에 기증했다. 전대에는 두 명의 화가가 있었는데, 한 명은 원 () 이고 한 명은 청 () 이었다. 조충축' 시대 스타일로 보면 청대 항력의 원작으로 청인의 손에서 나온 것이다. 그러나 그림에는 후세 사람들이 위조한 후기가 그려져 있다. 이 두 비문 덕분에, 비로소 원인의 가짜 그림이 되었다.

종이와 구별되다

(1) 고대인들이 글씨를 써서 그림을 썼는데, 보통 종이나 비단 위에 있다. 따라서 역대 비단, 종이에 대해 어느 정도 알 수 있다면, 서화의 진위를 확인하는 데 특히 유용하다.

(2) 중국 실크가 종이에 발명되기 전에 서화에 더 일찍 사용되었다. 그러나 실크에는 보존 시간이 종이 길이가 없다는 단점이 있다. 아무리 잘 보존해도 어떤 사고로도 손상되지 않지만, 공기의 자연 침식은 낡은 실크를 바삭하게 만들 수 있다. 백여 년 된 실크는 인성이 없다. 명나라 초년의 실크는 만질 수 없을 정도로 썩었다. 그러나 송대의 실크는 잘 표출되어 지금도 볼 수 있다. 송대 이전의 실크에 관해서는, 비록 존재하지만, 이미 면목이 완전히 달라졌다.

(3) 송대 이전에는 종이가 몇 가지 있었는데, 그들의 재료가 무엇인지 정확히 기재하지 않았다. 고대에 전해 내려오는 고종이는 주로 면지와 마종이가 있다. 표면적으로 볼 때 면지는 오늘날의 선지와 약간 비슷하다. 대마지의 질은 면지보다 거칠다. 면지와 마종이 모두 실이 섞여 있다. 면지는 짧고 마지는 길다. 종이 나이를 쉽게 식별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낡은 종이 한 장을 가지고 물에 담갔다가 바늘로 골라라. 송종이라면 기모가 많을 텐데 아무리 깨도 도포할 수 있어요. 종이는 송 후에 불가능하다. 현미경으로 관찰한다면, 진종이는 울퉁불퉁하고, 막은 벌레 좀먹은 것 같고, 흰 회색 층이 한 층 있는데, 마치 보이지 않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것의 색깔은 안팎과 범프가 모두 일치한다. 단조절세, 색깔로 물들고, 두꺼우면 깊고, 얇으면 얕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안팎이 가볍다. 볼록한 것은 있고 오목한 것은 없다. 질감이 다르기 때문에, 그 색깔의 정도도 반드시 다를 수밖에 없다.

설치 형식과 다릅니다

(1) 액자와 그림 자체의 관계는 간접적이지만, 때로는 서화를 감정하는 강력한 증거로도 사용될 수 있다. 시대마다 실크, 비단의 도안, 색깔이 다르고, 마운트 스타일도 다르다. 이전의 소장 도장은 대부분 장물의 이음매에 덮여 있었는데, 이것은 반드시 장형과 밀접한 관련이 있을 것이다. 유명한 송대' 선화장' 과 같이 고궁박물원의 양세민' 루미틴 설도' 가 대표적인 예이다 물고기 연못과 앞 물 장벽 사이에는 어서 호리병박이 있고, 앞 물 장벽과 자체 사이에는 쌍룡인과 연인이 있고, 자신과 뒤 물 장벽 사이에는 연인 2, 꼬리 덮개 내부서인, 7 인이 있다. 선화장' 에도 예외가 있지만, 이것은 비교적 규범적인 형식이다. 많은 가짜 흔적에 있는 가짜 문고, 가짜 인쇄는 왕왕 표준화되지 않고 무질서한 것이다. 김장종도 7 개의 도장을 사용했는데, 보통 앞면과 뒷면에 인쇄되어 있다. 건륭은 5 인, 7 인, 8 인, 13 인을 사용한다.

(2) 스티커는 보통 청중엽 이전에 종이자국이 짧아서 얇습니다. 지아, 칼 후, 꼬리 길이, 종이 두께. 민간장조사 남북이 가르치는 것과는 달리 방법도 다르다. 익숙한 후에는 서화를 열지 않고도 장식사가 언제 어디서, 심지어 어느 소장품인지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3) 구사회에서 베이징의 제헌자는 매우 숙련되었다. 낡은 서화는 이미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 파손되었거나, 부서지기 쉬워서 거의 날아갈 수 있지만, 여전히 그대로 표장할 수 있다. 이런 불완전한 서화는 표장한 후 걸어두거나 정면을 위로 향하면 아무런 흠도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뒤에서 햇빛이 잘 드는 곳을 보면 진면목이 드러난다. 따라서 두껍거나 액자에 담겨있는 서화를 만나면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4) 일부 위조자들은 금매미가 껍질을 벗기는 방법을 취하여 원래의 액자를 보존하고, 글씨화 자체를 파내어 모조품을 끼워 넣는다. 이런 서화를 감별하는데, 표장만으로 진위를 판단해서는 안 된다.

나머지는 나 자신에게 맡겨라, 결국 나는 접촉할 수 없고, 세부 사항도 볼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