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말기, 남방의 초나라에서 굴원을 대표하는 초시인은 초사를 배우는 기초 위에서 독특한 초문화의 광채를 지닌 새로운 체시인 초사를 창조하였다. 초사의 시체는 육언칠언을 위주로 길이가 다르고 신축성이 있어 자주 쓰는 어조어' Xi' 이다. 시는 신기하고 아름다운 상상력과 독특한 초문화 낭만으로 가득 차 있다. 위대한 애국시인 굴원은 이런 시 형식을 이용하여 고대 문학사 최초의 서정시' 이소', 11 곡의 아름답고 감동적인 시, 9 곡의 서정적인 시,' 전문' 등 25 편의 초사 작품을 창작했다. 굴원의 후계자는 송옥, 당러, 가시를 포함한다. 이소' 는 초사 예술의 절정과 대표로서 문학사에서' 시경' 과' 소' 라고 부르며 후세 사람들에게 모범을 보였다.
한나라 숭문, 대통일제국의 전성기에는 문학으로 노래와 춤을 실을 것을 요구했다. 그 결과, 제왕과 도시 생활을 주로 묘사한 문학 양식인 사부가 생겨났다. 부는 한나라에서 가장 유행하는 문체로, 한 세대의 문학의 상징이다. 그 문체는 순자의 부편에서 유래한 것으로 초사의 일부 형식 원소를 흡수했다. 초기 한 지아 이순신, 화이 난 소산 푸, 아직 추 연설 에서 분리 되지 않은, 사오 체 푸 라고 합니다. 메이성' 칠발' 은 한대 대부의 형식 구도를 다졌다. 한무제에 도착했을 때, 제사가 부풍을 낭송하여 흥성하여, 대량의 부가가 생겨났다. 사마상루의' 사부부' 와' 상림부' 는 어원의 번영과 사냥의 즐거움을 묘사하고, 나중에 양웅은 또' 감천 사냥우부' 를 갖게 되었다. 이 시들은 비교적 전면적으로 쓰여졌다: 주로 찬송을 목적으로 한다. 동한 시절에는 반고의' 동푸',' 서부',' 장형의' 도쿄푸',' 서경부' 가 여전히 산문시의 아름다운 작품이다. 사회적 갈등이 격화되면서 황권은 더 이상 강하지 않고, 일부 식견 있는 사람들은 사부로 감정을 표현하고 시대를 찌르기 시작했다. 장형님의' 귀천부', 조익의' 병역사', 채용의' 촉흥부' 는 모두 이 방면의 유명한 작품이다. 그들의 창작은 기존의 대부 체계를 돌파하여 위진 서정 부효와 당송 산문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한나라의 가장 가치 있는 문학은 악부시의 민가이다. 악부는 국가음악관리기구로 민요를 채집하고 음악에 따라 노래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후세 사람들은 악부 기구가 부른 노래를 한악부시라고 부른다. 한악부 민가와 시경은 일맥상통하고,' 시경' 은' 굶주린 자는 그 음식을 부르고, 노동자는 그 일을 노래한다' 는 것이다. 한악부는' 근심과 기쁨, 모두 일로 일어난다' 는 현실주의 정신으로 한대 사회생활의 모든 측면을 깊이 반영하며 당시 노동인민의 생활 소망과 호소를 표현했다. "남징북전", "15 군 입대", "봉건예교와 종법제도의 죄악을 폭로하고," 공작새 동남비 ","악 ","사 ","사 ","하층 민중의 불행에 깊은 동정을 표하는 등 통치자의 군국주의 정책을 고소한다.
선',' 고아선' 등등. 시경' 은 서정을 위주로, 한악부는 서사천명에 능하여 고대 서사시의 완전한 성숙을 상징한다. 공작새 동남비' 는 중국 고대 한족의 첫 서사시이다.
한대 문인의 시는 여태껏 아무런 성과가 없었다. 동한 때 악부 민가의 영향으로 문인들은 오언시를 쓰려고 시도했다. 반고의' 영서사시' 는 글이 없고 시적이 크지 않지만 현존하는 최초의 문인 오언시이다. 동한 말년에 생긴' 고시 19 곡' 은 문인 오언시가 성숙으로 나아가는 상징이 되었다. 고시 19 곡' 은 동한 말년 무명 문인들이 창작한 서정적 단시 그룹이다. 그것은 한 사람을 데려가지 않은 순간, 격동 시대 하층 문인들의 심신을 표현하며 어느 정도의 사회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한악부 민가와 달리 고시 19 수의 주요 예술적 특징은 서정적이다. 완곡하고 함축적이며 자연스럽고 소박하며, 정련의 예술적 특색을 드러내며, 그 선배는' 오언의 왕관' 이라는 찬사를 받았다.
위진 남북조 시대에 문학은 점차 경학의 영향에서 벗어나 독립발전을 얻어 문학의 자각 시대로 접어들기 시작했다. 시, 산문, 사부, 산문, 소설 등의 문체는 모두 주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었다.
시의 지위는 여전히 가장 중요하다. 한말, 위초' 천하대란, 바람이 불고, 민원이 사방' 이라는 사회적 배경에서 문인의 시가 창작은' 오언비약' 의 대발전기에 들어섰다. 이 시기에 조조, 조비, 조식 부자를 핵심으로 공융, 왕찬, 유진, 진림 등 이른바 건안 칠자 () 와 함께 예임협그룹을 구성해 건안문학의 휘황찬란함을 창조했다. 건안 문인의 작품은' 관대함' 과 같은 시대적 풍격을 가지고 있다. 그중에서도 조조는 침울한 슬픔으로 격동의 사회현실을 반영하고, 시인 건공 창업, 천하의 지향을 통일하는 시 (예:' 호',' 짧음',' 하문행' 등) 를 표현한 것은 모두 비교적 성공적인 장이다. 조식 문학은 성과가 가장 높아서' 건안의 제이' 라고 불린다. 그의 시는 "의기양양하고, 단어는 화모에서 나온 것" 이다. 백마' 와' 백마 왕표' 는 각각 그의 전후기의 대표작이다. 그의 산문과 사부도 높은 사상성과 예술성을 보여 유명한' 로신푸' 가 아름다웠다. 왕찬 () 는' 칠자 ()' 중 가장 성과가 높은 작가로, 그의' 칠상시 ()' 와' 누대 푸 ()' 는 건안 문학에서 현실주의 정신을 지닌 걸작이다.
위진 () 의 교분 () 은 사회 풍속의 변화에 따라 시 창작이 건안 시대와는 다른 풍격을 드러낸다. 국적과 강강의 작품은 음울하고 난삽하거나 날카로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들은 건안 문학의 우수한 전통을 계승하여 오언시의 발전을 더욱 촉진시켰다. 시는 서진 태강 시대에 번영했고 시인은' 삼륙, 이좌' 라고 불렸다. 하지만 대부분의 작품들은 국내에 있고 좌사의 시만 힘차게 건안문학의 정신을 물려받았다. 그의 시' 영사' 는 역사와 향수를 결합하는 새로운 길을 열었다. 동진현학의 영향으로' 사리무미' 의 현언시가 한때 범람했고, 도연명은 세속을 초월할 수 있는 가장 큰 시인이다. 도연명 시대, "풍진이 죽고, 위선이 흥하다." 그는 가난에서 벗어나 관직의 어둠을 목격하고, 표류하기를 원하지 않았다. 그는 사직하고 은퇴하기로 결심하고 개인정신을 유지하고 있다. 그의 전원시는 자연 경관의 아름다움을 묘사하고 농촌 생활의 평온을 찬양하며 농업 생산 노동에 직접 참여하는 기쁨과 어려움을 표현했다. 정, 경, 이성이 하나로 어우러져 밋밋하고 부드러운 예술 경지를 창조하였다. 귀원 음주' 는 산수전원시의 대표작이다. 도시의 풍격은 자연히 주류로 희미해졌지만,' 산해경' ('정위필미목') 과' 가시푸' 를 읽는 것도 시인' 금강눈' 의 면모를 보여준다. 시인의 마음이 결코 조용하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는 이 세상을 잊지 않았다. 도연명의 시는 후세에 큰 영향을 끼쳤는데, 특히 당대의 산수전원시파는 더욱 그러하다. 도연명의 문학적 업적은 다방면이다. 그의 산문과 단어는 수량이 많지 않지만 모두 우수하다. 그의 대표작으로는' 도화원기',' 귀성어',' 정서부' 등이 있다.
남북조 시대에는 많은 문인들이 문학 창작에 힘썼고, 사용된 주요 문학 문체는 시와 산문이었다. 남조의 산수시는 사령운의 손에 번쩍이고, 뒤이어 사천의 산수시는 산뜻하고 순하여' 크기 감사' 로 불린다. 시인 보위는 빈한한 출신이지만, 칠언고시로 냉소적인 감정을 표현하는 데 능하다. 그의 압운 7 언가는 7 언시의 발전에 기여했다. 문원 북부는 좀 적막하지만 산문은
북위 이도원의' 수경주', 양현지의' 낙양갈란',' 북제연의 푸시' 안씨 가훈 등 많은 명작이 있다. 가장 성공한 작가는 남쪽에서 북쪽으로 가는 유신이다. 그의' 시부' 는 남북문학의 걸작으로 남방의 정교하고 성숙한 예술기교와 북방의 웅장하고 상쾌한 정신을 하나로 융합하여 당대의 시풍의 선구자가 되었다. 이 시기 산문이 문단 전체를 주도했다. 바오 사진 \ "레이 뱅크와 자매 책 등반 \", \ "wucheng 푸 \", \ "유 편지 \" 강남 푸 \ "는 걸작 이다. 전반적으로 남조 문인의 형식적 기질에 대한 추구는 당대 문학, 특히 근체시의 정형과 성숙을 위해 충분한 준비를 했다.
게다가 남북조의 악부 민가도 한대의 악부시를 반영하기에 충분하다. 남조의 오가, 희곡이 명쾌하고 완곡하며, 북조의 소수민족 노래는 힘차고, 풍격이 각기 다르지만, 모두 진지하다. 당대시는 일대 문학의 상징이며, 중국 고전시의 최고봉은 시가사의 황금시대이다. 초, 성, 중, 후기에 명가가 배출되어 사람마다 다채롭다. 시 창작은 거의 모든 업종, 남녀노소를 포괄한다. 전당시에는 시인 2000 여 명, 시 5 만 수에 육박하지만 현실은 그 이상이다.
초당 궁중시는 제량 () 우풍 () 의 유풍을 계승하여 하늘하늘하늘하늘한' 상관풍 ()' 시가 그 길을 대행하였다. , 양형, 육, 로, 그리고 그 후, 승한위풍은 제량궁정시의 퇴폐적인 풍조를 없애기 위해 최선을 다해 당시를 궁정에서 사회로, 정색에서 현실로, 퇴폐적인 소리에서 신선하고 건강한 노래로 옮겼다. 이와 함께 송과 심전계도 시 형식에서 과감한 탐구를 진행했다. 그들은 함께 당시 발전을 위해 길을 닦았다.
당현종 개원, 천보년 동안, 역사는 성당이라고 불린다. 이 시기에 두 개의 주요 시가 유파와 중국시 역사상' 쌍자별자리' 가 나타났다. 왕위, 맹호연, 광희 등을 대표하는 산수전원시파는 도연명, 사령운 등의 사상을 물려받았다. 왕위의 시는 "시에는 그림이 있고, 그림에는 시가 있다" 는 것이다. 지천별집' 이 받은 차이루, 오신이 등 오언절구는 화경과 석선의 정취를 결합하는 데 능하며, 의경이 아름답고 예술이 정교하며, 변두리 시인은 고시 (), 진삼 (), 왕창령 () 을 대표해 시풍웅건 () 을 대표한다. 정취가 깊고 길어서 성당 강음을 부르다. 고적한' 행',' 백설가 송별전-문서 오귀향' 등 칠언율시는 장려한 변두리 풍경과 고된 군생활, 비장함, 비범 탈속적인 당대의 우수한 변두리시를 묘사한다. 이백과 두보는 고금시단의' 쌍둥이 별' 이다. 이백의 시는 호방하고 우아하여 역사상' 시선' 으로 불린다. 입주',' 행로난',' 촉도난' 등과 같은 시인의 독특한 감정 기조와 예술적 개성을 보여준다. 두보의 시는' 시사' 로 불리며 풍격이 침울하다. 그는 시 창작으로 국가와 국민에 대한 배려를 표현했다. 삼관삼별' 등 시는 당나라 성쇠 과정에서 일련의 중요한 사건을 기록하며 가장 유명하다. 풍경을 묘사한 아름다운 시편들은 국가와 인민에 관심을 잊지 않는다. 예를 들면' 높이 오르기' 가 바로 이 방면의 걸작이다.
안사의 난란 이후 중당에 들어갔다. 짧은 쇠퇴를 거쳐 시가 창작은 또 새로운 고조를 이루었다. 유장경, 웨이의 산수시는 왕위, 맹호연 산수시의 연속이다. Lulun, Li Yi 의 국경 요새시는 Gaoshi, Cen Shen 의 유작이다. 백거이와 원직을 비롯한 현실주의 시인들이 신악부 운동을 시작했다. 그는 "문장 제때에 쓰고, 노래시는 물용으로 써야 한다", "유가는 사람을 병들게 하고, 황제가 알 수 있기를 바란다" 는 창작 주장을 내세워 신악부시의 창작 실천에 큰 열정을 쏟았다. 그들의 신악부시는 종종 전형적인 사회현상을 선택하고, 집중적으로 개괄하며, 조정의 일련의 잘못된 정책과 그로 인한 사회적 폐단을 풍자한다. 주제가 분명하고 주제 집중에는 선명한 이미지와 강한 전투성이 있다. 이를테면' 매탄옹',' 두령초' 등 장은 수천 년 동안 외워왔다. 백거이의 시가 성취는 다방면이다. 장한가' 와' 비파행' 도 고대 서사시의 대표작이다. 이 시기, 시파와 이름이 같은 것은 한-맹 () 시파로, 그 시 스타일은 매우 재미있다. 한몽의 시파는 재학을 기초로 하고 의론을 기초로 한다.
용시의 탈속과 생존의 어려운 모험은 나중에 송시의 풍조를 불러일으켰다. 또 자신의 예술적 개성을 지닌 유명한 시인으로는 류종원, 류우석, 자도, 이하등이 있다. 이하는 그 짙은 낭만의 시풍으로 독보적이며, 만당의 이상은에게 영감을 주었다.
만당 시대에는 이 () 당 () 왕조의 쇠락과 함께 시풍이 짙은 쇠락과 슬픈 색채에 물들었다. 가장 성취한 시인은 두목과 이상은입니다. 이 세상은' 리틀 두리' 라고 불린다. 두목은 칠절기를 잘 써서 성당' 칠절대사' 왕창령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다. 그는 역사를 영사하여 고시의 풍격을 아끼고 멋스럽고 멋스럽다. 풍경도 자연히 아름답다. 예를 들면' 도보' 와 같이, 사람들이 아무리 보아도 싫증이 나지 않는다. 이상은의 칠율은 넓고 심오하며, 아름다움은 헤아릴 수 없고, 사랑시로 승리하는 데 능하다. 그의 무제 시는 전고가 많아서, 왕왕 심오하고 흥미를 자아내고, 어떤 작품은 이해하기 어렵다.
송시의 전반적인 성과는 당시보다 못하지만, 사상 내용과 예술 표현에도 나름대로의 특색이 있다. 송초 시인 () 은 양기 (), 돈 () 등과 같이 만당 () 이상은을 공부하지만 멜로디 수사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아속공상 () 을 중시하고, 사회내용이 부족하여 체라고 명명했다. 왕우연은 그것과 맞서기 시작했고, 작품은 현실을 직시하고 단순하고 매끄러운 길을 걸었다. 뒤이어 메이와 스타일에 대한 폐단이 혁신되었다. 구양수는 송대시 혁신 운동의 리더로서 표창이 다르고, 소박하고 순순하며, 기절에 치중하고, 사고에 능한 시풍을 제창하며, 자신의 특색을 형성하였다. 북송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두 시인은 수시와 황정견이다. 수시의 서정이 소탈하여 송대의 의론화, 산문화 경향을 더욱 발전시켰다. 그의 풍부한 인생 경력과 깊은 예술적 수양 덕분에 많은 시인들이 저지른 천박하고 무뚝뚝하거나 난해한 결점을 피할 수 있었다. 그의 작품은 북송시 혁신 운동의 최고 성과를 대표한다. 황정견과 강서시파의 시가 송대의 특색을 가장 잘 지니고 있다. 그의 시는 두보를 블루본으로 하여, 자강불식하고 경박하고 혁신적이다. 강서시파 시인은 진 한국 등이 있다. 육유, 양만리, 범성대는 모두 강서시파 출신으로, 결국 모두 자신의 유파를 갖게 되었다. 육유는 송대의 가장 위대한 애국시인이다. 그는 9300 여 편의 시를 남겼다. 그의 시에서 가장 감동적인 것은 그가 적흥국에 대항하는 애국기였다. 관산월' 이라는 시에서 우리는 시인의 초조함을 깊이 느낄 수 있다. 양완리의 시는 신선하고 활발하며, 범성대의 시는 전원풍경을 잘 써서 생활의 정취가 있다. 그들은 모두 독특한 시 스타일을 창조하기 위해 자신의 노력을 했다. 남송 후기에도' 영가 사령' 과 강호시파가 등장했지만 작품은 사실적이지 않아 시풍이 약했다. 송말에 이르러 문천상, 왕원량 등의 애국시가 기세가 웅장하여 이 시기의 시에 마지막 광채를 더했다.
시의 발전은' 시경 → 초사 → 한악부시 → 건안시 → 위진 남북조 민가 → 당시 → 송사 → 송원시 → 명청시 → 근체시의 발전 과정을 거쳤다.
시는 사회 생활을 고도로 집중적으로 반영하는 문학 장르이다. 작가의 사상 감정과 풍부한 상상력으로 가득 차 있다. 그 언어는 간결하고 생동감 있고, 리듬이 선명하며, 운율이 조화롭고, 음악미가 풍부하며, 문장은 일반적으로 일렬로 늘어서 있으며, 구조의 아름다움을 중시한다. 중국 현대 시인 문학 비평가 그는 "시는 사회생활을 가장 강하게 반영하는 문학 양식이다" 고 말했다. 풍부한 상상력과 감정으로 가득 차 있으며, 종종 직접 서정적인 방식으로 표현된다. 그리고 섬세하고 조화로운 정도, 특히 선명한 리듬에서 그 언어와 산문은 다르다. " 이 정의는 시의 몇 가지 기본 특징을 요약한다. 하나는 고도로 집중되고 개괄적으로 삶을 반영하는 것이다. 둘째, 풍부한 생각과 감정으로 가득 찬 서정적 표현입니다. 셋째, 풍부한 상상력, 연상력 및 환상력; 넷째, 언어는 음악적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
분류, 고시, 근체시, 가사
1 풍자 2 사랑 3 철학 4 고별 5 풍경 6 야망 7 상상 8 이야기 9 사상
서사시와 서정시, 율시, 자유시, 산문시, 운시.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일종의 문학 장르로, 일반적으로 각 줄의 시 끝은 운율을 맞춰야 하며, 시는 가요처럼 읽혀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곳의 운시는 현대 운시를 가리키며, 일종의 새로운 시체에 속하며, 인터넷에서 유행하는 측의 운시와 비슷하다. 2000 년 이후 데뷔하다.
현 (당대) 시의 주요 유파: 오사시, 신월파, 현대파, 구야파, 몽롱시, 중간대, 신생대, 호남시인 등.
신국풍
리듬
규칙적인 반복은 일종의 리듬을 형성한다. 사계절의 생성 순서, 아침저녁의 교대, 보름달, 꽃, 물의 기복, 산의 기복, 폐의 호흡, 심장의 박동, 물건을 메고 있을 때 멜대의 떨림, 장사할 때 팔의 기복, 모두 리듬을 형성할 수 있다. 리듬은 사람에게 쾌감과 미감을 줄 수 있고, 사람의 생리와 심리적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다. 새로운 순환을 반복할 때마다 마치 고인을 만난 것처럼 친근하고 유쾌한 느낌을 준다. 이화원의 긴 복도에는 한 구간마다 정자가 하나 있는데, 사람들에게 쉴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멈추어 주변의 호광산색을 감상할 수 있게 한다. 그리고 잠시 걸으면서 멈추는 교대 반복 속에서도 리듬이 가져다주는 즐거움과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새로운 리듬이 익숙한 후. 기대의 심리도 생기고 이기기를 기대하면 만족감을 느낄 수 있다. 리듬은 또한 개체를 통일시키고, 차이를 조정하고, 느슨하고 집중시킬 수 있다. 모두가 함께 일할 때 외치는 나팔, 대오가 행진할 때 표범 구령은 모두 이런 효과가 있다. 리듬 자체만으로도 매력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언어도 리듬을 형성할 수 있다. 모든 사람의 목소리의 높고 낮음이 길다. 각자 고정 습관이 있어 리듬감을 형성할 수 있다. 이것은 언어의 자연스러운 리듬으로, 가공되지 않고, 그다지 선명하지 않다. 또한 언어에는 또 다른 리듬, 즉 음악의 리듬이 있는데, 이는 언어의 자연 리듬을 기초로 가공된 것이다. 그것은 자연 리듬의 어떤 요소를 강조하고, 정형화하며, 리듬감이 더욱 선명하다. 시의 리듬은 바로 이런 리듬에 기초한다. 그러나 시는 너무 산만해서 언어의 자연스러운 리듬을 수용할 수 없다. 불랑하고 상구적이다. 음악 리듬을 지나치게 추구하면 또 겉만 번지르르한 신기가 될 수 있다. 부자연스럽다. 음악으로 가득 찬 자연의 리듬보다 우월한 시적 리듬만이 널리 받아들여질 수 있다. 이런 리듬은 일단 찾으면 점차 고정돼 일종의 흔한 리듬이 된다. 시의 리듬은 언어의 민족적 특색에 부합해야 한다. 그리스어와 라틴어를 말하십시오. 모음 길이의 차이는 분명하기 때문에 고대 그리스시와 라틴 시는 모두 모음 길이의 규칙적인 교대로 리듬을 형성한다. 짧은 상자, 짧은 상자, 긴 상자가 있습니다. 장단 공백 등. 호머 서사시' 헬리아트' 와' 오디세이' 는 다섯 개의 장단 소절과 한 개의 장단 소절 () 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를 6 보시체라고 한다. 고대 산스크리트어 시는 주로 장단격에 의지하여 리듬, 독일어, 영어, 러시아어를 형성하는데, 발음차이가 뚜렷하기 때문에 시는 경중격이 규칙적으로 바뀌는 리듬을 형성하는데, 예를 들면 경중격과 같다. 중국 대전시의 리듬은 이중 언어의 특징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길지 않고 짧지도 않고, 다음 두 가지 요인에 의해 결정된다. 첫 번째는 음절과 음절의 조합이다. 중국어에서 한 글자는 한 음절이고, 네 글자시는 네 음절이고, 다섯 글자시는 다섯 음절이고, 일곱 글자시는 일곱 음절이다. 각 문장의 음절은 고정적이다. 시 중의 몇 음절은 결코 고립된 것이 아니다. 보통 두 사람이 합치면 한 끼이다. 일시 중지,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음조 또는 음보라고 부른다. 네 글자 두 끼, 각각 두 음절이 있다. 다섯 글자 세 끼, 음절당 22 1 또는 2212; 7 언사 식사, 각 음절은 222 1 또는 22 12 입니다. 멈춘 곳이 반드시 소리가 멈추는 곳이 아니라, 오히려 오래 외워야 한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억양의 구분은 음절의 순서를 고려해야 할 뿐만 아니라 의미의 완전성도 있습니다. 음절의 조합은 밥 한 끼를 형성할 뿐만 아니라 운도 형성했다. 웃기는 것은 한 마디로 가장 의미 있는 식사이다. 중국 고금시가 시를 세우는 기본 규칙은 시 한 편에 요가 있어야 하고, 시를 둘로 나누고, 음절 분포는 4 자 22, 5 자 23, 7 자 43 이다. 임경 씨는 이것이 중국시의 공식 규칙이라고 지적했다. 이를' 반 조롱법' 이라고 부른다. 그는 "반야법은 중국이 자신의 언어적 특징에 기초한 시행이 따르는 기본법이며, 이는 중국시가 민족 형식에 있어서 보편적인 특징이다" 고 말했다. 반운의 법칙' 이 밝혀져야 왜 어떤 문장이 4, 5, 7 자로 구성되어 있지만 여전히 시와 같지 않은지 설명할 수 있다. 그 이유는 오늘 음절 그룹이 이 법칙에 맞지 않기 때문이다. 반익살스러운 법칙' 을 밝히는 것도 왜 육언율시가 시종 주요 형식이 되지 않았는지를 설명할 수 있다. 다만 이 222 음절 그룹이 반익살을 형성하지 못하고 중국시의 리듬에 맞지 않는 습관이기 때문이다. 또 다른 흥미로운 현상이 있습니다. 사언시를 읽으면 리듬이 밋밋하고, 오칠언은 활발하다. 비결은 음절의 조합에 있다. 사언시에는 조롱 전후 두 음절이 있다. 등분, 변하지 않다. 오언칠언시, 앞뒤 한 음절의 차이를 조롱하고 떠나다
"순서의 변화" 는 당신이 읽을 때 매우 생동감 있게 느끼게 한다. 사언 22, 오언 23, 칠언 43, 이것들은 한 편의 시의 기본 격율이다. 이 규칙에 부합하다. 마치 건물에 기둥을 세우는 것과 같다. 민간인, 이중성과 같은 다른 규칙들은 모두 이 란에 첨가된 장식품일 뿐이다. 중국시의 격법은 복잡해 보이지만 사실은 이렇게 간단하다. 둘째, 운도 중국시의 리듬을 형성하는 중요한 요인이다. 압운은 단어 발음에서 짝수 모음의 반복이다. 같은 모음은 법칙에 따라 일정한 위치에서 반복하면 운치가 형성되어 리듬이 생긴다. 이런 명절은 흩어진 소리를 하나로 묶어서 이전 문장을 읽을 때 다음 문장을 기대하게 하고, 다음 문장을 읽을 때 이전 문장을 회상하게 한다. 일부 민족시에서는 압운이 그렇게 중요하지 않다. 예를 들어 고대 그리스시, 고대 영어시, 고대 산스크리트어 시가 있다. 16 세기 영국 학자 아가임의' 논교사' 에 따르면 유럽인과 시의 압운은 이탈리아에서 시작되었지만 시대 이후 중국 문학이 한때 성행했다. 독일 서사시' 니블랑겐의 노래' 와 중세 프랑스의 많은 서사시가 운율을 맞추고 있다. 르네상스 이후. 유럽 시인은 고대 그리스에서 배운다. 압운이 또 그렇게 유행하지 않는다. 17 세기 이후 압운이 다시 유행하기 시작했다. 현대 자유시의 출현에 따라 압운시의 수가 줄었다. 중국의 고전시는 반드시 운율을 맞춰야 한다. 중국어 발음의 장단 경중함은 뚜렷한 차이가 없고, 리듬은 그것들에 의해 형성될 수 없기 때문에 운율은 리듬이 형성되는 요소가 되기 때문이다. 중국 고전시의 운율은 당 이전에 완전히 구어를 기초로 한 것이었는데, 당에 도착하면 반드시 운에 기반을 둔 것이 틀림없다. 진시 () 의 실제 운율 () 에 따르면 당시 운부 () 가 비교적 넓고, 운율 () 이 비교적 쉽고, 한시 () 의 운율 () 도 비교적 넓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위진 이후 점점 엄격해지면서 등배의 성류와 같은 운율 책이 나왔다. 여정운집. 하후용의' 사성운' 등, 하지만 이 개인 저작들은 통일된 운율 기준의 역할을 할 수 없다. 당대에 이르러 손후는' 절운' 에 근거하여' 당운' 을 출판했는데, 이 책은 공식 운서가 되었다. 절운' 의 음성 시스템은 고금의 음성과 북조 음성의 결합으로 정리를 통해 확정된 것으로 당시 어느 지역의 실제 음성과 완전히 일치하지 않았다. 운율시는 그것을 기반으로하기 때문에; 자연히 영어 구어의 실제 상황을 떠났다. 이것은 고전시의 운율의 중대한 변화이다. 송대 진펑년 등은 소설' 광운' 을 썼는데, 그 음성 시스템은 기본적으로' 당운' 을 바탕으로 4 성, * * * 206 운으로 나뉜다. 복잡하지만 시는 사용할 수 있고, 비슷한 운율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실제로는 112 개의 운만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 시, 시, 시, 시, 시, 시) 송순에서 유연과 수준은' 인자신지 예기' 의 운부를 개정해' 광운' 에서 사용할 수 있는 운부를 간단히 107 부의 운부로 조합해 평수운이라고 부른다. 원말 은실보 고증' 평운수',' 운부군어' 도 106 운이다. 명청 이래 시인들은 기본적으로 이 106 운에 근거하여 시를 썼다. 그러나' 평운수' 는 수당 시대의 음성을 보존하고 당시 구어와는 거리가 멀었기 때문에 원대에는 또 다른' 노래본' 이 등장해 당시 북방의 음성시스템에 따라 완벽하게 편성되어 북방 노래를 쓰는 수요를 만족시켰다. 주목할 만한 것은 주덕청의' 중원운' 으로 네 번의 19 운이 있다. 현대 북방 곡예는' 13 현' 에 따라 운을 맞추는 것은 중원운의 계승이다. "13 자" 는 현대 표준어의 음성 시스템에 부합하여 새로운 시운의 기초가 될 수 있다. 간단히 말해서, 운은 같은 모음의 규칙적인 반복이다. 음악에서 반복되는 주음처럼 음악 전체가 관통할 수 있다. 중국시의 운율은 문장의 끝에 있으며, 영원히 의음이 멈춘 후 운율을 맞추므로 리듬감이 더 강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