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 삼청의 내력을 여쭤봐도 될까요?

태상노군

생졸년은 알려져 있지 않다. 쯔보 양, 시 는 퀘, 봄과 가을 추 쓴 카운티 사람들 을 말한다. 주조 수장실의 역사를 지낸 적이 있다. 주무위설은 후세에 도가 시조로 여겼다. 공자는' 도덕경' 이 오천여언으로 예의를 묻는 것을 맛보았다. 오늘날 사회 각 업종에서 대장장이, 석탄 가마공, 그릇수저공, 칼을 갈는 장인, 발굽 대장장이 등은 모두 노인을 조상으로 제사한다. 백양, 태상노군, 노기, 노군, 노자, 노자도군, 이백양, 이노군이라고도 불린다. < P > 중화문명이 연기바다 같은 책 중 외국에서 가장 널리 번역되고 읽혀지는 책 한 권은' 도덕경' 으로 간주된다. "도덕경" 에서 말하는 중심 사상은 "도" 이고, "도" 는 "도, 도" 입니다. 이름은 이름, 아주 이름. " "도" 의 뜻은 이해하기 어렵지만, 우리는 "도" 가 "자연" 을 의미한다고 말할 수 있다. 도가는 개인이' 도' 를 반대해서는 안 되고' 도' 에 복종하고' 도' 에 따라 행동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권력 다툼은 황당하고 비도덕적이다. "도" 는 무패이니, 사람은 그 길을 따라가야 한다. 도가는 물이 매우 연약하다고 생각하여 기꺼이 청원하며 낮은 곳으로 흘러간다. 가장 약한 힘을 만나도 반항을 나타내는 것은 아니지만, 물은 파괴할 수 없다. 반대로, 가장 단단한 석두 역시 물에 의해 격파되는 날이 있다. 개인에게 소박함과 자연은 칭찬할 만하다. 폭력은 피해야 하고, 사람은 마음을 맑게 해야 한다. 사람은 세상을 바꾸는 것이 아니라 세상을 존중해야 한다. 정부에 대해서는 무위 통치 정책이 가장 똑똑한 방침이다. 더 복잡한 법제나 강제법제를 통해 일을 더 악화시키는 경우가 많다. 높은 세금과 전쟁은 모두 도가의 철학 정신에 어긋난다. "도덕경" 의 영상이 거대하다. 이 책은 편폭이 짧아서 중국어가 6 자 미만이지만 그 사상의 내포는 매우 풍부하다. 중국에서는 유교 사상이 중국 역대 철학의 주류이지만 유교 철학에는 도가의 많은 사상이 흡수되고, 유가는 도가사상을 매우 존중한다. < P > 태상노군은 도교최고신 중 하나로 3 대 슈퍼신 중 한 명이다. 그의 신성화는 동한 때부터 시작되었다. 동한 장릉 (나중에 장천사) 은 불교와 맞서기 위해 노인을 조상으로 내세우며 태상노군으로 공경했다. 뒤이어 "너무 도덕적 천존이다" 라고 불린다. 그 후도교전적은 노인을 극도로 신화시켰는데, 그것이 시작도 없이 태어났을 때, 이로 인해 일어나지 않았다는 것은 만물의 선제, 원기의 선봉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원초천존의유래: 원초천존이란 도교최고신' 삼청' 존신 중 하나로 태어난데다 자연의 기풍으로 원초천왕이라고 불렸다. 동진 갈홍의' 베개 중서' 는 "과거 두 악기는 분리되지 않았고, 황기홍몽은 형성되지 않았다" 고 말했다. 천지와 달이 구비되지 않고, 마치 닭 같고, 혼돈현황이다. 이미 반고진인, 하늘과 땅의 정예, 원호부터 천왕까지 헤엄쳐 다닌다. ". 원천왕, 천지개벽, 세계 통치가 성공한 후, 몸을 벗고, 정신이 무지하고, 공중에서 걷고, 성녀 태원을 보고, 순결을 기뻐하고, 청광이 되어 그 입에 들어갔다. 성녀는 임신한 지 12 년 만에 등진 사이에서 태어나 언어 행동에는 늘 구름 보호체가 있다. 그 전신은 반고, 원시천왕이기 때문에 원시천존이라고 불린다. \ "역대 요정 바디 채널 패스 \" 는 \ "위안, 벤; 시작자, 초도, 선천의 기운도. 이 가스는 세상을 여는 사람, 즉 반고를 위한 것이다. 천계를 주관하는 조상으로 변신한 것이 원초다.

하늘 최고: 제량고도 도홍경이 편찬한' 진실영위지도' 에 따르면 신이 사는 곳은' 옥청삼원궁' 이고, 원초천은' 상위 1 위', 즉 36 일 중 옥청경, 원초천존엄은 하늘에서 가장 높다 Yuqing 영토, 보라색 구름 법원, bixia 도시 가 있습니다. 신들은 제 시간에 옥청 경경에 올라가 원초천존을 경배했다.

비밀도선:' 수서경서' 는 원초천존천존으로 천존하는 몸이며, 늘 불멸하며, 천지가 시작될 때마다 비밀과 강도로 사람을 수여한다고 한다. "도처는 모두 천선상품이고, 태상군, 태상장인, 천진황인, 오방천제, 제선관이 있다.".

예배: 도교궁관에는 대부분' 삼청전' 이 있다. 원천존은 늘 혼원주상을 들고 성전 신상 가운데 거하고 있다. 대도교재식 예절에도 삼청신위나 신상이 많이 있으며, 모두 원초천존을 중심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원초천존의 신탄일은 정월 초하루다. 민간에도 겨울부터 일요일까지 원초천존을 모시는 사람들이 있다.

ge Xuan 은 강서연산현을 찾아 높은 운강산 (현재 ge xianshan yuvian) 에 올라 수리했고, 요정은 그 산에 들었다. 이후 납산도 교육의 해 익창이 성흥성했다. 명만력' 납서' 에 따르면' 납산읍이 작고 도집이 크다' 는 기록은 명시 1 7 개, 명승선적 수재위, 문인 고도운집, 영보도 종교파 유류를 연기해야 하는데, 이는 영보파 조상 갈현과 관련이 없다. 지금도 납산은 도관 9 개가 있어 현내 풍경이 수려한 깊은 산골짜기에 앉아 교무가 번창하며 영보학과 지방특색이 있는 재식과학, 궁관묘회의 도교행사가 되고 있다.

ge Xuan (1 6 4-2 4), 단어 효선, 조상 산 동랑야 (현재 린예), 그 황제 ge 루증조 유수 (ge Lu zengzuo Liu xiu) 가 동한 (donghan) 을 설립하고, 그의 할아버지 갈순간 관임 안평 수오 황문랑, 그의 아버지 갈정유존사' 황로' 는 대홍회를 위해 상서를 썼다. Ge xuanyou 똑똑하고 좋은 학교, 13 세 는 고대와 현대 학교, 156 명 강 왼쪽 을 전달합니다. 아버지' 황로' 학문의 영향으로 갈현은' 좋은 모덕, 순수한 충성, 효렴을 거느리고, 영사록, 지상산수' 를 버리고, 늘' 한가하고 담박하고, 내족무구' 를 하며 산인 (오늘 절강 소흥) 을 사퇴했다 "심사숙고, 서주 1 년, 감촉 태상, 삼성인을 보내 내려와 영보경으로 수여한다 ... 삼삼권, 또' 상청금법 2 등 3 록 7 품재법',' 권고법륜경',' 무량통현 전입신 결정' 등' 도를 위해 제 28 대 신선을 가르치다. 창현은 동오적우 년 정은에게 (사원), 이삼, 왕현충, 오주손권, 창 사이, 게고, 창홍, 영보경 (영보경) 을 계승해 교에서 창현을 파견한 영보파를 형성했다.

1. 영보파 재식과의는 납산에서 성행하고 있다

갈현이 팩스를 받은 뒤 연산현으로 운유하며 납산전벽천주산, 영평거위호산, 거위호봉정상산, 양촌운강산 (오늘날의 양린갈선산) 등 최고봉곡유곡교모연단도를 다녀왔다 한편으로는 백성을 위해 병을 치료하고, 중생을 비호한다. 그 이후로 납산 안팎에는 갈현의 성적과 아름다운 기적의 전설이 남아 있다. 특히 영보파의 기도와 재난, 건재금식, 과범식이 납산에 널리 퍼지고 있다.

역사재에 따르면 북송시대 납산의 궁관이나 민간에서는 매년 재식법을 개최하고, 칠칠사십구일' 나천대매쉬' 와 7 일 7 박 또는 3 일 4 박' 태평매쉬' 를 개최한다. 1 1 9 4 5 년 7 월 7 일 납산 현성하구' 각오단' 은 항전 8 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일전사장병 과항하고 세계 영원한 평화를 기도한다' 며 성대한 3 6 5 일 재식전인' 운성법회' 를 성대하게 개최했다. 제단 양쪽에는 항일장사 패위가 설치돼 경당에는 봉옥청, 상청, 태청, 장, 창, 허, 사 등 도가조 스승 패가 있고, 석가모니버조와 문수, 푸현, 관세음대 보살 패가 있다. 1 여명의 도불경생이 김강경, 관음경, 삼관경, 도덕경 ... 1946 년 7 월 7 일 재식 마지막 날 현성광장에서 수천 명의 군중이 참석한' 화염구법' 도 열렸다. 사난동포가 일찍 극락세계에 오르는 색종이 수백 개에 묶인' 연화로등' 을 안내하기 위해 5 여리 길길이 늘어서 있다.

이에 따르면 영보파 재식과의와' 도불일치' 라는 사상은 납산에서 이미 성행하고 있다. 지금까지 납산의 모든 도궁은 매년 재식법회를 개최한다. 현성, 농촌 신앙자 집 입구에는 갈선공의' 영보경' 영만과 부적이 붙어 재해를 없애고 평안을 기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