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분노를 표출하기 위해 책을 쓴다'는 의미
분노를 표현하기 위해 책을 쓴다는 것은 크게 '분노를 표출하기 위해 책을 쓴다'와 '분노를 표출하기 위해 책을 쓴다'는 두 가지 측면을 포함한다. 말하다".
'분노를 터뜨리는 것'이 책을 쓰는 동기이고, '진실을 말하는 것'이 책을 쓰는 목적이다.
'책 쓰기'에서는 이 두 가지 콘텐츠 측면이 상호 연관되어 있으며 분리될 수 없습니다.
한편으로 '분노를 발산하는 책 쓰기'는 사마천의 '분노를 표현하는 책 쓰기'에서 중요한 부분이다.
『분노를 분출하기 위해 책을 쓴다』는 주로 현실에 개입하고 현실을 비판하는 문학창작의 역할을 강조하며, 『분노』의 감정적 역할을 내세운다.
"인안서(仁an書)" 기록: 개희박(財喜伯)이 구금되어 "변화의 책(The Book of Changes)"을 공연했으며, 종뉴(Zhongnieu)는 "봄과 가을(Spring and Autumn)"을 썼고, "이사오(Li Sao)"를 썼습니다. Shu로 이사했고 전기 "Lü Lan", Han Fei는 "어려움을 말하다"와 "외로운 분노"로 나라를 가두었습니다.
사마천은 고대부터 현재까지의 사례를 통해 “이 사람은 좌절감이 있고 길을 찾을 수 없어서 과거를 말하고 미래를 생각하는데… 그는 자신의 분노를 표현하고 그것에 대해 생각하기 위해 "시"의 300수는 대부분 분노에서 나온 현자의 작품이라는 결론을 내놓았다.
반면에 책을 쓰는 것은 " 분노에서'는 '문학'과 '도'의 관계에 관한 것이다.
사마천은 '책을 힘차게 쓰는 것'의 목적이 도와 성자의 도를 표현하는 것이라고 믿었다. 이는 고대 나의 『문학』과 『도』의 관계를 강조한 것과도 일치한다. 국가.
2. 서론과 이론의 역사적 계승과 영향력
공자의 『논어? 양화』에서는 “시는 영감을 받을 수 있고, 관찰할 수 있고, 그룹화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그리고 '시는 불평할 수 있다'는 것은 사람들이 문학과 예술을 이용하여 자신의 불만을 표출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시가 불평할 수 있다'는 것과 같은 맥락이며, 분노를 가지고 책을 쓴다는 것은 보다 진보적인 의미를 갖는다.
기사에서 옹호하는 한유의 '반란이 들릴 것이다'는 후세에 '열심히 책을 쓰다'의 계승이자 연장이다.
한씨는 한편으로는 '도를 전하는 문학'을 주창하고, '학문은 도이며, 문학은 이유'라고 주장한 반면, 그는 '빈곤의 말'을 주창했다. "평화의 말은 선하기 쉽다"고 믿었으며 "분노를 터뜨리는 것"과 "말하는 것"의 통일성을 의식적으로 인식했으며 이는 Sima Qian의 "분노로 책 쓰기"의 좋은 발전입니다.
송나라 구양수의 '빈곤에서 일하기' 이론 역시 사마천의 '열심히 일하기'의 계승이자 발전이었다.
3. '의지의 집필'의 의의와 한계
'의지의 집필론'은 모든 진보 문인의 이론적 기초가 되었을 뿐만 아니라 어두운 현실에 맞서 투쟁하는 시대이지만, 작품의 이념적 성격을 가늠하는 객관적인 기준이 되기도 했다.
1. '원'의 상태를 향상시키는 동시에 유교의 중립 개념을 깨뜨립니다.
2. 현실비판의 범위를 확장하고 한유학의 '한'론보다 더 타당하다.
3. 현실주의 비판 정신 이론에 주관적인 미적 의미를 부여하십시오.
'힘차게 책을 쓰는 것'에도 한계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마천이 '열심히 책을 쓰다'를 요약할 때 문학과 학문을 분리하지 않았기 때문에 논의의 포괄성이 부족했지만 이것이 흠이다.
또 다른 설명:
소위 '동기 부여'는 사람이 극도의 역경에 처해 있지만 그의 야망이 포기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왜냐하면 그는 고통에도 불구하고 더 많은 동기 부여와 활력을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마천은 두 가지 측면의 내용을 담은 책을 쓰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첫째, 굴욕을 견디고 열심히 노력하며 인내를 통해 대대로 물려질 걸작을 완성하십시오.
둘째, 통치자들의 방탕함을 폭로하고 감히 저항하고 투쟁한 역사적 인물을 찬양합니다.
역사적 인물에 대한 칭찬과 비판에서 개인적인 불의와 분노를 발산하고 과거와 현재의 사건을 이야기하며 심오하고 계몽적이며 미래 세대를 더욱 현명하게 계몽합니다.
이것은 사마천을 모함한 통치자들이 생각지도 못한 엄청난 역사적 효과이다.
그의 사상에 있어서 법등문은 의심할 바 없이 시경의 야망을 표현한 시의 특징을 계승하고 있다.
어려운 시기에 영웅이 나타난다는 말이 있다.
시사라는 혼란스러운 환경 속에서 시대의 운명을 바꾸는 영웅들을 몰아낼 수 있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즉, 사람들은 어려움에 처했을 때 대처 능력을 조정하여 신체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게 됩니다.
예: 나폴레옹, 주원장.
반대로 평화롭게 살면 위험에 대해 생각할 수 없을 때가 많습니다. 여유롭고 편안한 삶은 사람들의 잠재력을 적극적으로 탐구하려는 욕구와 능력을 파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행복이 시인에게서 오는 것인지, 고통이 시인에게서 오는 것인지에 관한 것이지만.
고대와 현대에는 국내외에서 의견이 다릅니다.
하지만 내 경험과 개인적인 경험에 따르면 실제로 고통을 받거나 우울할 때에만 더 좋은 시나 다른 문학 작품을 쓸 수 있습니다.
저자는 곤경에 처해 고민을 털어놓을 곳이 없다. 말로써만이 정신 상태의 균형을 이룰 수 있다.
예로부터 수많은 삶의 고난과 정신적 좌절을 겪으며 마침내 명작을 탄생시킨 작가들이 셀 수 없이 많다.
반면 오늘날에는 여전히 훌륭한 글은 끊임없이 고민하는 사람들의 몫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