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황허 산문을 누가 압니까?

문화 파편' 은 무한히 팽창하여 여행의 가치를 반영하는 사명을 잘못 맡았다.

관광의 문화적 사명을 설명하기 전에, 우선 중국 관광이 현재 직면할 수 있는 세 가지 오해를 이해해야 한다.

첫째, 최근 몇 년간 중국 관광업의 발전은 전반적으로 낙관적이지만 잘 발전했다고 할 수는 없다. 이는 세계와 역사가 측정해야 한다.

19 세기 후반 영국 귀족들은 역병을 피하기 위해 프랑스 지중해 연안으로 도피했다. 그 후 많은 영국 민간인들이' 고귀한 생활 상태' 를 찾기 위해 잠시 살던 곳으로 몰려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국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국명언) 이것은 현대 관광의 기원을 창조했다. 유럽에서는 현대 관광업의 발전에 두 가지 큰 추세가 있다. 상대적으로 가난한 나라에서는 관광수입이 여전히 국민소득 1 위이고, 상대적으로 부유한 나라에서는 관광수입이 국민소득 중 가장 안정적인 부분이다. 관광업이 가져온 엄청난 경제적 이득이 나타나면서 이들 국가의 문명 정도, 인지도, 문화 융합도가 모두 향상되었다. 정부가 관광업을 면밀히 주시하자 시민들은 그것을 즐기기 시작했다.

로마에서의 만남은' 일은 여행을 위한 것' 이라는 생각을 깨닫게 했다. 이렇게 큰 로마는 텅 비었고, 상점은 문을 닫았고, 거리에는 몇 명의 노인과 외국인 관광객만 있었다. 한 이탈리아 노인이 그에게 지금은 시민들이 휴가를 보내고, 그들은 모두 다른 곳으로 여행을 갔고, 그 자신도 다른 도시에서 로마로 휴가를 왔다고 말했다. 노인은 여기에 방 한 칸의 별장이 있는데, 부인이 방 안에 시를 쓰고, 혼자 나가서 어슬렁거린다. 이 평온하고 행복한 노인은 비서와 경비원에게 잠시 작별을 고하는 이탈리아 우편 부장이다. 도시의 모든 사람은 그와 마찬가지로 사회관계의 속박에서 벗어나 천륜의 즐거움을 회복하고, 자신의 영혼과 조용히 이야기를 나누며 아이의 본성을 되찾았다. 그들은 여행이 이미 인권의 일부가 되어 신성불가침이라고 생각한다.

마찬가지로 중국의 관광업도 경제, 문화, 생태, 인격의 기능을 맡고 있으며, 발전은 여전히 임중 멀다.

둘째, 역사 문화 관광의 가치에 대한 오해. 사람들은' 문화 파편' 을 문화 자체로 오인했다. 이 조각들은 문화의 표면 표현을 가리킨다. 이 작은 문화적 상징들은 무한히 확장되어 관광객을 끌어들이는 사명을 맡고 있다. 그래서 여행 개발업자들은 한 작가가 머물던 곳, 혹은 한 작품에서 언급한 장소와 인물에게 희망을 걸고 유명인들의 옛집과 테마파크를 건설하는 데 큰 힘을 쏟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여행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여행명언)

상하이 교외에는 한때 20 여 개의 테마파크가 있었다. 여기는 서궁으로 가는 여정이 있고, 거기에는 민속촌이 있다. 이런 식으로, 이 관광지들의 운명은 자연히 무대에서 물러났다. 관광지 개발 의견서에 초청 및 정중히 서명한 사람들은 거의 문화 분야의 학자들이지만 관광객의 이익을 이해하지 못하며 대부분의 관광객도 지식 기반 견학을 채울 필요가 없다. 유명인의 옛집에서 크게 소란을 피우고 비엔나 같은' 뮤지션 여행' 을 하려는 사람들은 조금 소홀히 했다. 중국에는 얼마나 많은 베토벤 수준의 세계 유명인이 있을 수 있습니까? 더구나 여행식탁에 올라간 유명인들에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고향이 그들의 작품의 일러스트가 되기를 바랄까? 역사 문화 관광 가치에 대한 오독은 종종 자연 경관에 대한 경외심에서 비롯된다. 세계 1 위 관광지는 여전히 매력적인 지중해 해안에 있다.

다시 한번, 나는 일반적인 홍보 방식도 관광업의 발전을 촉진할 수 있다고 잘못 생각했다. 일부 명승지는 매년 많은 돈을 들여 유명인들에게 무료로 대변인으로 놀거나, 이 축제를 자주 하며 여행사 지도에 먼저 들어가는 것을 잊어서, 목적이 없는 행인이 아니라 안정적인 목표층을 끌어들이는 것을 잊어버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문화 시아 노 박테리아" 를 버리고 관광객의 눈에는 중국 문화의 초점을 찾으십시오.

2007 년 녹조가 범람하는 현상은 문화 분야에 존재한다고 생각한다. 이른바' 문화 녹조' 란 많은 문화의 혼란 현상을 가리킨다. 이런' 문화 녹조' 는 관광의 맥락을 혼동할 수 있기 때문에 관광객들의 눈에는 중국 문화의 관건을 찾아야 한다.

세계 문명은 강 문명, 해양 문명, 유목 문명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중국은' 하문화' 에 속하며 황하와 장강은 중국 문화의 두 대동맥이다. 한 외국 한학자는 한자의' 통치' 가 바로 물 관리의' 통치' 라는 흥미로운 발견을 한 적이 있다. 황하 유역과 양쯔강 유역의 성격은 다르다. 전자는 무겁고 투명하며 거대하며, 후자는 신비하고 낭만적이며 시적이다. 이 두 대동맥은 중국 문화의 중점 중 하나이다.

또 한 가지 점은 중화문명의 출발점인 하남과 그 주변 지역, 허베이, 산시를 포함한다. 그것은 중화민족의 조상 염제, 황제가 태어나고 활동하는 곳이다. 중국 문명의 성숙의 상징은 하남 안양의 갑골문이다.

역사의 변천에 따라 중국의 문화 정수가 각지에서 나타나기 시작했다. 성당장안은 7, 8, 9 세기 세계 문명의 제고점이다. 당시 장안인은 페르시아 옷을 입고 아라비아 파스타를 먹고 인도 곡예를 보고 후희의 서비스를 즐겼다. 이와 함께 장안은 전 세계 멸망의 액운을 당한 기독교인들의 도피지가 되어 증오를 없애고 행복하게 살고 있다. 송원 시절 임안 (오늘 항주) 은 카일폴로에게' 내가 가본 가장 고귀하고 아름다운 도시' 로 칭송받아 이 이탈리아인이 아름다움으로 유명한 베니스에 살고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근대사가 시작된 후 서광계와 유럽 선교사 리마동의 노력을 통해 상하이는 처음으로 두 문명이 융합되는 모델을 선보였다. 19 세기 후반, 외군이 침입하여 중화문명이 멸망할 위기에 처했지만 남방 주강문명이 궐기했다.

오천년 동안 쓰촨 서역 동북 서남 등도 교통 등의 요인으로 중화문화의 전승에 기여했다. 중국 문화의 이런 점들은 모두 값비싼' 문화 녹조' 를 버리는 것이 아니라 관광객들에게 대범하게 보여야 한다.

중화문명은 공공공간, 사회이성, 경험의식, 자주혁신이 부족하다.

중화문명은 역사가 유구하여 세계에서 유일하게 중단되지 않은 문명이다. 이것이 세 가지 요인으로 인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원정하지 않고, 극단적이지 않고, 통제력을 잃지 않는다. 이런 문명은 중용의 도를 드러내고 무질서한 피해를 피하며 중화민족이 전 세계 관광객들에게 자랑스럽게 선보일 수 있는 보물이다. 그러나 중화문명에는 네 가지 한계가 있는데, 이 네 가지 방면은 세계적인 관광에서 문화 자양분을 흡수해야 한다.

첫 번째는 우리가 공공 공간에 관심이 없다는 것입니다. 중국인들은' 충정 효가' 를 중시하지만, 대면적의 공공공간에 대한 규칙이 부족하다. 관원이 거리에 도착했을 때,' 정숙' 과' 회피' 의 표지가 공공 공간을 공식 공간으로 만들었다. 유럽의 르네상스는 공공 공간에서 발생했고 미켈란젤로는 거리에서 조각' 데이비드' 를 완성했다. 같은 예술품, 중국인은 황실 수집과 개인 수집의 두 가지 모델만 가지고 있다.

공공공간에 무관심한 결과는 공공공간에서의 불자율행위다. 이것은 도덕적 인 문제가 아닙니다. 예를 들어, 여행객이 아무데나 가래를 뱉는 것은 문명화되지 않은 행동이지만, 그녀는 아마도 고독한 노인 두 명을 입양하고 있는 것 같다. 아무데나 침을 뱉는 행위는 그녀가 공공규칙을 모르기 때문이다.

둘째, 사회적 이성에 관심이 없다. 칸트는 훌륭한 지식인들이 모든 공공 공간에서 이성을 용감하게 사용해야 한다는 명언을 가지고 있다. 중국은 10 년 냉대를 제창하고, 문인은 언론을 피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쇼' 라는 혐의가 있다. 중국의 문인들이 공공공간에서 전시하는 것은 거의 모두 감성적인 물건이지, 그들의 이성을 운용하는 것이 아니다.

나머지는' 공공공간에서 이성을 운용한다' 는 것이 무엇인지 설명하기 위해 두 가지 예를 사용한다. 호텔 엘리베이터에서 거울의 역할에 대해 말하자면, 국내 대부분의 사람들은 시각공간감을 높이거나 사람들의 화장을 용이하게 한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외국인들은 장애인 휠체어가 엘리베이터에 들어간 후에는 유턴할 수 없고 거울은 층등 지시등을 통해 관찰할 수 있다고 알려 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휠체어, 휠체어, 휠체어, 휠체어, 휠체어, 휠체어) 처음 두 가지 가능한 이유에 비해, 이 이유는 이성이다.

독일 슈투트가르트에서의 그의 개인적인 경험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저녁에는 거리에 차량이 없습니다. 신호등이 자동으로 빨간불로 바뀌면 독일인들은 길을 건너지 않는다. 그들의 이유는 아이들이 창가에서 길을 보고 있다는 것이다. 그것은 그들의 공공 교실이다. 성인이 잘못된 시범을 보이면 다음 세대의 안전을 해칠 수 있다.

세 번째는 우리가 경험의식에 관심이 없다는 것이다. 중국인들은 감정으로 말하기를 좋아하고, 충간, 옳고 그름, 숫자의 진위, 헛소문과 거짓말에 민감하지 않고, 거짓에 대한 대응 절차가 부족하다. 명나라 공식 문서 속의 숫자까지 날조한 것은 외국인에게 매우 이상한 일이다. 경험의식의 결핍은 관광업에 거품이 생길 수 있다는 것은 상당히 위험하다.

마지막으로, 나는 자주 혁신을 신경쓰지 않고, 다른 사람이 포기한 것을 고지식하게 옮기는 것에 익숙해져 숭배를 반복한다. 예를 들어 관광지 시설을 웅장하게 하기 위해서는 로마기둥 몇 개를 세워야 한다. 실제로 중국의 현대관광업은 로프트 등 새로운 관광 분야를 충분히 개발할 수 있어 젊은이들과 외국인 관광객의 흥미를 자극하고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