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gu 는 종종 신복과 연계되어 pigu 에 신복한다. 심복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가스를 취하는 것이고, 도가 사상의 영향을 받은 후, 정취나 취기라고 불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것은 기대식의 공로로, 계곡을 무너뜨리는 수련 방법은 도가 줄곧 강조해 온 방법이다. 한대 이래 도사가 설곡에 설득되었다는 전설이 있었고, 역대 모방자도 적지 않았다.
중국어명 비곡은 또 다른 이름이지만 고곡, 곡곡, 각곡, 각곡, 각곡, 결곡, 수곡이다.
카탈로그
1 계곡의 유래와 고서 기록.
기원
고서 기록 중의 관련 기록
2. 믿어 의심치 않는 깨진 식량 보조식.
3 경작을 통해 자연 계곡을 피하다
계곡의 기원과 고서 기록.
기원
산해경' 에는' 식기의 사람' 이라는 전설이 있고, 나중에는' 식기의 사람이 신선을 산다' 는 말이 있다. 비슷한 개념이 장자에 의해 신인의 작품으로 바뀌었다.' 장자 소요여행' 은 "승세의 산, 신선이 살고 있다" 고 말했다. 가죽은 얼음과 눈이 있고, 몸은 처녀라면 오곡을 먹지 않고, 바람을 흡수하고, 구름을 타고 용을 타고, 온 세상을 떠돌아다닌다. ""신을 쏘는 신은 오곡 잡곡을 필요로 하지 않고, 바람만 먹는다.
구걸 계곡은 진나라 시대에 기원하여, 행기술과 대략 동시에 기원하였다. 이평생의 핵심비' 진한 () 이전의 예의론 저서에서 "육식자는 용맹하고, 식량자는 슬기롭고, 식자는 신과 동생하며, 불식자는 신과 동생한다" 고 말했다. 이는 식기의 가장 빠른 이론적 근거다. "화이난자 지형 훈련" 에도 비슷한 기록이 있다. 도교가 건립된 후 많은 사람들이 이 기술을 계승하고 계곡을 실천했다. 한대에서 송대까지 계곡을 점치는 예술은 도교에서 매우 유행한다. 서한 "상곡식치" 에는 구름이 있다. "상곡자, 식석웨이도 있다. 머리가 무겁고, 발이 가벼우며, 몸이 서툴러지면, 부수어지고 (폭파됨), 이익에 따라 결정된다. " 산골짜기에 처음 도착했을 때, 흔히 머리가 무겁고 발이 가벼운 기아 현상이 있어서 반드시' 불어' 방식으로 극복해야 한다는 뜻이다. 여기서 계곡과 호지의 결합은' 장자' 에서 호지와 전도의 고의적인 결합처럼, 이 세 가지 기술이 선진시대의 초기 존재, 즉 일반적으로 동시에 나타난다는 것을 예고하는 것 같다.
1973 기간 호남 장사마왕두 3 호 한묘에서 세계가 주목하는 기공 유물 두 가지가 출토됐다. 안내도와' 곡중 가스' 장. 전자는 다채로운 실크 그림이며 다양한 가이드 자세가 있습니다. 후자는 식기 피곡의 구체적인 방법을 기록한 비단서이며 우리나라 최초의 피곡요법 전문 저서이다. 고증에 의하면, 북서가 한초에 기록되었는데, 대략 혜제 시대 (기원전 206- 188 년) 에 관한 것이다. 상세한 내용은 진나라 시대에 전해 내려온 고대 일화일 것이다.
고서 기록 중의 관련 기록
"역사 후" 는 몸이 병이 나서 계곡을 피하는 술로 병을 치료하고 호모 사피엔스의 몸을 연습했다고 기록하였다. 한무제의 전설에 따르면 동한 방사왕진은 "단곡 200 여 년, 육미는 말처럼 강하다" 고 한다. 후한서 방추전' 은 "(호) 맹에너지 절약은 5 년 10 년, 대추핵을 함유하고 먹지 않는다" 고 말했다. 조식의' 도학론 토론' 에는 어떻게 계곡을 잘 피할 수 있는지에 대한 이야기가 있다. 그는' 머리를 숙이고 안면처' 와' 행태와 안생백일' 으로 시도했다고 한다. 조조에 끌린 연금술사 중, 좌자, 풍준다, 육지 등은 모두 점술술을 하고 있다. 동진도사 갈홍은 일방적으로 계곡을 건너면 장수할 수 있다는 견해에 반대하지만, 그는 계곡의 헬스 장수 작용을 의심하지 않는다. 그는' 포박자 내편 잡답' 에서 "나머지 3 년 이상 모두 경색이 좋다" 며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증명했다. 북제서' 에는 랑야산에 은거한 수행자가 있는데, 장생불로를 위해 곡술을 수련하고 잣, 백술, 포리 등 생약을 복용한 적이 있다. 남사 은둔전' 에 따르면 남악도사 등우는 "30 여 년 동안 은거했고, 운모편으로만 물을 가지고 밤낮으로 가마동경을 낭송했다", "도홍경" 은거 40 년, 80 대 능력이 강하다 "고 한다. "북사 초려전" 은 진도사 허택이 "절대적으로 키워야 비로소 산만하고, 한겨울에는 솜을 받기를 거부한다" 고 말했다. 구당서' 에 따르면 당대의 도사 판석은 송산에서 20 여 년 동안 살았고,' 송엽의 물만 마신다' 며 제자 사마성진도 미끼를 물려받았다. "구당서" 에는 왕이라는 사람이 있는데, 호흡유도술을 연습하고 영지, 백술 등을 복용했다. 그리고 100 대까지 살았고, 머리는 까맣고 걸음걸이가 가볍습니다. 송사에 따르면 송초도사 진연은 무당산 구석암에 살고 있다. 그는 "20 여 년을 살았지만 매일 몇 잔 마셔야 한다." 송사 계방전' 에 따르면 조자연은 "음식을 먹지 않지만 싱그러운 기운이 있다" 고 한다. 불 냄새를 맡고 숨을 먹을 때마다 토하지만 과일과 샘물만 맺는다. " 차이 Xuantong "100 세 이상, 계곡 쓰나미를 잘 입고, 오직 마셔. 클릭합니다